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양력으로 1993년 4월 10일 태어난 어린 소녀인데 올해는 유난히 불운한 일이 반년 만에 두 번이나 발생했다.

양력으로 1993년 4월 10일 태어난 어린 소녀인데 올해는 유난히 불운한 일이 반년 만에 두 번이나 발생했다.

"화를 불러오는 길은 없고 사람이 스스로 부르는 것이니라." 화와 복의 주인도 없고, 먹는다고 해서 되는 것도 아니다. 제물로 바쳐진 돼지 머리가 당신을 축복할 것입니다. 제물이 없으면 귀신들이 당신을 찾으러 올 것입니다.

'화와 복은 없다' 귀신도 신도 주인이 될 수 없다. 자신을"이란 자신을 자신이라고 부른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인생에서 겪는 모든 경험을 엄밀히 생각해 보면 고통, 행복, 고민 등은 모두 우리 자신에게서 비롯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천국의 도가 바로 이런 것입니다. 천국의 길은 그물과 같아서 편재하지만 보이지 않습니다. 참된 지혜는 있지만 주인은 없지만 성품이나 육신은 없습니다. 중국어 관용어에 '하늘은 넓고 희박하며 새지 않는다'라는 두 문장을 자주 볼 수 있다.

사실 여기서 가장 큰 문제는 우리의 관념 문제, 우리의 문제다. 우리는 옛날부터 이런 불평의 습관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모든 것을 외부에서 추구하고, 되돌아보고 반성하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항상 다른 사람이나 외부 세계를 바꾸고 싶어하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릅니다. 우리 자신을 변화시키기 위해. 바깥세상은 바꿀 수 없거나 바꾸기 어렵기 때문에 바꿀 수 있는 것은 우리 자신뿐이다.

그래서 우리는 불운을 느낄 때마다 소위 '역경'이나 우리가 처해 있는 함정에 대처하기 위해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우리는 항상 이 '역경'을 좋은 결과로 만들고 싶습니다. 또는 함정에서 탈출하는 것입니다. 결과는 정반대입니다. 그들은 점점 더 멀리 도망가고, 점점 더 깊이 가라앉고, 평생 동안 탈출할 수 없습니다. 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원인과 결과의 악순환에 빠지게 되고, 오해를 받고, 누명을 쓰고, 누명을 쓰고, 빠져나오지 못하는 수렁에 빠지게 됩니다. 누군가에게 불운이 있을 때는 그 사람의 이름, 별자리, 운세, 운세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런데 이 사람이 한 일을 보십시오.

좋은 일을 하지 않은 사람이 나쁜 일도 많이 했다고 의심하는 분들도 계시는데, 그 진실은 무엇일까요? 사마천(Sima Qian)은 『백이전』을 썼을 때 “하늘이 어찌 선한 사람에게 선행을 갚을 수 있겠는가?”라고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또한 “나는 매우 혼란스럽습니다. 이른바 천도는 악이요 악이 아니다." 그러나 그는 이 글을 쓸 때 이런 혼란에 대한 답을 제시하지 않고 다만 자신의 글을 읽는 독자들이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질문을 던졌을 뿐이다.

종교 철학에 관해 사람들은 종종 이런 질문을 합니다. 종교는 옳고 그름, 선과 악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선한 사람이고 평생 선한 일을 하지만 가장 고통을 받습니다. 가장 큰 타격을 입고 고통받는 것은 "역사 기록"을 쓴 사람인 Sima Qian도 그러한 의심을 가지고있었습니다. Li Ling을 위해 정의를 대변하기 위해 Sima Qian은 가혹한 처벌을 받고 평생 고통을 겪었습니다. 그는 "백이숙기전"에서 소위 천도(天道)가 사실인가라고 말했습니다. 가짜? 모르겠습니다. 사회에는 평생 고통받는 좋은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나쁜 사람들은 모든 좋은 일을 하면서 매우 편안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불교의 대답은 아주 간단하다. 어떤 사람은 이생에서도 나쁜 사람이지만, 그 사람이 이렇게 좋은 상황에 처해 있는 이유는 전생에 선행으로 받은 좋은 보상이 없기 때문이다. 그가 이번 생애에 행한 일은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당신이 행한 악행은 당신의 악행이 가득 차면 해결될 것입니다. 내 개인적인 삶의 경험에 따르면 불교가 말하는 것이 옳습니다.

