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무라카미 하루키의 고전 어록

무라카미 하루키의 고전 어록

무라카미 춘수 고전 어록 1 1. 사랑은 숨길 수 없다. 입을 다물면, 너의 눈은 말할 것이다.

2. 완벽한 문장 없이는 완전한 절망이 없는 것 같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뭐라고 말하든 간에, 나는 내 느낌이 옳다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이 아무리 생각해도 나는 내 리듬을 흐트러뜨리지 않을 것이다. 좋아하는 것은 견지할 수 있고, 싫어하는 것은 오래 버틸 수 없다.

4, 자신을 동정하지 마라, 자신을 동정하는 것은 비열한 겁쟁이다.

5. 조만간 잃을 것은 의미가 크지 않고, 잃을 영광은 진정한 영광이 아니다.

6. 우리가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면 여전히 흐릿한' 어쩌면' 인 것 같다. 우리가 분명히 이해할 수 있는 것은 현재뿐이고, 이것은 단지 우리와 스쳐지나가는 것이다.

7. 우리가 긍정적인 태도로' 포기' 를 대하는 법을 배울 때, 우리는' 성장' 의 막대한 부를 갖게 된다.

8. 얻을 수 없다. 우리는 항상 그가 아름답다고 생각할 것이다. 왜냐하면 너는 그에 대해 아는 것이 너무 적어서 그와 함께 지낼 시간이 없기 때문이다. 어느 날, 당신이 그것을 더 잘 알게 되면, 당신은 그것이 당신이 생각하는 것만큼 아름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9. 사랑하는 사람에게 상대방의 마음은 최고의 집이다.

10, 딱 좋아, 너의 행복을 봐, 그래서 행복은 너의 행복이야.

1 1. 이전에도 모두가 조용히 살고 싶어 할 때가 있었다.

12, 나는 이 문장들을 매우 좋아하고, 여기저기 예쁜 문장을 찾아다니며, 자신을 좀 더 기분 좋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13, 연인은 항상 지루한 말을 많이 하고 지루한 일을 한다. 행복은 누군가가 너와 함께 지루하다는 것이다. 모처럼 너희 둘 다 귀찮게 하지 않는다.

14, 그들의 기억 속의 촛불은 정말 너무 약해서, 그들의 말도 14 년 전만큼 명확하지 않다. 결국 나는 한 마디도 하지 않고 지나갔고, 영원히 군중 속으로 사라졌다.

15. 누구나 자신의 숲을 가지고 있다. 어쩌면 우리는 한번도 가본 적이 없을지 모르지만, 그것은 항상 있고, 영원히 있다. 잃어버린 것은 모두 잃었고, 만난 사람은 다시 만날 것이다.

16, 사람마다 각자의 숲이 있고, 잃어버린 사람은 모두 잃어버리고, 만나는 사람은 다시 만나게 된다.

17, 그곳의 모든 것이 구름처럼 흐릿하다. 그러나 나는 그 풍경에 중요한 것이 숨어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그녀도 같은 풍경을 보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18, 모르면 그럭저럭 괜찮을텐데 다행이네요.

19, 예술이나 문학을 추구하려면 그리스인이 쓴 것을 읽으면 된다.

만약 내가 그를 잡을 수 없고, 그를 잡을 수 없다면, 나는 그를 날게 할 것이다. 그는 자신의 날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하늘을 선택할 권리가 있다.

2 1, 아무것도 포기하지 않고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22. 젊었을 때, 우리는 열정을 추구하고 성숙했지만, 우리는 평범함에 집착했다. 우리가 찾고, 상처를 주고, 이탈한 후에도 변함없이 사랑을 믿을 수 있다. 이것은 일종의 용기이다. 모든 사람은 자기만의 숲을 가지고 있다. 잃을 사람은 모두 잃었고, 만나야 할 사람은 다시 만날 것이다.

23. 인생은 내가 전에 없던 행복과 아름다움으로 나를 유혹한다.

24. 세상에 잃지 않을 것이 무엇이 있습니까? 나는 있다고 믿는다, 너도 믿는 게 좋겠다.

25. 죽음은 생명의 반대가 아니라 영원히 생명의 일부분이다.

26. 죽음은 생명의 반대가 아니라 우리의 삶에 존재한다.

27. 이른바 완벽한 문장 은 존재하지 않는다. 완벽한 절망처럼 존재하지 않는다.

