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말은 진실하고 행동은 단호해야 한다고 누가 말했나요?
말은 진실하고 행동은 단호해야 한다고 누가 말했나요?
질문 1: 누구의 말에서 나온 말인가요? 당신이 말한 것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하고, 당신이 행한 것은 반드시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춘추전국시대의 사상가인 공자의 『예서와 중용』에서 발췌
우리의 성자 공자는 우리에게 다음과 같이 경고했습니다. 사람은 말과 행동에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당신이 그것을 말할 때, 그것을 하십시오. 말만 하고 행동하지 않는 사람은 부정직하고 품격이 부족합니다.
말은 진실하고 행동은 단호해야 합니다.
말은 정직하고 행동은 단호해야 합니다. 『논어? 자로』: 자공이 묻기를, '어떻게 이런 식으로 학자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직업을 행하는 것과 사방에 봉사하는 것이 부끄러운 일이니라'고 하셨습니다. 황제의 운명은 학자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그는 말했다: '다음은 무엇입니까?' 그는 말했다: "씨족은 당신을 Xiaoyan이라고 부르고, 마을 당은 당신을 형제라고 부릅니다." 말과 행동이 진실해야 하지만 차선책이 될 수도 있습니다." : "ti"와 동일합니다.
질문 2: "말은 진실되고 행동은 확실하다"의 저자는 누구입니까?
"의례서"에서 선택됨 춘추전국시대의 사상가인 공자의 『중용』. 우리의 성자 공자는 우리에게 다음과 같이 경고했습니다. 사람은 말과 행동이 일관되어야 합니다. 당신이 그것을 말할 때, 그것을 하십시오. 말만 하고 행동하지 않는 사람은 부정직하고 품격이 부족합니다.
질문 3: 말은 진실하고 행동은 열매를 맺는다는 누구의 모토인가요?
말은 신빙성이 있어야 하고, 말할 때는 약속을 지키고 반드시 실천해야 한다. 약속을 지키세요.
"논어? 자로"에서
질문 4: "말은 진실하고 행동은 확고하다"는 "말은 진실하고 행동은 틀림없다"에서 어디에서 나온 것입니까? 단호한", yán bì xìn, xíng bì guuh로 철자하면 신뢰를 의미합니다. : 약속을 지키십시오; Guo: 단호하고 단호합니다. 말을 할 때는 약속을 지켜야 하고, 행하는 일은 반드시 행해야 합니다. '논어? 자로' 중에서
질문 5: 말은 진실해야 하고 행동은 확고해야 합니다. 결단력이 있어야 한다. 당신은 악당이다." 원문 "논어 13"에 나오는 자공과 공자의 대화에서 나온 것입니다.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공이 "어떻게 이런 식으로 선비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라고 묻자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제멋대로 행하고 황제의 명령을 모독하지 않고 사방을 섬기는 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선비라고 할 수 있다”며 “감히 다음 단계를 묻겠다”고 말했다. 그는 “씨족은 효자라고 부르고, 향당은 형제라고 부른다”고 말했다. 당신의 말과 당신의 행동은 결실을 맺어야 한다”고 말했다. 정치가가 무슨 문제가 있느냐?” 공자는 “야! 사람과 싸워서 무슨 소용이 있느냐?”라고 말했다. 유학자. 우선 여기서의 소인은 소극적이다. 『논어』에서는 소인이 소극적인 교재임을 거듭 강조한다. 공자가 자하에게 말했다: 당신은 군자이고 유자이며, 소인이 아니다! Zi Ri: 악인과 여자만 다루기 어렵습니다. 가까이 있는 사람은 열등하지 않고, 멀리 있는 사람은 화를 냅니다. 공자께서는 “군자는 비교에 무관심하고, 소인은 비교를 하면서도 조심하지 않는다”고 말씀하셨고, 공자는 “군자는 덕을 귀히 여기고, 소인은 땅을 귀히 여기며, 군자는 형벌을 귀히 여기고, 소인은 은혜를 귀히 여기느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공자는 “군자는 의로움을 비유하고, 악인은 정의를 비유한다”고 했으며, 공자께서 “군자는 관대하고 소인은 좋은 사람”이라고 말씀하셨다. 악당의 사악함." 판치는 그에게 배우기를 요청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나는 늙은 농부만큼 훌륭하지 못하다. 정원에서 배우라." 판치가 나와서 "나는 라오푸만큼 좋지 않다"고 말했다.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역악이구나, 범설예야! 예의를 베풀면 감히 업신여기지 못하고, 선한 의를 베풀면 감히 거역하지 못하고, 신의를 베풀면 감히 업신여기지 못한다. 그렇다면 천하의 사람들이 아들을 안고 있는데 어떻게 농작물을 쓸 수 있겠습니까?"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군자는 조화로우나 조화롭지 못하다. 말하지 말라. (3) 소인이 하기는 어렵지만 말하기는 쉽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공자는 “군자는 오만하지만 오만하지 않고, 소인은 오만하지 않다”고 말했다. 내가 아는 한, 후대의 유자들은 송나라의 주희로 대표된다. : Zhu Xi의 메모: Shi, Qu Sheng. 그의 야망은 부족하지만 그의 재능은 변화를 만들기에 충분하기 때문이다. 자공은 말을 할 수 있었기 때문에 사신을 통해 그에게 말했다. 어렵게 만드는 것은 말할 수 있는 것보다 더 가치 있을 뿐만 아니라. 형님, 저리 가세요. 기초는 다졌으나 재료가 부족해서 2위입니다. 좋아요, 가세요. n, 열심히 일하는 것은 비생산적입니다. 결과는 반드시 이루어져야 합니다. n, 작은 돌로 이루어진 단단한 것.