이건 듣기만 할 뿐 전생도 내생도 볼 수 없다고 말하는 분들도 계시죠! 이 질문에 대해 우리가 이생의 현실을 연구하는 한 우리는 "불운과 축복의 길은 없으며 오직 사람만이 그것을 스스로 부른다"는 것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곰곰히 생각해 보면 가장 큰 타격이 가장 큰 축복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가장 큰 타격을 받지 않으면 생명을 구할 수 없을 수도 있다. 물론, 산다고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장수하는 것도 축복이라고 생각하지만, 너무 오래 사는 것도 슬픈 일입니다.

이러한 여러 원리의 관점에서 우리는 노자가 말한 “하늘은 넓고 희박하지만 사라지지 않는다”는 말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이유도 없고, 주인도 없고, 기준도 없지만, 큰 원칙과 기준이 있습니다. 이 진리는 모든 종교 철학에서 가장 심오한 진리입니다. 쉽게 말하면 원인과 결과의 법칙입니다. 원인을 만들면 누구도 피할 수 없습니다. ——"내가 말했다"

많은 사람들의 인생 경험을 봐왔는데 보복은 마치 컴퓨터 계산보다 빠른 것처럼 매우 빠릅니다. 사실 이 세상에는 많은 사람들이 보복을 받지만 보복을 받는 사람들은 그것을 스스로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중국 사회에는 "선한 일에는 좋은 일로 갚고, 악한 일에는 악한 일로 갚을 것이다. 보상받지 못한다는 것이 아니라 아직 때가 이르지 않았다"는 네 가지 말이 있습니다. 모두가 좋아하는 말이에요.

——"맹자와 전심으로"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누가 집 밖으로 나갈 수 없느냐? 왜 안 돼?

공자는 시대를 한탄하면서도 여전히 옳은 길을 가는 것이 옳다고 믿었다. 군자는 현실에 굴복해서는 안 된다. 최후의 승리와 최후의 성공은 역시 올바른 길에서 나올 것이다. 그는 예를 들었습니다. "누가 집 밖으로 나갈 수 없습니까?" 대문에 있는 문이 집입니다. 누구든지 나가고 싶은 사람은 문을 통과하지 않고도 나갈 수 있다고 하더군요? 문을 떠나야만 올바른 길을 갈 수 있습니다.

즉 사람은 인간이 되기 위한 기준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옳은 길을 따르지 않음으로써 잠시 동안 자신을 자랑스러워하지만 결국에는 여전히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결과에 관계없이 여전히 현재에만 집중합니다. 비록 많은 악행을 저질러도 여전히 평화로운 삶을 누리고 있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지만, 이 빚은 결국 사후세계에서 청산될 것입니다. ——"논어"

불교에서는 카르마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예를 들어 어제 누군가를 꾸짖었는데 그 사람이 당신에게 미소를 지었다면 그 사람의 마음에는 이미 증오가 있다는 뜻입니다. 당신은 분명히 예의를 갖추지 못할 것입니다. 이것이 원인과 결과이며 이것을 카르마라고 합니다.

그래서 “죄가 없으면 맞을 일이 없고, 죄가 없으면 꾸지람을 당하지 않는다. 역경이 닥쳐도 그것은 너희에게 선물이 된다.”고 하셨다. 참아야 하지만 감사해야 한다" - '징시 어록'

이 사건이 지나갔음에도 불구하고 참지 못하고 여전히 마음속에 원망이 남아있다면 뭔가 안타까운 일이다 앞으로도 다시 일어날 것입니다. 아니면 다음 생, 다음 생, 회개할 때까지 계속 환생하세요.

