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금욕주의 서평
금욕주의 서평
미국 서부의 민간 전설
미국 문학사에서 마크 트웨인은 항상 아이러니와 유머를 결합한 비판적 사실주의 문체의 선두주자였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유머에는 슬픔과 아이러니가 있고, 코믹한 효과 뒤에는 진정한 진지함이 있다는 것입니다. 『금욕주의』는 마크 트웨인의 초기 자전적 작품으로, 저자는 1861년부터 1865년 사이에 자신이 겪은 서부 여행을 소재로, 서부의 블랙 유머를 활용하여 미국 서부의 장엄한 민속 생활을 우리에게 선사합니다. 19세기 전설. 중후반의 잘 알려진 작품들에 비하면 이 시기의 작가는 아직 어렸고, 비판보다는 미국 사회에 대한 자신감이 더 컸으며, 말년의 비관과 환멸이 오히려 더 많이 드러났다. 미국이 부상하는 동안의 개척 정신의 진취적인 "파우스트 정신".
'금욕'의 주된 줄거리는 '나'가 동생과 함께 네바다로 가는 길에 보고 들은 것, 이상한 생물 '잭래빗'과 '코요테'가 있었고, 신성한 지위를 가진 사람들도 있었다는 것이다. 『왜건맨』에는 무법자 슬레이드, 아내와 첩을 둔 '모르몬', 그리고 떼로 몰려드는 금광꾼들이 등장하는데… 서술자는 자신만의 냉소적 시각으로 서구의 풍경을 이해하고 조롱하며 작가와 서술자 사이에 비판적 긴장감을 유지한다.
서구에서의 생존은 문화가 아닌 힘과 폭력에 달려 있다. '슬레이드'는 인간의 생명을 무시하면서도 지역의 평화를 지킬 수 있었고, 국민의 인정을 얻었으며, 체제를 유지하는 공무원으로서의 정체성과 체제를 파괴하는 도적으로서의 정체성이 조화롭게 공존하며 떠나기까지 했다. 매우 신사적인 인상을 주는 해설자. 책에 담긴 종교에 대한 조롱은 서구 문명의 전통에 대한 반성이다. 성경에 대한 조롱은 사람들을 웃게 만들 수도 있지만, 종교와 문명, 생존의 관계에 대한 저자의 성찰을 보는 것은 어렵지 않다. 이 작품은 독자들에게 무질서한 서구 세계를 보여줍니다. 원주민 인디언들은 무차별적으로 역마차를 털고 마부를 죽이고, 외부인들도 몰려들고, 대규모 금 채굴자들은 모두 그들과 함께 돈을 벌려는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광야를 열어라. 여기서 야만과 문명은 공통된 이해에 도달한다. 광적인 부의 추구는 일종의 동물적 욕망이며, 저자는 문명에 대한 비판적 성찰을 드러낸다.
이러한 성찰은 그의 가장 유명한 소설 '허클베리 핀의 모험'에 더욱 집중적으로 표현된다. <아스케티카>의 화자가 무대마차를 데리고 서부를 탐험하는 것처럼, 모든 굴레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반항아의 이미지는 미국이 부상하는 시대의 개척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을 상징한다. 그러나 귀중한 것은 저자가 단순히 시대의 흐름에 휩쓸려 간 것이 아니라, 이러한 흐름 속에서 인간악의 총체적 발발을 예리하게 간파하였고, 화자 자신도 자신의 양심을 어기고 음모에 가담하기까지 했다는 점이다. 상대를 이기기 위해서. 이 작품은 골드러시 꿈이 끝난 1871년에 쓴 것이므로, 저자는 자신의 과거를 반성하면서 그 시대의 미국 역사를 되돌아보았다. 작가와 서술자 사이의 거리, '황금시대'의 거짓 번영은 해방 이후 인간 본성의 악함을 은폐하고 있다. 동시대 사람들을 능가합니다.
이 책은 종교와 법이 신성함을 잃은 카니발의 세계를 묘사하고 있으며, 이곳에는 자유의 외침과 부자가 되려는 카니발이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다. 문명의 족쇄에서. 예술적 기법의 측면에서도 카니발적인 면죄부로 표현되기도 한다. 서술자는 조롱과 과장의 예술을 극한까지 끌어올려 언어의 카니발을 보여준다. 이러한 언어의 카니발은 소설이 선택한 독특한 서사 방식에도 반영된다. 화자는 이야기꾼처럼 이야기를 하는 데 열중하고, 사실 자체를 허구화하고 과장하며, 끊임없이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다른 일화를 말하거나, 흥미로운 사건을 묘사하는 등 과장, 조롱, 빈정거림의 기술을 극도로 구사한다. 결과적으로 일부 사람들은 이 책의 구조가 느슨하다고 비판하지만, 이 느슨한 구조는 바로 카니발 언어를 만드는 데 필요한 것입니다. 동시에 마크 트웨인의 언어는 매우 회화적이며, 일화에 대한 그의 설명은 종종 과장된 코믹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독자들을 압도하는 것은 서양에 대한 일화의 시청각 향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