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깨끗한 정부 구축에 대한 문자 메시지 요청

깨끗한 정부 구축에 대한 문자 메시지 요청

청렴의 모토와 격언(1)

1. 검소함은 미덕을 키우고, 성실함은 정직함을 키워줍니다.

2. 스타일은 단순해야 하고, 작업은 견고해야 하며, 작업은 구현되어야 합니다.

3. 옳고 그름은 학문에서 나오고, 명예와 성실은 당심에서 나오며, 부패는 정의로 끝난다.

4. 사람의 마음은 누가 덜 중요하고 누가 더 중요한지를 가늠하는 저울과 같고, 여론은 누가 부패하고 정직한지를 보여주는 거울과 같습니다.

5. 초기 축제를 지키기는 쉽지만 후기 축제를 지키기는 어렵다. 덕을 세우는 것은 백년 동안 어렵지만 하루아침에 잃기는 쉽습니다.

6. 정치에 있어서 정직하고 정직하면 후손들에게 덕을 끼치게 될 것입니다. 돈에 욕심을 내고 실수를 하면 이 삶이 부끄러워질 것입니다.

7. 좋을 때 교만하지 말고, 역경에 빠지지 마십시오. 평소에는 소박하고 소란스럽지 마십시오. 정직한 공무원.

8. 술과 성관계와 탐욕을 버리고 자신과 아내와 자녀를 징계하십시오.

9. 금잔과 은잔의 평판은 서민의 평판만큼 좋지 않고, 금은상은 서민의 칭찬만큼 좋지 않습니다.

10. 절제해야 남을 설득할 수 있고, 정직해야 남을 이끌 수 있으며, 사심 없어야 남을 감동시킬 수 있다.

11. 사람으로서 정직하고 공직자로서 흠이 없게 하라.

12. 작은 관리 때문에 청렴하지 말고, 작은 일 때문에 부지런하지 마십시오.

13. 사람이 되는 것은 도덕에 기초하고, 인민을 먼저 섬기는 것이며, 관직이 되는 것은 법에 기초한다.

14. 옳고 그름을 분별하는 능력, 유혹에 맞서는 자제력, 경고 앞에 회개하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15. 일을 할 때 간부들을 이끄는 세 가지 질문: 변명할 때 먼저 자신이 이해하는지 자문하고, 요구할 때 먼저 자신이 할 수 있는지 자문하고, 먼저 자신에게 물어보세요. 당신의 책임은.

16. 집권하는 열쇠는 번영하는 것이고, 집권하는 열쇠는 과감한 혁신이며, 통치의 길은 국민의 평화를 추구하는 것이며, 통치의 기초는 자신을 청소하십시오.

17. 솔직해야 사람을 모을 수 있고, 절제해야 남을 설득할 수 있고, 독선이어야 남을 이끌 수 있고, 사심 없어야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

18. 잠시 일하고 평생을 살아라.

19. 비는 옷을 적시고, 욕심이 조금 있으면 평판이 망가진다.

고대 깨끗한 정부에 대한 엄선된 격언(1)

능력 있는 공직자를 찾는 것은 흔한 일이지만, 가장 어려운 것은 정직하고 정직한 것입니다. [Jin] Yuan Haowen의 "Yuan Yishan 컬렉션"

참고: 유능한 공무원을 자주 볼 수 있지만 공정하고 정직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성실한 사람은 인민의 표본이고, 탐욕스러운 사람은 인민의 도둑이다. [송나라] 포정(寶章)의 "간부들은 훔친 물건을 쓰지 말라"

주석: 청렴한 관리들은 국민의 롤모델이고 부패한 관리들은 국민의 도둑이다.

공무원이 돈을 사랑하지 않으면 군부장관은 서슴지 않고 죽고, 세상은 평화로워진다. [송나라] 악비

참고: 공무원은 정직하고 정직하며, 장군은 나라를 위해 봉사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싸워 나라가 평화롭게 될 수 있습니다.

이 세상의 길은 탐욕만큼 위험하고, 몇몇 사람들은 삶의 실수를 저지르기 위해 이곳에 왔습니다. [송나라] 주희

참고: 세상에 탐욕보다 더 위험한 길은 없으며, 많은 사람들이 탐욕 때문에 목숨을 잃었습니다.

욕망을 버릴 수는 없지만 추구하는 바는 자제할 수 있습니다. [전국] "순자? 이름 정정"

참고: 인간의 욕망은 제거할 수 없지만 욕망의 추구는 통제할 수 있습니다.

과거의 선량한 나라와 가문을 보면 그들의 성공은 근면과 검소함 덕분이고, 그들의 성공은 사치 때문이었다. [당나라] 이상인의 『역사시가』

주: 역대 성현들이 나라와 가문을 다스린 경험과 교훈을 보면 성공은 근면과 검소에서 비롯되며, 실패는 사치 때문이다.

배려와 노력은 나라를 젊게 만들 수 있지만 여가는 죽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송나라] 구양수의 『오대역사관서』

주해: 걱정하고 열심히 일하면 나라가 번영하게 되고, 맹목적으로 안일과 즐거움을 탐하면 망하게 된다.

