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세부 사항에 관한 시사 명언

세부 사항에 관한 시사 명언

1. 세부 사항에 관한 시

디테일에 관한 시 1. 세부 사항에 관한 고시

천하의 어려운 일은 반드시 그 일을 쉽게 할 것이다. 천하의 큰일은 반드시 세부 사항에서 해야 한다. -노자

2. 남편의 불행은 종종 많이 쌓이지만 지혜와 용기는 물에 빠져 있다. -(Ouyang xiu \ "lingguan 전기 \").

재난은 왕왕 작은 불량 세부 사항이 누적되어 이루어진 것이다. 총명하고 재능 있고 용기가 있는 사람들조차도 어떤 나쁜 취미에 빠져서 미혹되어 결국 가난에 빠지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3. "조심하지 않으면 위대함에 싫증이 난다." 즉, 만약 당신이 평소에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면, 당신의 도덕적 수양에 해롭고, 심지어 큰 실수를 저지를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3, 악을 악으로 삼지 말고, 선을 선으로 삼지 마라. 유비가 아들 아두에게 물려준 유산.

4. 한 번 발을 헛디뎌 천고의 한이 되다

5. 집 한 채를 청소하지 않고, 왜 세상을 쓸까?

태산은 미세 토양을 거부하지 않으므로 키가 커질 수 있습니다. 강은 개울을 가리지 않으므로 깊을 수 있다.

7. 천리의 제방이 개미굴에서 무너졌다.

8. 스텝을 쌓지 않고, 스텝을 쌓지 않고, 강이 될 수 없다-견자의' 설득'.

9. 한 걸음 잘못 가면 만판이 다 진다.

10, 안아주고 왕을 움직여 전쟁의 모든 세부 사항을 이겼다.

2. 세부 사항에 관한 고시

추사 1

저자: 장계

일 년에 한 번 가을바람이 낙양시 () 로 불어와 낙양시 () 에서 떠돌아다니는 아들 () 은 고향의 친족이 어떠한지 모른다. 평화에 편지 한 통을 썼는데, 할 말이 너무 많아서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편지를 다 썼으니,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다 쓰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메신저가 시작되었을 때, 그는 봉투를 열고 그에게 주었다.

2. 갈대꽃이 움직인다

저자: 강곤

채소 이삭까지, 가을을 뒤집고, 세세한 부분은 아무 길이나 불어온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 * 달 소리와 함께,

외로운 배가 고향을 그리워하다.

3. 서정 장군 폰을 환송하는 벤 마하의 노래

작가: 센삼

봐라, 마강이 얼마나 빨리 설해로 달려가느냐! 모래와 사막, 노란색에서 천국으로 날아갑니다.

9 개월 째 밤은 바퀴탑과 계곡에서 한기를 불고 있고, 계곡은 쪼아먹는 것처럼 부서진 자갈로 가득 차 있다.

아래로, 앞으로, 바람에 따라. 풀은 회색이지만 타타르마는 풍만하다.

금산의 서쪽, 초연이 자욱하다, 중국군의 장군이여, 당신의 전투를 시작합시다! 。

밤새 너의 철갑을 입고 너의 병사들이 우르릉거리는 무기를 가지고 전진하게 해라! 그리고,

날카로운 바람 끝은 칼처럼 얼굴을 베고 있다. 말등에서 눈 같은 땀이 나고,

오화동전의 도안을 동결하면 캠프의 도전, 얼음의 잉크병에서 나온다.

야만인 지도자의 마음을 식혔으니, 너는 더 이상 진정한 전투가 필요하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서관에서 승리의 소식을 기다리고 있다! 。

창작 배경

이 시는 당현종 천보 13 년 (754) 또는 천보 14 년 (755) 에 기록되었는데, 당시 삼삼삼은 안서서서서서서서북원에서 절도사를 맡고 있었다. 이 기간 동안 풍청청은 여러 차례 출병하여 싸웠다. 삼삼은 당시의 고난과 승리의 기쁨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반영하기 위해 많은 시를 썼다. 이것은 censhen, 펭 장청 군대 서쪽 징발 때 쓴 송별시입니다. 그것은' 륜탑의 노래 송별서정 장군 폰' 과 같은 시기, 같은 사건, 같은 대상의 작품이다.

문학감상

이 시는 주로 망망한 모래해와 얼어붙은 밤에 군대가 행군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환경이 열악하지만 전사들은 투지가 높다.

