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우아한 신사를 묘사한 시
우아한 신사를 묘사한 시
군자에 관한 시 1. "신사적인 태도" 를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사냥하지 않고 사냥하지 않고, 후잔 이정에는 현성이 있습니까? 그는 군자이다, 그는 채식주의자가 아니다! --진 전 "노래 책 빠단"
2. 우리는 20 년이 지나야 내가 다시 너를 보러 올 수 있으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내가 떠날 때, 너는 아직 미혼이었지만, 지금은 이 소년 소녀들이 일렬로 늘어서 있다. --돈 두보 "위발 은사 증정"
3, 군자는 뜻이 있고, 공손하고 재능이 있다. 모든 사람은 모두 썩어서, 책의 역사는 잘 이해해야 한다. --송송당 태종의 "운명 지식"
4. 비현덕의 덕목과는 거리가 멀고, 비우는 길도 원활하다. 선생님은 규칙을 따르고, 전차의 교훈을 따라야 한다. --송송당 태종의 "운명 지식"
5, 직접 가슴 억측을 표현하고, 매번 억울할 때마다 밀지 않아도 된다. 작은 사람의 마음은 짐승과 같고, 군자는 반드시 불충실하다. --송송당 태종의 "운명 지식"
고대에는 어떻게' 군자 매너' 를 표현했습니까?
남자는 신사입니다. 고대에 그는 군자라고 불렸다. 군자' 의 개념은 중국의 각 학파에서' 군자' 라는 단어가 선진전적에서 광범위하게 발견되며, 선진전적에서는' 왕의 아들' 을 가리키며, 숭고한 지위를 강조한다. 그래서' 군자' 라는 단어는 도덕적 의의를 부여받았고, 이때부터' 군자' 라는 단어는 덕성을 얻었다. 주역 건조: "구삼, 군자는 하루 종일 일하는데, 늦게 출근하면 잘못이 없다." "시경 주남 관로": "조숙녀님, 군자 호호." "상서 우서 대우모": "군자는 야외에 있고 소인은 재위한다."
2. 신사적인 풍격을 묘사한 시
1, 사냥하지 않고 사냥하지 않고, 후잔 이정에는 현성이 있습니까? 그는 군자이다, 그는 채식주의자가 아니다! -진 전 노래 책 \ "빠단 \" 2, 우리는 작은 추측 20 년 후, 나는 다시 당신을 방문 할 수 있습니다.
내가 떠날 때, 너는 아직 미혼이었지만, 지금은 이 소년 소녀들이 일렬로 늘어서 있다. -돈 두보' 팔위 증정' 3. 신사는 재미와 예의로 가득 차 있다.
모든 사람은 모두 썩어서, 책의 역사는 잘 이해해야 한다. 송송당 태종의' 운명 지식' 4. 지덕지성보다 훨씬 더, 깨달음을 비우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선생님은 규칙을 따르고, 전차의 교훈을 따라야 한다. 송송당 태종의' 운명 지식' 5. 정직은 기울어져 있으므로 강요할 필요가 없다.
작은 사람의 마음은 짐승과 같고, 군자는 반드시 불충실하다. 송송당태종' 명리지식' 고대에는 어떻게' 군자 풍모' 를 표현했는가? 남자는 신사입니다. 고대에 그는 군자라고 불렸다.
군자' 의 개념은 중국의 각 학파에서' 군자' 라는 단어가 선진전적에서 광범위하게 발견되며, 선진전적에서는' 왕의 아들' 을 가리키며, 숭고한 지위를 강조한다. 그래서' 군자' 라는 단어는 도덕적 의의를 부여받았고, 이때부터' 군자' 라는 단어는 덕성을 얻었다.
주역 건조: "구삼, 군자는 하루 종일 일하는데, 늦게 출근하면 잘못이 없다." "시경 주남 관로": "조숙녀님, 군자 호호."
"상서 우서 대우모": "군자는 야외에 있고 소인은 재위한다." 。
3.' 신사적인 태도' 를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사냥하지 않고 사냥하지 않고, 후잔 이정에는 현성이 있습니까? 그는 군자이다, 그는 채식주의자가 아니다! -진 전 노래 책 \ "빠단 \" 2, 우리는 작은 추측 20 년 후, 나는 다시 당신을 방문 할 수 있습니다.
내가 떠날 때, 너는 아직 미혼이었지만, 지금은 이 소년 소녀들이 일렬로 늘어서 있다. -돈 두보' 팔위 증정' 3. 신사는 재미와 예의로 가득 차 있다.