물건이 먼저 썩어야 벌레가 생기고, 사람들은 먼저 그것을 의심하고 비방해야 합니다. [송나라] 소식의 "판증륜"

주석: 나방이 생기려면 먼저 사물이 스스로 썩어야 합니다. 사람들은 중상모략을 듣기 전에 먼저 의심을 품어야 합니다.

부는 사람을 탐욕스럽게 만들고, 섹스는 사람을 중독하게 만들고, 명성은 사람을 질투하게 만들고, 권력은 사람을 의존하게 만듭니다. 이제 네 가지 문제가 사라졌는데 여전히 먼지 속에 있습니까? [송나라] 소용의 "남자의 노래"

주석: 돈은 사람을 탐욕스럽게 만들고, 아름다움은 사람을 중독하게 만들고, 명성은 사람을 자랑스럽게 만들고, 권력은 사람을 포악하게 만듭니다.

사람이 부귀, 성, 명예, 권력이라는 네 가지 악을 피할 수 있다면, 그는 여전히 세상에서 평범한 사람이겠습니까?

고대 깨끗한 정부에 대한 엄선된 격언(2)

욕망이 적은 것보다 마음을 닦는 것이 낫습니다. [전국시대] 맹자

참고: 도덕적 인격을 함양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모든 종류의 욕망을 줄이는 것입니다.

가난해도 실력을 잊어서는 안 되고, 부자가 되어도 자신의 길을 잊어서는 안 된다. [당나라] 피력의 '육언서'

주석: 사람은 목표를 달성할 수 없어도 자신의 행위를 잊을 수 없고, 지위가 높아도 올바른 길을 잊을 수 없습니다.

위에는 좋은 사람도 있지만 아래에는 나쁜 사람도 있기 마련이다. [전국시대] "맹자? 등문공"

주석: 위쪽에 있는 사람들이 무엇을 좋아하든 아래쪽에 있는 사람들은 종종 모방하고 더 많이 합니다.

공무를 다스리면 사익이 없고, 공무에는 이익이 없다. [Han] Liu Xiang의 "Shuo Yuan? Zhi Gong"

주석: 공익을 위해 일할 때는 개인적인 문제를 고려할 수 없으며 사적인 이익에 대해 말할 수 없습니다.

정부는 이기심을 없애는 일이다. 이기심을 없애지 않으면 정의가 무너진다. [Jin] Fu Xuan

참고: 정부 업무를 주재하는 핵심은 이기심을 없애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정의가 없을 것입니다.

신사는 먼저 선택하고 나중에 지불하는 반면, 악당은 먼저 행동하고 선택합니다. [Sui] Wang Tong의 "Wen Zhongzi? Wei Xiang"

주석: 도덕적 인품이 높은 사람이 친구를 사귀면 먼저 선택을 한 다음 악당과 어울리게 됩니다. 첫눈에 친구가 되고, 가기 전에는 극도로 다정해 보입니다. 필요한 사람을 선택하세요.

그들의 우정을 관찰해보면 그들이 덕이 있는지 아닌지 알 수 있다. [봄과 가을] 관종

참고: 그가 사귀는 친구들을 보면 그가 누구인지 알 수 있습니다.

숭고한 이상을 가진 선한 사람이 후손에게 하는 일은... 말을 주는 것이지 돈을 주는 것이 아닙니다. [한] 왕푸의 "전복륜? 이익을 억제하다"

주석: 현명한 사람들과 고상한 이상을 가진 사람들...재산을 남기지 말고 후손들에게 교훈의 말씀을 남겨주세요.

신체를 닦으면 가정이 다스려지고, 가정이 다스려지면 나라가 다스려지고, 나라가 다스려지면 천하가 평안해진다. [중국어] "예서? 대학"

주해: 자신의 도덕적 수양을 높여야 가정을 바로잡을 수 있고, 나라를 잘 다스려야 나라를 잘 다스릴 수 있다. 세상을 평화롭게 할 수 있을까요?

그 어느 때보다 씩씩하고 씩씩하게, 백발이 된 마음을 갖는 것이 낫다? 가난하고 강해지십시오. 결코 구름에 빠지지 마십시오. [당나라] 왕보의 "등왕각 서문"

주석: 사람이 나이가 들면 더 야심차게 행동해야 하는데, 백발이 있다고 해서 어떻게 과거의 생각과 계획을 바꿀 수 있겠습니까? 상황이 힘들고 어려울 때 우리는 더욱 강해져야 하고, 그것 때문에 패기를 잃지 말아야 합니다.

/2006/1-19/94147.html

청렴성 모토

1. 성실성과 자기절제, 끊임없는 경각심

2. 청렴자기, 나부터 시작하라

3. 조국을 사랑한 것을 자랑스러워하고 조국을 해친 것을 부끄러워하라

4. 백성을 배반하는 일

8. 정직하고 성실한 것을 자랑하고, 이익을 위해 불의한 것을 부끄러워하라

9. 법을 어긴 것을 부끄러워하라

10. 열심히 일한 것을 자랑하고 오만함과 사치를 부끄러워하라

11. 이기적인 이익을 추구하지 말고, 남을 이용하지 말고 후회하며 죽으십시오.

12. 물질적 욕망에 얽매이면 인생이 비참해진다.

성실함과 근면함을 염두에 두면 인생이 풍요로워질 것입니다.

