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아들이 말했다: "묵묵히 공부하고, 배워도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데, 내가 무슨 소용이 있는가?" 무슨 뜻 이죠, "내 장점은 무엇입니까?" 5 학년 학생들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아들이 말했다: "묵묵히 공부하고, 배워도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데, 내가 무슨 소용이 있는가?" 무슨 뜻 이죠, "내 장점은 무엇입니까?" 5 학년 학생들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번역
★공자는 말했다: "나는 (배운), 귀찮게 하지 않고, 사람들을 가르치는 것이 피곤하지 않다, 무엇이 나쁜가? 클릭합니다
평론
공부는 나날이 쌓이는 과정이며, 마음을 가라앉히고 묵묵히 견지해야 하는 과정이므로, 잘 배우는 첫 번째 단계는 마음을 가라앉히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어떤 사람들은 배우고, 배울수록 흥미를 느낀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배우면 배울수록 짜증이 난다. 왜 그럴까요? 사실 이치는 간단하다. 사람이 진정으로 마음을 가라앉히고 공부할 수만 있다면 지루함을 느끼지 않고 시간의 흐름을 잊는다. 그러므로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 관건은 자신의 학습 흥미를 키우는 것이다. 예를 들어 마작을 하면, 어떤 사람들은 책상에 오르자마자 10 여 시간, 심지어 수십 시간을 칠 수 있다. 한 사람의 학습 흥미가 마작에 대한 흥미만큼 짙다면, 그는 또 무엇을 잘 배우지 못할까?
"귀찮게 다른 사람을 가르치지 않는다" 는 말은 우리가 다른 사람을 지도할 때 피곤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는 어떻게 이것을 할 수 있습니까? 일종의 흥미를 빼놓을 수 없다. 마작을 좋아하는 두 사람은 지식 수준이 어떻든 항상 즐겁게 마작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지칠 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물론, 지칠 줄 모르는 것을 가르치는 또 다른 관건은 사랑과 인내심을 갖는 것이다.
의견 및 분석
공자의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는 것은 줄곧 추앙을 받았지만, 줄곧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 사람이 적고, 가르치는 사람이 많다. 지칠 줄 모르는 공부를 할 수 있는 사람이 반드시 칭찬받을 만한 것은 아니며, 그가 무엇을 배웠는지, 학업을 마친 후 자신과 사회에 도움이 되는지에 달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일반인들은 지식정치가 아니라 역사적 사실에 어긋나는 도덕교조에 대해 배우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지칠 줄 모르고 가르치는 사람은 대부분 싫어한다. 후배는 부지런히 가르치는 어른에게 반항했고, 후배는 부지런히 가르치는 지도자에 싫증이 났다. 사람들은 보편적으로 부지런히 가르치는 사상 정치 종사자들을 좋아하지 않는다. 선생님조차도, 그들이 쉴 새 없이 지껄이고 귀찮게 가르치지 않는다면, 대부분의 학생들은 그들을 좋아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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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관련 문제
아들이 말했다: "묵묵히 공부하고, 배워도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데, 내가 무슨 소용이 있는가?" 마음에 들어요? 。
이 말은 배운 것을 묵묵히 마음속에 새기고, 열심히 공부하지만 만족하지 않고, 지치지 않고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데, 내가 무슨 아쉬움이 있는가? 《논어》에서 나온 것은 학자들이 공자와 유교 사상을 연구할 때 가장 많이 인용한 문헌 중 하나이다. 공자의 교육사상과 학습태도, 자비, 덕 등 중요한 도덕 범주에 대한 공자의 진일보한 설명, 공자의 기타 사상을 제시했다. 확장 데이터:
암묵적으로 알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 도덕은 1 이다. 암묵적인 학습은 지식에 의존해야 하고, 이곳의' 지식' 이라는 단어는 고대 한자의' 야망, 기억, 야망' 과 공통점이 있기 때문에' 마음도 모르는 지식' 이라는 말은 공부가 조용해야 하고, 외교하지 말고, 열심히 표현하지 말라는 뜻이다. 2.'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다' 는 그는 자신이 공부에 대한 흥미가 지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문장 속에서 잘 이해된다. 언뜻 보기에는 별로 대단하지 않은 것 같지만, 깊이 알고 나면 공자의 학문이 바로 여기에 있다. 3.' 지칠 줄 모르는' 가르치는 태도도 보기만 해도 하기 어렵다. 맹자는 "천하의 영재를 얻어 키운 것도 즐겁다" 고 말했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세상의 어리석은 인재를 교육시켜 준다면, 그것은 고통이 될 것입니다!" " 진정한 교육자는 반드시 종교인의 정신이 있어야 하고, 세상을 사랑해야 하며, 호랑이를 먹이고 바다로 내려가 사람을 구하는 희생정신이 있어야 한다. 바이두 백과-논어
93 91192019-06-29 찾아보기
"묵묵히 공부하고, 배우고, 싫어하지 않고, 가르치고, 지치지 않는데, 내가 어찌 할 수 있겠는가?" 이 말은 무슨 뜻입니까?
