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높은 목표와 현실에 대한 인용문
높은 목표와 현실에 대한 인용문
1. 높은 목표에 대한 유명한 구절
높은 목표에 대한 유명한 구절 1. 높은 목표에 대한 시
1. 미래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당신은 친구가 없고, 세상 누구도 당신을 알지 못할 것입니다.
출처: 당나라 고시의 '동다에게 이별·1'
번역: Don' 앞길이 막막하고 세상에 친구가 없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2.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가 있으니 구름돛을 달아 바다를 건너라
출처 : 당나라 이백, "여행하다" 어렵다 - 1부"
믿음 바람과 파도를 탈 때가 반드시 오며, 때가 오면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너야 한다!
3. 나가서 하늘 위로 웃어라, 우리가 어떻게 펑하오 사람들이 될 수 있겠는가
출처: Tang Li Bai의 "베이징에 입성하는 난링의 이별 아이들"
번역: 수직으로 하늘을 올려다보며 크게 웃으며 문밖으로 걸어 나갔다. 어떻게 내가 오랫동안 풀밭에 있었던 사람이 될 수 있겠는가?
4. 노년에 군인들은 야심이 가득하다
출처 : 삼국지, 위조조의 "하문성에서 벗어나다, 귀수수"
>
번역: 영웅 노년에도 야망은 줄어들지 않습니다.
5. 태산 정상에 서면 모든 산이 한눈에 보인다
출처 : 당나라 두보의 '왕월'
번역: 우리는 태산 정상에 올라야 합니다. 산이 내려다보이는 곳에는 자부심이 가득합니다.
2. 높은 목표에 대한 유명한 격언
높은 목표에 대한 유명한 격언 1. 제갈량: 높은 목표를 세우세요.
'제갈량집' 2. 묵자이: 야망이 강하지 않은 사람은 현명하지 못한 사람이다. "묵자? 수양" 3. 공자: 세 군대는 장수를 잡을 수 있지만, 보통 사람은 의지를 잡을 수 없다.
"논어? 쯔한" 4. 진서: 참새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역사? 진서 가족"에서 인용 5. 루 쿤 : 가난은 부끄러운 것이 아니지만 수치심은 야망이없는 가난입니다. "신음하는 말? 자기 수양" 영감 생활 네트워크 6. 조조: 노인은 무기력하지만 그의 야망은 수천 마일에 달합니다.
"샤먼싱에서 벗어나? 거북이는 장수한다" 7. 소시: 고대에 위대한 일을 이룬 사람들은 비범한 재능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인내와 인내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조악륜" 8. 이청조(Li Qingzhao): 그는 삶의 영웅이자 죽음의 영웅으로도 여겨졌는데, 오늘날까지도 그는 항우를 그리워하고 장강을 건너는 것을 거부합니다.
"Wujiang" 9. Zuo Zongtang : 반 에이커는 없지만 세상에 대해 걱정합니다. 수천 권의 책을 읽었고 고대인과 친구가 있습니다. "Hu Xueyan의 자서전"에서 인용 10. Liao Zhongkai: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신이며 정신은 매일 새로워집니다.
'혁명열사 추모식'에서 인용 11. 왕양명: 그러므로 학문을 결심하는 사람은 무엇을 하겠다는 결심을 하느냐에 따라 결정됩니다. "왕문성공취안서? 8권".
3. 높은 목표에 대한 유명한 격언
1. 감정은 큰 영감을 주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강한 야망이 없는 사람은 누구나 감정을 행동하는 데 중요한 전제 조건입니다. , 우리는 경력에서 이러한 야망을 열정적으로 구현할 수 없습니다.
——켈로프 2. 꽃은 매년 비슷하지만 사람은 해마다 다르다. ——Liu Xiyi 3. 가난과 비천함을 걱정하지 말고 부에 연연하지 마십시오.
——Tao Yuanming 4. 먼저 자신을 믿으십시오. 그러면 다른 사람들도 당신을 믿을 것입니다. ——Turgenev 5. 삶의 가치는 시간이 아니라 깊이로 측정됩니다.