13. 명예와 부에 무관심한 것은 마음을 안정시키고 몸을 바로잡기 위해 차를 마시는 것과 같습니다.

국민을 위해 실용적이라는 것은 오래도록 공덕을 쌓는 것과 같습니다. 영원히.

14. 진흙에서 나왔지만 더럽혀지지 않고, 맑은 물결을 악하지 않게 씻어낸다.

15. 당풍 건설과 깨끗한 정부를 강화하고 사회주의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한다.

16. 한 번 특별한 일을 하면 명예가 1점 떨어지고, 규칙을 한 번 어기면 얼룩이 남습니다.

개인의 이익을 한 번 추구하면 사람의 마음 한 조각을 잃게 됩니다.

17. 탐욕과 행복은 결코 함께 할 수 없습니다.

18. 관직을 맡는 것은 지위에 대한 존경심이 부족하기 때문이 아니라 덕행에 대한 존경심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19. 장점과 단점은 역사로 검증되어야 하며 성실성과 근면함은 대중이 판단해야 합니다.

20. 작은 일에 빠지면 큰 일을 잃게 된다.

21. 현재를 붙잡고 미래를 소중히 여기세요.

22. 감사하고, 웃으며 부끄러워하고, 국민에게 동정심을 갖고 진실성을 생각하라.

23. 뿌리가 깊고 바람이 두렵지 않으면 하늘과 땅에서 당당하게 걸어갈 수 있다.

24. 모든 언행에서 공직자의 모습을 잊지 말고, 모든 행동에서 항상 국민의 안녕을 생각하십시오.

25. 사람 중심의 의사 결정은 피해야 하며, 빠른 성공은 피해야 합니다.

진실하고 실용적이어야 하며 좋은 평판을 얻어야 합니다.

26. 진실성과 자기 훈련을 고수하고 앞선 모범을 보이도록 노력하십시오.

27. 청렴도가 높고 부패는 용납되지 않습니다.

28. 자신을 효과적으로 제지하지 못하면 다른 사람도 효과적으로 제지할 수 없습니다.

29. 선행이 작다고 칭찬하지 말고, 악이 작다고 벌하지 말라.

30. 정직하고 자기 규율을 지키며, 맑은 정신을 갖고, 진실되고 실용적이며, 성공적인 경력을 쌓으십시오.

31. 공무원의 명성은 공무원이 되고, 그의 업적은 꾸준한 단계를 거쳐 성취된다.

32. 항상 자신을 살피면 백성의 고통이 항상 당신과 함께 할 것이며 모든 일에 조심하고 관리를 깨끗하게하고 장안을 꿈꾸십시오.

33. 당신이 자신을 닦으면 마음이 깊은 샘처럼 순수해지고, 탐욕에 빠지면 반드시 수렁에 빠질 것입니다.

34. 당을 창당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국민을 위해 봉사하고 진심으로 봉사하는 것이며, 가장 중요한 것은 국민을 위해 청렴하게 통치하는 것입니다.

35. 정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성실이고,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성실이다.

36. 이상의 돛을 올리고, 깨끗한 정부의 키를 잡고, 성공의 길을 항해하세요.

37. 자신의 삶을 영위하고 이기심 없이 공정하게 직무를 수행하려면 열정이 있어야 한다.

38. 남에게 양보하는 것은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비소이고, 비판과 감독은 사람을 살리는 좋은 약이다.

39. 사소한 일, 말, 행동에 주의를 기울이고, 모든 면에서 덕이 있고 부지런하십시오.

40. 자기조절은 인간의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능력이다.

41. 명운을 개의치 않고 소매에 바람이 불고 몸이 곧고 옳고 그름이 뚜렷하며 가슴에 의로움이 생긴다.

42. 돈, 아름다움, 가족애는 공직사회의 시금석이자 정치, 국가, 법률, 정당 규율 및 규제에 대한 경고 신호입니다.

43. 평범한 지위, 고귀한 성격.

44. 한 가지가 명확하지 않으면 한 사람이 틀리고, 한 사람이 명확하지 않으면 한 사람이 틀립니다.

45. 작은 선행은 대량으로 쌓이고, 덕은 세상을 이롭게 하며, 작은 악행은 미래의 문제를 피하기 위해 조기에 제거될 수 있습니다.

46. 첫 번째 버튼을 잘못 눌러 첫 번째 유혹을 끝까지 막아보세요.

47. 취임할 때 얼마나 많은 사람이 당신을 환영하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퇴임할 때 얼마나 많은 사람을 보내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48. 일을 할 때는 정신을 차리고 환상에 현혹되지 마십시오.

마음이 관대하고 거짓된 평판을 생각하지 마십시오.

49. 자기를 아는 사람은 아첨에 흔들리지 않고 정직한 사람은 유혹에 빠지지 않습니다.

50. 시원한 바람은 숲과 계곡에서 나오고, 청렴의 원천은 절제에서 나온다.

51. 시스템 구축부터 시작해 차근차근 시작해보세요.

52. 파티 스타일과 규율이 타협되면 조만간 실수가 발생하게 됩니다.

53. 부패방지는 사안의 규모에 따라 달라지지만 청렴성 옹호는 책임자의 직급에 따라 달라지지 않습니다.

