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학부모와 아이들은 모두 문어문을 좋아한다.
학부모와 아이들은 모두 문어문을 좋아한다.
추의 어머니, 호. 그 집은 무덤 근처에 있다. 맹자가 젊었을 때 방랑은 묘지 사이의 일이었다. 멩 어머니는 "이것은 내가 사는 곳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그냥 가라, 이 도시를 포기해라. 그의 우스갯소리는 가인현이 파는 물건이다. 맹모는 또 "이건 내 곳이 아니야. 클릭합니다 공설 옆으로 돌아왔다. 그것의 장난은 콩 하나를 세워 진퇴를 시키는 것이다. 맹모는 "너는 정말 집에서 살 수 있다. 클릭합니다 은둔 생활. 맹자장 () 은 육예 () 를 배워서 대학자의 이름으로 죽었다. 이 선생은 맹모가 그라데이션에 능숙하다고 말했다.
2, \ "Jixiang xuanzhi \" 명나라 guiyu 빛
하지만 저는 여기서 살고 있습니다. 즐거운 일도 많고, 슬퍼할 일도 많습니다. 그 전에는 정원 남북이 서로 통했다. 그해 삼촌들은 실내외에 많은 작은 문을 설치했고, 벽에는 곳곳에 널려 있었다. 헤어진 후, 개는 같은 마당에 사는 사람을 낯선 사람으로 여겼고, 손님들은 어쩔 수 없이 부엌을 가로질러 밥을 먹으러 갔고, 닭은 홀에 서식했다. 마당은 울타리로 둘러싸기 시작했고, 나중에 벽을 수리하여 두 번 바꾸었다. 집에 한 노부인이 있었는데, 그녀는 일찍이 여기에 살았다. 할머니, 내가 돌아가신 할머니의 여종, 젖이 두 세대, 어머니는 그녀에게 잘해 주셨다. 집의 서쪽과 안은 서로 통했고, 어머니는 과거에 자주 오셨다. 할머니는 늘 나에게 "이 곳, 네 엄마가 여기 서 계셨어." 라고 말씀하셨다. 。 "나는 또 말했다:" 네 여동생은 내 품에서 울고 있다. 어머니는 손가락으로 문을 두드리며' 너 추워? 뭐 먹고 싶어요? 나는 이사회 밖에서 대답했다. "내일까지 끌지 마라, 나는 울었다, 나는 울었다. 클릭합니다 잠시 후, 하나를 가지고 와서 말했다. "이것은 우리 할아버지 태상공이 황제에게 가져다 준 것이니, 나중에 네가 그것을 써라!" 필곡은 손으로 문을 닫고 혼잣말로 말했다. "우리 집은 오랫동안 공부했지만 효과가 없지만 아들이 성공하면 기다릴 수 있어요! 잠시 후, 그는 코끼리 한 마리를 들고 말했다. "이것은 나의 선조인 태공선덕이 북한에게 준 것이니, 너는 언젠가 그것을 사용할 것이다!" "폐허를 보면 어제처럼 트롬본이다.
전기 21 장, 파티 등.
황보동, 본명 세안, 유명 징, 이 사람 에 정착, 한태위 송의 증손자이기도 하다. 외삼촌을 떠난 후 나는 신안으로 이사했다. 스무 살인데, 배우기 힘들고,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아직도 머리가 둔하다. 과일을 다 맛본 후 나는 석인 이모 집에 갔다. 석인은 "효경에서' 세 마리의 가축을 기르는 것은 여전히 불효하다' 고 말했다 너는 올해 스무 살이 넘었는데도 이렇게 오만하고 무지한 위로로 나를 위로한다. 한숨을 쉬기 때문에, 나는 말했다. "예전에 맹모는 세 번이나 이사를 해서 사람이 되었고, 그의 증조할아버지는 밥을 짓고 계속 가르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가르치지 않고 어떻게 동네에서 살 수 있습니까, 어떻게 이렇게 평범하게 살 수 있습니까? 자기 재배, 열심히 공부, 당신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나와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나는 이 때문에 눈물을 흘렸다. 쌀감사, 그래서 나는 책을 받는 부지런한 고향이다. 생활이 청빈하고, 머리를 숙이고 기꺼이 유자우로 삼고, 농사를 짓고, 백경의 말을 배웠다. 심경은 욕심이 없고, 뜻은 높고 멀다. 그는 글쓰기를 업으로 현언선생이라고 자칭한다. 이월 () 과 극찬 (). 나중에 풍관절통이 와서 계속 뒹굴었다.
