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심미적 능력 부족과 시대적 배경 사이의 관계.
심미적 능력 부족과 시대적 배경 사이의 관계.
221-6-22 11:34 고물조놀이 인증상, 화가, 문화분야 애호가 < P > 가 < P > 미학 아나운서 서예' 미술 애호가
키워드: 공자/바움가통/실러/채원배/미육/예술교육/심미교육/관심교육/미술애호가/아동미술교육/성인미술교육/미육보급
1, 세계미육사의 중요한 인물과 그 관점 < < P > 일찍이 중국 고대 문명의 서주에 주공' 제례악' 이 있었다. 춘추 말기에 공자는 고대 교육체계를 창설했다. 그는' 육예' 를 의식, 음악, 책, 수, 사격, 어교수 제자로 삼았다. 예악상제',' 미선상악' 의 고대 중국 미육은 < P > 예악의 결합으로 당시 국가가 사회질서를 규범화하는 방식이 되었다.
2, 바움가통 (1714-1762) 독일 철학자 미술가 < P > 의 견해: 감성 인식의 완벽함, 이것이 아름다움이고 미학은 아름다운 방식으로 생각하는 예술이다. < P > 바움가통은 미학학과의 창작명인일 뿐만 아니라 미학을' 감성인식의 과학' 으로 포지셔닝하기도 했다.
175 년, 1758 년 바움가통은 그의 저서' 미학' 제 1 권을 2 권에서 미학을' 이론미학' 과' 실천미학' 으로 나누었다. < P > 는 미학의 대상을 정의해 감성적 인식이 완비된 세 가지 조건, 즉 사상내용이 조화를 이루고, 순서와 배치가 일치하고, 표현이 완벽하다는 세 가지 조건을 달성해야 한다. 1
는 선천적인 자연미학: 타고난 소양과 감정능력을 제시했다. 둘째, 심미훈련: 선천적인 심미력이 자주 훈련하지 않으면 쇠약해지고 사라진다. 셋째, 심미지도와 심미학설: 믿을 수 있고 믿을 수 없는 영역에서 진실을 찾는다. 1
3, 쉴러 (1864-1937) 영국 철학자 < P > 의 견해: 게임 충동은' 미적 이미지 창조의 충동' 이다. < P > 인간에게는 두 가지 충동, 감성적 충동과 이성적 충동이 있는데, 이 두 충동은 모두 일종의 강박 (스트레스) 을 받게 하며 모두 자유롭지 않다. 2
제 3 자 충동, 즉 게임 충동. "물질적, 정신적 자유를 회복시킨다. "2
" 는 사람이 충분히 사람일 때만 게임을 한다. 사람이 게임을 할 때만 그는 완전히 사람이다. 클릭합니다 (2)
4, 채원배 (1868-194) 민주혁명가, 사상가, 교육자 < P > 관점: 채원배는 193 년' 교육대사서' 의' 미육' 단어에 대해 쓴 정의는 다음과 같다
"과학은 탐구에 관심이 있으므로 진위하지 마십시오. 도덕은 집행에 신경을 쓰므로 선악을 행하지 마라. 미감은 감상에 신경을 쓰니 못생기지 마라. " 3
"우리 사람은 후생의 필요를 이용하기 위해 평범한 직업을 가질 수 없다. 일의 여가에는 문학을 읽지 않고, 음악을 듣고, 미술관을 참관하여 지식과 안전의 조화를 도모해야 한다. 그래야 인생의 가치를 아는 셈이다. " 4
선현들의 미육교육에 대한 관점은 후세의 미육교육에 대한 사고의 이론적 기초와 실천 탐구의 근거가 되었다. < P > 2, 미육, 예술교육, 심미교육의 관계 < P > 미육류는 인문교육에 속하며 철학, 예술, 종교를 결합한 세계관교육이다. 동시에 미육도 세상을 인식하고 진리를 발견하고 진리를 얻는 과정이다. 앞서 선현은 각자 관점이 다르지만 * * * 미육이 지도와 교화의 역할을 하고, 인간의 마음 형성에 미치는 영향과 사회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지적했다. < P > 중국은 5 천년의 문화유산이 있는 나라, 유, 도, 불 세 곳의 장기 * * * 존립, 다민족, 다지역, 다문화사상이 융합된 문화체계로서 다양한 심미관념과 심미정취를 불러일으켰다. 중화문명은 오랜 세월을 거쳐 그 독특하고 완전한 예술체계와 맥락을 형성하였다. < P > 그러나 시대의 발전과 국제 정세의 변천에 따라 서구의' 현대미관' 은 중국 사회에 큰 영향을 미쳤다. 르네상스 삼걸부터 현재의 반 고흐 열풍에 이르기까지 서방 각 예술파의 심미 주장은 여전히 세계 예술의 풍향과 말투를 장악하고 있다. < P > 그리고 우리가 인식, 학습, 흡수를 하는 과정에서 미육은 좋은' 필터' 이다. 만약 우리가 확고한 문화적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면, 그 정수를 취하여 그 찌꺼기를 없앨 수 있을 것이다. 