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진실되고 실용적인 정신을 추구하는 시
진실되고 실용적인 정신을 추구하는 시
진실되고 실용적인 시 1 에 대해서. 진실되고 실용적인 명언 경구.
한 인민의 나라에는 또 하나의 구동의 중추, 즉 미덕이 있다. -몬테스키외
사람은 동물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미덕과 미덕만이 다른 사람에게 봉사할 수 있다. -유비
직위를 존중하지 말고 덕행을 존중하지 마라.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 헹
흙은 성벽을 지탱할 수 있고, 적덕은 후한 흙이다. -이백
좋은 일을 하고, 마음이 평온함을 느끼다. 만약 네가 나쁜 일을 한다면, 너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한광신
수렁에 잠겨 자산계급의 사탕포탄에 침식되지 않는 것이 가장 귀중한 혁명의 질이다.
주은래
한 사람의 가장 슬픈 일은 양심의 죽음이다. -곽모로 1. 아이들에게' 덕' 을 가르치라: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덕이지 돈이 아니다. 이것은 나의 경험이다. 곤경에서 나를 지탱하는 것은 도덕이고, 나를 자살하지 않게 하는 것은 예술 밖의 도덕이다. 베토벤
2. 패왕은 혼자 양강, 자손의 수백 성을 취하였다. 사치가 성공한 후 이중 위험이란 무엇입니까? 왕안석
3. 파우더의 절반은 여전히 공공물을 아끼며 영원히 간직해야 한다. 학생들은 유중로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그들은 유씨를 좋은 사람이라고 부른다. 서특립
4. 직위를 불경해서는 안 되지만 덕행을 불경해서는 안 된다.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형
네가 남자든 여자든, 온화하고 대범해야 너의 이름을 받을 수 있다. 사람의 진정한 용기와 결심은 결코 주먹으로 다른 사람이 말하는 것을 막는 것이 아니다. 사디
6. 거안이 위태롭다고 생각하지 말고 사치와 검소한 사용을 삼가라. 스바겐은 나무를 찾아 사치를 찾고, 세원은 길어지기를 원한다. 위정
7. 의를 볼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정의를 보고 용감하지 않을까 봐 두렵다. 사각야
8. 사치하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고, 근검절약하는 사람은 부자이다. 한비
9. 사치는 더 많은 욕망을 불러일으킨다. 신사가 더 많은 것을 갈망하면, 그는 무푸귀를 읽을 것이다. 그는 그의 방식을 낭비하고 곤경에 빠진다. 사마광
10. 현재 임무는 가장 어려운 상황에서도 마르크스주의의 세계관에 따라 광석을 발굴하고 생철을 정련하며 상층 건물의 순강을 주조하는 것이다. 레닌
1 1. 미덕은 언어가 아닌 행동을 통해 이루어진다. 콰메네스
12. 사실 문제에 대한 정확한 판단은 모든 미덕의 진정한 기초이다. 콰메네스
13. 군자 여행, 조용히 수련, 검소하게 수련, 담박지, 평화 무위. 제갈량
2.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유명한 경구
1. 행동은 지식의 가장 적절한 열매이다. -르 푸
진리는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가장 진보된 것이다. -초서
추측에 의지하지 말고 사실에 의지해야 한다. -라부아지에
4. 학습의 전체 경지는 독서량이 아니라 응용의 친숙함이다. -스마이어
5, 일이 불분명해야 효과가 있고 증명도 없다. --왕충 \ "얇은 매장 \"
일이 분명하게 증명될 수 있는지, 토론이 확실한지 여부는 증거가 있느냐에 달려 있다는 뜻이다.
왕충 (기원 27 년-기원 97 년경), 상우 (현재 절강 사오싱 상우) 사람, 한족. 동한 사상가. 한나라 도가 사상의 중요한 계승자이자 발전자이다.
그의 사상은 도가 사상에 속하지만, 선진시대의 노장사상과 엄격한 차이가 있다. 그는 한대의 도가 사상을 제창하지만, 한초왕이 표방한' 황로학' 과 서한 말년에 유행했던 도가 사상과는 다르다. 논형' 은 왕충의 대표작이며 중국 역사상 불후의 사상 저작이다.