이 말은' 논어' 원문에서 유래한 것이다. 공자는 "나는 묵묵히 공부를 잘하지 못하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내가 뭘 더 가질 수 있을까? " 여기서 공자는 그가 매일 실천하고 있는 세 가지를 말했다. 우리 각자는 자신을 격려해야 한다. 이런 일들은 간단해 보이지만, 진정으로 하는 것은 쉽지 않다. 《논어》의 말은 대부분 이렇다. 상식, 상식, 상식에 관한 것입니다. 관건은 실행과 끈기에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공자의 자겸이라고 말하는데, 그중에서 공자인격의 위대함과 배울 만한 방법을 알 수 있다.
39 44 120 19-08-27 찾아보기
나는 묵묵히 공부하고, 배우고, 싫어하지 않고, 가르치고, 싫어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의 의미
배운 것을 묵묵히 마음속에 새기고, 열심히 공부하지만 만족하지 않고, 지치지 않고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데, 나는 무슨 아쉬움이 있는가? 출처: 전국시대의 논어는' 논어' 에서 나온 것으로, 총 38 장으로, 학자가 공자와 유가사상을 연구하는 데 인용한 장 중 하나이다. 이 장에서는 이전 장을 사용하여 학술 연구 방법을 계속 설명합니다. 앞서 그는 자신이 "말이 없고 충실하다" 고 말했지만, 이 장에서는 그가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고 말했다. 공자 교육 방법의 한 측면을 반영한다. 이것은 중국 교육사상의 형성과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고, 오늘날에도 우리는 여전히 그의 교육이론을 보급하고 있다. 확장 데이터 "침묵", 침묵. 공자는 여러 차례' 묘언' 에 대해 경고와 경고를 한 적이 있고, 심지어는' 묵언' 이라고 자처하기도 했지만, 공자는 말의 역할을 완전히 부정하지 않았다. 그렇지 않으면 뒤의' 지칠 줄 모르는 가르침' 도 없을 것이다. 배움에는' 침묵' 단계가 있는데, 씨앗의 발아가 항상 어둠과의 투쟁을 거쳐야 뿌리를 내리고 꽃을 피울 수 있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이 과정을 "책" 이라고 부릅니까? "운명" 에서 말했듯이, "경건하고 묵묵한 생각" (주: "생각" 은 "생각" 이 아니라 "신중함" 과 "이해"). 이 과정은 얼마나 걸립니까? 클릭합니다 표준어? 추 유 더 명확 하 게 말했다: "선 (禅) 의 3 년." "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양과 돈은' 지식' 을' 기억' 으로 해석하는데, 절대 난장판이다. 만약' 지식' 과 기억을 연결시켜야 한다면 아인슈타인이 말한' 교육' 은 한 사람이 학교에서 배운 것을 모두 잊고 남은 것을 잊는 것이다. 이 장에서 말한' 지식' 과는 크게 다르다. 바이두 백과-논어
328 92 12320 19-08-24 찾아보기
아들이 말했다: "묵묵히 공부하고, 배워도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데, 내가 무슨 소용이 있는가?" -응? "번역
공자가 말했다: "나에게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또는 공자가 말했다: "배운 것을 묵묵히 마음속에 기억하고, 열심히 공부하지만 만족하지 않고, 지치지 않고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데, 나는 무슨 아쉬움이 있는가?" ) 을 참조하십시오
2 494020 19-06-05 찾아보기