28. 그래서 사람들은 갈 곳이 없다고 느끼게 한다. 즉, 몸은 놓을 곳을 찾을 수 있지만, 진정으로 당신의 완전한 순수한 영혼을 수용할 곳이 없다는 것이다! ! !

29. 그는 내가 젊었을 때의 첫사랑이었다.

30. 그는 상대방에게 그의 가슴 속의 감정을 알려주고 싶어한다: 우리의 마음은 석두 아니다. 이 석두 조각은 조만간 깨질 것이다. 하지만 마음은 무너지지 않는다. 그런 무형의 것, 즉 선과 악에 대해 우리는 완전히 서로 교류할 수 있다.

3 1, 완벽한 문장 존재하지 않는다. 완벽한 절망이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32, 인터넷은 어디에나 있고, 인터넷 밖에는 그물이 있어 갈 곳이 없다. 만약 네가 석두 던지면, 너는 불가피하게 몸을 돌려 머리를 아래로 떨어뜨릴 것이다. 시간은 모래와 같다. 일반적으로 흐르는 것이다. 우리가 서 있는 위치는 우리가 서 있는 위치가 아니다.

33. 나는 패배할 수도 있고, 자아를 잃을 수도 있고, 어디든 갈 수 없을 수도 있고, 모든 것을 잃을 수도 있고, 아무리 발버둥쳐도 도움을 청할 수 밖에 없다. 어쩌면 나는 그저 헛된 폐허와 잿더미일 뿐, 혼자 어둠 속에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마도 여기 아무도 나에게 돈을 걸지 않았을 것이다. 한 가지는 분명하다: 적어도 나는 기다리고 찾을 만한 것이 있다.

34. 나는 항상 사람이 점점 늙어가는 줄 알았는데 사실은 그렇지 않다. 사람은 순식간에 늙었다.

나는 네가 다음 생에 이름을 바꾸지 않기를 바란다. 그래야 내가 너를 더 잘 찾을 수 있다. 때때로 잃는 것은 슬픔이 아니라 아름다움이다.

36. 일단 네가 죽으면, 너는 영원히 아무것도 잃지 않을 것이다. 이것이 죽음의 출발점이다.

그래서 나는 내 언어와 마음을 폐쇄했다. 깊은 슬픔은 눈물도 가져갈 수 없는 것이다.

물고기가 말하기를, 너는 내 눈의 눈물을 볼 수 없다, 왜냐하면 나는 물 속에 있기 때문이다. 물이 말하기를, 나는 너의 눈물을 느낄 수 있다. 왜냐하면 네가 내 마음속에 있기 때문이다.

큰 슬픔과 큰 기쁨 사이에 웃음과 눈물이 흐르자 나는 유례없는 고통과 기쁨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40. 때때로 한 사람의 존재는 다른 사람을 해치기 위한 것이다.

4 1. 내가 왜 원래의 세상을 버렸는지에 관해서는, 굳이 이 세상의 끝에 와야 하는데, 나는 어차피 기억할 수 없고, 그 과정의 의미와 목적을 기억할 수 없다. 어떤 것, 어떤 힘-어떤 가증스러운 힘이 나를 여기로 보냈다! 그래서 나는 내 몸매와 기억을 잃었고, 나는 내 마음을 잃고 있다.

42. 추구는 끝나면 끝나고 찾는 과정도 잃어버린 과정이다.

43. 우리가 그 자연을 듣더라도, 세계의 긴 강은 여전히 흐르어야 할 방향으로 흐를 것이다. 우리가 최선을 다하더라도 다친 사람은 면할 수 없다.

무라카미 춘수 고전 어록 2 1. 이것은 바나임과 베일리의 서커스 세계입니다. 모든 것이 완전히 거짓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이 나를 믿는다면, 가짜는 현실이 될 것입니다-무라카미 춘수 1Q84.

2. 생을 모르면 죽음을 알 수 없다. 인생의 고통은 균형을 이루기 위해 무엇이 필요합니까? --무라카미 하루키 "하나님의 아이들은 모두 춤을 춘다"

3. 내 생활은 밋밋할 수 있지만, 지루한 여지는 없다-무라카미 춘수' 해변의 카프카'

4. 올라가야 할 때 가장 높은 탑을 겨냥하고 탑 끝에 올라가야 한다. 뛰어야 할 때 지하에서 가장 깊은 것을 찾아 우물 바닥까지 가다. -무라카미 하루키 《이상한 새기》

외로움을 좋아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실망하고 싶지 않습니다. --무라카미 하루키 "노르웨이의 숲"