분별력이 있어야 거짓을 제거하고, 배우고 응용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타산의 돌과 우리 자신의 문화의 결합점을 찾아야만 혁신과 탈바꿈을 실현하여 예술의 심화와 발전을 추진할 수 있다. < P > 심미교육은 미학과 교육방식을 결합해 문화수양, 심리구조가 풍부하고 심미의식을 결합시켜 감정과 이성의 조화를 이루는 교육이다. 심미 교육을 통해 지식과 감정의 조화를 통해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것부터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것까지 실현하다. < P > 사회주의 정신문명을 건설하여' 덕, 지혜, 체, 미' 의 전면적인 발전을 요구하다. 미육은 이미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국가 차원에서 학교는 미육을 통해 학생들의 인식능력과 심미 정취를 높이고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보호할 것을 호소하고 있다. 교육부는 관련 관리 방안을 내놓아 학교, 정부 * * * 와 함께 미육발전을 촉진하고 미육평가제도를 건립할 것을 요구했다. < P > 하지만 필요한 평가 메커니즘과 감독이 부족해 여러 해 동안 형성된 성적 지향으로 캠퍼스 문화는 여전히 전통 지식 교육에 치중하고 있다. 미육' 은 여전히 보편적으로' 예술생' 을 겨냥한 특화된 교육으로 여겨진다. 심미 교육은 사람의 종합적인 자질 형성에 대한 중요성을 충분히 중시하지 않고, 일부 지식인재들이 특정 분야에서 예술과 충돌할 때만 그렇게' 시기적절하지 않다' 는 것을 보여준다. 그래서 미육을 단순히 예술교육으로 이해해서는 안 된다. 미육은 일종의 정조 교육으로서 고상한 인격에 대한 배양과 형성이다. 그렇기 때문에 미육은 너무 급하게 해서는 안 된다. 아름다움의 이념을 씨앗처럼 뿌리고, 마음에 싹트게 되면 필요할 때 반드시 적극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 P > 3. 시대 발전을 배경으로 중국 미육의 새로운 형태 < P > 미육의 수요와 발전은 시대진보와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오늘날 중국은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과학기술의 진보는 나날이 새로워지고, 시장화, 정보화, 물질문명이 끊임없이 높아지고 있다. 동시에, 정신문명에 대한 사람들의 수요도 점점 더 목마르다. 미육을 통해 도덕과 인격수양을 제고하고, 사람과 사람 사이의 조화로운 소통을 촉진하여 좋은 사회 분위기와 정신가옥 건설을 실현하는 것도 시급하다. < P > 빠른 템포, 스트레스가 많은 삶의 상태로 역사와 문화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고 있다. 한편으로는 정부 개방전시관 무료 관람이 있고, 한편으로는 관람객이 말을 타고 꽃을 구경하고 있는데,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여행할 때 경치 좋은 곳에 가든지 박물관에 가든지 여전히 객관식 문제다. 심미의식과 감상력의 배양이 부족해 예술에 대한 거리감을 형성하고 모르는 것에 대해 무관심을 나타냈다. < P > 미육은 전 국민의 자질 향상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학교, 교육기관에만 의존해서는 안 되며, 더 많은 공공 * * * 자원을 동원하여 다각적 지도를 진행해야 한다. 소장류 프로그램의 보급을 예로 들면, 오늘날 많은 매체들이 소장란을 개설하고 있다. 이런 프로그램의 인기방송은 중국 문화재에 대한 객관적인 인식을 갖게 해 예술품 시장과 예술품의 가치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게 했다. 이와 함께 소장품의 역사적 배경, 관련 예술가들에게도 관심이 생겨 전국 소장품 열풍이 일고 있다. 수집 분야 지식의 보급도 미육의 중요한 경로가 되었다. < P > 현재 중국 미육은 재학교육 외에' 관심교육' 이 떠오르는 새로운 형태가 되고 있다. 중국의 "관심 교육" 은 양극화의 특성을 보여줍니다. 예술 애호가 집단은 과거의' 문예청년' 에서 중장년층과 아동으로 전환하고 있다. 이 집단의 생리적 특징과 수요 특성도 미육을 위한 새로운 도전과 새로운 과제를 제기했다.