악당이란 그의 지식이 얕고 좁다는 뜻이다. 이것의 근원과 끝을 이해할 방법은 없지만 그것이 자멸하는 것을 막지는 못한다. 그러므로 현자는 여전히 그것을 받아들일 능력이 있다. 더 이상 학자가 될 수 없습니다. 샤오, 그 반대야. 계산도 g로 이루어지며 이는 반란을 나타냅니다. 오늘날 정치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루씨 세 가문의 일원이다. 아아, 내 마음은 편치 않습니다. 도우, 계량명, 용량은 10리터입니다. Shao는 2리터 용량의 대나무 그릇입니다. 돼지와 싸우는 사람들은 비열한 말을 합니다. 세어라, 세어라. 자공이 물을 때마다 스승은 이것을 사용하여 그에게 경고했습니다. Chengzi는 "Zigong의 의미는 밝고 밝은 일을하려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주인이 그것을 말하면 그것은 모두 정직하고 만족하는 것입니다. Zhu Xi는 말했습니다. 악당은 자신이하는 일을해야하는 사람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는 해를 끼치지만 자신에게는 해를 끼치지 않고 결과를 달성해야 한다고 말하고 현자는 여전히 선택의 여지가 있습니다. Zhu Xi의 오해로 인해 이후의 모든 해석은 공자가 악당이 자신의 말과 행동을 확신할 수 있다는 의미라고 믿게 만들었습니다. 공자가 주희시대까지 살았다면 주희는 벌을 받아야 한다. 그 결과 오늘날에는 더욱 신비로워졌다. 여기서 공자는 정직하고 솔직한 사람은 "죽음을 받아들이는 사람, 열등한 사람"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상황에 따라 말하고 예의를 갖추십시오. 사람들은 항상 진실을 말할 수는 없습니다. 선의의 거짓말이 자신의 청렴성을 저해하지 않는다고 자신의 단점을 옹호한 자샤는 "악당의 잘못도 벌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존경하는 사람, 친척, 현인에 대한 금기 사항은 대부분 국가적 자존심, 유교에 대한 충성의 표현이며 선량한 면모와 진취적인 사고 방식을 반영합니다. 먼저 묵가가 이 문장을 어떻게 이해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Mozi Ji Ai Xia": "말은 진실해야 하고, 행동은 단호해야 합니다. 그래야 말과 행동이 축제에 부합하는 것처럼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고대 중국 황실 조정에서 군인과 장군을 동원하여 명령을 전달하고 각종 업무에 사용하는 일종의 증서입니다. 이를 사용할 때 양측은 진위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절반을 함께 보관합니다. 여기서 묵가들은 말은 진실해야 하고 행동은 확고해야 하며, 이는 믿음, 신뢰, 열매를 의미한다는 것을 이해했습니다. 묵자 시대에는 이 견해가 주류였을 수도 있고, 말과 행동이 일치한다고 믿었던 묵자의 독창적인 견해일 수도 있습니다. 말한 대로 말하는 사람은 반드시 그 말대로 되고, 말과 행동이 한결같은 사람은 정직하다. 돌아가서 공자의 말씀의 근본적인 의미를 살펴보자. 자공이 공자에게 물었다: “사람을 어떻게 선비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공자는 “말에 충실하고 행동에 확고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열등한 자"는 "악령과 싸우는 사람들, 어떻게 셀 수 있겠습니까? "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작습니다. "행동은 열매를 맺어야합니다." "말은 반드시 행하고 행동은 열매를 맺느니라"? 두 문장 모두
1. 말은 따라야 하고 행동은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춘추전국시대의 사상가인 공자의 『예서와 중용』에서 발췌
우리의 성자 공자는 우리에게 다음과 같이 경고했습니다. 사람은 말과 행동에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당신이 그것을 말할 때, 그것을 하십시오. 말만 하고 행동하지 않는 사람은 부정직하고 품격이 부족합니다.
2 말은 진실하고 행동은 단호해야 합니다.
말은 정직하고 행동은 단호해야 합니다. 『논어? 자로』: “자공이 묻기를, '어떻게 이런 식으로 선비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황제의 명령을 거스르지 않고 일을 하고 사방에 봉사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선비라고 부를 수 있다'고 했더니 '다음은 뭐냐'고 묻자, '씨족은 효자라고 부르고, 향당에서는 형제라고 부른다'고 말했다. "말에 충실해야 하고, 행동이 결실을 맺어야 하지만, 차선의 형이 될 수 있다." : '티'와 같다.
질문 7: 말에 충실하고 행동에 확고함을 가져라. 저자 말에 충실하고 행동에 확고함을 가져라.
말은 신빙성이 있어야 하고, 말할 때는 약속을 지키고 반드시 실천해야 한다. 약속을 지키세요.
"논어? 자로" 중에서: "말은 진실이어야 하고, 행동은 진실이어야 합니다. 당신은 악당입니다.
당신이 말하는 것은 반드시 진실입니다." 믿을 만하고, 말한 것을 따라야합니다. 신용을 얻어야합니다. 이것은 천박하고 완고한 악당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