실업은 나를 매우 편안하게 만든다. 나는 그것을 조금 단순화했다. 나는 고향을 잃고, 청춘을 잃고, 친구를 잃고, 아내를 잃고, 3 개월이면 29 세가 된다. 내가 예순 살 때 어떻게 될까? --무라카미 하루키 "양 찾기 모험기"

7. 한동안 나는 거의 치명적으로 실로니스 머크의 음악에 매료되었다. 몽크의 비범한 거문고 소리를 들을 때마다, 마치 기묘한 각도에서 단단한 얼음을 자르는 것과 같다. 나는 항상 이것이 재즈라고 생각하며, 심지어 그로부터 따뜻한 위로를 얻는다. --무라카미 하루키 "재즈 스토리 세트"

8. 저는 햇빛이 있는 곳에 앉아서 위아래로 신문을 읽고 싶습니다. 고양이가 우유 그릇을 핥는 것처럼, 그리고 햇빛 아래서 세계가 진행하는 각종 생명조각을 들이마시고, 모든 세포를 촉촉하게 하고 싶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무라카미 하루키 "세계 종말과 추운 선경"

9. 만약 사람이 이 세상에서 영원히 죽지 않고, 영원히 사라지지 않고, 영원히 늙지 않고, 영원히 생기발랄하게 산다면, 그 사람은 우리처럼 머리를 쥐어짜서 그것에 대해 생각해야 하는가? 즉, 우리는 어느 정도 이것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죠? 철학, 심리학, 논리학, 종교, 문학 등등. 죽음 같은 것이 없다면, 이런 수다스러운 사상, 관념 등이 지구에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지 않을까? 즉---"무라카미 하루키 이상한 새"

10. 이른바 사실은 사막에 묻힌 도시와 같다. 때로는 시간이 길수록 황사가 더 깊이 묻힌다. 때때로 시간이 지날수록 황사가 바람에 날아가 도시의 윤곽이 점점 더 선명해질 때가 있다. 무라카미 하루키 무색의' 도사키 좌와 그의 순회의 해'

1 1. 건강한 20 대 청년이' 늙으면 배가 부풀면 대머리가 되고 간병으로 죽을 것' 이라고 생각하면 무력해진다. -무라카미 춘수 단편으로 기억에 남는 1980s 입니다.

12. 나는 점점 깊이 진실에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무라카미 춘수' 노르웨이의 숲' 이 세상에서' 깊은' 이라고 부를 수 있었던 것은 모두 희귀하고 진실에 가까운 것은 말할 것도 없다. 하지만 무라카미 춘수의 글은 이렇게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어 온 세상이 그의 독특한' 우울한' 감정에 빠져서 헤어날 수가 없었다.-무라카미 춘수' 노르웨이의 숲'.

13. 어느 특별한 밤에, 나는 특별한 여자와 청산에 있는 고급 이탈리안 레스토랑에 가서 밥을 먹었다. 이렇게 많이 말했지만, 사실 우리는 아내와 결혼기념일을 축하하러 갔다. 뭐, 지루해! 지루하지 않나요? 그냥 내버려 두어라, 지루함은 지루하다. --무라카미 하루키 "무라카미 방송"

14. 신앙은 시범과 무관하다. -무라카미 하루키

15. 무라카미 춘수는 당신이 모든 것을 사랑한다면 어느 정도 그것을 사랑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당신이 가능한 한 즐겁게 살면 원하는 것을 어느 정도 얻을 수 있다. 무라카미 하루키' 댄스! 춤! 춤! \ "을 참조하십시오

16. 세계 각지의 숲으로 가는 것을 좋아하는 호랑이가 녹아서 버터가 된다. --무라카미 하루키 "노르웨이의 숲"

그녀가 원하는 것은 내 팔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것이다. 그녀가 원하는 것은 내 체온이 아니라 누군가의 것이다. 나는 조금 죄책감을 느낀다. 왜 나 자신이 되어야 하는가. --무라카미 하루키 "노르웨이의 숲"

18. 인간의 자유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것은 단지 한 새장에서 영리한 탈출일 뿐이지만, 실제로는 다른 더 큰 우리 안에 있는 것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실, 우리는 단지 새장 속의 새일 뿐이다. 우리가 아무리 날아도, 뒤덮인 사회와 환경은 영원히 날지 못할 것이다. 자유는 단지 환상일 뿐, 우리는 결국 찾을 수 없다. 사회가 없다면 우리는 자유가 없다. 무라카미 하루키' 1Q84'

