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나무에 관한 현대시나 명언
나무에 관한 현대시나 명언
현대 나무 시 1. 현대 나무시
1, 떡갈나무 작가: 슈팅, 내가 널 사랑한다면, 나는 캠벨꽃 등반처럼 너의 높은 가지에서 자신을 자랑하지 않을 거야.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만약 내가 너를 사랑한다면, 나는 결코 치정스러운 새를 배우지 않을 것이고, 나무 그늘을 위해 단조로운 노래를 반복하지 않을 것이다. 봄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시원한 편안함을 선사합니다. 그것은 단지 험봉처럼 너의 높이를 높이고, 너의 위망, 심지어 햇빛, 심지어 봄비까지 돋보이게 하는 것이 아니다. 아니, 이것들은 충분하지 않아! 나는 반드시 네 옆에 있는 목면 한 그루가 되어야 한다. 나무의 이미지로 너와 함께 서 있고, 지하의 나뭇잎을 꽉 잡고 구름 속에서 서로 쓰다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바람이 불 때마다 우리는 서로 안부를 물었지만 아무도 우리의 말을 이해하지 못했다. 너는 너의 구리 나뭇가지와 쇠나무 줄기 칼을 가지고 있다. 검처럼, 창처럼, 나는 나의 붉은 꽃을 가지고 있고, 무거운 한숨처럼, 용감한 횃불처럼. 우리는 한파, 폭풍, 번개를 공유한다. 우리는 안개, 흐르는 안개, 무지개를 함께 가지고 있는데, 그것들은 영원히 분리되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또 평생을 함께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이 바로 위대한 사랑이다. 충성은 바로 여기에 있다. 자신의 위풍당당한 몸뿐만 아니라 자신이 견지하는 입장도 더 사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린 우드 나무 아래, 저자: 길을 아십니까? 이 밀레니엄 늙은 나무는 석회암의 갈라진 틈에 뿌리를 두고 있는데, 그것은 청단이라고 불린다. 선지를 만드는 원료입니다. 본문을 몇 개 숨겨야 합니까? 장려한 강산. 우리는 나무 밑에 앉아서 목어석 다기로 차를 마셨는데, 석두 은 이 산에서 채집한 것이다. 찻잎은 능연청이라고 불리는데, 멀지 않은 차밭에서는 물이 더 가깝다. 이 붉은 백단의 벌거숭이 뿌리를 따라 북쪽을 바라보다. 청천이 차를 7 보 정도 우려냈을 때 대추 가지가 나무꾼에게 불을 붙였다. 다시 봐, 나는 브리의 차를 붓는 사람이야, 부지런하고 정통해. 이 늦가을의 오후, 바람은 이렇게 맑고 하늘은 이렇게 파랗다. 사향고양이 한 마리가 국화 덤불 속에 누워 있으니, 급하게 길을 떠나지 마라. 몇 잔 더 드세요. 이 마을을 지나면 상점이 없다. 3. 산꼭대기에 가서 떡갈나무 한 그루를 심고 소나무를 심지 마라. 작가: 작은 지시선을 가지고 산꼭대기까지 가서 떡갈나무 한 그루를 심고 외로운 새가 날 수 있게 해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독명언) 나는 달이 있는 좋은 밤에 혼자 그곳에 가서 산 아래의 불빛을 보는 것을 생각해 본 적이 있다. 나는 떡갈나무에 기대어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산꼭대기는 온통 고요하다. 내가 없는 떡갈나무 한 그루가 있다면 세상은 미풍에 떨린다. 