고대에 도덕적 수양이 좋은 Lin Tuizhai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이 사람은 큰 축복을 받았고 많은 자녀와 손자를 두었습니다. 그가 임종할 때 그의 후손들은 그의 앞에 무릎을 꿇고 “당신이 우리를 떠나시니 우리가 평생 따라갈 것을 남겨주세요”라고 말했다. .” 그가 한 말은 바로 이것이다. 자녀와 손주들에게 고난이 축복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 주는 것이 그의 가장 큰 관심사였다.

사회에서는 “너무 옹졸하면 신사가 아니고, 독하지 않으면 남편이 아니다”라는 말이 있다. 너무 가냘프면 남편이 될 수 없다.” “독이 없으면 남편이 될 수 없다”로 잘못 읽혀 사람들이 “남편이 아니다”라고 오해하게 만든다. 남편. "Du"는 측정과 관대함을 의미합니다. 헤아릴 수 없는 남자는 남편이라고 부를 수 없습니다. "소액은 신사가 아니고, 소량은 남편이 아니다." 사람의 역량을 키우는 좋은 모토입니다.

사물이나 사람이 당신을 괴롭게 한다고 말하는 것보다 자신의 수련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말하는 것이 낫다

공자는 "삶과 죽음은 운명이 있고 부는 운명이다"라고 말했다.

지금 운명은 과거에 당신에 의해 소환되었지만, 당신의 미래의 운명과 현재의 운명은 지금 당신이 하는 일에 의해 해결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앞으로 좋은 삶을 살기 위해서는 지금 더 많은 선행을 하고 진지하게 살아야 합니다. 도둑질하지 않고 기부하면 부자가 될 것이고, 검소하고 탐욕스럽고 도둑질하면 가난해질 것입니다. 당신이 다른 사람을 기꺼이 도우려고 하면 고귀한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당신이 옳은 일을 하지 않으면 아무도 당신을 도와주지 않을 것입니다. 부와 명예, 가난과 가난은 모두 당신의 소명입니다. 행운을 빌어요! 당신의 운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사를 추천합니다. 인터넷에서 "요범의 언어 4법"을 검색해 보세요.

사람은 만물의 정신이고 당신의 마음은 가장 영적인 것입니다! 사람들의 영성이 이렇게 뛰어난 줄도 모르고 맹목적으로 불평만 하면 인생이 나아지겠습니까? 좋을 리가 없어! 어떤 사람들은 "내 인생은 좋지 않았고 내 인생에서 불행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들이 말할수록 상황은 더 좋아질 것이고 당신을 비참하게 만들 것입니다. 사실, 모든 사람은 충분한 불성을 갖고 있으며, 이는 우리의 말에만 귀를 기울이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아, 이건 절대 안 될 거야."라고 말하면, 말을 많이 할수록 그럴 가능성은 줄어듭니다. 좋은 의도가 보상되지 않는다고 말하지 말고, 주변에 좋은 사람이 없다고 말하지 마십시오. 어떤 여자들은 "남자들은 좋은 게 하나도 없어."라고 말합니다. 당신에게 좋은 것을 주선해 줄 수 있나요? 당신이 요구하는 것은 '남자에게는 좋은 것이 없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당신의 소원이자 결론입니다. 좋은 쪽으로 지지 말고, 걱정이 좋은 의도라고 잘못 생각하지 마세요. 걱정하는 것은 저주하고 저주하는 것과 같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어떤 결론을 내릴 때는 조심해야 하기 때문에 중용의 한자는 입에 도장을 찍는 것인데, 헛소리하지 말고 먼저 입을 봉하라. "내 주변에는 좋은 사람들이 있다", "내가 손해를 입으면 복이 있다", "이 사람이 나에게 안 좋으니 죽는다", "내가 더 아플수록, 감기에 걸릴수록 디톡스가 늘어난다', 감기에 걸릴수록 디톡스가 늘어난다는 말을 누가 들었나? 수명이 짧아진다?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아프면 약을 드세요. 그래서 우리는 좋은 프로그램을 가져야 합니다. 나는 종종 나 자신에게 "돈을 잃으면 부를 얻게 될 것입니다."라는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나는 "오른쪽 눈 점퍼"이고 좋은 일에 뛰어듭니다. .

