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미술의 예술적 특성(매력), 800자
미술의 예술적 특성(매력), 800자
진선미의 미적 특성
“민속예술은 대개 생활의 욕구와 현실에서의 삶의 욕구를 자신의 미적 이상으로 여기며, 자신의 실용주의적 소망과 선택의 기준은 객관적인 세계를 정복하고 세상을 변화시키고 더 나은 삶을 염원하는 욕망과 이상을 미적 형태로 적용하는 것입니다.” 현대 예술가들이 꿈꾸는 것. 더욱 중요한 것은 민중예술이 엘리트 예술가들이 확립한 예술적 기준의 진선미를 담고 있으며 최고의 통일성을 이룬다는 점이다. “가장 원시적인 것이 가장 현대적인 것일 때가 많고, 가장 유치한 것이 가장 성숙한 것일 때가 많다.” <만다린: 추유>에서 돌은 “위대한 아름다움은 위아래, 안과 밖, 크고 작은 것, 먼 것과 가까운 것, 그리고 “아름다움은 무해함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이는 일하는 사람들의 아름다운 염원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민속예술에서 ‘아름다움’이 갖는 또 다른 의미도 반영하고 있다. 민속창작에 있어 완벽의식은 매우 명확하고 강하다. '아름다움'의 깊은 의미에 관해서는 창조자 자신이 반드시 사유의식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자연스럽고 자유롭고 반영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오랜 세월의 문화적 축적과 국민적 미적 심리적 적응을 통해 민예에서는 진선미가 자연스럽게 통일된다. 민속예술의 완성 추구는 사람들의 삶에 대한 열망과 평화로운 세계를 향한 간절한 염원에서 탄생하였습니다. 이것이 그 힘의 원천이다. 사람을 지향하고 선을 가치관으로 삼는다는 것은 객관적 세계에 대한 터무니없는 묘사가 아니며, 독선적인 설교가 없으며, 극도로 막연한 개념을 갖지 않는다는 것을 결정합니다. 시민사회의 모든 소망, 모든 기대, 모든 행복이 그 안에 담겨 있습니다. '진리'와 '선'은 민속예술의 '아름다움'을 보장한다. 민속예술가와 시민사회는 “아름다움에 대한 요구는 고의적인 것이 아니다. ‘아름다움’의 깊은 의미에 대해서는 창작자 자신도 반드시 사유의식을 갖고 있지 않을 수도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자연스럽고 자유롭고 성찰할 수 없기 때문이다.” 아름다움'과 '선함', 존재론적 의식에서 분열되지 않은 근원적인 통일성을 직관을 통해 파악한다.” 선을 추구함으로써 진리에 이르고, 아름다움은 진리와 선의 합일에서 나오며, 아름다움은 진리를 드러내고 선을 담는 데서 정념과 그리움이 가득한 조화로운 마음으로 하나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