변방군의 애국정신을 표현하기 위해 시인은 대비의 수법을 이용해 변두리 특색을 지닌 경물을 포착해 환경의 험난함을 묘사하고 열악한 환경을 극력 렌더링하고 과장하여 인물이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을 부각시켰다. 시에서는 비유, 과장 등 예술적 수법을 운용하여 짜릿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열정이 분방하다.

"세부 사항" 에 관한 고대시 고대 문장은 무엇입니까?

1. 천하의 어려운 일은 반드시 그 일을 쉽게 할 것이다. 천하의 큰일은 반드시 세부 사항에서 해야 한다. -노자

2.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유비가 아들 아두에게 물려준 유산.

3. 남편의 불행은 왕왕 쌓인 것이 많고, 지혜와 용기는 물에 빠진 것이다. -(Ouyang xiu \ "lingguan 전기 \").

4. 걸음마를 쌓지 않고 천리 여행도 안 되고, 작은 흐름을 쌓지 않고, 강과 바다가 될 수 없다-순자' 설득'

5. 젊은이의 눈은 불꽃을 태우고, 노인의 눈은 빛을 발하고 있다. -윌리안

6.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공자

7. 일출처럼 지식욕이 적다. 일중의 빛처럼 강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다. 늙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분명히 촛불과 같다. -류시앙

8. 집 한 채를 청소하지 않고 어떻게 세상을 쓸까?

9. 천리의 제방이 개미굴에서 무너졌다.

10. 천하의 큰일은 반드시 디테일에서 해야 한다. 노자, 중국 고대 사상가.

1 1. 태산은 흙을 허락하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다. 강과 바다는 세세한 흐름을 가리지 않으므로 깊을 수 있다. --고대 중국 사상가 리스.

12. 천하의 어려운 일은 반드시 그 일을 쉽게 할 것이다. 천하의 큰일은 반드시 세부 사항에서 해야 한다. -노자

13. 비관주의자는 아직 살아 있지만 낙관주의자는 영원히 늙지 않을 것이다. 바이런

14. 나는 용감하고 용감한 사람과 아무런 관계가 없다. 주은래

15. 용감함은 천국으로, 나약함은 지옥으로 통한다. 세네카

1. 상세 정보: xjié

2. 중요하지 않은 작은 부분, 작은 일을 뜻한다. 문예 작품에서 인물, 사건 발전, 자연 경관, 사회 환경을 묘사한 최소 구성 단위를 대표할 수도 있다.

세부 묘사는 진실하고 생생하며 주제 표현에 복종해야 한다.

4. 자질구레한 일.

5. "후한서 반초전": "지존고가 높고 잔가지를 고치지 않는다."

6. 작은 줄거리.

7. 손쟁기 "친구와의 열전": "고대사가, 인물을 쓰는 것은 그의 성패뿐만 아니라 그의 일상생활의 세부 사항도 묘사한다." 문예 작품에서 작은 줄거리에 대한 묘사도 일컫는다.

4. "세부 사항이 성공 또는 실패를 결정한다" 는 시

1, 세계의 큰일은 모두 디테일에 해야 한다.

이 말은 노자' 도덕경' 제 63 장에서 나온 것이다.' 무위, 무위, 무미. 크기에 관계없이 덕으로 원한을 갚다. 이 숫자는 그것보다 더 섬세하기 때문에 더 쉽다.

천하의 어려운 일은 반드시 하기 쉽고, 천하의 큰일은 반드시 세심하게 해야 한다. 그러므로 성인은 결국 위대하지 않기 때문에 그는 위대해질 수 있다. 가볍게 약속한 남편은 신용을 잃는다. 얼마나 쉽고 어려운가. (서양속담, 믿음속담) 성인은 어렵기 때문에 결국 어려움이 없다. ""

"남들이 깨닫기 전에 해야 할 일을 하고, 사고가 발생하기 전에 해야 할 일을 하고, 냄새가 나기 전에 냄새를 맡는다" 는 뜻이다. 우리는 작은 징후를 중대한 사건으로 여기고, 적은 징후를 여러 가지 결과로 여겨야 한다. 남의 원한을 잘 대하다.

난제를 해결하려면 쉽게 해결할 수 있을 때 계획을 세우고, 큰일을 하려면 어려서부터 시작해야 한다. 세상의 모든 어려움은 쉬운 시기부터 발전한 것이고, 세상의 모든 큰일은 어려서부터 한 걸음씩 형성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래서 성인은 직접 큰일을 하지 않기 때문에 큰일을 이룰 수 있다.

