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도장의 발전 개황, 수당에서 명청에 이르기까지.

도장의 발전 개황, 수당에서 명청에 이르기까지.

(1) 춘추전국시대의 도장 < P > 춘추전국국은 중국 역사상 큰 격동과 대변화의 시대다. 격렬하게 변화하는 사회, 정치, 경제 활동에서 증빙증을 사용해야 한다. 도장의 제작은 복잡한 증서, 야주공예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도장을 사용하는 것은 서명화압보다 모방이 더 어렵고, 더욱 신빙성이 있으며, 간교한 분별의 역할을 할 수 있다. 따라서 신용구와 권력의 상징인 직능으로 사회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당시 중앙왕실은 각 제후국의 국서를 주었고, 각 제후국 간, 민간교류까지 각종 계약을 체결하여 모두 도장을 찍어 맹신계약의 증빙증빙으로 삼았다. 도장은 권력의 상징이며, 각급 권력기관은 정령을 발표하고 정책법령을 발표할 때도 도장을 권위 증표로 대중에게 알리기도 한다. 정부 임명 관리도 도장을 수여해야 하며, 직권 행사를 위탁하는 증거로 후세의 위임장과 비슷하다. 관리들이 인장을 받은 후에는 공무 활동에서 도장을 몸에 착용해 직무급의 표지물로 써야 한다. 경제활동에서 도장은 세금 징수, 관시 관리, 상품 검사, 통관할, 금지품 유통시장 금지의 상징으로 이용됐다. 상해박물관이 소장한' 일경도 졸차마' 인쇄는 낙마인인 것 같다. 그 부피는 일반 도장보다 몇 배 더 크다. 바로 불로 가열한 후 말에서 인두로 번호를 매겨 표기하는 것이다. 현대 각국이 군마를 관리하는 것은 여전히 이 방법을 따르고 있다. 도장은 제조업의 상품 로고에도 적용된다. 고고학적 발견이 시기의 도기, 칠기에 도장으로 제조사의 이름을 각인하는 것이 유용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1954 년 정주백가장에서 발견된 도문처럼 각인된 성, 이명, 기년 문자가 새겨져 있다. 아마도 도공의 이름, 공장 부지 또는 판매지, 생산시대의 흔적일 것이다. 후베이 운몽이 호랑이에서 출토된 칠기에는 칠기의 생산 및 판매 장소를 나타내는' 함정',' 안정',' 허시' 등의 인문이 있다. < P > 춘추전국시대의 도장은 구리로 주조하여 사용할 때 진흙에 눌러서' 루안' (Xi 희) 또는' □' (Xi 희) 이라고 부른다. 후세에서 이 시대의 도장을 발견한 것은 역사가 오래되었기 때문에 통칭하여 고륜이라고 불린다. 고대 발우는 조문을 직무로 하는 관인이든, 개인 성명인, 길어인, 문형 쇼형이든, 형제는 비교적 작기 때문에' 전국소' 라고도 불린다. 고대의 모양은 각양각색이며, 흔히 볼 수 있는 사각형 외에 원, 직사각형, 직사각형 등의 형태도 있다. 등을 인쇄하여 단추를 주조하여 코모양 단추가 가장 많다. 각종 단추 유형에는 모두 천공이 있어 착용용으로 착용할 수 있다. 전국시대 관인은 각급 관원들이 몸에 착용하고, 스와 () 는 페육국상 () 이라고 불렀다. 관인이 몸에 지니고 다니는 풍습은 위진 이전까지 계속되었다. "사기 장 어 첸 유 전기" 에 따르면, 장 귀와 조 왕 Xie 는 진 진 거대한 사슴 에 둘러싸여, 첸 유 yabing 은 구원받지 못했다. 제후군이 거대한 사슴의 포위를 풀자, 장귀는 진여를 원망했고, 첸은 즉시 인단을 풀어서 장귀를 건네고, 장은 경악을 일으키기 시작했고, eqinnaiwu 는 몸을 착용하고, 뒤이어 진여의 자책사직을 받아들였다는 것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사서에 따르면 한대 황제의 인인도 휴대용으로 착용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 "한서 호광전 \" 에 포함, 한 소디 사망, 호광 등 창읍왕의 아들 그는 계승을 제안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음행이 무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신하들은 황태후에게 새 황제를 폐위할 것을 건의해야 했다. 