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불교 경전 선사
불교 경전 선사
동정은 너의 최고의 무기이다. 불교도들은 마음씨가 착하고, 불언을 많이 읽고, 마음씨가 착하다. 여기에 50 개의 불교 경전 선어가 여러분과 공유되어 있습니다. 좋아하면 소장하고 있습니다.
불교 고전 선어 특집 1. 네가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가져볼수록, 너 자신에 대해 더 신경 쓰지 않는다. 이해하시나요?
2. 죄는 마음으로부터, 마음으로부터 죽는다. 그래서 마음은 근본이다. 풀려나기 위해서는 먼저 근원을 알아야 한다. 만약 이 원칙에 도달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신용을 낭비하는 것이고, 밖에서도 쓸모가 없다.
3. 네가 내려놓으면 걱정이 없다.
4. 여우는 절에 숨어서 종승에게 붙잡혀 꼬리에 불을 붙였다. 여우는 장경각으로 달려가 책을 태웠다. 선사: 이치를 따지지 않고 일을 처리하면 큰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5. 몸은 보리수, 마음은 경대. 자주 닦아라, 먼지를 만들지 마라!
6. 당신은 사랑을 가질 수 있지만 집착하지 마세요. 분리는 필연적이기 때문입니다.
7. 당신이 행복할 때, 당신은 이런 행복이 영원하지 않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네가 고통스러울 때, 너는 이런 고통이 영원하지 않다고 생각해야 한다.
8. 양심은 모든 사람의 가장 공정한 판사이다. 너는 다른 사람을 우롱할 수 있지만, 너는 영원히 자신의 양심을 우롱해서는 안 된다.
9. 들개는 늘 절에 제물을 가지고 온다. 일단, 그들은 실수로 계란으로 닭고기 혈액 돌을 삼 켰 어, 그리고 배가 아파요. 선사: 직감으로 사물을 알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10. 다른 사람은 인과를 위반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은 우리를 해치고, 구타하고, 우리를 비방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는 이것 때문에 다른 사람을 미워해서는 안 된다. 왜요 우리는 반드시 완전한 본성과 순결한 마음을 유지해야 한다.
1 1. 한 사람의 몸이 완전하지 않다는 것은 고통스럽지 않지만, 인간성의 불완전함은 진정한 고통이다. 세계의 대부분의 재난은 손발이 좋고 마음이 꺾인 사람들이 초래한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12. 오픈카가 과속으로 달리자 승객 몇 명이 뾰족한 구석으로 던져져 바닥에 누워 악담을 퍼부었다. 백양나무: 남아 있는 것은 대부분 확고한 발판이 없기 때문이다. 선사: 재난은 대부분 자기가 일으킨 것이다.
13. 약간의 손해를 봐도 상관없다. 3 점을 양보하는 것이 낫다. 나는 봄날의 버드나무, 가을의 국화만 볼 수 있다. ("한산대사의 각성")
14. 사람의 복보가 오래가지 않아 고해가 끝이 없다.
15. 여명 도래는 종북의 울림 때문이 아니라 달의 빛이 도로를 비추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자연은 자기만의 운행 법칙을 가지고 있고, 불교는 어디에나 있다.
16. 옳고 그름은 매일 일어난다. 자연을 듣지 않으면 옳고 그름이 매일 일어난다. 듣지 않으면 옳고 그름이 있을 것이다. 너 뭐 하는 거야? 진정한 지불은 당신의 고민, 걱정, 분리, 끈기를 버리는 것이다.
17. 극장에서 바보가 농담으로 소리쳤다: 불이야! 그 결과 수천 명이 문으로 밀려들어 많은 사람들이 밟혀 죽었다. 선사가 한탄하다: 바보 같은 말이 사람을 얕게 한다.
18. 사람은 당연히 행복하게 살아야 인생을 이해할 수 있지만, 사람은 과도한 자의식으로 발전하기도 합니까? 나 있어? 자의식.
19. 네가 안심만 하면 물건이 다 좋고 남북이 다 좋다. 너희 중 한 명이 한계에 이르기 전에 스스로 뛰지 마라.
20. 한 사람이 고상한 척하고, 이 세상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는 선사에게 불평했다. 선사: 아세요?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나요? 정말? 장마에도 숨겨진 흠이 있다! 도량이 포용하는 것은 큰 도구이고, 군자도 마찬가지다.
불교 고전 선집 1. 부처를 배우는 것은 죽음에 대한 일종의 기탁이 아니라, 자유로이 살고 현재를 초월하는 것이다.
2. 불설: 자신을 정화하는 것은 전적으로 자신에게 있으며, 다른 누구도 대체할 수 없다고 말했다. 어떻게 마음을 정화할 것인가? 모든 악은 피해야 한다. 모든 선업은 따르고, 자기정화해야 한다. 이들은 불교도이다.
잭슨: 위와 발은 누가 더 강합니까? 제자: 발, 발은 위를 움직일 수 있어요. 선사: 위가 영양을 공급하지 않으면 발이 움직일 수 있습니까? 매사에 제각기 장점이 있지만 절대적인 주장은 없다.
