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원나라 문학의 주요 성과
원나라 문학의 주요 성과
원나라 문학에서 가장 뛰어난 성과는 오페라에서 나왔다. 후세에서는 '원 오페라'를 '당시'와 '송시'로 합쳐서 부르는 경우가 많다.
원나라의 오페라, 즉 원극은 삼곡과 자주로 나누어지며, 삼곡은 시의 독립생활을 하고, 자주는 극의 독립생활을 갖는다. 당시 도시는 번영했고, 원나라는 한문과 고시에 관심을 두지 않았으며, 당시 사회에서는 노래, 춤, 오페라를 대중 오락으로 장려했는데, 이것들이 모두 송, 금대 이후로 오페라를 만들었다. 위안 오페라로 승화.
삼곡(Sanqu)은 원나라의 새로운 시 형식이며, 주로 서정적이며 주로 무대에서 아카펠라로 부르는 대중가요이다. 오페라에 통합되어 당송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자주는 원나라 말기와 초기에 제작된 오페라이다. 원나라 시대부터 원나라 다덕시대까지 발전하고 번영하였다. 『태화정음보』의 기록에 따르면 권수는 약 535권으로, 그 창작은 매우 거대하고 화려하다. 원말에는 자주의 창작 중심지가 점차 남쪽으로 이동하여 원주에서 발전한 남극과의 교류가 강화되었고, 원말에는 명청시대에 발전한 곤극과 광동극이 전설이 되었다. .
당시 유명한 Sanqu 마스터는 Han Qing, Ma Zhiyuan, Zhang Kejiu 및 Qiao Ji에 관한 것입니다. 유명한 Nanlu "A Branch of Flower·Building the Old"는 작가의 낙천주의와 끈기를 반영합니다. 평란인·강예'가 추구하는 작문 실력은 산취의 독특한 문체와는 다르다.
풍경을 묘사한 노래 '물의요정·폭포 감상'은 우아함과 대중성을 겸비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자연풍경을 표현한 곡 '천경사·가을생각'은 아름다운 풍경을 그려내고 있으며, 가을 교외의 노을빛은 정경과 화사함이 어우러져 '가을생각의 조상'으로 알려져 있다. 그림 물감. ?
관한경(Guan Hanqing), 마지원(Ma Zhiyuan) 외에 유명한 5대 자주대사로는 백포(Bai Pu), 왕시푸(Wang Shifu), 정광주(Zheng Guangzu)가 있습니다. 그 중 관(Guan), 백(Bai), 마(Ma), 정(Zheng)은 "원사사(寶師師)"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페라'). 대표작으로는 '두아의 불의', '달숭배각', '한궁의 가을', '인더스강의 비', '서방의 낭만', '중국귀신' 등이 있다. 이야기".
주로 사회 및 생활 상황을 표현하고, 역사적 인물과 사건을 찬양하며, 등장인물의 감정을 강조합니다. 원 오페라의 번영은 결국 한푸, 당시, 노래 가사와 함께 중국의 뛰어난 문학유산이 되었다.
추가 정보:
원나라의 유명한 문학 작품:
1. "두이의 불의를 천지에 만져라"
"두아의 불의를 만져라" "두아의 불의"("두이의 불의")는 원나라 극작가 관한경이 창작하고 명나라 만리 10년에 출판된 드라마입니다. 1582).
극 전체에는 네 번의 우여곡절이 담겨 있다. 깡패들에게 누명을 쓰고 불성실한 관리에게 구타당해 결국 살인자가 되어 참수형을 선고받은 나약한 과부 도우이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공개적으로. 처형되기 전, 슬픔과 분노로 가득 찬 Dou E는 세 가지 맹세를 했습니다: 헛된 피 튀기기, 6월에 눈 내리기, 3년 가뭄. 당연히 Dou E는 자신의 불의에 깊은 감동을 받았고, 그녀의 세 가지 서원은 하나씩 이루어졌습니다.
이 작품은 인간의 생명을 무시하는 부패한 관료들의 어두운 현실을 고발하며, 여성의 모습을 생생하게 그려내며, 남의 눈에 휘둘리고 하층민의 비극적인 상황을 보여준다. Dou E의 극은 또한 관한칭(Guan Hanqing)의 언어 스타일을 구현하고 그의 말은 인간의 감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모든 단어는 그의 본성에 충실합니다.
2. "서방에서 달을 기다리는 최영영 이야기"
"서방에서 달을 기다리는 최영영의 이야기"(이하 『서방기』(서방왕, 서북방)라고도 함)는 원나라 시대에 지은 것으로 왕시부가 자주를 지었는데, 아마도 원진과 대덕년에 지은 것으로 추정된다. 1295~1307). ?
극 전체는 학자 장성(장준루이)과 양국 최잉잉 여사가 중매인의 도움을 받아 순비후, 최의 어머니, 정형 등의 수많은 장애물을 극복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 그리고 마침내 결혼을 하게 됩니다.
이 작품은 반봉건적 예의의 색채가 강하다. 작가는 젊은이들의 사랑에 대한 욕망, 사랑과 욕망의 통제 불가능하고 정당한 성격, 젊은이들의 소망과 욕망의 갈등을 그린다. ; "세상의 모든 연인들이 부양가족이 되기를"이라는 사랑의 개념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극 전체는 고대극에서는 보기 드문 완결된 이야기를 5권의 책과 20개의 접기로 구성하는 웅장한 구조를 갖고 있다. 연극의 줄거리는 매혹적이며, 이미지는 생생하고 생생하며, 글은 훌륭하고, 매우 시적입니다.
3. '평란만·강예'
'평란만·강예'는 원나라 산곡 작가 장커주의 산곡 작품이다. 이 노래의 첫 번째 문장은 맑은 밤에 시작하여 달밤의 강 풍경을 묘사하며 다음 단어의 분위기를 준비합니다. 두 번째 문장은 강의 밤의 침묵을 깨는 정 소리를 묘사합니다. zheng을 듣는 사람의 표정;
마지막 문장 Tingzheng에 대한 반응을 적어보세요. 전체 노래는 풍경 묘사와 사건 묘사가 서정성과 장면의 혼합으로 결합된 명확하고 뚜렷한 강예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문장은 짧지만 예술적 가치는 매우 높습니다.
전문:
강물은 맑고 달은 밝다. 누가 옥기를 들고 강에 가느냐? 강 건너편에서 눈물을 흘리며 듣고, 긴 한숨이 강을 가득 채웠습니다.
번역:
강물은 맑고 하늘에는 달이 밝다. 강물에서 옥악기를 연주하는 사람은 누구인가? 강 건너편에서 눈물을 흘리며 들으니 온 나라가 긴 한숨으로 가득 찼습니다.
바이두백과사전 - 원나라 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