——레오 톨스토이 5.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일은 자신의 이상을 위해 싸우는 것입니다. ——소크라테스 6. 삶의 전체 의미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것을 끝없이 탐구하는 것입니다.
——졸라 7. 길은 발로 만들고, 역사는 사람이 쓴다. 사람이 취하는 모든 단계는 자신의 역사를 쓰는 것입니다.
——지홍창 8. 군자는 의로움을 나타내고, 악인은 이익을 나타낸다. ——공자.
4. "높은 목표"와 "한 걸음부터 시작"에 대한 유명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4. 왕보의 "등왕정 서문" 당신이 있을 때 늙으면 강해지리니 차라리 흰 머리로 마음을 움직이라. 가난하고 강하면 푸른 구름에 빠지지 아니하리라.
5. 매화 없이는 어떻게 꽃을 피울 수 있겠는가? 뼈를 찌르는 감기?
6. "공자의 논어." 『자한』에서 공자는 “세 군대는 장수를 잡을 수 있으나 한 사람이 뜻을 잡을 수는 없다”고 말했다.
7. "묵자." 묵자는 『수양』에서 “야망이 강하지 않은 사람은 현명하지 못한 사람이다”라고 말했다.
8. "제갈량전집". 제갈량은 '조카훈계서'에서 "포부도 높아야 한다"고 말했다.
9. 여기서 야망은 이중적인 의미를 갖는다. 하나는 미래의 목표에 대한 열망이고, 다른 하나는 꿈이다. 목표를 달성하려는 끈질긴 의지.
10. 야망은 이상과 신념을 의미하고, 결단은 이상과 신념을 확립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1. 큰 포부를 갖는다는 것은 시야를 넓히는 것을 의미하며, 현상 유지에 만족하지 않고, 순간적인 어려움과 좌절에 굴복하는 것은 물론이고, 많든 적든, 이익과 손실에 대해 걱정하고, 사실을 보면 주은래(周恩來), 이사광(利施廣), 전설선(千薩sen)과 같이 자신의 경력에서 큰 성취를 이루고 인류를 위해 뛰어난 공헌을 한 사람들은 모두 젊었을 때 높은 열망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2. 큰 야망을 갖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단계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13. 긴 여정에는 한걸음 한걸음이 필요하며, 고상한 이상을 실현하려면 조금씩 축적이 필요합니다.
14. "노자. 노자는 『구름장14』에서 “서로 끌어안는 나무는 가장 작은 알갱이에서 생기고, 9층의 기단은 지친 흙에서 시작되고,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고 말했다. >
15. Hua Luoeng 그는 또한 학생들을 교육합니다. 야망은 탄탄한 기초 위에만 세워질 수 있으며 그렇지 않으면 야망이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16. 위대함은 평범함에서 나온다. 어제는 지나갔고 내일은 아직 오지 않았다. 높은 열망을 가진 사람은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
5. '높은 목표'와 '실천'에 대한 좌우명과 격언
남자가 세상을 살 때는 세상을 쓸어버리고 살아가야 한다 한 방에 평화를! ——"후한서" 사람은 말가죽을 두르고 귀를 파묻은 채 광야에서 죽어야 한다.
——"후한서" 남자가 남자처럼 날면 어떻게 여자가 될 수 있겠는가? —— "후한서" 남편은 천하에 야망을 품고 있지만 나는 결코 늙지 않고 싶습니다. ——Tang Yuanming 나는 늙은 소의 본을 따라 나라를 위해 몸을 바칠 의향이 있습니다.
——통디저우(Tong Dizhou) 조국의 존엄은 무엇보다 중요하며, 인민의 이익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우리는 조국과 인민을 위해 모든 것을 기꺼이 희생할 것입니다. ——유승천 순교자 머리는 잘릴 수 있고 팔다리는 부러질 수 있지만 혁명 정신은 파괴될 수 없습니다.
