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떠영이는 왜 죽임을 당했습니까?

떠영이는 왜 죽임을 당했습니까?

한경제가 죽은 후 살인하다-떠우영 살인의 수수께끼를 풀다. 기원전 1365438 원광 4 년, 서한에서 대지진이 발생했다. "4 년 겨울, 제위후가 유죄로 도시를 버리고 떠났다. 3 월 봄, 총리는 당황 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한무제 사서) 반년도 채 안 되어 전임 승상과 현직 승상이 연이어 세상을 떠났다. 이 사건은 큰 사건이지만 인연은 매우 작다. 원광 3 년, 승상 전태봉태후의 목숨, 태자의 딸과 결혼하여 베이징에서 연회를 열었다. 그와 차이가 있는 떠우영과 관복도 그 안에 있다. 연회에서 관복은 천비를 욕하며 떠우영을 변호했기 때문에 구금되었다. 대부분의 조신들은 천비를 두려워하여 말을 하지 못했다. 관복을 구하기 위해 황제를 만나자고 요구하자, 떠영은 조카에게 야스쿠니 황제의 취지가 있는 편지를 쓰라고 했다. "불편한 점이 있으면 싸구려야 한다." " 。 그러나 한무제는 서류를 조사할 때 보관이 되지 않은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떠영은 불법적으로 편지를 위조하고 참수형을 선고받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천비도 광기로 죽었고, 관복하기 전에 이미 멸종되었다. 수천 년 동안 본 사건의' 경제의 유언' 문제는 줄곧 큰 수수께끼였다. 백가강단' 의 두 발표자 이중천과 왕립군은 연이어 엄밀한 논리적 사고방식으로 이 문제를 논의했고, * * * 6 가지 상황을 제시했다. 그 중에서도 떠우영이 위조하고, 양무제 파괴 성지, 천비 파괴 성지는 이미 불가능하다는 것이 증명되었으며, 여기서는 더 이상 군말을 하지 않는다. 마지막 세 가지 상황을 살펴 보겠습니다. 네 번째 경우는 문서 책임자가 한무제에 거짓말을 했다는 것이다. 이것은 왕립군 선생이 보충한 점이며, 그는 가능하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우선 사료에 따르면 한무제는 떠우영을 위해 변호했다. 한무제는 육체적으로 실천하는 황제일 뿐만 아니라 추측도 인지상정이다. 그런 큰 경우, 한 황제 가 거짓말을 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는 확실히 개인적으로 또는 조사 자신감 을 보내, 그래서 그는 단지 숨기고 싶어, 아마 숨길 수 없습니다. 둘째, 법령의 내용으로 볼 때, 그 글들만이 우리가 생각하는' 총살' 이 아니라 기껏해야' 피사금' 일 뿐이다. 사실, 이것도 아닐 수도 있다. 황제에게 직접 보고할 권리일 뿐, 가치가 크지 않다. 태후와 전호는 매력이 없을 것 같다. 너 작은 관리가 왜 이렇게 아첨을 하니? 너는 반드시 위험을 무릅쓰고 왕을 속이고 목을 베어야 한다. 비록 내가 이번에 죽지 않았더라도, 황제의 기분을 상하게 하는 것은 아무런 이득이 없다. 왜냐하면 일반적으로 태후의 수명은 황상보다 길지 않기 때문이다. 속담에' 황제의 복수는 10 년 늦지 않다' 는 말이 있다. 이 시점에서, 우리는 이미 전차의 교훈을 가지고 있다. 떠우태후가 앞발을 차자마자 한무제는' 부실한' 죄명으로 그녀의 두 심복, 재상 허창 () 과 어사장 () 을 해직했다. 셋째, 도장만 알아보는 한초에는' 숨기지 않고 숨기지 않는다' 는 풍조가 아직 형성되지 않았다. 그래서 한무제가 속아 넘어갈 가능성은 크지 않다. 다섯 번째 경우는 경디가 기록을 잊어버린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나는 일정한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바로 이 성지의 가치가 크지 않기 때문에 경제는 방심할 것이다. 모든 사람은 이 단점을 가지고 있다: 아무것도, 별거 아니야, 오늘 분명히 말해, 내일은 늦을거야. 게다가 비교적 바빠서 어리둥절하면 잊어버릴지도 모른다. 둘째, 경제는 만년에 몸이 좋지 않아 기억을 잃는 것이 정상이다. 더욱이, 경제라는 사람을 눈 하나 깜짝하지 않는 사람을 위해 기억력이 아무리 좋아도 일깨워주지 못한다. 황제의 결점을 폭로하는 것이 아닌가? 그럼, 마지막 상황만 있을 뿐, 나는 가장 가능성이 높고, 가장 심사숙고하고 고려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게 뭐야? 한정립 유처가 황태자로 활동한 뒤 일련의 청장운동을 벌였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하고 가장 독한 단계는 주야프를 죽이는 것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가 수술을 한 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그가 공개적으로 영폐지를 반대하고 경제와의 갈등이 있었다는 것이다. 둘째, 주야프는 위망이 높고 재능이 뛰어나지만 사람됨이 오만하고 오만하다. 