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바다가 흐르면 영웅의 본모습만이 드러난다'의 유래

'바다가 흐르면 영웅의 본모습만이 드러난다'의 유래

궈모약의 '만장홍·설날 1963' 중에서.

원문:

영웅의 진정한 자질은 바다가 흐를 때에만 드러난다.

6억 인구의 단결을 강화하고 원칙을 고수하라.

하늘이 무너지면 버틸 수도 있고, 똑바로 버틸 수도 있다.

전 세계에서 수탉이 노래하는 것을 들어보세요. 동쪽은 흰색입니다.

해가 뜨면 빙산이 떨어지는데, 진짜 금이 있다면 어떻게 팔 수 있겠는가?

인민에게 복무하는 영웅적인 글이 4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걸개들이 짖어대고 야오는 웃음을 그쳤고, 진흙소가 바다에 들어간다는 소식은 전혀 없었다.

동풍을 맞이하고 혁명은 붉은 깃발을 휘날리며 세상은 붉게 물든다.

확장 정보

창작 배경

1962년 겨울, 중국은 3년에 걸친 심각한 자연재해로부터 막 벗어나던 중이었습니다. 중국 공산당을 공격하는 기사가 신문과 정기 간행물에 계속해서 게재되기 시작했습니다. 일부 중국 언론도 반격의 기사를 잇달아 게재했다. 같은 해 말, 궈모약은 반중 세력에 맞서 승리하고 하나로 뭉쳐 투쟁에 임하는 중국 인민의 신념을 표현하기 위해 '만장홍'이라는 단어를 추가했습니다.

궈머루오는 어렸을 때 사립학교를 다녔고 1906년 자딩대학에 입학해 민주사상을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1914년 봄 일본으로 유학하면서 타고르, 괴테, 셰익스피어, 휘트먼 등 외국 작가들의 작품을 접하게 된다. 1918년 봄에 쓴 『목자의 애도』는 그의 첫 소설이다. 1918년 초여름에 쓴 <죽음의 유혹>은 그의 초기 신작이다.

1919년 5.4운동이 터지자 일본 후쿠오카에서 구국단체 ​​하서(夏沙)를 조직하고 신문화운동에 헌신하며 『봉황열반』, 『지구. 나의 어머니', '용광로 속의 석탄' 등의 시가 있습니다.

1921년에 그는 그의 첫 번째 신시집인 "여신"을 출판했습니다. 이 책은 강렬한 낭만주의로 가득 차 있으며, 중국 신시의 기초 작품입니다. 따라서 그는 같은 해 Cheng Fangwu, Yu Dafu 등과 함께 상하이 문학 협회 "창작 협회"를 창립했으며 신문화 운동의 중요한 기수였습니다.

1927년 4·12사변 직전, 궈모약은 '오늘의 장개석을 보라'라는 글을 썼는데, 이는 장개석의 '조국배반, 인민배반, 혁명에 대한 배신".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를 위해 궈머뤄(Guo Moruo)가 수배되었고, 즉시 난창봉기(南昌起波)에 참여하여 도중에 중국 공산당에 합류했습니다. 1928년 2월 그는 강제로 일본으로 망명했다. ?

서예 분야에서도 곽모약은 비범한 업적을 이루었고 현대 서예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궈머루오(郭毛羽)는 책 집필의 8자 비결로 "뒤돌아서 돌아서서 납작하게 나오다"를 사용했습니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교사의 계승을 강조할 뿐만 아니라 혁신적이며 대담한 창의력을 보여줍니다. 그는 시대의 정신과 생생한 특성으로 세상에서 "Guo Moruo"로 알려져 있습니다. 필기체에 능숙하며 강렬하고 자유롭고 쉬운 필력과 부드러운 움직임, 끝없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록 그의 정규 대본이 많이 보존되지는 않았지만 그는 특히 필력이 펜 끝에서 뛰고 있습니다. 그리고 형태와 정신 모두.

신중국 건국 이후 곽모약은 무거운 국정활동 외에도 더욱 풍성한 서예 창작에 참여했다. 그는 관대하고 지식이 풍부하여 전국 각지의 명승지와 공업학교, 광업학교, 국내외 각계각층의 친구들에게 셀 수 없이 많은 글과 서예의 보물을 남겼습니다. 그의 서예 작품 수와 그의 폭넓은 영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15주년을 기념하여 제작된 거대한 서예작품은 궈모약 서예작품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바이두백과사전--궈머루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