54. 마음에는 항상 정의를 품고 손에는 정의의 책을 가지라.

55. 미소를 지으면 공적인 일을 처리할 수 있고, 먼저 자신의 의견을 분명히 한 다음 다른 사람의 말을 들을 수 있습니다.

56. 솔직하면 하루가 하루같고 살기 편하고 욕심을 부리면 하루가 일년같고 힘들다.

57. '3대 대표'를 명심하고 항상 진실성을 유지하세요.

58. 나라가 바르고 백성이 편안하면 관리가 깨끗하고 백성이 편안해진다.

59. 감독은 배려를 의미하고 개방성은 진실성을 촉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60. 모든 욕구에 대한 엄격한 저항, 모든 산업 육성에 대한 근면.

61. 부패를 척결하고 개혁개방의 청사진을 그리며 깨끗한 정부를 옹호하고 4대 현대화 건설에서 큰 성과를 창출합니다.

62. 정직과 신뢰는 공직자의 기본이다.

63. 정의감 넘치는 새 노래를 작곡하게 되어 기쁘다.

64. 정직은 통치의 기본이며, 근면은 공직자들의 최우선이다.

65. 법에 따라 나라를 다스리는 사람은 마음 속에 균형이 있고, 마음 속에는 항상 청렴의 노래가 불려진다.

66. 세상의 걱정을 먼저 걱정하고, 세상의 행복을 누리고 나서 기뻐하라.

67. 공직자로서 임기 내내 정직하고 정직하게 생활하십시오.

68. 반부패는 우리 자신부터 시작해야 하며 청렴함을 증진하는 것은 작은 것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

69. 성격이 인생을 결정하며, 파티 스타일과 규율은 파티 운명의 기초가 됩니다.

70. 사람이 편한 삶을 살고 싶다면 더 많이 주고 덜 받아야 합니다.

71. 정직은 지혜를 낳고, 정직은 명성을 낳으며, 이타적이고 두려움 없는 미래 추구를 낳습니다.

72. 대중 감독은 부패에 맞서는 가장 강력한 무기입니다.

73. 감독이 없는 곳은 부패의 온상이다.

74. 국가의 번영은 정부에 달려 있고, 정부의 성공은 국민에게 달려 있습니다.

75. 청렴성 증진은 부패 퇴치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부패 퇴치는 근본 원인을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76. 침착함을 유지하여 인격을 기르고 검소하게 덕을 닦으십시오.

77. 오늘을 붙잡는 것은 내일을 소중히 여기는 것입니다.

자신을 붙잡는 것은 가족을 소중히 여기는 것입니다. 위치.

78. 네 앞에 있는 영광은 떠다니는 구름 같고 네 뒤에 있는 명성은 많은 가치가 있다.

79. 이상과 신념은 지도 간부들이 부패에 저항하고 퇴보를 방지하는 근본적인 보장입니다.

80. 인민에게 부지런히 봉사하고 본분을 다하며 성실히 사업하라.

81. 국민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국민과 소통하고, 국민에게 봉사하세요.

82. 공무원이 되어 정직하고 대중에게 봉사하라.

국민의 정서를 관찰하고, 그들의 우려를 이해하고, 그들의 우려를 충족시키며, 국민에게 봉사하라. 부지런히.

83. 국민을 위하는 마음이 있으면 부패에 저항할 수 있지만, 자신을 위하는 마음이 있으면 솔직해지기가 어렵습니다.

84. 정직한 사람은 작은 이익을 위해 꽃을 빼앗지 않으며, 관리는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다른 사람을 이용하지 않습니다.

85. 물방울이 바위에 부딪히며 스며들기도 하고, 작은 욕망이 넘쳐서 자살하기도 한다.

86. 부패를 억제하기 위해서는 예방에 중점을 둡니다.

87. 수천 개의 저택이 있지만, 누워 있으면 7피트만 있으면 하루 세 끼 식사만으로도 충분합니다.

88. 항상 자기 관리를 철저히 하고,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갖고 계속해서 앞서 나가십시오.

항상 관대하고 넓은 비전과 넓은 마음을 가지십시오.

89. 하루의 성공과 실패는 황혼에 달려 있고, 인생의 성공과 실패는 저녁에 달려 있습니다.

90. 자기 수양은 줄타기를 하는 것과 같아서 매 걸음마다 조심해야 합니다.

91. 우리는 세상에 정의를 장려해야 하며 일반 사람들에게 나쁜 평판을 주어서는 안 됩니다.

92. 그는 성실하고 당당한 사람이다.

93. 안전한 몸이 안전한 마음만큼 좋지 않고, 넓은 집이 넓은 마음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94. 개미집에 1000마일의 제방이 무너지고, 단 한 번의 생각으로 유망한 미래가 망가진다.

95. 탐욕은 불과 같아서 물러가지 않으면 초원에 불이 붙고, 욕망은 물과 같아서 억제하지 않으면 하늘에 닿는다.

96. 권력은 양날의 검이다. 명예와 불명예는 순식간에 일어날 수 있다.

97. 큰 이익을 위해 작은 일에만 행동하지 말고, 이기적인 이익만을 위해 행동하여 대중에게 해를 끼치지 마십시오.