그들은 changyi 왕 그는, 황태후 칙령 을 읽고, 다음, 여왕의 어머니 를 제공, 인감 인감 인도 를 입고 그의 몸 을 제거 호출, 구조 조정 활동의 교체가 완료되었습니다. 당시 일반 학자들도 도장을 장식품과 마스코트로 몸에 달았다. 사후에 장례를 치르다. 도장과 함께 착용한 것은 옥석치각으로 만든 고리, 후안, □ [XI 극] 등이 있는데, 걸으면 짤랑거리는 소리가 나고, 절조가 고상한 유아한 풍격을 상징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 P > 구루온의 인문은 소수의 주조한 동판에 백문인을 조각하는 것 외에 대부분 주조한 것이다. 그 공예 절차는 청동기 제조와 유사하며 조각, 몰딩, 주조 등의 공정을 거쳐야 한다. 조각할 때 인쇄된 문자의 실선을 보존하고, 밑부분을 새기고, 모형을 뒤집은 후에 주문인을 주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백문인은 몰딩 순간에 문실선을 제거하고, 인문은 인면에 오목하게 찍히는 것이다. 조각할 때 백문인 공예는 주문인보다 편리하다. 그 중 백문인이 많기 때문이다. 춘추전국 시대의 청동 주조 공예는 이미 성숙 단계로 발전하여 도장의 제작 공예가 대부분 매우 정교하고 아름답다. < P > 고대 루앙 인문은 각국의 할거로 인해 문자 체모가 다르다. 육국고문으로 불리며 대박 체계의 전서에 속한다. 종정문에 비해 획원곡이 완만하고, 상형체를 추구하는 그림의 의미는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고 역동적인 아름다움과 리듬감이 풍부하다. 이런 변화를 숭상하는 글로 도장을 찍으면, 레이아웃에서 또 획을 유연하게 증감하고, 쉽게 옆으로 이동하며, 인문도 자유자재로 배치하고, 활발한 산재 () 를 하며, 빈령기보험의 예술적 풍모를 형성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술적 이미지가 풍부한 인감 작품을 많이 창조하다. 고발의 제작공예는 정교하고, 기능이 다양하며, 형태가 풍부하며, 인감 예술에서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어 중국 인감 예술의 첫 번째 발전의 절정을 상징한다. 고발우의 예술상의 업적은 명청 이래 인단을 흠모하기 위해, 예술 민족 전통의 형성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전국평음도사도

(2) 진한위진 시대의 도장 < P > 진시황이 통일된 봉건대제국을 건립한 후 중앙집권을 강화하기 위해 정치 경제 문화 각 분야에서 통일을 촉진하는 조치를 취했다. 진시황은 전장제도 방면에서 상주가 제사 예절에 예기 () 를 사용하는 것을 바꾸어 왕권의 상징으로 삼는 전통적인 방법으로 도장을 주조하였다. 전례제도를 제정할 때 도장의 이름, 사용 재료, 형제, 인뉴스타일 등에 대해 엄격한 등급 서열 규범을 하였다. 황제가 사용하는 도장은 초국의 옥석으로 조각해' 새' 라고 하고, 관원 등의 도장은' 인도',' 장' 이라고 부른다. 또' 합절합승' 이라는 전문기구를 설치해 인새 제도의 시행을 감독하고 초과제 남용을 엄금했다. 그 이후로 황제는 인감 제도를 봉건 시대 역대 왕조로 답습했다. 황제의 옥새는 황권교체, 책봉의 증거와 읍국의 보물이 되었다. 위새는 한 소디 (Han Zhaodi) "호광보 루후 (Hoguang Bo Luhou) 의 부정 (Hoguang Bo Luhou), 성전에서 이상한 맛을 보았을 때, 밤새 장관들이 놀랐다. Guangzhao 상 위시 랭 위시, 랭 수여 를 거부했다. 광욕이 빼앗으려 하자, 랑은 검에 따라' 신하는 머리를 얻을 수 있고, 새는 얻을 수 없다' 고 말했다 빛 도 우정, 증가 랭 순위 2 등. "'한서' 에서 이 기록은 인감인 작은 관리들의 직무에 충실하는 정신을 칭송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는 감히 상급자가 법규에 맞지 않는 지시를 집행하는 것을 거부하고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국새를 수호했다. 호광이 진동을 당하게 하여, 이 관인관에게 2 급을 올리는 상을 수여하였다.