잎마다 다르다. 4. 밤나무 작가에게: 리아는 영원히 감사합니다. 너희가 어둠 속에서 손을 잡고 있다면, 너희들은 평온하게 어디로 가야 하는가? 당신은 나를 데리고 갈 수 있습니까? 영원한 위로, 어둠 속의 검은, 네가 파란 잉크로 나를 날아다니는 것은 모두 꽃과 벌레이지만, 나는 영원히 아름다울 것이다. 이 몸은 없다. 초승달을 애무하고 있다. 너희들은 서로 사랑하지만 방비하지 않고, 손춤을 추며 세상 일을 잊고, 만 개의 여름이 넘쳐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5. 나무작가: 주몽나비, 빛과 그림자가 열매가 되면 갑자기 어제가 생각납니다. 그때 너의 얼굴은 원야보다 더 예뻐서 딱따구리도 오지 않았다. 아니면 무엇이 당신을 이 계층을 돌파하게 만들었을까요? 춥고 딱딱하다. 너는 너의 혈관에서 순환하는 울음소리를 들었니? "내가 나뭇잎을 만들게 해줘! 서리를 붉게 물들이고, 물이 부드럽게 흐르게 하라. "그래서 내가 깨어났을 때, 그것은 녹색이 될 것이다! 설야에, 너는 추운 파랑새가 날개를 펄럭이는 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6. 꽃이 피는 나무 작가: 석모용은 어떻게 당신이 나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에 나를 만나게 했습니까? 이를 위해, 나는 부처님 앞에서 500 년 동안 배회하며, 우리가 먼지투성이의 부처를 형성하게 해 달라고 빌었다. 그래서 나는 나무로 변해 네가 반드시 지나갈 길을 따라 햇빛 아래서 자라는 것이 나의 전생의 희망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까이 다가갈 때 잘 들어주세요. 떨리는 나뭇잎은 내가 기다리는 열정이다. 너는 마침내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네 뒤를 걷고 있다.
2. 나무를 묘사한 고시나 근체시, 제목은 모두' 나무' 로 내용이 너무 길어서는 안 된다.
나무가 많고 백초가 무성하다. (조조의 "바다를 보다") 2. 우리는 너희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먼 산들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있다. (멩 Haoran "노인 마을 통과") 3. 새가 연못가에 서식하고, 스님이 월문을 두드리다. (지아 섬의 "리닝 은둔기") 4. 벽옥은 나무로 분장하고, 수많은 청사 태피스트리가 드리워져 있다. 앵무조개는 바닐라 한 송이입니다. 최호의 황학루. 천돛은 침몰선의 한쪽에 있고 만목춘은 병목 앞에 있다.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8. 봄눈은 졸졸 흐르는 것을 아끼지 않고, 나무 그늘은 햇빛과 부드러운 물을 좋아한다. (양완리 "작은 풀") 9. 늙은 등나무는 그윽하고, 작은 다리는 물이 흐르고, 옛 길은 가늘다. 추사) 10.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자, 나는 혼자 고층 빌딩에 올라, 먼 세상을 바라보았다. (연 슈' 양주') 1 1. 몇 마리의 초기 꾀꼬리가 따뜻한 나무를 쟁탈하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봄의 진흙을 쪼아먹는다. (백거이 "전당춘유") 반얀 트리 (양완리) 는 참을 수 없다.