4, "모의전 웨이망 의 어머니" 유향
위망은 자애로운 어머니, 위몽양가의 딸, 무모한 후의 아내이다. 세 아들이 있다. 그의 전처는 다섯 명의 아들이 있는데, 모두 그의 어머니를 사랑하지 않는다. 나는 여전히 매우 다른 사람을 만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자애로운 어머니는 세 아들에게 전처와 먹고 마시지 말라고 명령했고, 생활도 멀지만 전처의 아들은 여전히 그녀를 사랑하지 않았다. 그래서 그의 전처의 중성자는 왕웨이에게 죽고, 그의 인자한 어머니는 슬프고 걱정스러워서, 몸을 줄이고 밤낮없이 그녀의 죄인을 구하려고 애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인자한 어머니는 "어머니에 대한 사랑은 극치가 아니다" 고 말했다. 그들은 왜 이렇게 근면하고, 이렇게 걱정하는가? 클릭합니다 자모는 말했다: "첩이 친자식이라면, 사랑하지 않지만, 여전히 그 해를 보존하고, 그 해를 없애라. 한 사람이 가짜 아이에서 하지 않는데, 왜 모든 엄마와는 다른가? " 그의 아버지는 그의 고아이고, 그의 첩은 그의 계모이다. 계모는 어머니와 같고, 어머니는 아들을 사랑하지 않을 수 없다. 그녀가 착하다고 할 수 있어요! 친친 과 의사, 의리도! 인의가 없으면 어떻게 세상에 발붙일 수 있단 말인가! 그는 나를 사랑하지 않지만, 나는 의를 잊을 수 있다! ""
5, "여덟 이론" 한비
자모가 약한 아들보다 사랑이 우선이 될 수는 없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그러나, 약한 아이들은 그가 선생님을 따르게 하는 우회적인 행동이 있다. 만약 네가 중병에 걸렸다면, 그것을 고쳐라. 스승이 아니면 반드시 벌을 받아야 하고, 의사로부터 하지 않으면 반드시 죽음을 의심해야 한다. 자모는 사랑이지만 진동을 통해 생명을 구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렇다면 아이를 구하는 사람은 사랑이 아니다. 어머니 의 섹스, 사랑 도; 대신의 권력은 바로 정책이다. 어머니는 사랑으로 집을 지킬 수는 없지만 사랑으로 나라를 지킬 수 있습니까? 주를 아는 사람은 어떻게 부강해야 그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그래서 나는 치료를 듣고 싶다, 성세의 법도. 그 법률과 규정을 이해하고 그 방안을 심사하다. 법적으로는 번거로움이 없고, 밖에서도 사망할 위험이 없다. 그래서 구국자, 비인자도. 자비, 선, 경재; 폭력적인 성향도 있고 의지가 확고하고 처벌이 쉬운 사람이다. 만약 네가 착하다면, 너는 차마 참을 수 없다. 경재, 선화. 만약 네가 결심을 한다면, 너는 너의 마음을 미워할 것이다. 처벌하기 쉽다면, 사람을 잘못 죽일 것이다. 참을 수 없어, 좀 더 벌을 줘; 만약 네가 좋다면, 너는 더 많은 무공력의 상을 받을 것이다. 당신이 당신의 마음을 미워한다면, 당신은 그것을 비난 할 것입니다; 뛰어가면 * * * 배신할 거예요. 그래서 renzhe 도로, 가벼운 금지 법, 다행히 볼 수 있습니다; 폭도가 당도할 때, 법가신이 순순하고 민원이 난잡하다. 그래서 인자한 자, 폭도들은 모두 복종한다.
