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쩡 구오 팬 8 모든 사람들의 훈련에서 "고기" 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쩡 구오 팬 8 모든 사람들의 훈련에서 "고기" 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은 "이것은 모두 강한 명나라 (Qiang Ming) 가 아이디어를 얻는 주요 사건이다. 학습, 질문, 사고, 변론, 행동으로 구성된 중용의 길은 어리석음으로 돌아가야 하고, 부드러움은 강해야 한다. 모든 일에 화를 내지 않는 것은 나쁜 것이 아니라 수양과 가족도 빛과 힘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 " 명확함은 강대한 전제조건이며, 강대하기 전에 반드시 명확해야 한다. 강종명, 미지가 강하지 않다. 어떻게 하면 똑똑하고 강해질 수 있을까? 그는 첫째, 승자에서 강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두 번째는 독학에서 힘을 찾는 것이다. 즉, 사람은 자신의 내면수양을 중시하고, 자신의 소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며, 성현현현의 도덕품행을 축적함으로써 진정한 빛과 강함을 얻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서툴고, 질척거리고, 질척거리는 것은 서툴고, 진실하고, 질척거리는 것을 의미한다. 증국판은 늘' 서투른' 으로 자처하기 때문에 위선숭졸을 버리고 기력을 강조하지 않고,' 졸성' 으로' 교묘' 을 깨뜨리는 것을 주장하며, 어리석음과 모호함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진흙 투성이의 악몽, 이해하지 못한다; 또한 혼란, 불합리한 것을 의미한다; 소박함, 완전성, 옥질이 거칠다는 자연의 의미도 있다. 손발이 둔하고, 흐리멍덩하며, 증국판의 인격 특성 중의 지혜이다. 특히 만년이 되면 세상 물정을 잘 아는 이 정치노인은' 서투른' 이라는 단어에 더욱 신경을 쓴다. 그는 "진흙 투성이가 적합하지 않다" 고 말했다. 다른 사람과 논쟁하는 것에 관해서는, 스스로 정당화할 수 없다. 백인이 옳고 그름에 대해 너무 독단적이지 마라, 이 애매모호한 단어가 가장 실용적이다. ""
스토거파의 증국판으로서, 늘 은근한 함양을 시공간의 배경에 두는 것은 그의 오래 참음을 큰 관용성과 주동성으로 만들었다. 바로 이런 인식 때문에 증국판의 작품을 열면 오래 참음, 끈기, 항심, 항심 등의 단어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쩡 구오 팬 (Zeng Guofan) 은 일정한 필요 방법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다. 그의 방법은 가슴과 상관없이 마음대로 해결하는 것이다. 수시로 화해해야지, 마음에 두지 말고, 멍청하게 굴지 말고, 간을 다쳐 몸을 다치게 해야 한다. 요컨대, 은근은 증국판의 외적 이미지와 내면 세계의 진실한 묘사이자 그가 문약선생에서 궐기한 중요한 원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평실은 평실이다. 이것은 밋밋해 보이는 어려운 인격적 특성이다. 쩡 구오 팬 (Zeng Guofan) 은 사람이 평화 롭고 현실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평화는 도덕을 키울 뿐만 아니라 우리의 건강도 보호할 수 있다. \ "일반 흉민, 특히 사람들 을 비난, 젖내 는 마르지 않았고, 도덕성을 기르지 않았다; 도덕 수준을 높이는 것은 결코 특별하지 않고, 자신을 보호하는 것도 특별하지 않다. 실사구시' 는' 큰소리를 치지 말고, 허명을 부리지 말고, 허황된 일을 하지 말고, 높은 도리를 말하지 마라. 그래야 세상 사람들이 경솔하고 위선적인 습관을 바로잡을 수 있다' 는 것이다. " 그는 일부 학자들에 대해 자화자찬하고, 자만하고, 과장하며, "학자의 자존심이 너무 강하고, 논점이 너무 높다는 것은 통병이다" 고 생각했다. "그는 사람을 쓸 때' 촌스러운' 사람을 더 좋아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성실하고 소박하며 그렇게 매끄럽지 않기 때문이다.
증국판의 이런 존중과 다른 사람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고 다른 사람의 정신을 용서하는 것을 존중하고 용서하다. 왜 존중하고 용서해야 합니까? 그는 존경과 용서가 인간으로서의 길이며 미덕의 근본이라고 생각한다. 네가 존중할 수 있다면, 너는 확고하고 방탕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용서할 수 있다면, 너는 자신의 사리사욕에 속지 않을 것이다. 이 때문에 증국번 () 이 일찍이 베이징에서 제정한 심신 생활 수양 일일 일정표의 첫 번째 항목은 바로' 존주' 였다. 즉 깔끔하고 엄숙하며, 시시각각 부주의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일심불란하고, 욱일동승과 같다. 증국판은 또한' 용서' 를 후세 사람들이 따라야 할' 팔덕' 중 하나로 꼽았으며,' 삼길' 중의 하나이다.