3. 나무에 관한 현대시
1, 떡갈나무 작가: 슈팅, 내가 널 사랑한다면, 나는 캠벨꽃 등반처럼 너의 높은 가지에서 자신을 자랑하지 않을 거야.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만약 내가 너를 사랑한다면, 나는 결코 치정스러운 새를 배우지 않을 것이고, 나무 그늘을 위해 단조로운 노래를 반복하지 않을 것이다. 봄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시원한 편안함을 선사합니다. 그것은 단지 험봉처럼 너의 높이를 높이고, 너의 위망, 심지어 햇빛, 심지어 봄비까지 돋보이게 하는 것이 아니다. 아니, 이것들은 충분하지 않아! 나는 반드시 네 옆에 있는 목면 한 그루가 되어야 한다. 나무의 이미지로 너와 함께 서 있고, 지하의 나뭇잎을 꽉 잡고 구름 속에서 서로 쓰다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바람이 불 때마다 우리는 서로 안부를 물었지만 아무도 우리의 말을 이해하지 못했다. 너는 너의 구리 나뭇가지와 쇠나무 줄기 칼을 가지고 있다. 검처럼, 창처럼, 나는 나의 붉은 꽃을 가지고 있고, 무거운 한숨처럼, 용감한 횃불처럼. 우리는 한파, 폭풍, 번개를 공유한다. 우리는 안개, 흐르는 안개, 무지개를 함께 가지고 있는데, 그것들은 영원히 분리되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또 평생을 함께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이 바로 위대한 사랑이다. 충성은 바로 여기에 있다. 자신의 위풍당당한 몸뿐만 아니라 자신이 견지하는 입장도 더 사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린 우드 나무 아래, 저자: 길을 아십니까? 이 밀레니엄 늙은 나무는 석회암의 갈라진 틈에 뿌리를 두고 있는데, 그것은 청단이라고 불린다. 선지를 만드는 원료입니다. 본문을 몇 개 숨겨야 합니까? 장려한 강산. 우리는 나무 밑에 앉아서 목어석 다기로 차를 마셨는데, 석두 은 이 산에서 채집한 것이다. 찻잎은 능연청이라고 하는데, 멀지 않은 차밭에서는 물이 더 가깝다. 이 붉은 백단의 벌거숭이 뿌리를 따라 북쪽을 바라보다. 청천이 차를 7 보 정도 우려냈을 때 대추 가지가 나무꾼에게 불을 붙였다. 다시 봐, 나는 브리의 차를 붓는 사람이야, 부지런하고 정통해. 이 늦가을의 오후, 바람은 이렇게 맑고 하늘은 이렇게 파랗다. 사향고양이 한 마리가 국화 덤불 속에 누워 있으니, 급하게 길을 떠나지 마라. 몇 잔 더 드세요. 이 마을을 지나면 이 가게가 없다. 산꼭대기에 소나무가 아닌 떡갈나무 한 그루를 심다. 작가: 산꼭대기에 떡갈나무 한 그루를 심어 외로운 새가 날 수 있게 해 주세요. 나는 달이 있는 좋은 밤에 혼자 그곳에 가서 산 아래의 불빛을 볼 수 있다고 생각했었다. 나는 떡갈나무에 기대어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산꼭대기는 온통 고요하다. 내가 없는 떡갈나무 한 그루가 있다면, 모든 잎이 다 좋다. 4. 밤나무 작가에게: 리아는 영원히 감사합니다. 밤의 나무가 어둠 속에서 손을 잡고 있다. 그럼, 당신은 차분하게 어디로 가야 합니까? 영원한 위로, 어둠 속의 검은, 네가 파란 잉크로 나를 날아다니는 것은 모두 꽃과 벌레이지만, 나는 영원히 아름다울 것이다. 이 몸은 없다. 초승달을 애무하고 있다. 너희들은 서로 사랑하지만 방비하지 않고, 손춤을 추며 세상 일을 잊고, 만 개의 여름이 넘쳐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5. 나무작가: 주몽나비, 빛과 그림자가 열매가 되면 갑자기 어제가 생각납니다. 그때 너의 얼굴은 원야보다 더 예뻐서 딱따구리도 오지 않았다. 아니면 무엇이 당신을 이 계층을 돌파하게 만들었을까요? 춥고 딱딱하다. 너는 너의 혈관에서 순환하는 울음소리를 들었니? "내가 나뭇잎을 만들게 해줘! 서리를 붉게 물들이고, 물이 부드럽게 흐르게 하라. "그래서 내가 깨어났을 때, 그것은 녹색이 될 것이다! 설야에, 너는 추운 파랑새가 날개를 펄럭이는 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6. 꽃이 피는 나무 작가: 석모용은 어떻게 당신이 나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에 나를 만나게 했습니까? 이를 위해, 나는 부처님 앞에서 500 년 동안 배회하며, 우리가 먼지투성이의 부처를 형성하게 해 달라고 빌었다. 그래서 나는 나무로 변해 네가 반드시 지나갈 길을 따라 햇빛 아래서 자라는 것이 나의 전생의 희망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까이 다가갈 때 잘 들어주세요. 떨리는 나뭇잎은 내가 기다리는 열정이다. 너는 마침내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네 뒤를 걷고 있다.