모든 사람은 모두 썩어서, 책의 역사는 잘 이해해야 한다. 송송당 태종의' 운명 지식' 4. 지덕지성보다 훨씬 더, 깨달음을 비우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선생님은 규칙을 따르고, 전차의 교훈을 따라야 한다. 송송당 태종의' 운명 지식' 5. 정직은 기울어져 있으므로 강요할 필요가 없다.
작은 사람의 마음은 짐승과 같고, 군자는 반드시 불충실하다. 송송당태종' 명리지식' 고대에는 어떻게' 군자 풍모' 를 표현했는가? 남자는 신사입니다. 고대에 그는 군자라고 불렸다.
군자' 의 개념은 중국의 각 학파에서' 군자' 라는 단어가 선진전적에서 광범위하게 발견되며, 선진전적에서는' 왕의 아들' 을 가리키며, 숭고한 지위를 강조한다. 그래서' 군자' 라는 단어는 도덕적 의의를 부여받았고, 이때부터' 군자' 라는 단어는 덕성을 얻었다.
주역 건조: "구삼, 군자는 하루 종일 일하는데, 늦게 출근하면 잘못이 없다." "시경 주남 관로": "조숙녀님, 군자 호호."
"상서 우서 대우모": "군자는 야외에 있고 소인은 재위한다." 。
4. 신사를 묘사한 문장
바로 이때 한 사람이 밖에서 들어왔고, 중간 몸매, 어두운 영국 옷을 입고, 새로운 짧은 넥타이를 매고, 양구두 한 켤레를 입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파빌 페트로비치 콜샤입니다. 그는 마흔다섯 살쯤 된 것 같다. 짧게 자른 회색 머리에 새은빛 같은 빛이 나고 얼굴빛은 노랗게 변했지만 주름은 하나도 없고 윤곽은 매우 또렷했다. 마치 정교한 텅스텐 조각처럼, 이 얼굴에는 여전히 경쾌한 아름다움이 남아 있었다. 특히 맑고 깊은 아몬드 모양의 눈이 남아 있었다.
([러시아] 도그네프: "아버지와 아들", 22-23 면)
그는 50 대 사람이다. 그는 키가 크고 좀 뚱뚱하다. 그의 어깨는 키가 크고 넓어서 그를 좀 활처럼 보이게 했다. 그는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한 옷을 입고 있어서 지위가 있는 신사처럼 보인다. 그는 예쁜 지팡이를 들고 매 걸음마다 보도에서 두드리고 있다. 그의 장갑은 매우 깨끗하다. 그의 넓은 얼굴은 매우 사랑스럽고, 광대뼈는 매우 높고, 안색은 매우 좋다. 이것은 피터부르크에서 자주 볼 수 없는 것이다. 그의 옅은 노란 머리카락은 여전히 풍만하지만, 흰 머리카락이 섞여 있고, 빽빽하고 가지런한 수염은 심지어 그의 머리색보다 더 옅다. 그의 눈은 파란색이고, 차분하고 심사숙고한 표정을 띠고, 입술은 성홍색이다.
([러시아] 도스토예프스키: "죄와 벌", 288 면)
그의 특징은 정통 파리인 사진, 출판물, 만화의 이미지로 대중화된 파리 얼굴, 즉 포만한 천정, 북의 관자놀이, 고개를 숙이고 앞으로 부딪히는 남성 소 한 장이 특징이다. 그의 눈은 약간 튀어나왔고, 눈빛은 두렵지 않았다. 빽빽한 백발이 납작하게 잘렸고, 웃는 탐욕스러운 입가에 점이 하나 있었다. 그의 정신에는 민혜, 오만, 유아와 방탕이 모두 있다. 파리 예술계와 음악사 사람들은 모두 그를 안다. 그러나 아무도 그를 모른다.
([법] 로만 롤랜드: "어머니와 아들" 7 면)
그 (드 라마르 자작) 는 예쁜 얼굴을 하고, 여자에게 첫눈에 반하도록 가르치고, 남자에게 싫증을 가르친다. 검은 곱슬머리는 매끄러운 갈색 이마를 가렸고, 균형 잡힌 두 개의 긴 눈썹은 특별한 손질을 한 것 같아 흰 가운데 푸른 우울한 눈을 깊고 부드럽게 보이게 했다. 숱이 많은 속눈썹은 그의 눈에 따뜻한 흡인력을 더해 거실의 오만한 미녀를 불안하게 하고, 모자를 쓰고 바구니를 든 불쌍한 딸을 거리에서 두리번거리게 한다. 그의 눈에는 게으름과 미혹의 매력이 그의 사상이 심각하다는 것을 믿게 하는 것은 그가 말한 모든 것에 힘을 더해 주었다. 그의 숱이 많은 수염은 반짝이고 가늘어 그의 광대뼈를 가렸다.
([법] 모팔산: 「생활」 제 25 면)
신사를 찬양하는 문장은 무엇입니까?