19. 장 크루파라는 이름을 들었을 때, 나는 베니 구드만 악단에서 연주한 솔로' 싱싱' 을 즉시 떠올렸고, 나는' 살려주세요' 라고 말하고 싶었다. 하지만 구드만 전성기에 그가 남긴 기록을 자세히 들어 보면, 대중의 환심을 불러일으키는 드럼은 예외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리듬부의 일원으로서 크루파는 시종일관 꼼꼼하게 장인식 공연을 고수했다. 특히 테디 윌슨과 구드먼과의 삼중주와 라이오넬 햄튼과의 사중주에서 그는 밴드가 시종일관 저음이 없는 안정적이고 든든한 기초를 다질 책임이 있다. 사실 그의 드럼도 매우 유능하다. 그가 두드린' 미소의 드럼' 에서 심오하고 영혼을 뒤흔드는 느낌 (groovy) 을 찾기는 어렵지만 당시 흑인 드러머의 eathy swing 을 백인 관객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형식으로 번역했다. 그의 개념은 실용적이고 진취적인 마을 춘수의 재즈 이야기다.

20. 나는 29 살이고, 아직 6 개월, 20 대는 곧 끝날 것이다. 10 년은 아무것도 없고, 절대 아무것도 없다. 내가 얻은 것은 모두 가치가 없다. 내가 얻은 것은 모두 무의미하다. 내가 얻은 것은 모두 지루하다. 처음엔 뭐였지? 이제 나는 모두 잊었다. 하지만 그곳에는 내 마음을 뒤흔들었던 것이 하나 있고, 내 마음을 통해 다른 사람의 마음을 뒤흔들었던 것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결국 모든 것이 이미 없어졌다. 잃어야 할 모든 것을 잃어버린 것 외에 모든 것을 포기하는 것 외에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적어도 나는 살아남았다. 죽은 인디언이 최고의 인디언이라 해도 나는 살아야 한다. 왜요 전설을 석벽에 들려주기 위해서? 에 관해서는! --무라카미 하루키 "양 찾기 모험기"

2 1 .. 우리는 모두 잃어버린 영혼이고, 구속 없이는 순수하고 완벽하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이미 출발했다는 것이다. --무라카미 하루키 "해변의 카프카"

22. 우리 모두는-우리가 좋든 싫든-우리 마음속의 악마와 함께 살고 있다. 이 악마들은 때때로 악몽의 형태로 우리 생활에 나타난다. 모든 사람은 일생 동안 이런 악몽을 몇 번 만나 위험을 없애려고 노력한다. 이번 인터뷰 후 내가 생각한 것은 인간으로서 개복은 이 악몽에 직면하여 살아갈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무라카미 하루키 "시드니! \ "을 참조하십시오

23.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지 않으면 이해할 수 없다-무라카미 춘수' 무와 아먹기 어려운 아보카도'

24. 올림픽은 태풍의 눈과 같다. 안에 있을 때 전체적인 이미지를 보기 어렵다. 얼마나 오래 머물든, 아니, 더 오래 머무를수록 더 혼란스러워진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물론 디테일은 잘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세부 사항만이 똑똑히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하키가 어떻게 방망이를 휘두르는지. --무라카미 하루키 "시드니! \ "을 참조하십시오

25. 세상에는 이렇게 넓은 공간이 있지만, 당신을 위한 공간을 찾을 곳은 없습니다. 비록 조금밖에 없습니다. 소리를 찾을 때, 고요함만 있습니다. 침묵을 추구할 때, 끊임없는 예언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 소리는 수시로 너의 머리 어딘가에 숨겨진 비밀 스위치를 눌렀다. 너의 마음은 오랜 빗물에 씻긴 강과 같다. 지면 표지판이 강물에 잠기고 아무것도 남지 않고 어두운 곳으로 돌진했다. 비가 아직도 강에 쏟아지고 있다. TV 뉴스에서 그런 홍수를 볼 때마다' 그래, 그래, 그게 내 마음이야' 라고 생각하겠죠. --무라카미 하루키 "해변의 카프카"