경제의 말로 말하자면, "이 마틴은 대가이자 대신이다!" " 이 관점에서 볼 때, 떠영은 실패할 운명이다. 왜요 첫째, 둘 다 폐태자를 반대한다. 게다가, 주야프는 단지 구두로 불평한 후에 그만두었다. 한편, 떠영은 누군가가 그를 로비할 때까지 이 산을 떠나지 않았다. 이게 더 터무니없는 거 아닌가요? 둘째, 둘 다 성취가 있고 오만하다. 떠영의 박력은 주야프 못지않다. 그 자신의 말로 말하자면, "자기가 얻을 수 있고, 자기가 기부할 수 있고, 미워할 것이 없다." " 이것은 기사 정신이 아니다. 용기란 무엇인가? 그러나 떠우영은 죽지 않았다. 나는 한 경제가 그를 죽이지 않는 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떠우영은 호방하지만 결코 오만하지 않고, 평생 너무 엉뚱한 일을 해본 적이 없다. 주야프가 죽기 전에 무기를 묻었던 것과는 달리, 쉽게 붙잡힐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둘째, 비록 떠영이가 왕희량 문제에서 떠우태후의 기분을 상하게 했지만, 결국 한 집안의 숙조카, 힘줄이 뼈를 움직였다. 나중에, 그녀는 dou ying 을 총리로 추천하지 않았다! 이 관점에서 볼 때, 그녀는 여전히 떠우영을 보호하고 있다. 그래서, 어머니의 얼굴 때문에, 한 경제는 시작하기가 쉽지 않다. 그러나 사형죄는 피할 수 있고, 활죄는 피할 수 없기 때문에 떠우잉은 정치센터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주야프와 비슷하기 때문에, 한경제의 떠우영에 대한 불만은 긍정적이고, 떠우태후의 추천을 부정하는 것은 신호다. 그러나 그는 죽기 전에 자신에게 불만을 품은 사람에게' 물건이 불편하면 싸다' 라는 칙령을 주었는데, 정말 이상한 시간에 이상한 사람에게 이상한 칙령을 주었다. 이것은 매우 의심스럽지 않습니까? 경제와 같은 철혈 황제에게는 당연히 의심스럽다. 난초가 문 앞에 서 있기만 하면 뿌리째 뽑아야 한다. 스스로 괭이를 할 줄 모르니, 아들에게 호미를 매게 해라. 그런데 어떻게 괭이를 해요? 경제는 세 번째 눈을 뜨고 역사를 보았다. 한나라의 정치, 특히 서한의 정치는 기본적으로 외척에 의해 통제된다. 새 황제가 무대에 오르면, 왕왕 신구외척의 투쟁을 동반한다. 즉, "신인만 웃고, 옛사람은 울지 않는다" 는 것이다. 이런 야전으로 인한 진동은 종종' 화성 충돌 지구' 와 같은 충격파를 발생시킨다. 경지에서는 이런 충격파를 사용해야 한다. 그가 떠우영에게 준 유조는 사실 판도라의 상자였다. 답은 이미 발표되었다. 즉, 기록실에는 유조가 없고 경제는 일부러 보관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한경제는 선견지명이 있는 황제로서 이미 국가 대사의 변화의 방향을 예견했다. 그는 외척과 전 외척의 대립이 단지 시간문제라는 것을 알고 있다. 당시 떠영은 도사 외척의 걸출한 대표로서 자신의 국민을 위해 이익을 쟁취할 것이다. 전외척이 우세한 상황에서, 그는 반드시 이 종이를 꺼내서 보증에서 올 것이다. 이런 식으로, 이 법령은 공수표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사형도 되었다. 그러나, 사람은 자연보다 못하다. 떠우영은 그것을 자신의 국민을 축복하기 위해 사용하지 않고, 그것을 관개하는 데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이것은 경제가 일찌감치 예상했던 것일 수 있다. 그가 말했다. "지웨이가 득의양양하다니, 어찌 쉽고, 서로 버티기가 어렵겠는가." " 떠우영은' 길이 불공평하면 울면 해야 한다' 는 영웅이기 때문에 외척의 투쟁에 개입하지 않아도 많은 친구들이 사고를 당하면 그는 이 마지막 생명을 구하는 지푸라기를 꺼내야 한다. 그래서 황제 는 어쨌든, 부비동 잉 이번에는 죽은 것을 알고 있었다. 이것은 경제의 극이다. 이렇게 많이 말했는데 증거가 있나요? 네. "사기" 에는 "지위가 효성할 때, 늘 유조를 받아' 일이 불편하니 싸구려에 대해 이야기해라' 는 말이 있다" 는 말이 있다. "한서" 의 기록도 비슷하다. "효 기간 동안 아기는 유조를 맛보며' 불편한 일이 있으면 염렴하게 이야기하자' 고 말했다." 이 두 가지 기록으로 볼 때, 사마천과 반고는 모두 이 유조가 존재한다고 생각하는데, 적어도 떠우잉은 있다. 그들의 의견은 적어도 여론의 의견을 대표한다. 즉, 사회의 모든 사람들은 떠영이 유언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아마 떠영이 자신이 이런 말을 한 것 같은데, 증거는 그가 "득의양양하다" 는 것이다. 그러나 그의 상황은 그가 함부로 말해서는 안 된다고 결정했지만, 합법적인 범위 내에서 자랑할 수 있다. "사기" 와 "한서" 의 기록은 증거로 사용될 수 있다. 따라서 다섯 가지 상황이 모두 배제된 상황에서, 위의 증거와 결합해서 한경제가 죽은 후 살인을 하는 것이 유일한 가능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