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나눔의 원칙과 장점

나눔의 원칙과 장점

<뱌사경>은 우리 현대인들이 흔히 말하는 남을 사랑하고 돕는 것의 원리와 장점을 구체적으로 논하고 있다. 그리고 나눔의 문제를 연구함으로써 이를 실제 사회주의 복지가 무엇인지에 적용할 수 있다. 이러한 개념을 이해하고 행동하는 방법과 좋은 사람이 되는 방법을 이해해야만 불교 공부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자선이란 무엇입니까

Vyasa는 자선이 무엇인지, 어떤 사람을 기부자라고 부를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부처님께서는 보시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정의하셨습니다. “주는 후에는 자신을 먹이고 자신을 정화하게 되며, 보시를 갚게 되므로, 주는 것은 자신이 소유하고 필요한 것을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이어야 합니다.” 주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남에게 옷, 돈, 약을 주는 것은 외적인 자선이고, 자신의 걱정을 완전히 정화하는 것은 내적인 자선이며, 다른 사람에게 영적인 위안과 지원을 주는 것은 용감한 자선입니다. 드리고자 하는 믿음이 생기면 즉시 실천에 옮겨야 합니다. 예를 들면 홍수가 났을 때 피해자들에게 돈을 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바로 했죠. 모든 사람이 일어나기를 기다릴 필요는 없습니다. 이미 너무 늦었습니다.

내 생각에는 진심으로 기부하려는 사람은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돈을 물질로 여기지 않고 필요한 만큼만 기부하는 미친 사람과 같다. 대만과 홍콩에 집에 재산이 백만 개가 넘는 걸인들이 있는데, 기꺼이 체면을 구걸하고 길거리에서 구걸하는 모습을 보면 그들에게 필요한 것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므로 자선에만 관심을 갖고, 돈이 있는지, 바람을 피우고 있는지 걱정하지 마십시오. 그러므로 부처님께서는 조건 없는 큰 자비, 같은 몸에 대한 큰 자비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참된 보시의 원리

Vyasa는 일어 서서 부처님에게 감사하기 위해 손바닥을 모았습니다. 그리고 대중에게 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이제 그는 부처님께 다시 묻고 싶습니다. 어떤 종류의 자선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까? 우리는 계를 지키는 사람에게도 보시를 해야 하고, 계를 지키지 않는 사람에게도 보시를 해야 합니다. 그 뒤에 숨어 있는 진리는 무엇입니까?

첫째, 다른 생각 없이 남을 돕고 싶은 진심이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황 박사는 종종 환자를 수술하고 식사를 게을리합니다. 때때로 그는 휴가를 요청하기 위해 전화를 걸어 더 이상 나와 함께 수업을들을 수 없다고 말합니다. 먹는 것과 수업에 가는 것은 단지 개인적인 즐거움일 뿐 환자의 생명을 위해 희생될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모든 것을 바친다'는 원칙입니다.

둘째, 기부할 때 미래의 결과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선한 일을 하기 위해 문을 열기는 어렵다"는 속담처럼 우리는 중국 본토의 18개 대학에 '광화 장학금'을 설치했고 지금은 거의 모든 대학이 저에게 와서 요청하고 있습니다. 이런 일은 바보가 하지 않을 일이 아닙니다. 정말로 좋은 일을 하고 싶다면 진정한 바보가 되어야 합니다.

셋째, 누구도 과소평가하지 말라. 이것이 대승불교의 보살계율이다. 진정한 사랑은 물건을 선택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단순한 축복의 분야가 아닙니다." 기부받는 사람이 어떤 사람이든 나는 당신을 도왔고 속으로 매우 행복합니다. 이것이 우리 중국 문화에서 말하는 "가장 즐거운 일은 선을 행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밭입니다. 나는 당신에게 공덕을 만들어 당신의 밭에 공덕의 씨앗을 심었습니다. 이것을 축복의 밭 심기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자선을 베푸는 사람만이 자선을 베풀 수 있고, 모든 사람에 대한 사랑과 연민으로 가득 차 있으며,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모든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믿음이 있으면 눈이 열리고, 사랑의 생각이 생기고, 남에게 무엇인가를 베풀고, 마음이 항상 모든 중생에게 열려 있습니다.” 이런 자비심이 있고 어떠한 조건도 고려하지 않는 사람만이 가능합니다. 기증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완전한 공덕이 있는 순수한 보시