6. "열녀전", "모의전", "추의 어머니"
추도 어머니다. 맹모가 아니다. 그 집은 무덤 근처에 있다. 맹자는 드물어서 배회하는 것은 묘지 사이의 일이라 주동적으로 장례를 치렀다. 멩 어머니는 "이것은 내가 사는 곳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구루시로 가는 것입니다. 그것의 장난은 가인현이 파는 물건이다. 맹모가 또 말했다. "이것은 내가 집에 사는 이유가 아니다." 학교 궁으로 이전하다. 그 장난은 콩의 진퇴를 세우는 것이다. 멩 어머니는 말했다: "당신은 정말 내 아들 안에 살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곳에 살다. 맹자장 () 은 육예 () 를 배워서 대학자의 이름으로 죽었다. 이 선생은 맹모가 그라데이션에 능숙하다고 말했다. 한 시가 말했다. "당신은 어떻게 그것을 아이인 사람에게 줄 수 있습니까?" 이것도 부른다. 맹자는 매우 적지만, 그는 학업을 마치고 귀국했다. 맹모는 성공했다. "어디서 배웠어요? 클릭합니다 맹자는 말했다: "내 자아도. 클릭합니다 맹모는 칼로 그의 뜨개질을 끊었다. 맹자는 무서워서 그에게 왜냐고 물었다. 맹모는 이렇게 말했다. "만약 내 아들이 학업을 포기한다면, 나는 더 이상 천을 짜지 않을 것이다. 군자는 배우고 우월하면 벼슬을 하고, 한 번 물어보면 아는 것이 넓다. 그가 살아있을 때는 평화로웠지만, 그가 움직일 때는 상처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다. 낭비는 오늘 필연적이지만, 재난을 멀리하는 것도 필연적이다. 왜 뜨개질과는 다른 성과를 먹고, 하지 않고 중도를 낭비해야 하는가? 주인을 꾸미는 것보다는 먹을 것이 부족하지 않다! 여자가 먹는 것은 낭비하는 것이고, 남자는 타락하여 수련하고, 훔치지 않으면 노예가 된다. "
참조 데이터
고시망: 소. 구스히윈/세어크? 값 =%E6%AF%8D
2. 애련은 문어문의 토지, 물, 초목의 꽃이 모두 달콤하다고 말했다. 도금연명은 국화꽃을 혼자 좋아한다. 이당이 온 이후로 세상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한다. 연꽃만 사랑하고, 흙은 묻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바깥은 곧고, 엎드리지 않고, 향은 멀고 맑다. 그것은 날씬하고 우아하기 때문에, 너는 멀리서 그것을 보고 우습게 보이지 않을 수 있다.
Yuhuan 국화, 꽃의 은둔자 도; 모란, 꽃 피는 부귀; 연꽃, 꽃의 군자도. 이봐! 국화 사랑, 타오 후 거의 듣지 않았다; 누가 연꽃의 사랑을 주었습니까? 모란의 연애는 많은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육지와 물 위에는 많은 초본목본 꽃들이 사랑받을 만하다.
진희상을 연연하다
진나라의 도연명은 국화만 좋아한다.
당나라 이래로 사람들은 모란을 좋아했다.
나 (단) 는 진흙에서 자라도 진흙으로 오염되지 않는 연꽃만 좋아하고, 맑은 물은 깨끗이 씻어도 요염하지 않다. 그것의 줄기 중간은 비어 있고 밖은 곧다.
외부 덩굴도 없고, 옆가지도 없다. 향은 먼 곳에 있어 더욱 청아하고 아름답다. 똑바로 서서 깨끗하게 서 있으면, 멀리서 바라볼 수 있을 뿐, 가까이 갈 수 없고, 존엄성 없이 놀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성, 존엄성, 존엄성, 존엄성, 존엄성, 존엄성) 얼굴: 말말말어조는 현대중국어의' 아',' 야' 등 의미허사와 맞먹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나는 국화가 꽃 속의 은둔자라고 생각한다. 모란은 꽃 속의 부귀한 사람이다. 연꽃은 꽃 속의 군자이다. 아아! 국화를 사랑하는 사람은 도연명 이후 거의 귀에 들리지 않는다. 누가 연꽃을 좋아하니, 나처럼? 모란을 사랑하는 사람은 거의 모든 사람이 모란을 좋아한다!
