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시대와 보조를 맞추는 유명 인사 명언

시대와 보조를 맞추는 유명 인사 명언

시대와 함께 발전한 명언인

1, 대강, 바다가 백천의 왕이 될 수 있는 것은 백천의 하류

2, 사람은 할 수 없다 -\ "맹자 헌신 \"

3, 악을 작은 것으로 간주하지 말고, 선을 작은 것으로 하지 마라. -동한 유비' 삼국지 촉지전'

4, 보국자, 그 군신 육식자 천하를 보양하는 자는 필부의 비천함과 책임 있는 얀 이순신에 수행한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명나라 구 Yanwu \ "일지록 정시 \"

5, 바다가 물을 마다하지 않아 커질 수 있다. 산은 토석을 마다하지 않기 때문에 그 높이가 될 수 있다. 파이프'

6, 어디에 있든 원칙의 기초는 전통이다. -* *

7, 근면한 나라, 집에서 검소하다. -\ "상서 대우모 \"

8, 지사인, 생명을 구하기 위해 인인을 해치지 않고, 몸을 죽이고 인인을 이룬다.

9, 군자는 다르지만 소인은 함께 화목하지 않다. -\ "논어 하위 도로 \"

1, 즐거움은 천하에, 걱정은 천하에 있다. 맹자 양혜왕하'

11,' 매우 불만족' 을 선택하신 이유를 입력해 주세요 --(노래 리우 \ "호수 학습 하지 스와 소환. \".

13, 스승님! 스승님! 오동기의 목숨도. -양웅 \ "법언 학행 \".

14, 그 뜻을 낮추지 않고, 몸을 모욕하지 않는다. -'논어 미자'

15, 삼군이 멋있을 수도 있고, 필부도 뜻을 빼앗을 수 없다. -\ "논어 아들 한 \"

16, 스승은 의문을 제기하고, 친구는 의심을 접는다. 스승과 친구, 학문의 자금도. -(청리청 \ "서릉 외집 빙언보보 \".

17, 저는 세 가지 보물이 있습니다. 매우 소중하고, 하나는 자애라고 합니다. 하나는 검소라고 합니다. 셋은 감히 천하를 위해 먼저 할 수 없고, 인자함은 반드시 용감하고 검소할 수 있기 때문에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천하를 위해 먼저 할 수 없기 때문에 국가의 지도자가 될 수 있습니다.

18,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 "논어 정치 \"

19, 두 사람이 한마음 한마음, 그 이익 단금; 한마음 한뜻으로 말하면, 그 냄새는 난초와 같다. -'주역'

2, 소인 소장기가 몸에 있어 때를 기다리며 움직인다. -\ "변화의 책 \"

21, 변하지 않고, 과도하다고 한다. -\ "논어 위령공 \"

22, 사부모, 최선을 다할 수 있다. -'논어 배움과'

23, 나는 삼보가 있고, 가지고 있고, 보물은: 자삼이 검소하다고 하면 천하를 먼저 할 수 없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고능은 용감할 수 있고, 검고능은 넓어서, 천하를 위해 먼저 기개가 될 수 없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24, 전통이나' 대대로 전해진다' 는 의미가 단지 맹목적이거나 차근차근 전인의 스타일을 따른다면 전통은 바람직하지 않다. --엘리엇

25, 애인, 사람들은 항상 사랑합니다. 사람을 공경하는 자는, 사람은 꾸준히 공경한다. -\ "맹자 \"

26, 잘 하려면 삼로에게 물어보세요. -탕 하이 \ "중산 늑대 \" 세 번째 아웃.

27, 너무 오래 쉬면서 눈물을 감추고, 애민생이 얼마나 힘들었는지. 굴원' 이소'

28, 백일은 산에 의지하고 황하는 바다로 흘러들어간다. 천리목을 가난히 하려면, 한 단계 더 나아가야 한다. -왕 zhihuan \ "등황학루 \"

29, 지사인, 생명을 구하기 위해 인인을 해치지 않고, 몸을 죽이고 인인을 이룬다. -\ "논어 위령공 \"

3, 걸음걸이를 쌓지 않고, 천리까지;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될 수 없다. -\ "견자 설득 \"

31, 집, 향, 나라, 천하. 파이프 목축업'

32, 오래된 씨앗, 투 오생명의 배아는 내부에 매장되어 있지만, 새로운 시대의 토양에 파종해야 한다. -타고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