옥새를 잃는 것은 망국의 상징이다. 서한말, 신망 찬탈정은 제새를 빼앗는 것을 상징하는 것이다. \ "한 pingdi 붕괴, ruzi 는 서 있지 않고, 사이 티베트 창악궁. 옥망은 즉위하니, 새를 청하시오. 황후 원제후 왕망 의 고모가 수여를 거절하고, 무모하게 안양후왕 순론을 가리키는데, 태후는' 새 황제라고 생각하면 정삭복제를 바꿀 때, 스스로 더 위새를 만들 때, 왜 이 새를 쓰느냐?' 라고 호언했다. \ "나중에 왕망 과 압력, 황후 의 분노 아래, 위시 를 땅에 던졌다. 왕망득새는 정치를 찬탈하는 익살극을 완성했다 ('문헌 통고' 에서 인용됨). 남조의 진숙보도 옥새를 안고 도망쳐 진조의 멸망을 선언했다. 명청까지 따라 자금성을 건설할 때, 여전히 옥새를 보관하는 전우를 중축선 태화전 뒤의 두드러진 위치에 두었다. 뱃사공은 왕권을 전복시키는 대명사가 되었다. < P > 진나라 관원과 백성들이 쓰는 도장으로, 형제는 전국 고발과 대체로 비슷하며, 여전히 구리로 주조하고 있으며, 인뉴스타일은 여전히 소박하다. 개인 인장에 정교한 모양의 거북형 단추가 나타났다. 이름 인쇄 외에도 길상문으로 인문하고 후세에 시 격언으로 인쇄한 선강이 나타났다. 진인의 형식상의 두드러진 특징은 인면이 테두리선 외에' 밭' 자형계격이 더해지는 것이다. 하급 관리의 장은 정사각형의 절반밖에 되지 않고' 일' 자형계격이 더해져' 반통인' 이라고 불린다. < P > 진인문체는 모사인감이라고 불리며, 대자보다 더 단순하고 규칙적이며, 작은 인감 결체와 비슷하며, 자형은 정사각형에 가깝고, 획은 둥글고, 운행이 원활하며, 결체가 수려하고 기묘하며, 생기발랄한 기세를 가지고 있다. 전형계격이 더해져, [QI 7] 이 변화무쌍하고 변화무쌍한 인문이 규칙적인 계격 안에서 새로운 안정과 조화를 이루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진인의 인문은 주문과 백문 외에 주백간의 참신한 처리 수법을 더했다. 한 인내에서 주백은 서로 보완하여 획이 복잡하고 간략하고 현격한 인문을 새기고, 밑단, 빈 선을 통해 덩어리와 엇갈려 시각적인 균형감을 조성하고, 정취를 더하고, 흥미진진함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나라의 규율제도는 진나라제를 많이 따른다. 한초의 도장 형식 양식은 여전히 진나라 도장의 특징을 보존하고 있으며 제도상 더 많은 규정을 하였다. 동한 위홍의' 한구기' 에 따르면 한나라 황제는 6 새가 있는데, 모두 값비싼 백옥으로 만들어졌으며, 판룡 () 과 벤 () 호인 () 을 조각했다. 인문은' 황제 행새',' 황제의 새',' 황제 신새',' 천자행새',' 천자의 새',' 천자신새' 등이다. 황후의 씰은 황제와 동제했다. 1974 년 산시 함양의 한 중학생이 등교하는 길에 쌓인 백옥 도장에' 황후의 새' 가 새겨진 백문형을 발견했다. 고고학 부서의 고증을 거쳐 문헌 기록과 일치하는 한대 황후 옥새임을 확인하였다. 한구기' 에는 당시 관직의 높낮이에 따라 사용되는 도장을 각각' 장' 또는' 인도' 라고 규정했다고 기재되어 있다. 개인 도장은 이름 뒤에' 개인 도장' 이라는 단어를 붙여야 한다. 동시에 각 등급의 도장의 소재, 단추, 프린트의 색깔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다. 관원을 임명하는 것은 도장을 수여하는 것을 상징하며, 현대 임명서의 역할과 비슷하다. 관원들도 도장을 몸에 착용해 관급 등급과 존엄성을 표시해야 한다. 중요한 일이 있으면 바로 봉토에 인쇄하여 권력 행사의 증빙으로 삼다. 각급 정부가 정령을 발표하면 모두 도장을 찍어야 한다. 한 개인 인감, 이름 인쇄 외에도 쇼형 인쇄, 길어인도 있습니다. 형식은 양면 인쇄, 면 인쇄, 맞춰찍기 등이 있다. 