3. 고대 중국어에서 그 말은 자모애자를 말하는 것이지 보답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유안 [한]
10 월에는 태아가 무거워 감상이 가볍다. 효를 권하는 노래
1 피트 3 인치의 아기, 10 년 8 년간의 일. 효를 권하는 노래
어머니는 아이가 누워서 마른다고 말했고, 어머니는 잠이 들어 젖었다. 효를 권하는 노래
어머니의 쓰라린 아들이 아직 보지 못하자 아이의 어머니는 안절부절못했다. 효를 권하는 노래
우리 엄마는 백 살이 되어서 늘 80 명의 아이를 읽는다. 효를 권하는 노래
자애로운 어머니가 계시니 탕자는 춥지 않다. 효를 권하는 노래
내가 그들을 사랑할 때 부모님을 이해하지 못했다. 어린이 언어
백두노모가 얼굴을 가리고 통곡하여 셔츠 소매가 모두 찢어졌다. 한유
모의수가 늘어지면, 바로 반짝 빛나고, 야대는 소리 없이 내려간다. 격언집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돈] 맹교
어제 맹모는 이웃을 선택했다. 맹자의 게으름 속에서 그녀는 천을 잘랐다. 삼자경
어머니, 세계 최초의 친척; 모성애는 세상의 첫사랑이다. 엄격한 단어
세상에서 유일하게 오염되지 않은 사랑은 모성애다. 엄격한 단어
네가 성공할 때, 모두들 친구이다. 하지만 어머니만이 실패한 파트너입니다. 정진탁
부모님을 애도하고 나를 낳다. 시경
아버지 없이는 뭐가 나쁜가요? 엄마 없이는 뭐가 나쁜가요? 시경
아버지의 미덕은 아들의 유산이다. 엄격한 단어
부모 덕망이 높다. 아이에게 좋은 교육을 주다. 좌우명 대련
아이가 있으면 기뻐하지 말고, 아이가 없으면 한숨을 쉬지 마라. 한유
남학생과 여학생을 낳는 것은 좋지만 남녀가 사람을 늙게 할 줄은 몰랐다. 왕건
천하의 모든 부모 세상에서 가장 희귀한 사람, 형제. 좌우명 연필
부모, 세계 1 위; 자식 됨됨이는 천하대효이다. 좌우명 연필
아버지는 저를 낳았고, 어머니는 허리를 굽혀 절하고, 애무하고, 양육하고, 양육했습니다.
나를 돌보고 대답해 주세요. 시경
아버지는 인자하지 않고, 아들은 불효하다. 친구가 아닌 형제는 존중하지 않는다. 남편이 불공정하다
이 여자는 매끄럽지 않다. 얀 zhitui [북부와 남부 왕조]
생활에는 현숙한 부형이 없고, 밖에는 엄한 스승의 좋은 친구가 없고,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송] 여공저
부모님이 원하는대로, 나는 계속 묘사한다. 나는 그 부모님의 생각을 소중히 여긴다. 좌우명 연필
4. 부성애에 관한 문어문 (반드시 문어문, 기록이 있어야 함)1 송링운의 아버지 기억
우의 책이 망가졌다. 너는 모든 곳의 무엇을 싫어하니?
꿈의 혼은 장안을 두려워하지 않고, 여러 차례 바람을 빌려 기거했다.
둘째;
아버지의 말은 무겁고 사랑은 태산처럼 안정되어 있다.
어느 날, 내가 밥을 먹을 때, 아버지는 내가 뼈다귀를 좋아하는 것을 보고 은근히 기뻐하셨다. 어린아이가 좋아하면 많이 주어야 한다. 그 결과 그는 "나는 어떤 조각도 먹을 수 있을까? 클릭합니다 내 생각: 내 아버지가 많이 먹고 싶어, 그래서 그는 말했다: "오 줌." " 아버지가 뒤돌아보니 집게가 가장 고기가 없는 것이다. 여기를 보고 나는 울었다. "아빠, 이건 큰 덩어리예요." 아버지는 "왜? 클릭합니다 생각해 보고 물어 보고 소리쳤다. "우리 아빠가 날 보내주실래요?" " 아버지는 멍하니 말했다: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말을 끝내고 그는 고개를 숙이고 밥을 먹으며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나는 멍하니 생각했다: 아버지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만약 시간이 길다면, 나는 아버지가 내가 음식이 좋다고 생각해서 작은 조각을 골랐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우리 아버지는 과거에 말을 많이 하셨지만 악의는 없었다. 여기까지 생각하니 문득 깨달았다. "부친의 사랑의 말은 무겁고, 사랑은 산더미처럼 쓰러진다." 라고 외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셋째;
부처는 부모의 은혜가 보답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넷째;
아버지는 산처럼 사랑하고, 모성애는 물과 같다. 어른을 존중하고 예의를 실천하다. 따뜻한 매트, 작은 황상. 당신을 사랑하는 부모님은 많은 것을 의미합니다. 아이를 키우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가. 봄빛이 언뜻 새어 나오니 풀 한 치의 마음도 없다. 부모님께 효도하며 잊어서는 안 된다. 부모를 사랑하고 효심이 있다. 효를 쌓고 효도를 바치다. 부모가 매우 자상하다. 사실대로 말해, 숨기지 말고. 분발, 부모 핑안. 부모님께 효도하며 잊어서는 안 된다.