인과 보응은 우주의 자연법칙입니다. 그러나 이는 어느 한 시점에는 변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우주의 변화에 ​​따라 변하는 것입니다. .

우주에는 절대적인 원인과 결과의 법칙이 없습니다. 궁극적으로 운명을 결정하는 것은 각자의 가치관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자신에 대한 모든 것을 결정하고 자신의 운명을 통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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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사람들은 지식이 풍부하고 특히 불교를 공부하는 사람들입니다. 경전 공부와 불경 이해를 통해 얻은 것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탐욕, 분노, 무지, 교만, 의심을 포함하여 모든 생명체의 오만함을 증가시키는 매우 심각한 실수를 초래했습니다. 탐욕, 분노, 무지 우리 모두는 느림에 대해 많이 듣습니다. "노자"라는 문구는 내가 오만하다고 느끼는 사람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존감이 절대적으로 낮은 사람이라도 자신이 훌륭하다고 느낄 것입니다. 자존감이 낮은 사람은 왜 오만할까요? 열등감과 자만심은 사실 양면이다. 열등감도 오만함도 없는 사람은 매우 평범하고 편안하다. 오만함을 비유한다: "사마귀의 팔은 수레로 사용된다." 그는 사마귀가 화를 내며 수레가 지나가는 것을 막기 위해 가느다란 두 팔을 들어올렸다고 말했습니다. 그 결과는 상상했던 대로였습니다. , 그러나 장자의 문장은 사람들이 "자신의 능력을 과대평가"하고 자신의 능력과 지혜를 넘어서는 일을 해야 한다는 비유입니다. 그 당시 사마귀는 어떻게 두 팔을 사용하여 막을 수 있었습니까? 차? "나는 느리기 때문이야." 대부분의 사람들은 "상관없어!"라고 말합니다. 곧 "사심 없음"을 달성하게 됩니다! 심리적 관점에서 볼 때, 오만함이 극도로 높은 사람들은 그들의 오만하고 비정상적인 심리로 인해 어떤 상황에서는 겁쟁이의 면모가 드러납니다. 겉으로는 수줍음이 많지만 속으로는 굉장히 오만한 성격을 갖고 있는 아이입니다.

누구나, 특히 실무에서는 의심이 많습니다. , 믿음이 없습니다. 탐욕, 분노, 무지, 의심은 모든 생명체의 나쁜 뿌리이며 쉽게 제거되지 않습니다. 탐욕, 분노, 무지에는 자만심과 의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는 의심이 더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보통 탐욕, 분노, 무지만 언급하고 자만심과 의심은 덜 언급합니다. 자만심이 커진다는 것은 원래 자만심이 있다는 뜻인데, 어떤 이유에서인지 지식이 풍부한 사람의 경우 자만심의 역할이 더욱 뚜렷해집니다. 지식이 풍부한 사람은 지식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자만심이 생길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한 가지 측면에서 어느 정도 성과가 있으면 더 높은 수준에 도달하려는 오만함이 필연적으로 커질 것입니다. 똑똑한 사람이 지식과 ​​경험을 더하면 나쁜 길로 가면 고대인들은 "배움으로 충분하다"고 말했고, "배우지 않아도 좋다"고 말했다. 지식이 그로 하여금 악을 행하도록 부추길 것이다.

중국 역사의 간사들은 모두가 아는 진회(秦喜)처럼 지식은 뛰어나고 마음은 한 사람보다 열등하고 우월한 인재들이다. 한 손으로 하늘을 가리고 위의 사람들을 속일 수 있는 능력이 얼마나 되는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부하가 영리한 상사가 아래에서 일어나는 일을 보지 못하도록 숨길 수 있다면 그것은 확실히 평범한 사람들이 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이런 사람들은 종종 "박식한 사람들"이고 불교를 공부할 때 이런 실수를 저지르기 쉽습니다.

