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신사에 대한 경고 이야기
신사에 대한 경고 이야기
사람은 한계가 있고, 일을 하는 데는 금지구역이 있다.
만약 네가 이것을 할 수 있다면, 너는 신사라고 부를 수 있다.
맹자' 권 8 에는 루장에서 구름이 나오는 말이 있다. "사람은 그렇지 않으면 할 수 있지만, 나중에는 할 수 있다." "
차이를 만드는 것은 한 사람의 원칙이다. 한 가지 일을 하고 한 가지 더 하는 것은 한 사람의 수행이다.
군자는 시대의 형세를 살피고 취사취를 결정하고,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무엇을 할 수 없는지 아는 것이 바로 출세와 입세의 전략이다.
1, 군자는 움직이지 않고 움직이는 도리가 있다.
군자는 자신의 행동에 대해 직접 책임을 져야 하므로 성숙해야 한다. 조직의 경우, 자신의 행동은 전체 집단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더욱 멀리 내다보고 득실을 따져볼 필요가 있다.
군자가 도시 건설을 주관한다면, 그는 오늘 도로를 수리하지 않고, 내일 수도관을 파고, 모레 케이블을 파는데, 각 바둑마다 경제와 시간 비용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을 기준으로 할 수 없기 때문이다.
모든 행동은 도를 따라야 한다. 도는 법률, 도덕, 경제적 고려 등 보편적인 기준일 수 있으며, 모든 것이 이를 근거로 한다. 이는 군자가 행동할 때 지켜야 할 최종선이다.
2. 군자는 말만 하지 않고, 말은 반드시 일리가 있다.
제자' 는 진리를 잘못 전하는 뜻이며 군자는 함부로 언론을 보고하지 않는다. 속담에도 있듯이, 소문이 현자에 의해 중단 되었습니다.
신사가 말하는 것이 매우 조심스럽다. 동시에 다른 사람의 발언에 대한 분석도 하고, 거짓과 진실에 대해서도 분석을 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자기가 아는 것만 말하고 자기가 아는 것만 말하고, 애매모호한 말로 자신을 보호하지 말고, 아첨하며 거짓말을 하지 마라.
"말은 반드시 일리가 있어야 한다" 는 말은 도리를 따질 뿐만 아니라 원칙도 말해야 한다.
말할 때는 반드시 말해야 한다. 예를 들면 의견과 건의가 있다. 남이 말하지 않는 것은 옳지 않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말하는 것, 예를 들어 네가 확실하지 않은 일은 바로 실태이다.
3, 군자는 가혹하게 요구하지 않고,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
군자는 욕심을 내지 않을 것이고, 추구는 반드시 "정의" 에 부합해야 한다.
이 의는 형제의 의리가 아니라 정의, 법, 덕, 개인규범 등이다.
군자는 재물을 좋아하고, 도리를 취한다. 나는 내 욕망을 통제할 수 있고, 내 소유가 아닌 것을 탐내지 않고, 일시적인 이익을 탐내지 않고, 우물쭈물하지 않고, 개인의 이익을 도모하고, 호망을 빼앗지 않을 것이다.
군자가 하고 싶은 일을 하려면 반드시 국가를 위해, 사회를 위해, 정의를 위해, 인민을 위해, 중생의 이익을 위해 해야 한다.
4. 군자의 행동은 가치가 있다. 그의 행동은 반드시 적극적이어야 한다.
만약 그가 군자라면, 그의 언행은 함부로 하지 않을 것이고, 어떤 일을 하든 심사숙고할 것이다.
이런 행동이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칠 수 있습니까? 이 일은 다른 사람에게 좋지 않을까요? 분명히 생각하면 그는 행동할 수 있기 때문에 군자의 행동은 반드시 바른 길에 부합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불교는 수행자의 언행이 반드시' 팔정' 에 부합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른바' 팔의' 란 진실을 말하고, 바르게 말하고, 본론을 하고, 바른 일을 하고, 바른 직선을 ... 사람들을 선으로 끌어들이는 신념은 핵심에서 서로 통한다.
만약 팔도를 슬림한 원칙으로 삼을 수 있다면, 우리는 군자의 수양에 점점 가까워지게 될 것이다.
인생에 대한 깨달음에 대한 경세 이야기는 행복과 불행보다 더 좋은 선생님이다.
1. 생명의 목적은 길이가 아니라 우리가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달려 있다. 많은 사람들이 며칠을 살 수는 없지만 오래 살았다.
인생이 짧아서 시시콜콜 따져서는 안 된다.