애국자의 머리는 당원으로 나뉘고, 영웅의 몸은 그룹으로 나뉩니다. —— Zhou Wenyong 마음은 밝은 달만큼 높고 야망은 가을 서리만큼 맑습니다.
——익명 강과 바다의 야망이 없지 않고 해와 달을 편안하게 보낸다. ——익명 심장을 잘라도 변하지 않고, 머리를 잘라도 변하지 않아! 아름다운 산과 강이 나의 아름다운 얼굴을 돌려주기를 바랄 뿐입니다.
——Roushi 사람이 훌륭한 아이디어에서 영감을 얻지 못하면 그의 활동은 결실이 없고 겸손해야 아이디어가 현실에서 가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이것은 마음에 풍부한 힘이 있을 때 가능합니다. 숭고한 사상의 완벽한 실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사람. 야망이 있는 사람은 야심차고 숭고한 목표를 위해 노력해야 하며, 사리사욕에 눈이 먼 겁쟁이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인칭공 마음이 넓은 사람은 모두 야망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 소중히 여기는 야심가는 하루 아침에 성공하려고 노력하는 사람이 아니라 확고하고 자신있게 이 길을 따르는 사람입니다. . —— 디킨스 사람이 추구하는 목표가 높을수록 그의 재능은 더 빨리 발전하고 사회에 더 많은 유익을 줍니다.
——고르키 모든 위대한 인물은 삶이 변화될 수 없다는 사실을 결코 인정하지 않습니다. 그는 그 당시의 환경에 불만을 품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그의 불만이 그를 불평하거나 불행하게 만들지는 않을 것이며, 그를 열정으로 가득 채우고 경력을 시작하고 싶게 만들 것이며 그의 행동은 결과를 낳을 것입니다.
- 멜튼은 결코 평화를 찾을 수 없고, 결코 만족하지 않으며, 항상 얻을 수 없는 것을 추구하며, 음모, 계획, 걱정과 고민이 항상 그의 마음 속에 남아 있습니다. 아무리 기괴하더라도, 그러나 한 가지는 분명합니다. 그것은 저항할 수 없는 힘이며, 사람은 이 힘에 의해 인생 계획을 세우게 된다는 것입니다! ——디킨스 장군의 주인은 없지만 사람이 스스로 힘을 키워야 한다. ——Wang Zhu 야망이 있으면 늙지 않을 것입니다. 야망이 없으면 백년을 헛되이 살 것입니다.
——시유쿤 "현실에 충실하라" 작은 발걸음이 쌓이지 않으면 천리를 갈 수 없고, 작은 시냇물이 쌓이지 않으면 천 리도 갈 수 없다. 강이나 바다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 - Xunzi.
6. '높은 목표'와 '한걸음부터 시작'에 대한 유명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배움의 장" 버리고 버리라 썩은 나무 깨지지 않고 인내하며 금과 돌을 새길 수 있습니다 Xunzi "학문 장려 장" 노인은 어려움에 처해 있으며 그의 야망은 수천 마일입니다 "공자"는 Qingyun의 야망이 그렇게 차갑지 않다고 말합니다. 매화향이 어찌 그리 향기로울 수 있겠는가?
'자한'에서 공자는 "세 군대가 장수를 잡을 수 있지만, 보통 사람은 의지를 잡을 수 없다"고 말했다. 묵자는 『수양』에서 “야망이 강하지 않은 사람은 현명하지 못한 사람이다”라고 말했다.
“제갈량선집. 제갈량은 '조카훈계'에서 "포부도 높아야 한다"고 말했다.
여기서 야망은 이중적인 의미를 갖는다. 하나는 미래의 목표에 대한 열망이고, 다른 하나는 끈질긴 의지이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야망은 이상과 신념을 의미하고 결단은 이상과 신념을 확립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높은 포부를 갖는다는 것은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시야를 넓히는 것을 의미하며, 순간적인 어려움과 좌절에 굴복하는 것은 물론이고, 개인보다 더 많든 적든, 이익과 손실에 더 관심을 갖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많은 사실을 통해 우리는 주은래(周恩來), 이사광(利施廣), 천설선(千薩sen) 등 인류를 위해 뛰어난 공헌을 한 사람들이 모두 젊은 시절에 큰 성취를 이루기 위해 높은 포부를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큰 야망을 갖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단계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긴 여정에는 한 걸음 한 걸음이 필요하고, 숭고한 이상을 실현하려면 조금씩 축적이 필요합니다. "노자.