부처님은 Vyasa에게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주는 사람이 베풀고 나서 매우 행복하게 느끼고 주는 공덕을 완전하게 만들 수 있는 10가지 보시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적시 기부'입니다. 딱 맞아, 기부하기에 딱 좋은 때야. “도움을 구하려면 사람이 필요하고, 위급한 상황에서 사람을 구하려면 구해야 한다.”라는 말이 우리가 어렸을 때부터 외웠던 것입니다. 불필요한 케이크.

두 번째는 '집행자'입니다. 여행 중에 아프거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도와주세요.

세 번째는 '병자에게 베풀고 병자를 치료하는 자'이다. 세상의 아픈 사람들은 고통받고 있으니 아픈 사람들을 도와주세요. 또한 환자를 방문하여 위로하는 사람, 환자를 돌보고 고통을 덜어주는 의사와 간호사에게도 도움을 주어야 한다.

네번째는 '캐스터'입니다. 도교를 실천할 자격을 갖추고 미래에 성공할 사람들을 도와주세요.

다섯 번째는 '외국 여행을 희망하는 분들'이다. 예를 들어, 우리는 재정적 문제 없이 해외에서 공부하고 법학 공부를 하고 싶은 사람들을 도울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는 '달마 주물'이다.

남에게 지혜를 주고, 질문에 답하고, 지식을 가르치고, 지식을 닦고, 심지어 법을 가르치는 것을 법시라고 합니다.

일곱째는 '남에게 베푸는 것'이다. 사람의 생활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물품이나 생활수단. 예를 들어, 중국 본토에 홍수가 났을 때 피해자들이 살아남을 수 있도록 쌀 한 그릇과 옷을 즉시 보내주셨습니다.

여덟 번째는 '집과 집 시설'이다. 노숙자들에게 살 곳을 갖게 해주세요.

아홉 번째는 'Lighting the Light'입니다. 어둠 속에 있는 사람들에게 빛을 가져오십시오.

열번째는 '향'이다. 종교적 정신을 생성하고 환경을 정화할 수 있는 향신료를 말한다. 예를 들어, 홍수가 발생하면 재해 지역에 위생 용품을 보냅니다.

앞서 언급한 5가지 진정한 선행은 33가지 불순한 선행, 즉 순수한 선행과 정반대이다. 붓다는 여기서 Vyasa의 질문에 대답하고 "순수한 주는 것"에 대해 요약했습니다. 진실하고 순수한 주는 것은 사랑을 갖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을 신뢰하고, 심지어 고양이, 개, 곤충 등 누구든지 기꺼이 도우려는 것을 의미합니다.

'친절'이란 모든 생명체에 대한 연민을 갖는 것을 의미합니다. 연민은 부성애라고도 할 수 있고, 연민은 모성애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사랑의 결합이 관세음보살의 큰 자비와 자비입니다. "한결같은 마음"은 순간적인 충동이 아니라 이성의 인도 아래 오래 지속되는 사랑입니다. 당신은 오늘 좋은 일을 했지만, 그 사람은 내일도 여전히 도움이 필요하고, 당신은 여전히 ​​그를 돕기 위해 기꺼이 자신을 희생할 의향이 있습니다. '기쁜 마음'이란 다른 사람의 행복에 대한 진심 어린 기쁨과 좋은 일을 하려는 의지를 의미합니다.