98. 솔직한 것에서 욕심을 낸 것까지, 너무 늦게 후회하게 될 것이다.

99. 연꽃은 순수하기 때문에 존경받고, 사람은 정직하기 때문에 정직하다.

100. 정직한 정부라면 인생에 후회가 없을 것입니다.

101. 사람이라면 정직해야 하고, 관료라면 산뜻해야 한다.

일을 하기 전에 두 번 생각하면 가족이 될 것이다. 일년 내내 안전합니다.

102. 공직자로서 성실하고 정직하여 국민에게 이롭다.

103. 정직과 부패에 대한 단 하나의 생각이 명예와 치욕의 두 세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104. 시스템은 부패의 방화벽이고 감독은 부패의 소화기이다.

105. 정직은 햇빛이 잘 드는 길이고 부패는 외판 다리입니다.

106. 명성에 굴하지 않는 것은 부유하고, 명성에 굴하지 않는 것은 고귀한 것이다.

107. 국민은 현명하고 법망은 무한하다.

108. 탐욕은 부패의 근원이고, 절제는 욕망을 억제하는 댐이다.

109. 사람이 돈의 눈에 들어가면 죄수가 되고, 돈의 눈에서 벗어나면 사람이 된다.

110. 자기를 존중하는 사람은 존경받을 것이고, 탐닉하는 사람은 해를 입을 것입니다.

111. '탐욕'이라는 단어는 '가난'에 가깝고, '탐욕'이라는 단어는 '불타다'에 가깝습니다.

112. 흑과 백 사이에는 얇은 선이 있고, 하나의 생각이 부패와 부패를 가르는 것입니다.

113. 물을 마실 때는 근원을 생각하고, 공직을 맡을 때에는 정직해야 한다.

114. 행복은 순수함에서 오고, 괴로움은 탐욕에서 온다.

115. 반부패는 사안의 규모에 따라 이루어져서는 안 되며, 청렴성 증진은 지위의 높고 낮음에 따라 이루어져서는 안 됩니다.

116. 연꽃은 순수하기 때문에 존경받고, 관리는 성실하기 때문에 정직하다.

117. 사람의 마음은 누가 덜 중요하고 누가 더 중요한지를 가늠하는 저울과 같고, 여론은 누가 부패하고 정직한지를 보여주는 거울과 같습니다.

118. 크고 작은 일에 공평하게 행동하고 모든 일에 정직하라.

119. 일단 돈에 눈을 고정하면 영혼은 빛을 잃게 됩니다.

120. 시는 그림으로 번역될 수 있어야 좋은 것이다.

121. 판공은 나중에 즐기고 걱정이 먼저인 사람들의 전형적인 모습이다.

122. 고귀한 정신은 위대한 대의를 창조하는 영혼입니다.

123. 밧줄은 얇은 끝에서 끊어지고, 욕심 때문에 재앙이 일어난다.

124. 가을 국화처럼 맑으면 왜 날씬해지지 않을까? 매화처럼 솔직하면 추위도 두렵지 않을 것이다.

125. 사욕이 없으면 선하고 악한 생각이 없으면 선하다.

126. 성실은 산을 오르는 것과 같아서 높이 올라갈수록 상쾌해지고, 탐욕은 우물을 파는 것과 같아서 아래로 갈수록 깊어진다. 그리고 꺼내기가 어렵습니다.

127. 경고와 교육은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모든 사람은 정부의 정직성을 감독할 책임이 있습니다.

128. 성실은 축복의 뿌리이고, 자기 수양은 축복의 새싹입니다.

129. 비는 옷을 적시고, 조금의 욕심은 평판을 망친다.

130. 욕심이 많으면 규칙을 어길 때가 많다. 이기적인 욕망을 버리면 관대해야 한다.

131. 성실함은 삶에 새겨지고 순수함은 역사에 남겨지게 하라.

132. 평판이 나쁘기보다는 트로피가 적은 편이 낫습니다.

133. 돈과 색은 두 개의 날카로운 검이고, 정직은 한 쌍의 방패이다.

134. 오늘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면 내일의 행복을 잃게 된다.

135. 공직에서는 정직하고 일에는 공정한 사람만이.

136. 소나무, 대나무, 매화는 추운 해의 세 친구이고 정의와 성실은 공덕의 세 가지 보물입니다.

137. 권력의 통제력을 잃는 것은 재앙이고, 이기적인 욕망을 통제하지 못하는 것도 재앙이다.

138. 항상 정치의 미덕을 기르고 항상 자기 훈련을 하십시오.

139. 욕심은 해로움을 늘 생각하고, 부적절한 생각은 늘 조심하세요.

140. 현명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고통스러운 교훈을 이용하여 자신을 경고하지만, 어리석은 사람은 자신의 무거운 대가를 이용해 다른 사람을 일깨운다.

141. 배가 잘못 항해하면 바람과 파도가 배를 망칠 것이고 관리가 부정직하면 백성이 배를 버릴 것이다.

142. 이익을 보지만 해를 보지 못하는 사람은 탐욕스럽고, 먹이를 보지만 갈고리를 보지 못하는 물고기는 멸망한다.

143. 적은 돈은 무고한 사람을 더럽힐 수 있지만, 큰 돈은 정의로운 사람을 이길 수 없습니다.