다섯:
부모에 대한 아이의 감정: "아버지는 나를 낳고, 어머니는 나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고, 나를 귀여워하고, 양육하고, 나를 배려하고, 내 뱃속을 들락날락한다." 덕을 갚으려면 극도로 혼란스러울 것이다. \ "노래 책 에서.
여섯:
자녀에 대한 부모의 감정: "10 월의 태중, 삼생상경." \ "권고 효가 노래 \" 에서, 10 월 태아 무게, sansheng 보상 빛.
1 피트 3 인치의 아기, 10 년 8 년간의 일.
어머니는 아이가 누워서 마른다고 말했고, 어머니는 잠이 들어 젖었다.
어머니의 쓰라린 아들이 아직 보지 못하자 아이의 어머니는 안절부절못했다.
우리 엄마는 백 살이 되어서 늘 80 명의 아이를 읽는다.
자애로운 어머니가 계시니 탕자는 춥지 않다.
내가 그들을 사랑할 때 부모님을 이해하지 못했다.
5. 만약 중국 고전의' 겸애' 가 천하를 서로 사랑하게 하고, 나라가 서로 공격하지 않고, 집이 어지럽지 않고, 도둑이 없으면 군신 부자도 효를 다할 수 있다. 만약 그렇다면, 세상은 통치될 것이다. 그래서 성인은 이렇게 사악해서 사랑을 설득하여 세상을 다스리도록 도울 수 없다. 그러므로 천하의 사랑은 다스리고, 악은 난장판이다.
전 세계 사람들이 서로 사랑하고, 나라와 나라가 서로 공격하지 않고, 집과 집이 서로 경쟁하지 않고, 도둑이 없고, 국군, 신하, 그의 아들이 모두 충효하고 자애롭다면 세상은 태평할 것이다. 성인은 천하를 다스리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기 때문에, 어떻게 사람들이 서로 증오하는 것을 금지하지 않고, 사람들에게 서로 우애하도록 권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그래서 전 세계 사람들이 사랑하면 평화로워지고, 서로 미워하면 혼란스러울 것이다.
세상의 모든 사람이 사랑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강자는 약할 것이고, 부자는 가볍고 가난할 것이며, 귀자는 비천할 것이고, 사기자는 어리석은 자를 속일 것이다. 세상의 모든 재난은 원망하고, 기자는 사랑하지 않는다.
전 세계 사람들이 사랑하지 않기 때문에 강자는 약자를 억압하고, 부자는 가난한 사람을 괴롭히고, 달관 귀인은 비천한 사람을 경멸하고, 간사한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을 속일 것이다. 세상의 모든 재난, 찬탈, 원한, 증오는 모두 상대방을 사랑하지 않기 때문에 발생한다.
사랑하는 사람은 반드시 남편을 사랑하고, 이인은 반드시 남편을 사랑하고, 악인은 남편을 미워하고, 해를 끼치는 자는 반드시 남편을 해친다.
너는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도 너를 사랑할 것이다. 너는 다른 사람에게 잘해 주고, 너도 다른 사람에게 잘해 줄 것이다. 너는 다른 사람을 싫어하고, 다른 사람도 너를 싫어할 것이다. 네가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면, 다른 사람도 너를 다치게 할 것이다.
두말 없이 덕이 없으면 보고하지 않는다. 만약 네가 복숭아로 나에게 투표한다면, 너는 이보로 신고해라. 즉, 사랑하는 사람은 사랑을 보고 악한 자는 악을 본다.
네가 약속할 수 없는 것도 없고, 네가 갚을 수 없는 것도 없다. 네가 나에게 복숭아를 던지면, 나는 자두로 너에게 보답할 것이다. 즉,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반드시 사랑받아야 하고, 다른 사람을 미워하는 사람은 반드시 미움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사랑은 너 자신 외에는 아무것도 아니다. 너는 사랑에 빠졌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은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사랑받는 것이다.