4. 나무에 관한 현대시
1, 나무
작가: 현대 시인 아이칭
나무 한 그루, 나무 한 그루
서로 떨어져 서다
바람과 공기
그들에게 거리를 알려주다
하지만 토양으로 덮여 있습니다.
그들의 뿌리가 늘어났다.
보이지 않는 깊은 곳에서
그들은 자신의 뿌리를 한데 묶었다.
나무는 현대 시인 아이청이 1940 년 봄에 쓴 현대시입니다. "아이청시 선거" 에 수록되다.
2. 꽃이 피는 나무
작가: 현대 시인 석모용.
어떻게 당신이 나를 만나게 할 수 있습니까?
내 가장 아름다운 순간에
나는 이를 위해 500 년을 기도했다.
우리에게 먼지투성이의 감정을 갖도록 구걸하다.
그리고 부처는 나를 나무로 만들었다.
네가 갈 수 있는 길을 따라 가라.
활짝 핀 꽃 속에서 나는 햇빛 아래서 기다린다
모든 꽃은 나의 이전의 희망을 담고 있다.
가까이 다가갈 때,
자세히 듣다
떨리는 나뭇잎은 내가 기다리는 열정이다
너는 마침내 무시하고 지나갔다.
너 뒤에있는 땅에
친구, 그건 꽃잎이 아니야
내 시든 마음이야
꽃이 피는 나무' 는 실모용 (목륜희연보) 이 1980+ 10 월 4 일 쓴 서정시이다. 작가는 꽃이 피는 나무를 묘사함으로써 자연에 대한 그의 이해를 표현했다. 그것은 삶이 끊임없는 과정, 과정, 과정, 그녀가 쓴 모든 것이 삶의 장면에 감동을 받는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인생명언)
떡갈나무에 가다
저자: 현대 시인 슈팅
내가 널 사랑한다면-
캠벨 등반과는 달리
당신의 높은 가지로 자신을 과시하십시오.
내가 널 사랑한다면-
치정스러운 새를 모방하지 마라.
나무 그늘을 위해 단조로운 노래를 반복하다.
그것은 단지 분수가 아닙니다.
일 년 사계절에 청량한 위로를 보내다.
그것은 단지 위험한 산봉우리가 아닙니다.
키를 높여 존엄을 받쳐주다.
심지어 햇빛, 심지어 봄비까지.
떡갈나무는 서정이 1977 년 3 월에 쓴 사랑 시입니다. 몽롱한 시파의 대표작 중의 하나이다. 신시기 문학의 개산작으로서,' 떡갈나무' 는 문학사에서의 지위가 자명하다.
4. "나는 자랑 스럽다. 나는 나무다."
저자: 현대 작가 리잉
저는 자랑스럽습니다. 저는 나무입니다.
나는 황하 연안에서 자란 나무이다.
나는 만리장성의 기슭에서 자란 나무이다.
저는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나는 많은 노래를 부를 수 있다.
이 산은 나에게 더 높이 서 있는 것을 가르쳐 주었다.
나는 확고하기로 결심했다.
바다는 나에게 관대함을 가르쳐 주었다.
나는 영원히 정직하게 살 것이다.
한 줄기 빛, 이슬 한 방울,
나에게 아름다운 마음을 줘.
약볕이 내리쬐고, 망망한 눈이 내리고,
내가 분투하는 품격을 주조하다.
나는 포옹했다.
자유로운 공기와 자유로운 바람,
제 몸, 의지, 힘, 이상,
긴밀하게 결합하다.
저는 광활한 분야, 자연의 일부입니다.
나와 미국은 전체이며 분리 할 수 없다.
저는 국민에 속하고, 역사에 속합니다.
나는 온 세상을 갈망한다.
우리 공동의 집으로서!