'구름장14'에서 노자는 "서로 끌어안는 나무는 가장 작은 알갱이에서 생기고, 9층의 기단은 지친 흙에서 시작되고, 천 리 길도 한 알에서 시작된다"고 말했다. 한 걸음." 화뤄갱(Hua Luogeng)은 또한 그의 제자들에게 다음과 같이 가르쳤습니다: 야망은 견고한 기초 위에만 세워질 수 있으며, 그렇지 않으면 야망이라고 불리지 않습니다.
위대함은 평범함에서 나온다. 어제는 지나갔고 내일은 아직 오지 않았다. 높은 열망을 가진 사람은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
7. '높은 열망'을 표현한 시는 무엇입니까
1. 영웅으로 살고 귀신으로 죽습니다. 나는 아직도 Xiang Yu를 그리워하며 Jiangdong을 건너는 것을 거부합니다. —— 송나라에서 : Li Qingzhao의 "Summer Quatrains"
언어 해석 : 살아있을 때 남자들 사이에서 영웅이되어야하고 죽은 후에도 귀신들 사이에서 영웅이되어야합니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항우가 비천한 삶을 거부하고 강동으로 돌아왔기 때문에 그를 그리워합니다.
2. 해가 산 위로 지고 황하(黃河)가 바다로 흘러든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을 보고 싶다면 다음 단계로 가세요. ——당나라에서: 왕지환의 "황새탑 오르기"
현지 해석: 지는 해는 서쪽 산에 서서히 지고, 밀려드는 황하(黃河)는 동중국해를 향해 돌진한다. 수천 마일에 달하는 풍경을 충분히 보고 싶다면 더 높은 탑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3. 규슈는 바람과 천둥에 의지해 화를 내고, 수천 마리의 말이 침묵하는 것이 안타깝다. 나는 하나님께서 격려해 주시고 어떤 종류의 재능이라도 보내주시기를 간구합니다. ——청나라에서: 공자진의 『계해잡시·이백이십』
현지어 해석: 천둥과 같은 거대한 힘만이 중국 땅을 활력으로 가득 채울 수 있지만, 사회적, 정치적 상황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생명 없음은 궁극적으로 일종의 슬픔입니다. 나는 하나님께 그의 정신을 회복하고 더 많은 달란트를 보내기 위해 특정 사양에 집착하지 말라고 조언합니다.
4. 승리한 군인과 패한 군인은 예상치 못한 집안사를 겪게 되고, 부끄러움을 참는 남자이다. 강동에는 재능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그들의 복귀는 알려지지 않았다. —— 당나라에서 : Du Mu의 "Ti Wujiang Pavilion"
언어 해석 : 승리 또는 패배는 군사 전략가에게 일반적인 문제이며 미리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참된 남자는 굴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질 줄 아는 사람이다. 서부 추의 대군주인 강동의 후손들은 재편하여 반격할 수 있다면 추와 한이 싸울 때 누가 이기고 누가 질지 말하기 어렵습니다.
5. 군가는 큰 검고리를 들고 후누족을 멸망시키고 옥관을 떠나겠다는 맹세와 함께 불러야 한다. 그냥 전쟁터에서 나라를 위해 죽으면 왜 말가죽에 몸을 싸서 돌려주겠는가? ——청나라에서: 서희린의 "성밖"
언어 해석: 원정에 나가는 군인들은 승리의 날을 축하하기 위해 군가를 불러야 합니다. 만주족 통치자들을 산하이관에서 몰아내기로 결심했습니다.
군인들은 전쟁터에서 조국을 위해 죽어야 한다는 것만 알고 있습니다. 왜 시체를 집으로 운반하는 것을 고려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