사랑은 명성을 위해서가 아니라 여행을 위한 것이다.
사랑은 개인의 명리를 위한 것이 아니라 호텔에서 손님을 접대하는 것처럼 편의를 위한 것이다.
많은 사람을 사랑하는 것과 사랑하는 사람은 거의 없고, 모든 사람을 사랑하는 것도 비슷하다. 세상을 사랑하고, 자손을 사랑하며, 오늘도 내려간다면.
세상의 대다수를 사랑하는 것은 세상의 소수를 사랑하는 것과 같다. 겸사랑은 이렇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이 세상을 사랑하는 사람, 내세를 사랑하는 사람은 모두 이 세상을 사랑하는 사람과 같다.
오늘, 당신은 어려서부터 알고 있습니다. 당신이 국가를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모르는 것이기 때문에 칭찬을 받고 의롭다고 불릴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것은 지의와 불의의 논쟁입니까?
이제 누군가가 작은 실수를 저질렀고, 사람들은 그를 비난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만약 당신이 그를 다른 나라를 공격하는 것과 같은 큰 잘못을 저질렀다고 비판하고 그를 정의라고 칭찬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당신은 정의와 불의의 차이를 알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6.' 사랑' 은 문어문으로 어떻게 말합니까? 문어문이' 사랑' 을 표현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1, 사랑. 예를 들어 당대 이백의' 맹호연에게 보내는 편지': "주인님, 저는 마음에서 당신을 환호합니다. 당신의 명성이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나는 맹을 매우 좋아한다. 그는 고귀하고 매력적인 사람으로 세상에 유명하다.
2. 무. 진시 () 시대 굴원 () 의' 구가' 시와 같이: "웃음은 어색하고 적절하며, 아들은 부드럽고 완곡하고 완곡하다." 의미: 영리한 미소를 응시하며 얼마나 아름다운지, 당신은 나의 아름다운 자태를 부러워할 것입니다.
3. 사랑. 예를 들어 위진 도연명의' 귀원':' 새는 노림을 좋아하고, 연못 속의 물고기는 근원을 잃는다.' " 의미: 새장 속의 새는 종종 과거의 산에 연연하고, 연못 속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4. 아깝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원직은 슬픈 시 세 수를 썼다. "아, 막내가 가장 사랑하는 딸에게 감사하다. 불행히도 이 무일푼의 학자와 결혼했다." 의미: 동진 재상 셰안이 가장 총애하는 조카 사도영은 제나라의 가난한 사람 치루와 결혼한 후로 다시는 성공하지 못했다.
5. 안녕하세요. 당대의 두보 "하늘의 끝에서 이백에게" 시는 "시인은 번화함을 경계해야 하지만 요괴는 나그네를 괴롭힐 수 있다" 고 말했다. 글쓰기는 개방생활의 가장 큰 금기이고, 매국노가 가장 중요한 것은 실수라는 뜻이다.
확장 데이터:
고전 중국어에서 "사랑" 의 의미;
1, 불쌍한; 동정심. 기원전 502- 422 년경 좌추밍의' 좌전'? 22 년 공개: "중상을 사랑하는 자는 다치지 마라." 의미: 만약 네가 그를 불쌍히 여겨서 중상을 입었다면, 차라리 그를 해치지 않는 것이 낫다.
2. 소중히 여기다. 서한 사마천' 진섭세가': "오광숙은 애인을 사랑하고, 병사는 많이 이용자이다." 의미: 광무는 줄곧 인재를 아끼고, 그의 부하들은 대부분 그를 위해 사용한다.
3. 인색하다. 전국 시대에 맹자는 "지환김문사" 를 썼다. "내가 왜 이풍이를 사랑했을까?" " 。 의미: 제나라 는 작지만, 나는 어떻게 소 를 견딜 수 있도록 인색 할 수 있습니까?
4. 사랑. 당대의 한유 《사설》은 "사랑하는 아들, 스승을 택하여 가르치라" 고 말했다. 의미: (사람) 아이를 사랑하고, 선생님을 선택하여 아이를 가르친다.
5. 마음에 들어요. 당대의 두목 "아방궁푸": "진애사치, 사람도 향수병." 의미: 진황은 번영과 사치를 좋아하고, 사람들은 자기 집에 관심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