1, 아동미육 < P > 중 아동미육의 특징 중 하나는 개몽기간이 점점 빨라지고 있다는 점이다. 도시 곳곳에 널려 있는 각종' 아동예술센터' 는 이미 어린이 미육의 근거지가 되었다. 영어, 오수열에 이어 어린이' 창조미술' 이 부모들의 우선 순위가 됐다. 미술 학습을 통해 아동미학계몽교육을 실현하고, 아동에 대한 정서, 지능, 사고를 넓히고, 혁신의식을 개발하는 것은 오늘날 부모들의 보편적인 인정을 받고 있다. < P > 하지만 동시에 아이를 둘러싼 심미 환경과 심미 분위기는 동시적으로 확립되지 않았다. 그래서 주말에 아이들에게 가장 좋은 곳은 박물관이나 미술관이 아닌 놀이터이다. 곰 아이' 가 예술작품을 파괴하고 공공 * * * 시설을 파괴하는 사건은 여전히 가끔 발생한다. 교육받은 교육과 아이의 행동이 분리되는 상황을 보여주는 이유는 미육에 대한 인식이 아직 전면적이지 않고 미육이 미술교육과 같지 않고, 미학교육을 통해 사람들의 행동의식을 변화시켜 아름다움을 향한 초심은 좋은 전파를 받지 못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P > 이전 인터넷에는 외국인이 중국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에 관한 몇 가지 문제가 있었다. "중국 부모들은 어린 시절 아이들을 예술로 보내고, 아이가 커서 예술가가 되고 싶다고 했을 때 학부모는 미쳤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비록 농담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이 현상은 확실히 보편성을 가지고 있다. 이 현상의 근본은 부모가 아이에 대한 흥미를 키울 때, 미육이 세계관을 개조하는 능력을 소홀히 한다는 것이다. 미육을 받는 아이는 성인이 된 후 예술가가 되고 싶은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 P > 어린이' 창조미술' 이라는 새로운 교육 모델은 이제 거의 보편화되었다. 교육자의 교과 내용 개발과 업그레이드는 이런 예술 교육 형식이 생명력과 영향력을 유지할 수 있는지 여부에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어린이 창의력 과정의 보급과 보급에 따라 범고의' 별빛' 도 이미 아동이 잘 아는 예술작품이 되었다. 반 고흐는 아이 서클에서 또 다른 물결을 일으켰다. 이것은 또한 예술 주변, 예술 파생품, 예술 보급 모델 등 예술에 대한 전파 작용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일깨워 준다. < P >' 고궁문창' 은 우리나라 예술 파생품 보급과 전파의 이정표 사례이다. 고궁은 예술 파생품을 통해' 천리강산도' 와 같은 명작을 제단에서 내려와 수많은 가구로 들어가 청년 세대의 생활과 그들의 마음에 들어갔다. 이 때문에 이 고적은 세월에 잊혀지지 않고, 오래도록 새로워지고, 용감하게 조수를 세울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이런 식으로 고궁 소장품을 사람들의 시야에 끌어들일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생활도 더 많은 사람들을 고궁으로 끌어들여 더 많은 역사를 탐구하고 중화문명의 매력을 느낄 수 있게 했다.
2, 성인미육 < P > 성인관심교육에서도 미육이 약간의 성적을 거뒀고, 중장년층이 퇴직한 후' 예술 배우기' 가 이미 유행하는 일이 되었다는 것을 두드러지게 표현했다. 각지의 노인대학, 각종 예술수업은 모두 공급이 부족하고 미술학원은 더욱 사람들로 붐빈다. 온라인 미술 교육 과정은 편리성, 반복성, 인기가 많다. 고급 애호가들이 화가 학원에 가입한 것도 적지 않다. 중장년층은 이미 미술 애호가 대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 P > 원인 분석, 미술 공부는 상대적으로 비용이 적게 드는 예술 활동이다. 제로기초학미술' 은 가장 호소력 있는 광고어로 어른들이 예술을 배우는 것에 대한 심리적 우려를 해소했다. 시간이 짧고 효과가 빠르다' 는 다양한 교수법으로 미술 애호가들이 일정 기간 공부한 끝에' 입국' 느낌을 찾을 수 있게 됐다. 그래서 성인 미술 교육 시장은 매우 활발한 태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현재 성인미술교육은 여전히 미술교육 방면에 집중되고 있다. 미학 미술사 화가 화파 등 미술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지식은 보편화되지 않았다.