나는 내가 작가 리잉 1980 에 쓴 나무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현재 국가 교과 과정 표준 실험 교재로 선정되었고, 국어 소교판 8 학년 하권 제 5 부 제 24 과로 뽑혔다. 그 이름이 같은 시가 1983 제 1 회 전국시 선집 1 등상을 수상했다.
5. 나무 한 그루
저자: 보라색 바람 벨
나무 한 그루
바람 속에서 오랫동안 서 있었다
그냥 기다리기 위해서야
산들이 석양과 악수를 할 때
그 술에 취한 상운
그러나 누가 알겠는가, 왕왕 미처 방문하지 못한다.
그 작은 부드러운 붉은 색, 그 우아함.
그냥 서둘러.
밤의 손바닥 속으로 사라지다
긴 밤이 천천히 온다.
무정한 비바람
나뭇가지가 얼룩덜룩하게 부서져도.
움직이지 않습니다.
나무 한 그루' 는 저자 자봉령이 쓴 현대시입니다. 2007 년 6 월 8 일에 출판되어 완성되었습니다.
현대시와 나무 감상
나무 아이아청나무, 나무 한 그루, 서로 떨어져 서 있고, 바람과 공기가 우리에게 그들의 거리를 알려주지만, 흙의 은폐 아래, 그들의 뿌리가 뻗어 보이지 않는 깊은 곳에 감겨 있다. [시의 해석]: 이 시를 이해하려면, 우리는 한 가지 역사적 사실을 알아야 한다. 바로 과거에 서양인들이 우리 민족을 모욕했다는 것이다.
이것이 반드시 모든 사실일 필요는 없지만, 우리 민족의 굴욕정신이 외국 열강의 침략으로 왜곡된 일부 현상을 반영한 것은 사실이다. 시인의 예민한 정신적 감각과 예민한 정치적 안목으로 에이청은 시대 조류와 사회적 맥박을 깊이 관찰하고 우리 민족의 각성이 왔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원야' 에서 나무가 서로 고립되어 서 있는 이미지에서 특별한 영감을 받아' 보이지 않는 깊은 곳에서/그들의 뿌리가 얽혀 있다' 는 연상을 얻었다.
아이청은 대지에서 자란 나무들에게 생생한 성격을 부여하고,' 토양의 커버 아래/그들의 뿌리가 뻗고 있다' 는 잠재적 사실을 독특한 시각으로 보고, 위대한 민족이 단결하여 강력한 힘의 상징으로 삼고 있다. 그의 예술적 표현은 생명 현상에 대한 관찰과 통합에서 시적인 즐거움을 얻어 철학적 이해를 얻게 한다.
6. 나무를 묘사한 현대 짧은시
1,' 나무' 작가: 현대 시인 아이청은 한 그루의 나무로, 한 그루의 나무가 떨어져 있고, 바람과 공기가 거리를 알려주지만, 흙으로 덮여 있어 뿌리가 길어져 보이지 않는 깊은 곳에서 얽혀 있다. 나무' 는 현대 시인 아이청이 1940 년 봄에 쓴 현대시입니다.
"아이청시 선거" 에 수록되다. 2.' 꽃이 피는 나무' 작가: 현대시인 석모용은 어떻게 당신이 나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에 나를 만나게 했습니까? 500 년 동안 나는 우리가 먼지투성이의 부처를 형성할 수 있도록 부처님 앞에서 이것을 기도했다. 그래서 나는 나무가 되어 네가 반드시 통과해야 할 길가에서 자란다. 이 꽃들은 내 전생의 모든 희망이다. 네가 다가올 때 자세히 들어라. 떨리는 나뭇잎은 내가 기다리는 열정이지만, 너는 결국 네 뒤에 떨어진 친구를 소홀히 했다. 그것은 꽃잎이 아니라 나의 시든 마음이다.
7. 나무를 찬양하는 현대시를 구하다
"청춘백양" 찬송가
방송경
은시의 북동쪽에 있습니다.