6.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의 건의에서 얻은 빛은 자신의 이해와 판단에서 얻은 빛보다 더 깨끗하고 순수하다. 베이컨
7. 사실 문제에 대한 정확한 판단은 모든 미덕의 진정한 기초이다.
8. 행동은 지식을 얻는 유일한 방법이다. -버나드 쇼
9. 미덕은 언어가 아닌 행동을 통해 이루어진다. -콰메네스
10, 이론을 명확하게 이해하려면 자신의 실수로부터 교훈을 얻고,' 몸소 경험한 고통스러운 경험에서 배운다' 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엥겔스
현실적이고 실용적이며 개척 혁신의시를 찾으십시오.
가을이 곧 끝날 것이다.
강남의 바람은 여전히 부드럽고 가볍다.
달빛이 가득한 작은 길에서
나는 흩어진 꽃잎으로 감정을 교환했다.
/
인생에는 항상 사랑이 있다.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다.
낮은 눈썹 사이에는 항상 실루엣이 있다.
밤을 지나 천천히 심장에 다가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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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가볍게 눈을 감았다.
바람에 기대어 가볍게 듣다.
나는 낙화의 환생이 되고 싶다
나와 너의 전생을 기억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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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는 꽃 한 송이를 약속으로 사용한다.
내 손에 영원을 쥐고 있다.
그것은 이미 마당에 있고, 그곳의 바닥은 빨간색이다.
다시 만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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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름다운 꽃 한 송이를 따서 잉크에 심다.
계절이 바뀌고 과거가 바람처럼 되도록하십시오.
단어 속의 납을 씻어내다
너는 여전히 가장 아름다운 풍경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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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트에서, 저는
꿈속에서 너와 함께 걷는다
내 가슴에 묻힌 매듭
결국 지속적인 고통으로 성장했다.
/
꿈, 꼬불꼬불한 달에 떨어지다.
낙화야, 너의 마음을 가을에 알려라.
내가 버림받았다고 생각하는 이야기.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곳은 또 푸르러지기 시작했다.
/
바람, 멈춰주세요.
그 다채로운 꿈을 깨우지 마라.
나는 청석판에 대해 들은 적이 있다.
익숙한 발자국 소리가 들려왔다.
4. "착실한" 시에 대해 어떤 것이 있습니까
착실하게' 를 묘사한 시구는 종이를 받아서 마침내 자신이 얕아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것이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서산에는 길이 있고, 학문에는 끝이 없다. 사실 징수는 유효하고, 명분은 얕다. 천애에는 방초가 없고, 높고도 낮지도 않고, 멀고 가까울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구체적인 관련 시:
첫째, "겨울 밤 독서" 루 투어
옛사람은 배울 것이 없고, 어린 사람은 늙지 않는다.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둘째, \ "노자 \" 제 64 장 춘추 이성 어
\ "함께 나무 는 밀리 에서 태어났다; 9 층대는 기초흙으로 시작합니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
"접힌 나무는 작은 새싹을 자랍니다. 모든 흙 더미 위에 세워진 9 층 플랫폼;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 이것은 감화 축적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행동하도록 독려한다.
셋째, \ "증광현문 \" 한유
서산에는 길이 있고, 학문에는 끝이 없다.
치학의 명언은 사람들이 책을 많이 읽고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도록 격려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노력해야만 성공할 수 있다. 책을 읽고 공부하는 길에는 지름길도 없고 순풍으로 달리는 작은 배도 없다. 호연해 같은 책과 학문에서 점점 더 많은 지식을 배우려면' 근면' 과' 각고' 가 필수적이다. 이 시는 한 세대 또 한 세대 젊은이들을 격려하는 좌우명으로 사용될 수 있다. 비록 네가 공부에 있어서 똑똑하지는 않지만, 근면과 견지만이 비로소 수확을 거둘 수 있고, 성공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넷째, \ "여전히 유향서 \" 돈? 왕보
\ "사실, 효과적인 부과, 얕은 이름. 클릭합니다 현실: 사실로부터 진리를 찾고 현실에서 출발하다. 지명: 특별 정수의 이름.
이 두 문장의 대의는 착실한 정신으로 착실하게 일을 하는 사람이 성적을 거둘 수 있다는 것이다. 명리에 취해 대강대강 하는 사람들은 성취가 자연히 얕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