쉽게 약속한 약속은 반드시 이행하기 어렵고, 일을 너무 간단하게 생각하면, 반드시 너무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다. 그래서 성인은 보는 것이 더 어렵기 때문에 결국 어려움을 겪지 않을 것이다. ""

2, 태산은 토양을 허용하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습니다. 강과 바다는 세세한 흐름을 가리지 않으므로 깊을 수 있다.

진나라 리스의 《간언추방서》에서 나왔다.

내용: 태산은 흙을 허락하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다. 강 바다 는 미세 흐름 을 선택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깊이 할 수 있습니다; 국왕은 인기가 있을 뿐만 아니라, 그의 미덕을 이해할 수 있다.

따라서 태산은 어떤 토양도 버리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높을 수 있다. 강과 바다는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배제하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깊고 넓을 수 있다. 황제는 어떤 신민도 배척하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인자함을 드러낼 수 있다.

3, 광대하고 미묘하다.

출처: 중용의 도

뉘앙스를 깊숙이 파고들면서 넓은 경지에 이르고, 극도의 총명함에 도달하며, 중용의 도를 따른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천리의 제방이 개미굴에서 무너졌다.

에서: 한비 \ "한비옥자 노인 \"

수천 마일 길이의 제방이 개미 (흰개미) 동굴로 인해 무너지는 경우가 많다는 뜻이다. 이것은 작은 일에 부주의하면 큰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는 비유이다.

5, 9 소 1 모, 천리 밖.

에서: "의식 해석"

작은 잘못은 큰 잘못을 초래할 수 있다.

세부 사항을 묘사 한시 (미국 문장) 를 찾으십시오.

백발이 성성한 남자 하인 몇 명이 한가하게 앉아서 당나라 황제에 대해 이야기했다.

원직궁에서 뽑히다

이것은 시인이 궁녀의 백발이 창성한 외로움을 써서 지난날의 번화함을 회상하며 역사의 변천에 대한 깊은 반성이다. 시 전체에는 단 20 개의 십자만 있지만 천보말년부터 시작된 당나라 반세기의 사회변천을 농축해 고도로 정련된 필법은 감탄을 자아낸다. 이 시를 읽을 때, 우리는 백거이의' 상백발인' 과의 연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렇게 하면 많은 문제들이 명확해질 수 있다. 백거이의' 신악부' 는 원과 4 년 (809) 에 기록되어 당덕종 시대의 사회문제를 반영했다. 이우대력 14 년 (779 년) 계승, 재위 27 년, 정원 21 년 (805 년) 에서 사망,' 상양백모인' 의 구체적인 작문 시기는 반드시 이 기간에 있을 것이다. 상양의 백발인' 시에 따르면 백두궁녀가' 현종 연말 초선, 현재 16 년, 60 년 후' 로 선정돼 천보 15 년 (756) 에 뽑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백거이는 이 시를 쓴 지 44 년 후인 정원 16 년 (800 년) 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원직은 백거이' 상양의 백모인' 중 60 세인 백발궁녀에 응답하기 위해 이 시' 황궁으로 향한다' 를 썼다. 그녀 (혹은 그들) 는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으로 현종을 "말하는 것" 이지, 단지 귀담아듣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특히 중요하다. 자신의 절실한 감정을 말해야 변천에 대해 더 깊은 체득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시의 주요 특징은 함축에 있고, 시 전체의 중점은' 말하기' 에 있다. 이 노궁녀들은 역사를 잘 알고 있고, 지난 50 년 동안 국가와 사회에서 일어난 엄청난 변화에 대해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많은 화제를 이야기하고 둘러앉아 끝없이 이야기할 수 있다. 이' 말' 글자는 독자에게 무한한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지만, 시에서는 단 한 글자로 요약하면 정말 매우 세련되고 함축적이다. 이러한 장점들 때문에, 이 시는 특히 역대 시 평론가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구우' 귀화' 는 "롯데' 장한가' 120 문장, 독자들은 아무리 들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원직의 \ "궁 \" 은 단 네 문장으로 독자들은 짧지 않다. 문장 수업은 훌륭합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이 짧고 용맹한 시에 대한 칭찬이다. 이것은 이 시에 대한 자로 천리의 찬양을 볼 수 있는 것이다. 짧지만 원직과의 또 다른 서사시' 연장궁사' 는 역사의 흥망에 감탄하는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후응린' 시내편' 은 이 시가 왕감에게 지은 것으로 보고 "뜻이 묘하고, 왕은 칠언으로 시 백수를 짓는 것은 쉽지 않다" 고 말했다. 즉, 이 시는 특히 완곡하기 때문에 왕건시의 스타일과 잘 어울리며 왕건시 중의 선두주자이기도 하다. 심덕잠은 또한 이 시의 묘미를' 현종만 이야기하고 현종의 길이는 언급하지 않는다' 고 지적했다. 이것이 이 시의 점정필이다. 하나의' 말' 은 역사의 교훈을 밝히기에 충분하다. 이것은 다른 역사시가 하기 어려운 것이다. 20 자, 경물 묘사부터 인물 묘사까지, 작가의 기복이 심한 감정이 얼마나 많은 인간의 변천을 전달했는가. 시인 문자의 간결함과 깊은 내포는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고대시에서 세부 묘사시를 찾으십시오.