144. 보수는 높든 낮든 국민의 피와 땀의 결과이다. 신분이 낮고 지위가 높은 사람도 국민의 공복이다.

145. 정부에서 부패하지 않으면 머리 위에 푸른 하늘이 있을 것이고, 정부에서 정직하지 않으면 칼이 높이 들리게 될 것입니다.

146. 공직자라면 항상 '3가지'를 반성해야 한다.

공직자라면 매일 '3가지'를 엄격하게 관리해야 한다.

147. 직분을 맡을 때에는 불명예를 피하고, 일을 처리할 때에는 정직하지 말고, 사람답게 행동하지 말라.

148. 힘을 써서 친구를 사귀라. 힘을 다 쓰면 사랑이 무너진다. 혜택을 다 쓰면 사람이 갈라진다.

149. 정치에서 정직하고 정직하면 후손들에게 좋은 도덕적 품성을 가져다줄 것이다.

돈에 욕심을 내서 실수를 하면 이 삶이 부끄러워질 것이다.

150. 국가 경제는 신중하게 계획되었지만 가족의 부는 미래 세대를 위해 계획되지 않았습니다.

151. 과거의 유덕한 나라와 가문을 보면, 성공은 근면함과 검소함으로 이루어졌고, 실패는 사치로 이루어졌다.

152. 공중도덕이 훌륭하고 청렴도가 높다.

153. 연꽃 연못을 더 많이 심으면 청결해지고, 성실한 반부패 정책은 명확함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154. 모든 언행에서 공직자의 모습을 잊지 말고, 모든 행동에서 항상 국민의 안녕을 생각하십시오.

155. 부패 척결과 청렴성 증진의 핵심은 증상과 근본 원인을 모두 해결하고 정직하고 자제하는 것입니다.

156. 청렴함을 장려하고 고귀한 정신을 배양합니다.

157.부유하고 걱정하는 것보다 가난하고 행복한 것이 낫다.

158. 정직한 사람, 청렴한 공직자가 되라.

159. 정직은 사회생활과 행동의 기본이며, 정치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정직을 최우선으로 삼아야 합니다.

160. 부패는 재앙의 전조이고, 근면은 행복의 원천이다.

161. 당신은 항상 적은 월급에 만족하며, 자신의 겸손한 지위를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162. 깨끗하고 정직하다고 불평하지 말고, 욕심이 많아 감옥에서 울고 있는 것을 걱정하라.

163. 단 한 가지 욕심이라도 버리느니 차라리 백 걸음이라도 물러나겠다.

164. 명예와 부에 굴복하지 않고 부자가 되는 것을 고귀하다고 합니다.

165. 정직하면 사람들이 당신을 사랑할 것이고, 당신이 욕심을 부리면 사람들이 당신을 버리고 당신은 스스로 무덤을 파게 될 것입니다.

166. 검소함은 미덕을 키우고 성실함은 성실함을 키워줍니다.

167. 금잔과 은잔의 평판은 서민의 평판만큼 좋지 않으며, 금은상은 서민의 칭찬만큼 좋지 않습니다.

168. 사람으로서는 정직하고 공직자로서 흠이 없이 지내라.

169. 공직이 작다고 솔직하지 말고, 일이 작다고 부지런하지 말라.

170. 양소매에 의로움이 가득한 몸매.

171. 성실은 가장 소중한 것이다. 성실은 백대까지 누릴 수 있는 자산이다.

172. 자존심, 자기 성찰, 자기 단속, 자기 동기 부여. 권력을 경계하고, 욕망을 경계하고, 무의미함을 경계하고, 독립을 경계하라.

173. 무관심한 것은 자신의 야망을 분명히 하는 것이고, 정직한 것은 자신의 진실성을 지키는 것입니다.

174. 명예와 성실은 태산보다 중요하지만 이익과 욕망은 깃털처럼 가볍습니다.

155. 명예, 지위, 부, 부는 모두 외적인 것이며, 성격과 경력은 인생의 기초입니다.

176. 개인적인 이익을 추구하지 않고 정직하고 공무에 봉사하며, 편애하지 않고 공정하게 법을 집행합니다.

177. 작은 변화도 막고 축제를 지키기 위한 방어선을 구축하기 위해 항상 경보종이 울린다.

178. 정직하고 절제하며 국민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라.

179. 법과 규율을 준수하는 것은 나로부터 시작됩니다.

180. 정당은 깨끗한 정부를 구현하고 국민은 그 혜택을 받습니다.

181. 유능한 공무원을 찾는 것은 흔한 일이지만 가장 어려운 것은 솔직해지는 것입니다.

182. 행복은 순수함에서 오고, 괴로움은 탐욕에서 온다.

183. 성실하게 가족과 나라에 봉사하고 부패로 인해 자녀와 손자를 부끄럽게 하지 마십시오.

184. 공식 햄스터가 되지 말고, 루지 황소가 되세요.

/p>

보통의 공무원이 되지 말고 부지런한 공무원이 되십시오.

성실함과 청렴함은 연마됩니다

멋진 삶은 노력에서 나옵니다

나는 모든 행동에서 항상 국민의 복지를 생각합니다.

모든 언행에서 공직자의 모습을 잊지 마세요.