근면 증국판의 재능은 일반적으로 일생의 성취는 대부분 근면과 함양 때문이다. 부지런하고 근면한 일을 해야 뛰어난 업적을 세울 수 있다. 그는 열심히 공부하여 30 권의 저작을 남길 수 있다. 자기 재배에 부지런하기 때문에 가족 자손에 의해 모범으로 존경받을 수 있습니다. 부지런히 가르치면 후배 복숭아를 그늘로 만들 수 있다.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은 말했다: "고대에 큰일을 이룬 사람들은 대부분 사소한 일에서 나온 것이다. 클릭합니다 그의 의견으로는, 근면은 천지와 같고, 안분은 자신을 지키며, 치군은 벼슬을 하고, 모두 양에 의지하고 있다. 근면하면 흥이 나고, 수나라면 쇠약해진다. 근면이란 손과 눈, 기진맥진, 고군분투, 밤낮이다. 부지런한 쿵푸, 하나는 일찍 일어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보수적이다. 그래서 그는 일찍 일어나는 것을 제창하고, 일찍 일어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경영가정은 일어나지 않는 것을 기초로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검소한 생활은 살아 있고 함께 해야 할 것이 많다. 가정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검소하다. 관리가 되는 가장 중요한 것은 성실해야 한다는 것이다. 검소하고 청렴함은 자연히 증국판이 가족을 구속하는 도덕 표준이 되었다. 그 자신도 자신을 수행해 평생 냉식 채식주의자가 되어 담백한 생활을 하고 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역사를 보면 국가의 부강은 근검으로 인한 것이다. 실패하면 반대 방향으로 갈 것이다. 클릭합니다 값싼 것은 절약이 필요하고, 절약은 값싼 생활로 이어진다. 그래서 그는 벼슬을 하는 것은 돈을 원하지 않는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라고 반복해서 강조했다. 벼슬을 위해 부를 위해서가 아니라, 벼슬을 위한 근본이다. 일단 네가 정치를 결정하면, 너는 반드시 부자가 되고 싶은 생각을 멈춰야 한다. 관료가 되어 돈을 탐내지 않고, 돈을 조금도 소홀히 하지 않는 것은 쩡국판의 신조이다. 당시의 역사적 배경 속에서 이렇게 맑은 인식과 명확한 해석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증국판의 전통 도덕에 대한 확고한 견지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겸손은 겸손, 겸손이다. 어떻게 겸손과 비도덕을 구별할 수 있습니까?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겸손은 알려지지 않았다. 겸손은 바깥에있다. 약 4 단이있다: 얼굴, 글, 편지, 하인." 즉, 겸손은 내면에 존재하며, 자연스럽게 드러나고, 겉모습에 드러나며, 주로 네 가지 방면에서 나타난다. 하나는 안색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겸손명언) 나는 겸손하지 않지만, 나는 원하지 않는다. 나는 얼굴을 보자마자 독선적이고 손가락질하는 데 익숙한 사람들이 종종 공격적이고 용납할 수 없는 얼굴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두 번째는 언론이다. 말은 사상의 껍데기이다. 오만한 사람은 이마에 오만이라는 글자를 쓰지 않지만, 행간의 오만과 패기는 용납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만함, 오만함, 오만함, 오만함, 오만함, 오만함) 그러므로 겸손하려면 부드러워야 한다. 세 번째는 편지입니다. 글이 문자가 되면 백지 흑자로 쓰여지므로, 붓을 쓸 때는 조심해야 하고, 단어는 조화롭게 써야 한다. 너무 큰 소리로 말하지 마세요. 네 번째는 수행원이다. 벼슬을 하려면 겸손해야 할 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 겸손을 배워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날뛰지만, 도와주지 않고 주인의 명성을 망쳤다. 그러므로 우리는 웨이터를 신중하게 선택하고 엄격하게 징계해야 한다.
증국번 문화인격 특징의 형성은 호호상학자의 인격에서 대표적이다. 한편, 호남의 땅은 중원 선진 지역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며, 지리 자연 조건은 중원보다 더 복잡하고 변화무쌍하다. 블루로드 개산림' 의 고된 노동에서 초인의 고집이 세고 집착하는 향토적 성격과 독특한 민풍을 주조했다. 근대 호남 선인들의 강인함은 감히 할 수 있다면 과감하게 희생하는 것은 모두 여기에서 비롯된다. 특히 증국번 몸에서는 더욱 그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한편 송대 이후 호남은' 이학의 나라' 가 되었고 유학은 호남 선인들의 기본 신앙이 되었다. Zeng Guofan 은 그러한 문화 환경에서 태어났습니다. 유교 문화의 장기적 훈도와 이학의 각고의 수련을 거쳐 그도 유아하고 화목하며 고학력의 면모를 보였다. 증국판은 흔적도 없이 두 가지 측면을 결합함으로써 당시 특정 환경에 적응한 정련의' 혈성 의지' 와 인격적 특성을 갖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