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이솝 우화' 단편 소설 독서 노트 500 자 (책이 없기 때문에 답이 많을수록 좋다)

이솝 우화' 단편 소설 독서 노트 500 자 (책이 없기 때문에 답이 많을수록 좋다)

이솝 우화에는 개미와 직조 촉진에 관한 이야기가 있다. 겨울에 개미가 나와서 벼를 말리는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짜임새가 굶어 죽을 것 같아 개미로부터 음식을 빌린다. 개미는 말했다: "당신은 여름에 노래하고 놀아요. 너 지금 배고파야 돼! " "그래서 발기인은 굶어 죽었다.

이 우화의 도덕은' 바쁘다' 와' 한가하다' 라는 단어로 요약할 수 있다. 개미는 하루 종일 바쁘다. 이 때문에 그 음식은 먹을 수 없기 때문에 겨울에는 쌀을 말리고 곰팡이를 막아야 한다. 이것은 "바쁜" 보상의 예입니다. 하루 종일 빈둥빈둥 놀면 충분하다. 노래를 부르고 재미를 찾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다. 이 때문에 겨울에는 개미로부터 음식을 빌릴 수 밖에 없었고, 결국 음식을 빌릴 수 없어 굶어 죽었다. 이것은' 한가한' 악보가 있는 예시이다.

"바쁘다" 는 것은 반드시 보답이 있어야 하는가? 아니요, 좋은 소식이 없습니다. 당신이 왜 바쁘고 누구를 위해 바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사업과 다른 사람을 위해 바쁘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뇌봉은 "제한된 생명을 인민을 위해 무한히 바쳤다" 며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다. 실생활에서, 우리는 요직에 있는 몇몇 관원들, 특히 재권을 쥐고 있는 관리들이 이미 충분히 바쁘다는 것을 발견하기가 어렵지 않다. 그들의 투기는 개인의 승진과 부를 위한 것이며, 그들은 이를 이용하여 자신의' 편안한 지역' 을 창조한다. 이런' 바쁜 사람' 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없다. 일단 유출되면, 그들은 단지 감옥에 갇히게 될 것이며, 수천 명의 사람들의 비난과 욕설을 받을 것이다.

개미가 자신을 위해 바쁘지 않은가, 어떻게 보답이 있을 수 있단 말인가? 이는' 자신을 위한' 정도가 다르기 때문이다. 둘 다' 자신을 위한 것' 이지만 정도가 다르다. 개미는' 해를 끼치는 것' 이 아니라' 자신을 위한 것' 이기 때문에 상을 받는다. 일부 관리들은 타인의 이익을 침해할 뿐만 아니라 국가 재산을 횡령하여 상을 받지 못한다. 이런 의미에서, 우리의 몇몇 관리들은 이소우화의 작은 개미보다 못하다. 슬프다!

"한가하다" 는 것은 틀림없이 죄가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인가? 아니요, 오늘 일부 부서의 지도자를 살펴보고' 조사 연구' 라는 이름으로 사방을 여행하겠습니다. 오늘 신마타이, 내일 홍콩, 마카오; "홍등지대" 를 드나들고 "마장" 을 드나든다. 술상과 카지노에 돈을 많이 쓴다. 각종 풍토를 보고, 여러 가지 퇴폐적인 음악을 듣고, 각종 음식을 먹고, 소녀의 아름다움을 빨아들이고. 그리고 이 물건들은 모두 네가 돈을 낼 필요가 없고, 모두 공금으로 지불하는 것이다! 너는 얼마나 멋있게 살고, 너는 얼마나 윤택하게 살고 있니? 그들은 그들이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을 얻었습니까? 안 돼! 리더십은 여전히 ​​동일합니다. 보고서는 여전히 동일합니다. "반부패 슬로건" 은 여전히 ​​ "정직하고 깨끗한 정부 성과" 라고 외치고 있습니다. 이솝 우화에 나오는 저, 우리 시대에 살면 굶어 죽지 않을 뿐만 아니라 맛있는 생활도 할 거야!

그중 선과 악은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약한 선은 악에 의해 하늘에서 느껴집니다. 제우스에게 어떻게 돌아가는지 친절하게 물었다. 제우스는 그에게 함께 가지 말고 하나씩 세상을 방문하라고 말했다. 악이 사람과 가까워서 매일 찾아가다. 좋은 일은 천천히 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하늘에서 떨어졌기 때문이다. 즉, 사람은 선을 만나기 쉽지는 않지만 매일 악에 상처를 입는다.

황소와 개구리' 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또 다른 이치를 알려준다. 이 우화는 개구리 한 마리를 이야기하고 있는데, 소 한 마리를 본 후에는 이 소와 비교해서 누가 더 큰지 보려고 하다가 결국 배를 터뜨렸다. 나는 이 개구리가 너무 멍청하다고 생각한다! 소보다 커서는 안 되고, 소보다 작아야지, 이렇게 남의 싸구려를 차지하지 않고, 스스로 보충해야 하는가? 다시는 뱃가죽이 터지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우리 현실 사회에서, 당신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까? 우리는 모든 결함에 대해 보상을 받지 않습니까? 인색함은 절약을 의미하고, 어리석음은 성실을 의미하고, 인색함은 민첩함을 의미하고, 천부적인 재능이 부족하다는 것은 미덕을 의미한다. 그래서 자신이 귀엽지 않다고 생각하는 여자도 없고, 자신이 남보다 못하다고 생각하는 남자도 없다. 이렇게 서로 그의 자리에 있으니 당연히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다. 하지만 모두가 그 개구리와 같다면 세상은 어떻게 될까? 상상하기 어렵다.