최고 보시

이러한 순수한 기부 원칙 하에서 부처님께서는 가장 놀라운 일을 하는 의미 있는 다섯 가지 "최고 보시"가 더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아니요. 첫 번째는 "여래께 바친다". 깨달음을 얻은 사람들에게 보시를 하기 위해 부처님은 깨달음을 얻은 사람입니다. 두 번째는 "모든 승려에게 공양하는 것"입니다. 모든 수행자들에게 보시를 베풀어 주십시오. 세 번째는 "캐스터"입니다. 당신이 쌓아올릴 수 있는 사람들에게 베풀어라. 넷째는 '부모님께 드리는 것'이다. 부모님께 효도하십시오. 다섯째는 “왕에게 헌금하는 자는 지위를 잃고 가난하게 된다”입니다. 왕이 왕좌를 잃고, 영웅이 최후를 맞이하고, 부유한 사업가가 파산하는 이 고통스러운 상황은 누구도 이해할 수 없는 상황이다. 중국 역사에는 그러한 기록이 많이 있습니다.

일곱 가지 큰 보시

부처님은 다섯 가지 큰 보시를 말씀하신 후 일곱 가지 큰 보시를 열거하셨습니다.

첫째, 외로운 사람들을 돕는 것입니다. 노인 여러분, 이것은 고아가 된 고아, 긴급히 질병이 필요한 사람, 그리고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위한 큰 자선 단체입니다.

둘째, 누군가 황제의 노여움을 사서 감옥에 갇히면 오늘날의 사회에서는 소송을 걸어 총살을 당하게 됩니다. 이러한 긴급 상황에서는 자신의 재산이 위험하더라도 그 사람에게 돈을 보내고 그를 구출할 방법을 찾는 것은 큰 자선 행위입니다.

셋째, 환자에게 약을 전달하는 것은 훌륭한 자선 행위입니다. 아버지의 과외를 받은 영향으로 평생 남에게 약을 주는 것을 좋아해서, 사람들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1년 내내 언제 어디서나 약을 먹입니다. 여기에는 약이 많이 있습니다. 아픈 사람이 있으면 한 갑씩 주세요. 그런데 어떤 학생들은 너무 오랫동안 약을 먹어서 약 이름도 모르고 그저 즐기기만 하면 운이 나빠집니다.

넷째, 진실로 계율을 지키고 실천하는 스님들에게 생활필수품과 수행에 필요한 음식을 지원하는데 큰 기부금입니다. 다섯째, 사람들이 지식을 위해 공부하고 지혜를 실천하도록 돕는 것은 큰 선물입니다. 여섯째, 지금 세계는 동물보호를 옹호하고 죽음의 문턱에 있는 동물들의 생명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큰 기부입니다. 일곱째, 빈곤과 위기에서 사람들을 구하라. 빈곤은 빈곤을 의미합니다. 물론, 가난한 사람은 자선을 베풀어야 합니다. 사람이 위기에 처하면 가난하든 부자든 그를 도와주어야 합니다.

세 가지 사람도 축복을 베푼다

위에서 언급한 오시(五業), 오상(五至), 칠대(七大)는 모두 시주가 직접 만든 것이다. 자신의 재산으로. 다음으로, 부처님께서는 자신의 재산을 반드시 기부할 필요는 없지만 '순수한 마음'을 갖고 있는 한 축복도 베풀게 ​​될 세 가지 유형의 사람들이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첫 번째 유형은 당신은 선물을 받기 위해 수탁자에 의해 보내졌습니다. 그의 소지품을 사용하여 자선을 베푸십시오. 당신의 의도와 동기는 기부자와 동일한 "순수한 마음"에서 나오며, 당신도 기부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번째 유형은 기부할 수는 없지만 다른 사람이 기꺼이 기부하는 것을 보면 진심으로 기뻐하거나 최선을 다해 돕는 것도 축복입니다. 사회의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좋은 일을 하는 것을 보면 질투를 느끼거나 심지어 다른 사람의 흠을 찾아 루머를 퍼뜨리는 것과는 다릅니다.

셋째, 남에게 더 베풀도록 설득하면, 자신에게 줄 것을 꺼내듯이, 베푸는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