26. 나는 과거에 좋지 않은 경향이 있었다: 내가 자신을 변호하지 않는 한, 다른 사람이 배치한 임무를 마음을 가라앉히기가 어려웠다. 초등학교부터 대학 졸업에 이르기까지 이런 경향은 줄곧 나의 학업을 가로막고 있는 것 같다. 기쁨은 자기가 하고 싶지 않거나 흥미가 없는 일을 하는 것이다. 한마디로,' 제멋대로다', 어쩌면 그럴지도 모른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자신이 하고 싶은 일, 자신이 관심 있는 일, 어려움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길을 갈 수 있다. 이런 성격-내 말은, 직장에서-지금까지 뚜렷한 변화가 없거나, 이전보다 더 체계화되었다는 것이다. 아내는 늘 나를' 이렇게 싫어하는 인물' 이라고 말한다. 그녀는 하나하나 일을 한다. 그녀는 처음에는 매우 매료되었지만, 곧 냉정해졌다. 그래서 그녀는 나를 이렇게 보고 화가 나서 포크, 볼펜과 같은 물건으로 뒤에서 나를 찌르려고 했다. 하지만 난 천성적으로 완벽해, 내가 뭘 할 수 있어! 나를 찌르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무라카미 하루키 "결국 슬픈 외국어"

27. "너를 보면 때때로 먼 별을 보는 것 같다." 라고 나는 말했다. "밝아 보이지만, 그 빛은 수만 년 전에 전해온 것이다. 빛나는 천체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지 모르지만, 때로는 그 어떤 것보다도 진실해 보일 때가 있다. " --무라카미 하루키 "변두리의 남쪽, 태양의 서쪽"

28. 물론 크루파가 드러머로서의 대표 공연을 듣고 싶다면, 1930 년대 구드만 시대의 음반은 당연히 확실한 선택이었지만, 구드만 밴드를 떠난 후 조직한 큰 밴드는 충분히 신선하고 들을 만하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헬비 만은 심각한 재즈 애호가들 사이에서 "1950 년대에 재즈를 진지하게 추구했던 헬비 만은 나쁘지 않았지만, 60 년대 후반에 상업성공을 거둔 후 그의 음악은 얕고 무미건조해졌다" 고 논평했다. 그러나 나는 차라리 허비가 재즈 팬의' 지하' 라고 단언할 것이다! 그래서 나는 그 주류 관점에 동의하고 싶지 않다. --무라카미 하루키 "재즈 스토리 세트"

29. 내가 미쳤거나 세상이 미쳤다. 나는 어느 것이 미치광이인지 모르겠다. 병 입구와 병뚜껑 크기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병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고 뚜껑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 그러나 어쨌든 사이즈가 맞지 않는다는 사실은 흔들릴 수 없다. 무라카미 하루키' 1Q84'

무라카미 춘수 고전 어록 3 1. 너는 조용한 성인이 될 것이다. 감정적으로 일을 하지 말고, 몰래 놓치지 말고, 뒤돌아보지 마라. 너의 다른 삶으로 가라. 말을 잘 들어야 한다. 모든 물고기가 같은 바다에 사는 것은 아니다. -"춤! 춤! 춤! \ "을 참조하십시오

누구나 자신의 숲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쩌면 우리는 그곳에 가본 적이 없을지도 모르지만, 그것은 줄곧 거기에 있었고, 영원히 거기에 있을 것이다. 잃어버린 것은 모두 잃었고, 만난 사람은 다시 만날 것이다. -"노르웨이의 숲"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뭐라고 말하든 간에, 나는 내 느낌이 옳다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이 아무리 생각해도 나는 내 리듬을 흐트러뜨리지 않을 것이다. 좋아하는 것은 견지할 수 있고, 싫어하는 것은 오래 버틸 수 없다. -"노르웨이의 숲"

4. 어떤 경우에는 한 사람의 존재가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칠 수 있다. -국경 남쪽과 태양 서쪽

5. 딱 좋아요. 당신의 행복을 보세요. 그래서 기쁨은 당신의 기쁨입니다. -국경 남쪽과 태양 서쪽

6. 만약 당신이 어둠에 빠진다면,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은 당신의 눈이 어둠에 익숙해질 때까지 조용히 기다리는 것입니다. -"노르웨이의 숲"

7. 완벽한 문장 없이는 완전한 절망이 없는 것과 같다. -"바람 듣기"

8. 나는 항상 사람이 점점 늙어가는 줄 알았는데 사실은 그렇지 않다. 사람은 순식간에 늙었다. -"춤! 춤! 춤! \ "을 참조하십시오

9. 자신을 원망하지 마라. 스스로 자신을 원망하는 것은 비열한 겁쟁이의 행동이다. -"노르웨이의 숲"

10, 세상에 돌이킬 수 없는 일이 있고, 시간의 흐름은 되돌릴 수 없는 일이다. -"변두리의 남쪽, 태양의 서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