거북이와 독수리' 는 비극을 통해 거북이 한 마리가 독수리에게 날도록 가르치겠다고 고집을 부렸고, 그 결과 하늘에서 내려와 비명으로 죽었다. 만물은 모두 그 법칙을 가지고 있어서 거역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 우화는 나에게 성어 이야기, 즉' 장모' 를 생각나게 한다. 어린 묘목의 성장을 독려한다' 는 한 농민이 자신의 농작물이 너무 느리게 자랐다고 생각하여 그가 똑똑하다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어리석은 방법을 생각해냈다. 그는 오전 내내 그의 밭에 있는 모종을 한 그루 한 그루씩 키웠는데, 보아하니 그 모종은 정말 빨리 자란 것 같다. 그러나 가족들은 이 일을 듣고 곧 채소밭으로 달려가 보았다. 나는 밭의 모든 새싹들이 키가 컸을 뿐만 아니라 시들어 가는 것을 보았다. 이 작은 성어 이야기는' 독수리와 거북' 의 의미와 같다. 모든 것이 순순히 해야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일깨워 준다.

우화는 신기한 자루이다. 가방은 작지만, 안에서 많은 것을 꺼낼 수 있고, 심지어 가방보다 훨씬 큰 것도 꺼낼 수 있다. 우화는 우리가 복잡함에서 단순함으로, 단순함에서 풍부함으로 갈 수 있는 독특한 다리이다. 이 다리 위를 몇 번 왔다갔다하면 다채로운 생명현상뿐만 아니라 생명의 내면적 의미도 발견할 수 있다. 우화미, 아름다움은 간결, 아름다움은 내포, 아름다움은 문장에 있다.

여우와 염소의 이야기를 들어보셨죠? 우물에 빠진 여우가 염소를 우물에 동축시킨 다음 염소 등에 타고 우물 밖으로 뛰어내렸지만 염소를 버리고 떠났다는 얘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은 사람들에게 좋은 일을 하고, 대상을 봐야지, 속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한다. 어쩌면 여러분은 이렇게 말할지도 모릅니다. "지금 어디서 이렇게 멍청한" 염소 "를 찾을 수 있을까요? 그러나, 나는 실생활에서 확실히 이렇게 어리석은' 염소' 를 한 번 만난 적이 있다. 그때 여행을 갔는데 갑자기 차에 타고 있던 한 남자가 돈을 좀 바꾸고 싶다고 했다. 나는 그 사람만 힐끗 보았는데, 그가 남몰래 숨어서 못된 짓을 하고 있다고 느꼈다. 아마 이런 이유일 것이다. 차 전체가 그를 지켜보는 사람이 없다. 그 사람은 말이 매우 진실하여, 세 번째에 이르러서야 마침내 한 사람이 나와 너와 거래한다고 말했다. 그 사람은 매우 흥분된 것 같아서, 그는 좋은 사람을 만났다고 큰 소리로 외쳤다. 그들이 돈을 다 바꾸면 환전을 원하는 사람이 일이 있다고 한다. 버스가 역에 도착하자마자 그는 황급히 내려서 잠시 사라졌다. 버스가 다시 길을 떠났을 때, 나는 환전상이 "오, 여보!" 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이건 가짜야! " 나는 그가 두 손에 100 원짜리 지폐 한 장을 들고 햇빛 아래서 반복해서 반짝이는 것을 보았다. 잠시 후, 그는 자리에 앉아서 말했다. "그 돈은 집에 물건을 사기 위한 것이다. 그 사람은 왜 이렇게 부도덕한가? " 나는 보면서 또 다른 교활한 여우와 어리석은 염소가 나타났다고 생각했다.

황소와 개구리' 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또 다른 이치를 알려준다. 이 우화는 개구리 한 마리를 이야기하고 있는데, 소 한 마리를 본 후에는 이 소와 비교해서 누가 더 큰지 보려고 하다가 결국 배를 터뜨렸다. 나는 이 개구리가 너무 멍청하다고 생각한다! 소보다 커서는 안 되고, 소보다 작아야지, 이렇게 남의 싸구려를 차지하지 않고, 스스로 보충해야 하는가? 다시는 뱃가죽이 터지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우리 현실 사회에서, 당신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까? 우리는 모든 결함에 대해 보상을 받지 않습니까? 인색함은 절약을 의미하고, 어리석음은 성실을 의미하고, 인색함은 민첩함을 의미하고, 천부적인 재능이 부족하다는 것은 미덕을 의미한다. 그래서 자신이 귀엽지 않다고 생각하는 여자도 없고, 자신이 남보다 못하다고 생각하는 남자도 없다. 이렇게 서로 그의 자리에 있으니 당연히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다. 하지만 모두가 그 개구리와 같다면 세상은 어떻게 될까? 상상하기 어렵다.

거북이와 독수리' 는 비극을 통해 거북이 한 마리가 독수리에게 날도록 가르치겠다고 고집을 부렸고, 그 결과 하늘에서 내려와 비명으로 죽었다. 만물은 모두 그 법칙을 가지고 있어서 거역해서는 안 된다. 이 우화는 나에게 성어 이야기, 즉' 장모' 를 생각나게 한다. 어린 묘목의 성장을 독려한다' 는 한 농민이 자신의 농작물이 너무 느리게 자랐다고 생각하여 그가 똑똑하다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어리석은 방법을 생각해냈다. 그는 오전 내내 그의 밭에 있는 모종을 한 그루 한 그루씩 키웠는데, 보아하니 그 모종은 정말 빨리 자란 것 같다. 그러나 가족들은 이 일을 듣고 곧 채소밭으로 달려가 보았다. 나는 밭의 모든 새싹들이 키가 컸을 뿐만 아니라 시들어 가는 것을 보았다. 이 작은 성어 이야기는 독수리와 거북이의 의미와 같다. 그것은 우리에게 모든 것이 자연에 순응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