3. 인생은 흐르는 물과 같고, 펜티엄 앞으로 나아갈 때만 아름답고 의미가 있다.
인생은 일방통행로이다. 아무리 바꿔도 그것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면 결코 뒤돌아보지 않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생활이 훨씬 쉬워졌다.
생명은 유일한 재산이다.
6. 인생은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눈앞에 돌이킬 수 있는 것을 놓치지 마라. 일단 네가 손을 놓으면 다시는 받을 수 없다.
7. 생명은 진귀한 것이고 죽음은 가장 큰 죄악이다.
8. 생활은 진실이고, 생활은 진실이고, 무덤은 그의 종점이 아니다.
9. 만약 네가 장년기에 돌아오지 않으면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10. 한 사람의 제한된 생명을 더 효과적으로 만드는 것은 생명을 연장하는 것이다.
1 1. 우리의 생명은 선물이며, 생명을 바쳐야 생명을 얻을 수 있다.
12. 열사가 사는 것은 용감하다.
13. 나는 항상 이런 신념을 유지해 왔다. 생명의 의미는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주는 것이다.
14. 누가 삶을 사랑하지 않습니까? 삶을 사랑하고 집단을 사랑하다. 추근
15. 우리의 생활은 3 월의 날씨로, 한 시간 동안 폭력적이거나 평온할 수 있다. 에머슨
16. 사람의 생명은 홍수와 같고, 암초를 만지지 않으면 아름다운 물보라를 불러일으키기 어렵다. 오스트로프스키
17. 사람의 일생은 소설과 같다. 그 가치는 편폭이 아니라 공헌에 있다. 익명
18. 사람의 일생은 이 아름다운 꽃처럼 보답 없이 세상에 아름다움을 주어야 한다. 양모
19. 인생은 활이고 활현은 꿈이다. 로만 롤랜드
20. 인생은 학교다. 여기서 불행은 행복보다 더 좋은 선생님이다. 프리치
2 1 .. 인생은 책과 같습니다. 바보는 그것을 훑어보고, 똑똑한 사람은 그것을 자세히 읽는다. 왜 그럴까요? 왜냐하면 그들은 한 번만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폴
22. 한 사람의 가치는 그의 업적이 아니라 그의 공헌으로 판단해야 한다. [이름] 알버트 아인슈타인 (유대인 이론 물리학자)
23. 군자의 여행은 조용하고 슬림하며 검소하고 슬림하며 담박하고 차분하고 조용하다. 제갈량
24. 생명, 생명은 자연이 인류를 위해 조각할 보석이다. 노벨
25. 생명은 호흡과 같지 않다. 생명은 일종의 활동이다. 루소
26. 인생은 위험하고 좁은 계곡이다. 용감한 사람만이 그것을 넘을 수 있다. 미체판
위대한 영혼은 생각과 삶을 강화시킬 것입니다. 에머슨
28. 세상에는 오직 하나의 영웅주의밖에 없다. 바로 삶을 알고 삶을 사랑하는 사람이다. 로만 롤랜드
29. 생명을 바쳐야 생명을 얻을 수 있다. 테고르
30. 충실한 인생이야말로 긴 인생이다. 우리는 시간이 아니라 행동으로 생명을 측정해야 한다. 리틀 세네카
3 1. 우리가 그것을 잘 활용할 수 있다면 생명은 길다. 루시우스 안네이우스 세네카
생명은 자연이 인류를 위해 조각한 보석이다. 노벨
33. 생명은 호흡과 같지 않다. 생명은 일종의 활동이다. 루소
34. 인생은 좁고 위험한 계곡이다. 용감한 사람만이 그것을 통과할 수 있다. 미체판
위대한 영혼은 생각과 삶을 강화시킬 것입니다. 에머슨
36. 세상에는 오직 하나의 영웅주의밖에 없다. 바로 삶을 알고 삶을 사랑하는 사람이다. 로만 롤랜드
37. 생명을 바쳐야 생명을 얻을 수 있다. 테고르
38. 충실한 인생이야말로 긴 인생이다. 우리는 시간이 아니라 행동으로 생명을 측정해야 한다. 리틀 세네카
39. 만약 당신이 그것을 잘 이용할 수 있다면, 생명은 길다. 루시우스 안네이우스 세네카
40. 생활이 크게 이채로워 평범함 속에서 진리를 드러낸다. 바보
4 1. 생명의 단축은 사상의 낭비에 비례한다. 다윈
42.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오늘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다. 속담
43. 인생은 하루로 이루어져 있고, 하루는 일생을 상징한다. 속담
44. 매 순간을 깊은 내용으로 채울 수 있는 사람은 자신의 생명을 무한히 연장하는 것이다. 쿠르츠
우리는 단 한 번의 생명만 가지고 있지만, 우리가 그것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다면, 한 번이면 충분하다. 영국 속담
46. 인생은 두 번 있을 수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한 번 잘하지 못한다. 루카이
47. 인생에는 한 가지 난제가 있는데, 그것은 어떻게 1 인치의 시간을 1 인치의 생명과 같게 만드는가이다. 익명
48. 모든 여명 를 생명의 시작으로 여기고, 황혼마다 생명의 총결산으로 삼는다.