아침에는 도, 저녁에는 반성하고 밤낮으로 반성하고,

위에는 청렴, 아래에는 청렴, 위와 아래에도 청렴

수천 가지, 정직의 첫 번째 법칙은 공직자로서 정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상황은 끊임없이 변하지만 국민에 관한 마음은 변할 수 없습니다.

공무원이 되어 집권할 때 정직하십시오

일을 할 때 정직하십시오 불공평하고 검소하지 않다

시사를 잘 알고 공무에 정직하다

사람의 감정을 이해하고 사익을 편애하지 않는다

하지 말라 집권하면 국민을 잊고, 정직한 정부를 잊지 마세요

일을 할 때는 공정함을 잊지 말고, 사람일 때는 자존심을 잊지 마세요

정직하고 시대에 부응하라

과거를 이어가며 높은 청렴함으로 미래를 개척하라

정직하고 바르게

청렴한 관료가 되라 바람

법률과 규정을 준수하고 정직하고 바르게 행동하십시오.

정직하고 절제하며 공직자로서 정직하고 청결하십시오.

화목한 사회를 만듭니다.

청렴의 풍조를 크게 고양

높은 자리에 있는 사람은 자신을 존중해야 한다

권력 있는 사람은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

돈을 받든 안 받든 다 국민의 피와 땀이다

겸손하고 존경받는 사람은 모두 국민의 공직자다.

기꺼이 임하라. 가난해도 무관심하고 자신을 반성해야 합니다.

모든 생명체에게 이익이 되는 선행을 계획한다면 자신을 격려해야 합니다

성실은 햇빛과 비와 같습니다

p>

Benefit Ze Wanjia

부패는 눈과 얼음처럼 차갑습니다.

국민의 마음에는 차갑습니다.

깨끗한 정부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아주 간단하게 말하면, 정치에 있어서는 정직하고 청렴하게 통치한다는 뜻이다.

명확하게 말하자면 처벌하고 싶은 글이므로 나는 하나 드리겠습니다.

정부 기능 전환의 청렴성 영향

사회의 부패는 확실히 특정 공무원의 생각, 도덕 및 스타일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부패가 지속되고 그 정도가 심해진다면 이는 시스템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좋은 시스템은 나쁜 사람이 날뛰는 것을 막을 수 있고, 나쁜 시스템은 좋은 사람이 선한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 할 수 있으며 심지어 그 반대의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덩샤오핑 선집", 293쪽). 실제로 현재의 부패는 주로 제도적 부패이다. 부패현상은 주로 제도적 결함, 즉 시장경제 전환기의 제도적 결함에 뿌리를 두고 있다. 그러므로 부패의 뿌리 깊은 문제를 과학적으로 탐구하고, 부패의 실천적 기반과 사회적 뿌리를 분석하며, 반부패 투쟁의 장기적이고 힘들고 복잡한 성격을 충분히 이해하고 이에 상응하는 제도화된 대응책을 채택해야만 우리는 부패의 실질적 기반과 사회적 뿌리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결과를 얻으십시오.

1. 정부 기능 전환의 지연은 부패 확산의 제도적 원인이다

지난 20년간의 개혁개방에서 우리나라의 기능적 모델은 정부는 경제 관리에 있어 큰 변화를 겪었습니다. 정부의 접근 방식은 거시적 통제로 바뀌고 있습니다. 특히 '이중가격제도' 철폐는 '공무원부패', '지대추구' 등 부패현상을 줄이고 근절하기 위한 중요한 조건을 제공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우리 나라의 행정 시스템에는 여전히 사회, 경제 발전과 양립할 수 없는 측면이 많이 있습니다. 정부 기능 전환의 지연으로 인해 정부의 과도하거나 부적절한 시장 개입은 경제 개혁의 심화를 제한하고 민주 정치 건설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부패 확산의 제도적 원인이 된다. 서구 경제학의 지대추구 이론은 정부 개입 기능과 부패 사이의 본질적인 연관성을 매우 심오하게 분석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보다 일반적이고 진보된 지대추구 방법은 기득권을 보호하거나 기득권을 재분배하기 위해 행정적, 법적 수단을 사용하는 것이다. 지대 추구 활동은 정치 권력을 가진 자와 부를 소유한 사람들 사이에 다리를 놓는 것입니다. 한쪽은 돈을 대가로 정치 권력을 사용하고, 다른 쪽은 더 큰 사적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정치 권력을 대가로 돈을 사용합니다. 인간의 이익 극대화 추구. 소외의 행동적 표현. 지대 추구 활동 과정에서 정부 관료들은 소극적이고 착취적인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정치적 지대 창출'과 '지대 추출'에 적극적으로 개입하는 경우가 많다.

정치적 임대료 창출이란 정부 관료가 민간 기업의 이윤을 늘리기 위해 행정 개입 방법을 사용하고, 인위적으로 임대료를 창출하고, 이러한 임대료 추출을 조건으로 민간 기업에 경의를 표하도록 유도하는 것을 말한다. 민간기업의 이익을 해치는 정책은 위협으로 작용해 민간기업이 기득권 일부를 포기하고 이를 정부 관료와 공유하도록 강요할 수 있다.