그곳에는 키가 큰 백양나무 한 그루가 서 있다.
천국의 후광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지심의 영양을 받아들이다.
햇빛을 가득 뿌리고,
웃음과 풍상,
춤을 추지도 않고, 매력적이지도 않고,
하늘을 받치고 입성하기만 하면 된다.
그는 굵고 곧은 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연한 파란색의 빛을 발하고 있다.
성숙함과 위대함을 전달하고,
나뭇가지는 항상 위로 올라간다.
모든 잎에는 생명의 상상력이 응집되어 있다.
바람 속에서 환호하며
빗소리에 맞추어 노래하다.
스타와 이야기를 나누고,
꿈은 푸른 하늘과 달과 연결되어 있다.
사람들의 마음 속에,
그곳에는 큰 백양나무 한 그루가 있다.
위풍당당한 몸이 벌판에 우뚝 솟아 있다.
사람들은 나무 아래에 시와 그림을 씁니다.
밀 파도를 일으키며
유채의 황금색을 그리고,
스타일을 그리고, 남쪽을 가로질러
백마 연못에 좋은 목장을 그립니다.
만 무 () 의 찻바다를 그리고,
과일 정원을 그립니다.
새로운 마을을 그리고,
수천만 가구를 위한 행복의 길을 그리고,
신선하고 단아한 시를 쓰고,
청춘 백양나무의 새로운 장을 쓰다.
군중 속에서
그곳에는 거대한 백양나무 한 그루가 있다.
사람들은 나무 밑에 희망을 심었습니다.
차 바다 속의 소녀가 노래를 부르고 있다.
젊은이들은 산비탈에서 바쁘다.
오래된 등불 농담은 행복을 노래합니다.
사람들은 백양나무 아래에서 미래를 동경합니다.
규칙을 배우고, 힘을 모으고,
백 통의 전화를 걸어 한마음으로 앞으로 나아가다.
사람들은 백양나무 밑에서 이야기하고 손을 흔들었다.
각계의 바이어를 환영합니다.
거리가 길어서 강물이 굽었다.
백양나무는 강을 떠났고, 사람들은 바다를 떠났습니다.
신백양의 꿈은 이미 출항하였다 ...
8. 나무를 묘사한 고시 아니면 근체시
나무와 파라쿼트 풀은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불어 나무가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가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조조" 관창해 "
2. 우리는 너희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먼 산들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있다. "맹호연" "노인마을을 지나다"
3, 새가 연못가에서 머물며 스님이 문을 두드렸다. "지아 섬" 리 닝 은둔 생활 "
4, 벽옥화장은 나무가 높고, 만건 청사 태피스트리가 걸려 있다. "그의 장지의" 유영 "
5.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나무와 배꽃을 말렸다. (중심점 상원 "백설의 노래" 송별전 비서 우 홈)
6. 한양의 모든 나무는 물속에서 맑아지고, 노틸러스는 바닐라 한 움큼이다. "최호 황학루"
7 일 침몰선 옆에 있는 천돛, 만목춘이 병목 앞에 있다.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8, 봄눈은 소리 없이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아끼고, 나무 그늘은 물을 비추고 맑고 부드럽다. "양완리의" 작은 연못 "
9, 덩굴이 은은하게 울고, 작은 다리가 흐르는 물, 옛길이 가늘다. 마치원' 천정사? 추사 ")
10,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고, 혼자 높은 빌딩에 올라 하늘을 바라보았다. "가장 가까운 꽃"
1 1, 몇 마리의 초기 꾀꼬리가 나무를 따뜻하게하고, 그 새 제비가 봄진흙을 쪼아 먹는다. (백거이' 전당춘유')
반얀 트리 (양완리) 는 둥글지도 둥글지도 않고 도끼도 돌려주어야 한다. 몇 번, 꽃조차도 세균이 되어 빈 뚱뚱한 다리가 항상 힘이 없다.