49. 생명은 단 한 번뿐이다. 모든 사람에게 소중하다.
50. 감상적인 눈으로 과거를 보지 마라. 과거는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가장 똑똑한 방법은 현재를 잘 파악하는 것이다.
5 1. 우리는 생명이 무엇인지 알기 전에 절반을 죽였다.
52. 생명의 참뜻을 아는 사람은 감독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53. 물고기는 물에서 태어나 물에서 죽는다. 식물은 흙에서 태어나고 흙에서 죽는다. 타오에서 태어나 타오에서 죽었다.
54. 생명을 존중하고, 타인을 존중하고, 자신의 생명을 존중하는 것은 인생과 정신건강 과정의 동반자이다.
55. 생명을 존중하고 생명을 완전히 존중합니다.
56. 오늘은 생활입니다. 당신이 확신할 수 있는 유일한 삶입니다.
57. 삶을 알고 삶을 사랑하는 사람은 행복하다.
58. 영원한 생명도 없고, 오래갈 수 있는 것도 없다.
59. 꽃 한 송이당 한 번만 피울 수 있고 한 계절의 따뜻함이나 부드러운 생활만 즐길 수 있다.
60. 사랑하는 친구들, 모든 이론은 회색이지만, 귀중한 생명의 나무는 늘 푸르다.
6 1 .. 가끔 사람들이 인생의 매일을 마지막 날로 삼는다면 얼마나 좋을까!
62. 생명은 짧은 촛불이 아니라 우리가 잠시 가지고 있는 횃불이다.
63. 세상을 함께 걸어온 이상 생명의 가치를 소중히 여겨야 한다. 어떤 의미에서 인생은 죽음보다 더 어렵다.
64. 나는 생명이 한 번밖에 없고 상당히 짧다. 내가 왜 가장 하고 싶지 않은 일에 인생을 낭비해야 하는가?
65. 나는 항상 생활 자체가 의미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결코 헛되이 온 적이 없다.
66. 생명이 있는 곳에는 희망이 있다.
67. 만약 내가 다시 살게 한다면, 나는 다시 한번 하고 싶다. 왜냐하면 나는 과거를 결코 후회하지 않기 때문이다.
68. 인생은 내가 원하는 것이다. 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69. 당신이 그것을 충분히 이용한다면 생명은 길다.
70. 인생은 연뿐만 아니라 사건으로도 계산할 수 있다.
경세가 명언을 격려하다.
하지만 이번 봄의 봄은 결국 닫을 수 없다. 봐라, 분홍색 살구가 담을 내밀었다.
선에서 선까지, 악에서 붕괴까지.
군자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등산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바다를 보면 의미가 충만하다.
동쪽의 비, 동쪽의 일출은 날이 맑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맑다고 한다.
책을 읽는 방법은 점진적이고, 숙련하면 교묘하고, 심사숙고하는 것이다.
잘못을 많이 하면 죽는다.
가난하지도 않고, 과부도 없고, 경향도 없다.
그 자리에 있지 않고, 그 정치를 도모하지 않는다.
예로부터 사람은 죽고, 사람은 믿음이 없다.
정치가도 정의롭다. 아들이 잘생기고 우뚝 솟아 있는데, 누가 감히 잘못하겠는가?
이름이 바르지 않고, 말이 순조롭지 않고, 말이 순조롭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
일언흥국, 일언상국.
말로 사람을 끌어들이지 않고, 말로 폐인을 하지 않는다. 어진 사람은 지사가 인자하고, 무해한 인심이 있고, 죽은 사람은 인심이 있다.
자연에 순응하다.
신발이 맞으면 신으세요.
천시는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는 것보다 못하다.
성현아, 그 소치로, 사람을 소소하게 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오늘, 그것의 미약한 것으로 사람들의 눈을 밝게 한다.