두목에서, 단지 네 구절의 짧은 시로 농축되었다. "장안은 돌이켜보면 수놓은 무더기가 쌓여 있고, 산꼭대기는 천회나 열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붉은 먼지를 타고 웃으면, 리치인 줄 누가 알았겠는가." 시인은 단지 즐거운 경마에서 리치를 배웅하러 가는 그 사람을 보았을 때 양귀비가 웃을 수 있는 세부 사항을 깨달을 뿐, 모든 것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시인의 풍자적인 태도는' 비 웃음' 과' 아무도 모른다' 에 있다. 이로부터 볼 수 있듯이, 리치는 한 사람의 환심을 사려고 먼 길을 보내왔다. 외부인에 관해서는 속사정을 모른다. 그들은 달리는 말의 비상사태를 보고 군무를 위한 것이라고 생각했을지도 모른다. 공주웃음' 의 디테일은 화룡점정의 역할을 했다.

이청조' 파우더 립': "놓지 말고 일어나 섬세한 옥수 한 번 봐. 이슬은 짙고 꽃은 묽고 땀은 맑다. 손님이 오는 것을 보고 양말이 노빌 위에 늘어서 미끄러졌다. 그리고 부끄러워 가고, 이순신 문 다시 찾고, 하지만 청매를 들었다. 클릭합니다 후각청매' 라는 디테일로 자신을 감추고 침입한 젊은이의 동작을 몰래 보고, 한 소녀의 놀라움, 어색함, 호기심, 애모의 심리활동을 생생하게 그려내며, 우리 마음속에 순진하고 순결하며 감성적이며 다소 점잖은 여자아이의 이미지를 세웠다.

원직의 짧은시' 행궁' 은 줄곧 과거로부터 교훈을 얻고 고금의 정을 토로하는 우의로 유명하다. 한 시는 이렇게 말한다. "퇴색한 옛 황궁에서는 모란이 빨갛지만 아무도 그들을 보러 오지 않았다. 궁녀들은 이미 백발이 성성하여 당현종의 성황을 논쟁하고 있다. " 당시별컷' 은 "네 가지 언어만으로 한 곡의 장한가에 합당하다" 고 말했다. 양' 시화' 는' 10 언' 은' 연창궁사' 중 600 자, 유묘하다' 라고 부른다

다음 시들은 모두 디테일을 중심으로 조직되어 흐느적거리며 자신의 감정을 또렷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금은 금으로 만든 하프에 반짝 빛났다.

최선을 다해 주랑의 환심을 사려고 노력하는데, 네가 보기에 그녀는 일부러 잘못된 현을 누르는 것을 봐라.

--이단 \ "청 들어 봐 \"

금궁나무 위의 달빛은 이미 지나갔고, 눈빛은 새 둥지에만 있다.

등불의 빛으로 옥비녀를 뽑고 등불을 들고 불꽃나방을 구조하다.

-장은 내 아내에 대한 캐롤을 가지고있다.

주작교 옆에는 잡초가 피고 우이의 골목은 석양밖에 없다.

왕도와 사안 처마 밑에 있는 제비가 지금은 이미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리우 Yuxi "5 월 1 일 레인"

낙양시 가을바람을 보니 의미 있는 책을 한 권 쓰고 싶어요.

편지를 다 썼으니,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다 쓰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메신저가 시작되었을 때, 그는 봉투를 열고 그에게 주었다.

-장계' 추사'

당나귀 한 마리 어깨에 약봉지를 메고 마을 골목에 꽃이 만발했다.

* * * 내가 계속 살고 있다고, 아이들은 모두 루라고 한다.

--루 유 "산 마을 약물"

성남, 사바쁜 호수 아래, 노인은 상위 70 위다.

결혼할 때 먼지 거울도 있어서 지워도 화장을 할 수 없다.

--루 투어 "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