임대료 추구 활동은 정부의 과도한 시장 개입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과도한 정부 개입 없이, 그리고 이러한 개입이 제공하는 특별한 독점 지위 없이는 임대료를 추구할 수 없습니다. 적절한 정부 개입은 시장 경제에 공정한 경쟁 조건을 조성하고, 특정 집단이 독점을 형성하는 것을 방지하며, 시장 경제의 건전하고 질서 있는 발전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부의 개입이 시장왜곡을 초래하고, 시장의 공정한 경쟁을 훼손하며, 특정 이익집단에게만 특혜를 제공한다면 그러한 개입은 지나치다. 논리적인 관점에서 볼 때 과도한 정부개입은 시장왜곡을 일으키고, 시장왜곡은 경제적 지대를 발생시키며, 지대추구행위는 필연적으로 발생하며, 이로 인해 부패가 발생하게 된다. 과도한 정부개입의 정도가 클수록 시장왜곡은 심해지고, 경제적 지대도 높아지며, 지대추구 활동도 많아지는 악순환이 된다. 우리나라가 시장경제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정부기능의 전환이 심각하게 뒤쳐져 있고, 정부체제의 현대화 개혁도 완료되지 않았으며, 경제에 대한 지나친 개입에 대한 오해가 여전히 많다. 이러한 과도한 개입은 지대추구 활동에 정당성을 부여하며, 많은 지대추구자는 정부 정책이나 제도적 규제에서 합법적인 지대추구의 근거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이것이 오늘날 중국사회 부패의 실질적인 경제적 기반이자, 부패가 악화되는 제도적 원인이기도 하다.

2. 현재 시스템적 부패 현상의 주요 징후와 피해

(1) "돈은 부서 운영에서 나온다" - 기능적 전환이 늦어지면서 정부는 모든 수준에서 그들의 기능 부서는 여전히 미시 경제 활동의 모든 측면에 직접 개입합니다. 현재 각급 정부의 경제 기능 부서는 여전히 많은 중요한 생산 요소와 부족한 자원을 통제하고 있으며, 투자 및 금융과 같은 많은 경제 시스템에는 여전히 행정 승인이 필요합니다. 경제적 운영과 자원 배분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 노동력, 자본, 생산, 가격 등의 시장화 정도에 대한 관련 학자들의 분석에 따르면, 경제활동에 대한 정부의 직접적인 개입을 고려하면, 우리나라 경제의 전반적인 시장화 정도는 다음을 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35%. 이런 식으로 생산요소를 할당하고 미시경제 활동에 개입할 수 있는 정부 부처와 그 직원은 일부 이해관계자의 표적이 되었습니다.

(2) "정부와 기업의 결합" - 일부 당과 정부 기관은 상업 기업을 운영하고 정치 권력과 자체적으로 수립한 우대 정책을 사용하여 시장에 개입하여 시장 경쟁 원칙을 파괴하고 국가 경제를 악화시킵니다. 비즈니스 환경. 첫째, 일부 당과 정부 기관은 전환 메커니즘이라는 이름을 사용하여 '가짜 회사'를 설립하고 행정권에 의존하여 경직된 할당 및 판매를 강요합니다. 둘째, 일부 주요 간부의 자녀와 배우자가 회사를 설립하고 자신의 힘과 관계를 이용해 사업 활동을 수행하고 매매하며 힘을 모아 시장을 독점하고 있습니다. 셋째, '해외로 나간' 일부 당 및 정부 간부들은 원래의 인맥에 의존하여 '공식 직위를 제공'했습니다. 넷째, 기업강화라는 미명 하에 일부 정부 관료들이 기업의 실제직이나 명예직을 맡게 되면서 행정권이 경제분야에 직접적으로 진출하게 된다. 다섯째, 일부 집단, 개인, 민간기업은 당과 정부 부처의 권력과 이름을 보호 우산으로 삼아 당, 정부 기관과 제휴하는 방법을 모색합니다. 여섯째, 우편통신, 철도, 전력, 공공사업 등 독점산업에 종사하는 일부 인력이 업계의 특권을 이용하여 업계의 불건전한 풍조를 조장하고 있다.

(3) "경제적 특권" - 이는 공정한 경쟁 원칙을 위반하고 법률로 제한할 수 없는 경제적 프랜차이즈를 의미합니다. 이는 기득권을 얻기 위해 다양한 산업과 분야 간 생산요소의 자유로운 흐름을 방해합니다. 첫 번째는 산업 운영 제한으로, 소수의 기업만이 특정 산업을 독점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다른 기업이 자유롭게 경쟁에 진입 및 참여하고 독점 이익을 획득하며 특수 이익 집단을 형성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두 번째는 수입 할당량과 수입 승인 서류를 통제하고 대외 무역 독점을 시행하여 관료와 기업인이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특정 지역과 집단에 대한 정부의 우대 정책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우대 정책은 공허한 말이 아니라 금 함유량이 높아 특정 장소나 산업에 독점권을 부여하는 것과 같습니다.

(5) 정부 정당성 기반의 상실로 이어집니다. 부패는 정부의 무덤을 파는 사람이다. 인간의 정치생활의 역사는 어떤 사회, 어떤 정부가 되더라도 부패가 만연하는 한 정부는 정당성을 잃고 결국 정부의 붕괴로 이어진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중국에서는 앞으로 그럴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