쇼형은 인면에 사람, 말, 소, 양, 낙타 등의 동물 이미지를 새겼다. 동서남북의 방위를 나타내는 청룡, 백호, 주새, 현무 (거북, 뱀) 도형을 형상화한 사령문도 여러 면으로 새겨져 있다. 각종 동물 이미지 조형은 과장되고 로맨틱한 색채가 풍부해 한대 회화의 예술적 특색을 드러낸다. < P > 한인문체는 뮤 (〔miao 묘함) 인감이라고 불리며 예서 의향을 지닌 인감 문자다. 글리프가 똑바르고, 획이 평평하며, 매듭이 고르고 고르다. 기세가 두껍고 명쾌하며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풍만하고 안정된 미감을 가지고 있다. 한인에는 충새 인감으로 찍힌 도장도 있다. 충조전서는 장식화된 전서로, 시작과 끝 획이 충조를 융합하는 형상이다. 획이 구불구불 맴돌며, 운행이 민첩하다. 충새는 용봉의 프로토타입 형태이며, 충새 인감으로 인장에 들어가 용봉의 상서의 징표를 대표하며, 상서로운 축복을 기탁한다. 안정과 행복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아름다운 소망을 반영하였다. 한위 시대에는 현침전이라는 인문도 있었다. 즉, 뮤 인감을 기초로 수직 획을 과장하여 마무리 필형이 길게 늘어져 날카로운 필봉을 드러냈다. 이 인감은 종종 동한 측정 장비에 사용됩니다. < P > 한인도는 대부분 주조백문으로, 선이 굵고 균일하며, 대백문, 만백문, 진흙으로 뒤덮여 있어, 인문이 매우 선명하고 포만합니다. 후세에 붉은 인주를 인쇄한 후 주백은 대비가 뚜렷하고 풍만하며 매우 눈에 띈다. 이 밖에도 많은 깎아낸 도장이 있는데, 대부분 무장이 도장을 찍었다. 한나라의 전쟁은 빈번하여 전투에서 종종 새로운 군사 지휘관을 증보해야 한다. 이러한 추가 장군 은 침착하게 캐스팅 할 수 없습니다, ​​인쇄 리본 을 발행, 사전 주조 된 인쇄 빌렛 에 군사 조각 장인들이 서둘러 인쇄 를 조각, 그래서 긴급 도장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싱킹은 대부분 비교적 가는 백문인화이다. 고위 관리는 두 개의 정문으로, 인문결체가 비교적 규칙적이다. 저급 관원은 임의로 자연스러운 기질을 지닌 성문을 다듬었다. 급하게 도장이 드러난 박무는 자연스럽고 꾸밈이 없고 서투른 가운데 교묘한 인풍이 있어 후대의 인감가들을 위해 모사한다. 후세의 인감 조각 예술 칼법의 형성에 계몽의 의의가 있다. < P > 한함정진 사마 < P > 한대 도장은 주조가 정교하고, 특히 인감 조각 예술 형식미 방면에서 전국 고황과는 확연히 다른 예술적 풍모를 드러낸다. 인문 결체는 엄숙함과 치밀한 구상 변화를 가지고 있으며, 소박하고 장엄한 심미 정취를 가지고 있으며, 역대 인감가를 숭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후대의 많은 인감가, 특히 명청 () 의 기세가 큰 수많은 인감 예술 유파 () 는 진한인 () 에서 예술 영양을 흡수하고, 진나라와 한 () 한 () 의 예술적 성취를 계승하는 데 있어서 새로운 것을 내세워 발전을 도모한다. 진한도장과 전국고륜은 중국 인감 발전사에서 쌍봉과 대치로 중화민족의 귀중한 문화부를 형성하여 인감 예술의 보고이다. < P > 고대의 인감 도장은 모두 봉토에 첨가된 것이다. 대량의 실물 유적을 증명할 수 있다. "화이난자 제속훈": "만약 새의 억제", 채우기는 봉토를 가리킨다. 고대 봉재는 편지와 물품을 봉함하는 데 쓰였다. 봉인할 때 밧줄로 물건을 묶은 후, 밧줄의 매듭과 밧줄의 양쪽 끝에 진흙을 넣어 봉인하는 역할을 하여 포장이 열리지 않도록 한다. 편지를 봉할 때 죽목 간략에 나무검사를 더하고 밧줄로 묶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편지명언) 목검에는 네모난 구멍이 새겨져 있고, 밧줄의 양끝을 네모난 구멍에 꿰고, 진흙으로 네모난 구멍을 막고, 도장을 찍는다. 