꿀벌, 화밀을 만들기 위해 꽃을 수확하는데, 도대체 누가 고생을 했는지, 또 누가 달콤함을 맛보고 싶어 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고, 오늘을 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시안 (西安) 시 치 (西安) 를 보고 현자 (
신사가 지식이 있고 매일 자신에 관심이 있다면 메이지는 잘못한 일을 하지 않을 것이다.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사람마다 견해가 다르다.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하루 종일 음식을 먹으니 의도도 없고 견디기 힘들다.
그럭저럭 괜찮다. 왜 안돼?
말이 가깝고 먼 사람을 가리키는 것도 착하다.
마음을 가다듬고 정욕에 능하지 못하다.
어진 사람이 집권하는데, 어찌 국민을 폐지할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옳은 일을 하지 않는다면, 너는 용기가 없다.
학자는 모욕을 당하느니 차라리 죽을지언정
가난하면 혼자 그 몸을 잘 하고, 부자면 세상을 구제한다.
네, 그리고 무게를 알고 있습니다. 도, 길이를 알 수 있다.
서른은 서른이고, 사십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 예순, 예순, 칠십, 70, 70, 70, 70, 70, 70 을 알고 있다.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스승이 있다.
창고에서는 예절을 알고, 의식에는 영욕을 안다.
그것은 정직하고, 명령하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군자는 말을 부끄럽게 여기고, 행로는 그치지 않는다.
다른 사람이 모르는 것을 모르면 사람이 무엇인지 모른다.
모든 사람은 연민, 수치심, 존중, 옳고 그름을 가지고 있다.
만약 네가 이 단어를 얻으면, 너는 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네가 그것을 잃으면, 너는 더 적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새 한 마리가 죽어가고 있을 때, 그 노랫소리도 슬프다. 죽어가는 사람이 진실을 말하다.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영원히 너의 공부에 만족하지 마라. 절대 너의 가르침에 짜증을 내지 마라.
강은 바다로 달려가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책 속의 형식이 좋지 않은 시를 구분하고, 오려내고,' 시경' 의 전통 풍아를 배우고, 현자를 배우고, 선생님이 많을수록, 이것이 바로 너의 진정한 선생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빙빙 돌 수 없다.
고대의 큰일을 이룬 사람은 뛰어난 재능일 뿐만 아니라 인내의 끈기이기도 하다.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니, 해와 달이 쏜살같이 흐른다.
장강을 굴리며 동쪽으로 흐르고, 물보라가 영웅을 샅샅이 뒤졌다.
불행은 복이다 행복은 불행에 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별의 불은 대초원 불을 태울 수 있다.
구혜는 실속이 없어 재난과 다른 것에 대해 불평한다.
그는 사유가 민첩하고 지식욕이 강해서 하급자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만약 한 사람이 끊임없이 그의 오래된 지식을 소중히 여겨서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다면, 그는 아마도 다른 사람의 선생님일 것이다.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수시로 공부하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다!
군자는 말로 친구를 사귀고, 친구로 남을 돕는다.
군자는 당당하고, 작은 인물은 늘 슬프다.
열심히 밥을 먹는 것을 잊고, 최고를 즐기는 것을 잊고, 노년이 올 줄 몰랐다. 불만을 직접 처리하여 은혜로 보답하다.
군자는 자기를 도모하고, 소인은 사람을 도모한다.
교묘한 말로 도덕을 미혹시키고, 작은 고생으로 대모를 미혹시키다.
수업이 다른 사람은 서로를 위해 계획을 세울 수 없다.
가난과 불평등의 고통을 겪지 말고, 사별한 배우자의 고통을 겪지 말고, 초조한 고통을 겪지 마라.
민감하고 신중해야 한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사람들과 사귀는 고민은 좋은 선생님이 되는 것이다.
실력에 설득당한 사람은 설득되지 않는다. 덕으로 남을 섬기는 자는 마음이 즐겁고 성실하다.
미덕이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이 그들의 사악한 행동이 아니라 그들의 도덕적 완벽을 이루도록 돕는다. 악당은 반대다. 귀담아 듣고 덕을 버리다.
박학하고 확실하여, 가까운 생각을 묻기 좋아하고, 인심이 그 안에 있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세 친구는 유익하고, 친구는 곧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변하지 않는 생활이 너무 많다.
정직한 사람은 부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진리를 추구하며, 부족한 것이 아니라 진리를 걱정한다. (조지 버나드 쇼, 정직명언)
모든 죄악은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만약 모든 사람이 좋다면, 그는 지킬 것이다.
예의의 운용은 조화가 귀중하다.
명구를 경구로 삼다. 위의' 군자에 대한 경고 명언' 내용이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더 많은 명구를 얻으려면 슬픈 명문과 철학 특집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