아들이 말했다: "묵묵히 공부하고, 배워도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데, 내가 무슨 소용이 있는가?"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내가 배운 것을 묵묵히 마음속에 새기고, 열심히 공부하지만 만족하지 않고, 가르치고 교육하는 것은 지치지 않는데, 무슨 아쉬움이 있는가?" 지식은 지식에 의존한다. 이곳의' 지식' 이라는 글자와 고대 한자의' 지, 기, 지' 라는 글자는 공통적이다. 그러므로' 정지식으로' 라는 말은 공부는 조용해야 하고, 외사를 마음에 두지 말고, 표현을 위해 노력하지 말고, 묵묵히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뜻이다.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다. 그 자신도 공부에 대한 흥미가 영원히 지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문장 속에서 잘 이해된다. 언뜻 보기에는 별로 대단하지 않지만, 깊이 알고 난 후에 공자의 학문이 바로 여기에 있다. 평범하지만,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것은 모두 평범하고 평범함에 안주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것도' 사람은 몰라도 개의치 않는다' 는 연장이다. 내 자신의 경험은 내가 한 가지를 배우기 위해 모질게 노력한다면, 최대한 노력하면 꾸준하게 계속할 수 없다는 것을 증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래서 평생 배우기가 쉽지 않다. 붓글씨 쓰는 것을 좋아하고 태극전을 치다가 처음에는 관심이 많았다가 나중에는 계속했다. 진보하려고 할 때, 나는 내 서예에 대해 점점 더 반감을 가지고 있어서, 정말 보고 싶지 않다. 나는 주먹을 치고 싶지도 않고 공부도 잘 안 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관건이자 진보의 시작이지만, 그들 대부분은 이런 상황에서 지쳐서 포기했다. 그래서 공자의 이 말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다른 점은 "지칠 줄 모르는" 교육 태도입니다. 쉬워 보이고 하기는 어렵다. 맹자는 "천하의 영재를 얻어 키운 것도 즐겁다" 고 말했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세상의 어리석은 인재를 교육시켜 준다면, 그것은 고통이 될 것입니다!" " 교육은 때때로 정말 지루하다. 특히 젊은 사람들이 어릴 때부터 받은 교육이 이렇게 나빠서 새로운 기초를 다질 필요가 거의 없다. 그러므로 진정한 교육자는 반드시 종교인의 정신이 있어야 하고, 세상을 사랑해야 하며, 호랑이를 먹이고 바다로 내려가 사람을 구하는 희생정신이 있어야 한다. 마음을 바꾸는 기술로 자신의 물건을 머리 속에 넣는 느낌과도 같다. 하지만 많은 학자들은 지식을 배웠지만 결코 전해지지 않을 비밀로 다른 사람에게 전수하기를 거부했다. 공자의 이 세 마디 말은 겉으로는 쉽지만 하기는 어렵다. 후세 사람들은 선생님이니, 이 말들을 격언 경구로 만들 수 있다. 그들은 심심할 때 공자의 이런 말을 꺼내고, 뱃속에 얼굴을 붉히고, 바로 자신을 바로잡는다. 이 세 마디 후 공자는 "나에게 무슨 소용이 있는가?" 라고 말했다. " 백어로 번역하는 것은 내가 어떤 지식도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나는 여기저기서 지켜보고, 묵묵히 공부하고, 나는 적어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아무리 배워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사람을 가르치는 것은 피곤하지 않다. 하지만 이 세 가지를 제외하고는, 나는 아무것도 모르고 아무것도 없다. 바로 이런 뜻입니다. 하지만 이 세 가지 점은 모두 진실한 지식이다. 우리 모두는 하기 어렵다. 그래서 나는 이 문장 이 첫 번째' 학습' 의 연장이라고 생각한다.
143 64822017-11-23 찾아보기
6 개의 댓글
Gxz9 128 Zan
이곳의' 피곤' 은 주로 만족의 의미이다.' 지칠 줄 모르는' 은 끝이 없는 것이 아니라, 교육에 헌신하고 가르치는 정신을 구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