루건 박사는 남권 선사에게 집에 석두 한 조각이 있다고 물었다. 앉아서 누워 있으면 부처가 되고 싶은데 괜찮을까요? 선사가 대답했다: 네. 석두 한 조각은 부처이고, 부처님은 석두 한 덩어리인데, 다만 나의 모든 마음일 뿐이다.
사도행전: 우리는 어떻게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까? 선생님은 제자의 머리를 물에 밀어 넣었다. 선생님: 지금 제일 원하는 게 뭐예요? 행: 공기! 선생님: 네! 지식을 배우는 데도 이런 강한 욕망이 있어야 한다.
채찍은 빠른 단어입니다. ("경덕등천기" 해석): 말 한 필만 채찍질하면 만리길을 걸을 수 있다. 이해심이 많은 사람이 그에게 한 마디 하면 갑자기 이해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7. 만약 네가 간단한 일을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면, 너는 매우 고통스러울 것이다.
8. 동정과 부드러움을 가지고 당신의 불만과 억울함을 말씀해 주십시오. 다른 사람들은 쉽게 받아들일 수 있을 것입니다.
9. 묵묵히 남을 배려하고 축복하는 것은 무형의 자선이다.
10. 무지는 불성이고 착각은 법신이다.
1 1. 골드러시가 사막을 걷고 있는데 주머니에 금이 가득 들어 있다. 모두가 지쳐서 한 사람만 즐겁게 걷고 있다. 동행: 너 왜 이렇게 편하니? 그는 웃으며 말했다: 나는 가장 적게 원한다!
12. 일일 수선사: 사람은 진보 속에서 살아야 한다. 제자: 진보란 무엇입니까? 휴일에 대답: 오늘은 어제보다 좋고, 내일은 오늘보다 좋고, 하루가 하루보다 낫고, 진보다.
13. 만약 당신이 정말로 그를 사랑한다면, 당신은 그의 결점 중 일부를 포용해야 합니다.
14. 산비탈에 사는 석두 들은 아래의 번화한 대로를 부러워하며 스스로 굴러 내려왔지만 짓밟혀 더럽혀졌다. 선사: 만족은 늘 즐겁다. 다른 산을 보지 마라.
15. 가시덤불 속에서 쉽게 내려오고 밝은 달 커튼 아래로는 돌아서기 어렵다.
16. 선시 일어나면 차와 배고픔이 있고, 흐르는 물을 볼 수 있고, 앉아서 구름을 볼 수 있다. (나는 평화에 대한 열망을 잃었다 ~)
17. 우리는 코끼리처럼 전쟁터에서 화살의 독해를 견디고 전투를 계속해야 한다. 우리는 또한 다른 사람들이 우리에 대한 적대감과 적개심을 용인하면서 마음의 평온과 침묵을 유지할 수 있다.
18. 네가 자신에게 폐를 끼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은 영원히 너에게 폐를 끼치지 않을 것이다. 자신의 마음 때문에 놓을 수 없다.
19. 하루 헛되이 살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은 절도죄를 범한 것과 같다.
20. 나쁜 입은 아무리 나쁘더라도 결코 우리 입에서 나와서는 안 된다. 네가 그를 꾸짖을수록 너의 마음은 오염될 것이다. 생각해 보세요, 그는 당신의 좋은 지식입니다.
2 1. 내가 가지고 있는 것과 내가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을 주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22. 중생의 무지로 인해 자신에게 고민을 하지 마라. 중생의 무지로 자신을 괴롭히지 마라.
23. 선사가 컵에 소금을 뿌렸어요. 물은 씁쓸해요. 호수에 더 많은 소금을 뿌렸는데도 호수는 여전히 순수하고 달콤하다. 왕위: 고통은 소금이고, 용기는 짠맛을 결정합니다. 당신은 물 한 잔이나 호수가 되고 싶습니까?
인과가 우리에게 빚진 적이 없으니 불평하지 마세요.
실천은 자신의 잘못된 관념을 바로잡는 것이다.
26. 정토가 되려면 마음을 깨끗하게 하고 마음을 깨끗하게 해야 한다. 바로 불토청정이다. 성현이 마음을 구하면 부처를 구하지 않고, 어리석은 사람은 부처를 구하면 마음을 구하지 않는다. 현자는 마음가짐을 조정하고, 어리석은 자는 마음가짐을 조절한다.
27. 제 3 자 앞에서 남을 비판하지 말고 뒤에서 남의 험담을 하지 마라. 똑똑한 사람은 자신을 늦추지 않는다. 그들은 열심히 공부함으로써 자신을 지혜로 가득 채웠다.
28. 남을 미워하는 것은 자신의 큰 손실이다.
29. 모든 사람이 삶을 가지고 있지만, 모든 사람이 삶을 알고, 심지어 삶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아니다. 생활은 생활을 모르는 사람에 대한 징벌이다.
영원히 만족, 이해, 감사, 포용. 귀족을 존중하고, 예의로 소인을 대하다. 진정한 마법은 지혜에 의해 밝혀지고, 진정한 자비는 지혜의 힘에 의해 추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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