해안 나무 (양만리) 해안 나무는 구름처럼 곧고, 누가 물밑을 모집하기 위해 상을 보냈는가. 거울을 탐내지 않고 항상 사진을 찍는 경향이 있다.
9. 현대시와 나무 감상
나무
아이칭
나무 한 그루, 나무 한 그루,
서로 떨어져 서다
바람과 공기
그들에게 거리를 알려주다
하지만 토양으로 덮여 있습니다.
그들의 뿌리가 늘어났다.
보이지 않는 깊은 곳에서
그들은 자신의 뿌리를 한데 묶었다.
[시 해석]:
이 시를 이해하려면 과거에 외국인이 우리 민족을 모욕하는 것은' 동아시아 병부' 와' 산사' 라는 역사적 사실을 알아야 한다. 이것이 반드시 모든 사실일 필요는 없지만, 우리 민족의 굴욕정신이 외국 열강의 침략으로 왜곡된 일부 현상을 반영한 것은 사실이다.
시인의 예민한 정신적 감각과 예민한 정치적 안목으로 에이청은 시대 조류와 사회적 맥박을 깊이 관찰하고 우리 민족의 각성이 왔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비로소' 원야' 에서 나무가 서로 고립되어 서 있는 이미지에서 영감을 받아' 보이지 않는 깊은 곳에서/그들의 뿌리가 얽혀 있다' 는 연상을 일으켰다. 아이청은 대지에서 자란 나무들에게 생생한 성격을 부여하고,' 토양의 커버 아래/그들의 뿌리가 뻗고 있다' 는 잠재적 사실을 독특한 시각으로 보고, 위대한 민족이 단결하여 강력한 힘의 상징으로 삼고 있다. 그의 예술적 표현은 사람들이 생명 현상을 관찰하고 통합하는 데 시적인 즐거움을 얻어 철학적 이해를 얻게 한다.
10. 현대시와 나무 감상
향수병
시모용
고향의 노래는 칭웬은 피리 한 자루이다.
그것은 항상 밤에 달과 함께 울린다.
고향의 면모는 일종의 모호한 실망이다.
안개 속의 파도처럼
헤어진 후
향수는 연륜이 없는 나무이다.
영원히 늙지 않을 거야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고향에 대한 그리움은 인류의 공통적이고 영원한 감정이라고 할 수 있다.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나그네, 떠돌이들, 유랑자들은 설령 연년이 되어도 자신의 뿌리로 돌아가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석모용은 7 행 3 절의 짧은 시로 이 향수를 요약했다. 1 절은 향음의 신선함에 대해 이야기하고, 피리 소리는 "항상 달이 있는 밤에 울린다" 고 말했다. 일 년 사계절에 달빛이 없는 밤이 얼마나 되는지 생각해 보세요. 은은한 것은 여행자들이 항상 고향을 그리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2 절에 향수를 쓰면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 점점 멀어진다. 시간이 지나면서 고향의 복도는 모두 무너져 내렸고, 다만 흐릿한 아쉬움만 남았다. 이별은 안개 속에 있고, 피는 선혈처럼 짙지만 안개가 자욱한 구름을 사이에 두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안개 속의 이별의 파동으로 고향의 흐릿하고 서글픈 인상을 묘사하고, 유형적인 구체적 묘사로 추상적인 주관적 느낌을 묘사하는 것은 생동감 있고 자연스러운 것이다. 3 층은 향수의 영원을 쓴다. 위 두 층에서 가시지 않는 향음과 향수에서 전이되어 형식이 참신하다. 계층 구조의 점진적인 이전은 주제를 흐림에서 생동감 있게 한다. 시인은 바퀴가 없는 나무 한 그루가 유랑자 마음 속에 영원히 사는' 영원히 늙지 않는다' 는 이미지로 깊은 바다 같은 슬픔과 미련과 실망을 표현했다.
감정 표현과 이미지 선택의 융합은 시 전체의 경지를 심오하게 한다. 적절하고 자연스러운 비유, 간결하고 아름다운 언어, 시 전체가 전원시 같은 경지를 갖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