1. 그의 생김새는 진짜 파리인으로 사진, 출판물, 만화의 이미지에 널리 보급됐다. 포만한 하늘, 북이 불룩한 관자놀이, 고개를 숙이고, 수컷 소 한 마리가 앞으로 돌진하고 있다.
2. 그의 눈은 약간 돌출되어 있고, 눈은 어색함을 두려워하지 않고, 빽빽한 백발은 평평한 머리로 자르고, 웃기 시작하면 탐욕스러운 입가에 점이 하나 있다. 그의 정신에는 민혜, 오만, 유아와 방탕이 모두 있다.
그는 약 60 세이며, 옷차림이 화려하고, 태도가 도도하며, 얼굴이 정교한 가면처럼 보인다. 창백하고 투명한 바닥 얼굴, 윤곽이 뚜렷하고 고정된 바닥 표정만 있다.
4. 그 코는 매우 예쁘다. 각 콧구멍 꼭대기가 약간 오목하게 들어가지 않는 한. 이 얼굴의 유일한 작은 변화는 이 두 움푹 패이거나 움푹 패인 것이다. 때때로 그들은 색을 계속 바꾸고, 때로는 약한 맥박처럼 스트레칭하고 수축한다.
코는 얼굴 전체를 교활하고 잔인한 모습으로 보이게 한다. 자세히 살펴보면 이런 표정의 힘은 말투와 눈의 줄무늬에 있다. 이 줄무늬들은 너무 곧고 가늘지만, 이 표정에서는 얼굴이 여전히 아름답고 이상하다.
6. 꼿꼿한 양복을 입고 눈밭을 천천히 걸어요. 오, 색깔은 검은색이고 넥타이는 연한 하늘색인가요, 하늘색인가요, 눈밭에 그렇게 가시지 않아요. 검은색 예모는 여전히 따뜻해요.
7. 나는 그 남자가 절대적으로 예쁘고, 얼굴이 조각처럼 선명하고, 각이 뚜렷한 얼굴이 매우 예쁘다는 것을 보았다. 겉으로는 방탕하고 소소한 것처럼 보이지만, 눈빛에서 무심코 드러난 누드는 만만치 않다.
8. 숱이 많은 검은 머리, 한 쌍의 검눈썹 아래에는 가늘고 긴 복숭아눈 한 켤레가 있어 애틋함으로 가득 차 있어, 사람이 조심하지 않으면 그 속에 빠진다. 높은 코, 두껍고 적당한 붉은 입술, 지금 눈부신 미소가 있습니다.
9. 그는 피부가 하얗고 이목구비에 한 가닥 멋스러움을 띠고 있고, 멋에 한 가닥 부드러움을 띠고 있다. 그의 기질은 매우 복잡하여, 여러 가지 기질의 혼합체처럼 보이지만, 그 부드럽고 멋있는 가운데, 또 그 자신의 독특한 공령이 멋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10. 그는 달빛 가는 은무늬 금복을 입고 흰 치마에 큰 연꽃 한 송이가 은은하게 보였다. 흰 실크 한 가닥에 짙은 남색 머리의 절반이 머리 뒤로 높이 드리워져 있고, 버드나무 눈썹 아래의 검은 눈은 녹을 수 없는 잉크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 1. 오후의 햇살 속에는 홍조가 조금도 없고, 정교한 얼굴은 병적인 창백함만 드러냈지만, 시종 고귀하고 우아한 기질을 통해 키가 크고 날씬한 몸매와 잘 어울린다.
12. 소년은 활짝 핀 벚꽃 나무 아래에 앉아 머리카락이 흑옥처럼 어둡고 목의 피부는 정교한 도자기처럼 섬세하다. 한차례의 미풍, 꽃잎이 가볍게 떨어지고, 눈처럼 맑고, 가늘게 부서져 마치 그녀의 발자국 소리를 듣고, 소년은 가볍게 몸을 돌렸다.
13. 단지 너의 출현 때문에 그는 담배를 피우고 있다. 바로 이 손짓으로 너를 환영한다. 조용하지만 남자답다. 외투를 벗고 의자를 당기는 것보다 더 친밀하고 설득력이 있다.
14.
술자리에서 이 말을 하는 남자는 대범하지만, 부드러운 정이 부족하지 않고, 매우 이해심이 많으니, 할 수 있는 것 같니? 너는 물불을 가리지 않고 등에 업혀도 조금도 춥지 않다. 15. 응답하기 위해, 그의 입에 커피나 술이 있어도 급하게 삼키지 않는다. 그는 먼저 너에게 긍정적이고 우호적인 미소를 주었다. 이런 군자의 행동은 반드시 너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