나는 종종 보살의 길을 이루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공개적으로 경고합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오늘 나에게 팔을 달라고 하면 나는 여전히 그것을 사용하기를 꺼릴 것입니다. 그것과 나는 여전히 모직 천을 쓸 것입니다! 나는 그것을 할 수 없습니다. 머리, 눈, 뇌를 버릴 수가 없어요. 그래서 나는 감히 내가 불교를 공부하고 있다고 말할 수 없다. 그러나 나는 많은 사람들이 불교를 배우고 나면 집에 머물든지 승려가 되든지 상관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들은 종종 “하늘과 세상에는 나뿐이다”라는 실수를 저지르기도 합니다. 지도자님, 석가모니 부처님, 안타깝게도 당신도 아니고 나도 아닙니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문맹이어도, 불경을 배우지 않아도 상관없다. 육조는 여전히 깨달음을 얻었다. 육조는 독서로 깨달음을 얻지 못했다.”라고 말하는 것을 자주 듣습니다.

나는 "저 사람이 육조입니다. 당신은 육조 반은 물론이고 칠조도 아니죠?"라고 말했습니다. “6조는 학문을 하지 않았으나 5조를 만나 좋은 스승을 두었습니다. 예를 들어 석가모니 부처님은 깨달음을 위해 조사에게 의지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공부하지 않는다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석가모니 부처님은 깨달음을 얻기 전에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열여덟 살이었는데, 세상의 모든 지식을 얻었으니 부처님께 공부하고 배우고 싶지 않겠습니까?

불교를 공부하고 부처님께 귀의하고, 법에 귀의하여, 그리고 승가에 귀의하여 아침수업과 저녁수업을 가르친다. 우량은 그것을 몇 번 배웠느냐? 그러므로 우리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남의 오만함을 삼가하여 지식을 넓히는 것입니다.

학계에 지식이 풍부한 사람들을 자주 만나는데, 문제에 대해 이야기할 때 "질문하고 싶은데요."라고 시작해서 그 사람이 말하는 걸 보면 안 된다고 하더군요. 알아요. 제가 물어봤다고 했는데, 제가 이해 못 한다고 했어요. 이런 태도로 질문하는 건 너무 느리거든요.

오만이 커지면 어떤 결과가 생기나요?

'마음을 가리다'는 것은 자신이 위대하다고 생각하고 자신의 생각만 생각하는 교만이 커진다는 뜻입니다. 제가 어렸을 때 중국 본토에서 느리게 성장하는 사람들을 많이 봤는데, 우리가 얼마나 느린지 정말 놀랍습니다.

과거에는 지식과 명성이 일류였던 기성세대들이 병들었을 때를 보았습니다. 그는 죽을 지경에 이르렀고 너무 괴로워서 전혀 해결책이 없었습니다. 이때 모든 지식과 불교의 가르침은 쓸모가 없었습니다. 마침내 많은 사람들이 그의 주위에 모여들었고 위대한 재가는 경고했습니다. 젊은 세대: "너희는 앞으로도 부처님 명호를 정직하게 외워야 한다." "나는 내 이름을 거론하지 않는다. 내가 내 이름을 언급하는 것은 오만계를 범하는 것이다. 그 이유는 아마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그 이유는 실제적인 실천이 없기 때문이다. 내가 지식이 풍부하고 내 글이 더 좋기 때문이다. 나는 남들보다 더디지 않으면 이 느림을 극복할 방법이 없는데 어떻게 그 사람보다 더 많이 배우고, 더 많이 알고, 더 많이 알아야 하겠습니까?

부처님은 경전에서 지식이 많을수록 장애물이 많아지고 어렵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다음 생의 삶의 결과는 항상 사상가와 사람이 될 것입니다. 학자들은 대승 보살의 지위를 얻는 것이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소승의 지위도 달성할 수 없습니다.