나무 검사, 밧줄, 진흙을 하나로 연결하다. 마지막으로 목검에 수서인의 이름, 장소를 적는 것을' 서 검사' 라고 한다. 이런 봉함 방법을 사용하면 편지가 전전 배달 과정에서 몰래 유출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 P > 봉토의 사용에 따르면 문헌 자료에 따르면 춘추전국시대는 이미 통행했고 고고학 실물 유적을 보면 한대가 매우 성행하고 있다. 현재 산시 () 산둥 박보 () 에서 한봉진흙 7 여 개를 발견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192 년 북한 평양 부근의 낙랑유적지, 1956 년 호남 창사 하서악한묘, 1957 년 후호호호터 () 의 고대 유적지, 1974 년 창사 마왕두한 무덤에서 한대의 봉토를 출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대가 봉토를 사용하는 지역이 매우 넓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동한 발명 제지술 이후 남북조까지 종이의 생산과 사용이 보편화되어 죽목제인을 대신해 문방용품이 되고 있다. 봉물도 점점 폐해되고 있다. 도장을 종이에 주홍색으로 인화하다. 북제서 육법과 전기' 는' 상양무제서' 주인명상' 을 기록하는데, 이는 종이에 도장을 사용한 최초의 문헌 기록이다. 남제 (), 당대 () 에서 전해 내려온 법서, 회화 작품, 신장 () 에서 출토된 문고 () 에서도 먹색이나 주색의 인장을 볼 수 있다. 한옥인황후의 새 < P > 봉토의 제폐가 완화된 후 거의 천 년 동안 지하에서 잠을 잤다. 1822 년 (청도광 2 년) 쓰촨, 산시 등지에서 봉토를 발견한 후 당시 사람들은 그 원인을 알 수 없었고' 인범' 으로 정해졌다. 1898 년까지 청대 학자 유추고증을 거쳐 인장으로 정명을 정하고 문헌 기록에 편지를 써서 당대 이전의 고대 밀봉 인인의 사용 풍습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현대국제교류에서 페인트도장으로 기밀국서를 봉하고 세관에서 수출입화물이 첨가된 납봉을 검수하는 것은 그 역할과 사용방법이 모두 중국 고대봉과 매우 비슷하다. 그러나 이것은 유럽 중세의 문화 현상으로, 중국 봉토 사용이 중단된 후에야 일어난 것이다.

(3) 당송 랴오금 시대의 도장 < P > 당송 시대의 도장 제도는 문헌에 따르면 매우 번잡하다. 제왕, 주요 직관의 도장 규격, 사용 재료, 인뉴스타일, 인루의 색깔에 대한 상세한 규정이 있습니다. 무측천은 진시황이 황제로 도장을 찍는 정명 문제에 의문을 제기했다. 그녀는' 새' 라는 글자가 죽음을 상징하는' 이자' 와 동음하여 불길한 것으로 간주된다고 인정했다. 기원 694 년 (연재원년) 황제 인감이 인쇄한 인문' 황제의 새' 를' 황제의 보물' 으로 바꾸고 도장 사이즈의 크기와 두께로 계급적 지위의 상징으로 삼았다. 최고급인 관인은 55mm 안팎으로 늘었고, 아래와 같이 차례로 감소하여 당송 시대의 관인 부피가 진한시대보다 1 ~ 2 배 이상 커졌다. 또한 관인은 일률적으로 주문, 주문 () 을 양문 () 이라고도 하며, 건곤 음양 () 의 말을 부회하여 군권 신권을 구현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사실 제지술이 발달한 이후 필기재는 보편적으로 종이를 사용했기 때문에, 인인 방식은 이미 선진과 한대용 봉토와는 다르다. 인장의 견인력이 제한되어 있고, 도장의 부피가 너무 커서, 봉인이 쉽게 손상될 수 있으며, 동시에 도장을 인토로 바꾼 후, 주문도 백문보다 종이에 인쇄된 필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