셰이크 6 법,' 매력' 이 우선이다. 작가의 예술적 정서는 예술 창작 과정에서 작품을 통해 드러날 것이다. 미술 애호가로서 회화 자체에만 집중할 수 없고, 심미의식, 예술수양 방면의 배양과 형성이 똑같이 중요하다. < P > 시장에는 전문적으로 공부하는 예술반 외에 미학과 관련된 생활수업도 있다. 화장, 이미지 디자인, 색상 컨설턴트, 의상 착용 등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과정들은 모두의 이미지 기질 향상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켰다. 팬들 중에는 미술 애호가도 적지 않다. 시각학, 색색학 등 미학 원리를 충분히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들은 다양한 정도로 오랫동안 수업을 들었으며, 실천에서 여전히 융통성 있게 응용할 수 없어, 일거수일투족을 이루는 고민을 실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심미를 통해 행동의식을 바꾸고 예술을 사랑하는 것을 이해한다. 미육을 통해 정서를 키우고, 모두가 아름다움을 느끼고, 아름다움을 인식하고, 아름다움을 알 수 있게 한다. 취미로 인생을 풍요롭게 하고, 정신세계를 아름답게 하는 것이 미육의 궁극적인 목표이다. 그러므로, 성인미육이 예술수양 방면에 있어서의 교육은 여전히 중시해야 한다. < P > 4, 대중미육보급 < P > 작가 본인도 미육전파자이다. 인터넷 플랫폼을 통해 미학 지식의 보급류 교육 과정을 시도하고 있다. 첫 번째 주제인' 미술 애호가 시리즈' 는 미술 애호가들이 일상적으로 겪는 문제를 겨냥해 여러분과 소통하는 것이다. 미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미술을 이해하고 미학에 관심을 가지도록 제창하다. 한 폭의 그림에 주목하는 것에서 생활에 주목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예술 작품을 창작하는 과정에서 감정에 녹아들어야 한다. 미술작품 예술 감상, 작품 뒤의 이야기, 예술작품의 내포, 그에 따른 심대한 영향 등 관련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 P > 란 초창기에' 미술 애호가' 라는 목표집단을 선택한 것은 예술가가 미학 전파의 핵심이지만 미술 애호가는 대중집단이라는 점을 고려한 것이다. 소위, 물은 배에 실을 수 있고, 배도 전복할 수 있다. 이 집단에 대한 정확한 지도는 미학이 더 퍼지는 데 도움이 된다. 우리의 미술 애호가들이 경극' 표우' 와 같은 자질과 정서를 가질 수 있다면, 우리의 예술 환경, 예술 분위기도 상승할 것이다. 오직' 예술가' 만이 더 이상 다른 집단으로 여겨지지 않는다. 천부적인 재능이 있는 아이들이 예술가가 되고 싶어하는 꿈만이 부모와 사회의 지지를 받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좋은 생태를 형성하고 건강하고 조화로운 예술 분위기를 형성해야만 우리의 예술 시장이 진정한 번영을 맞이할 수 있다. < P > 예나 지금이나 미육은 각 역사시대에 끊임없이 언급되었다.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이것은 임중 먼 일이다. 사람들의 사상의식, 심미의식의 형성은 매우 복잡한 배경과 원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보급을 하려면 차별화를 유지하는 기초 위의 보급이어야 한다. 심미는 하나의 패턴과 하나의 기준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 미육을 통해 다른 사람들이 다른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 P > 미육은 중화민족의 문화예술이 더 나은 전승과 발전에 도움이 된다. 국인의 양호한 수양과 정신적인 풍모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완벽한 심미의식을 가지고 있다면, 우리는 자기 모순의 상태에 빠지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사물의 본질을 파악하고, 옳고 그름을 분별하고, 미추를 분별하며, 어떤 새로운 사조의 충격에도 쉽게 좌우되지 않기 때문이다.
미적 교육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