당신이 자주 말하는 '이단'은 당신이 상상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다른 종교나 사악한 악마는 어디로 가는가? 마음 밖에서 법을 구하는 사람은 이단입니다. 말을 잘하고, 논리적으로 추론할 수 있으며, 생각 때문에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을 몸과 마음을 사용하여 증명해야 합니다. 지식이 많으면 자만하기가 더 쉽습니다. 자신의 생각은 옳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대승보살의 첫 번째 큰 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신을 칭찬하고 다른 사람을 파괴하는 것". 대승 보살에서 가장 먼저 배우는 것은 진정한 겸손입니다.

저는 항상 반 친구들에게 '나는 학자들을 볼 때 두렵습니다. 문인을 보면 두렵고, 유능한 사람을 보면 두렵고, 많은 사람이 두렵다. 예로부터 문인, 학자, 예술가는 모두 두려워했다. 같은 실수: "문인들은 서로를 무시한다" 그리고 다른 사람을 무시한다. 기사는 자기의 이익이고, 아들은 자기의 이익이지만, 아내는 남의 이익이 아닌가? >

우리는 어렸을 때 책을 읽었습니다. 첫 번째 유명한 시:

세상의 기사는 삼강에 있습니다

삼강의 기사는 나의 고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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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향의 기사는 남동생으로 간주됩니다

동생은 기사를 공부합니다

세 강은 강소성, 저장성, 강서성입니다. 오랜만이야, 아직도 내가 1등이야 문인들은 다 똑같아, 점쟁이, 점쟁이, 미술가들이 다 똑같아. 서로 질투하고, 남이 잘되면 싸우기도 하잖아.

종교, 기독교, 불교, 천주교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모두 “세세토록 서로 시기하는 자들”입니다. 나는 당신이 너무 미워서 밤에 당신의 성전을 불로 태워버리고 저주를 퍼붓고 파괴하고 싶습니다."

'문인들은 늘 서로를 업신여겼는데 이는 예로부터 그러했다'고 고대인들은 말했고, 나는 두 문장을 덧붙였다. '강호는 영원히 서로 불화해 왔다. 그리고 종교들은 영원히 서로를 질투해 왔습니다." 세 가지를 모두 접했습니다. 정말 안타깝습니다. 어디! 가끔 눈을 감고 생각해보면 '영원한 상호 경멸', '영원한 질투', '영원한 증오'의 압박 속에서도 내가 여전히 살아 있고, 수십 년을 살 수 있다는 사실이 참 이상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거의 다 됐어요!

이러한 사실과 진실을 이야기해보면 사람들이 저지르는 근본적인 실수는 너무 오만하고, 자신을 칭찬하고 남을 비판하며, 자신이 옳다고 생각한다는 점임을 알 수 있다. 나는 종종 세상의 어느 누구도 자신이 실수를 저질렀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틀린 사람은 다른 사람입니다. 나는 택시를 타는 버릇이 있다. 택시에 타자마자 먼저 "죄송합니다. 이런 곳까지 운전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운전기사가 어리둥절한 표정으로 나를 돌아보았다. 그는 노인인 당신에게 어떻게 미안하다고 말해야 할지 이상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나에게 말해보세요. 나는 당신 같은 사람을 본 적이 없습니다. 나는 그렇다고 말했다! 제발! 죄송합니다. 마침내 차에서 내려 운전기사에게 “고마워요!”라고 말했다.

누군가 실수를 하면 마음 속으로 알아채고, 한 시간이 지나면 즉시 얼굴이 붉어진다. 그러면 그 사람은 다시 생각해보고 바로 다른 사람을 찾을 거예요. 제가 옳다고 생각하면서 응원할 이유를 많이 줬는데, 틀린 건 당신이었어요. 우리 각자가 이렇다고 생각하시나요? 물론 나도 포함해서. )

——Nan Huaijin 씨가 말하는 "오만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