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물개·리커란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

물개·리커란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

물개·리커란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

"리커란": 서예가이자 화가인 리커란(1907-1990). 장쑤성 쉬저우(徐州) 출신. 13세 때 그는 선생님에게 그림을 배웠다. 1929년에 그는 국립 서호 미술 아카데미 연구부에 입학했습니다. 같은 해 루쉰이 설립한 미술단체 '이바미술협회'에 가입해 중국화 연구에 전념하기 시작했다. 그는 한때 Qi Baishi와 Huang Binhong을 스승으로 숭배했습니다. 그는 중국화가협회 부회장, 중국화연구소 소장, 중앙미술학원 교수를 역임했습니다.

"백발 남학생"인장

리 커란의 인장에는 종종 "소중한 사람은 대담하다", "영혼을 원하는 사람", "등의 모토와 격언이 있습니다." 정상에 이르는 순탄한 길은 없다', '현실은 지혜로 이어진다', '천 가지 어려움은 쉽게 온다' 등의 유휴 장들이 화가의 예술적 통찰력과 추구를 구성한다. 그는 당윤이 그를 위해 새겨준 '백발 남학생' 인장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특히 감동적이다.

리 커란(Li Keran)은 현대 회화의 거장으로 '동시대의 영웅'이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그는 평생을 중국 회화의 연구와 혁신에 바쳤습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성취에 결코 만족하지 않았으며 항상 '자기부정' 태도를 취했습니다. 그는 이미 사회에서 어느 정도 명성을 얻었을 때 제백석의 제자가 되었고, 나중에는 황빈홍의 제자가 되었습니다. 유명한 대가의 지도 아래 리커란은 붓칠 방식에서 화풍, 예술적 개념으로 극적으로 변화하여 미술계의 대가가 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황빈홍(Huang Binhong)은 한때 자신이 수집한 모든 왕조의 중국 그림을 수집하여 특별한 도르래에 하나씩 걸고 리커란(Li Keran)에게 그것을 감상하는 데 이틀이 걸렸다고 합니다. 모두. 이커란은 눈을 즐겁게 한 후, 고대인보다 뛰어난 스승의 그림 실력에 감탄하며 "내 스승님의 그림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은 내 컬렉션에 있는 모든 그림이 나의 친구이고 좋은 친구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는 친구가 많을수록 당신의 지식은 더 넓어지고 다른 사람들의 모든 이점을 얻게 될 것입니다." 황빈홍 선생님의 가르침을 이어받아 계속해서 예술의 정점에 올랐습니다. "백발 남학생"은 리커란의 노력과 자기 동기 부여에 대한 고백입니다. 그는 또한 "3천 개의 폐 그림", "일흔 살이 되어야만 자신의 무지를 안다"와 같은 여유로운 비문을 새겼는데, 이는 매우 개방적이고 생각을 자극한다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Shi Niu Tang"인장

Li Keran은 소 그림을 잘 그려 그림에 "Shi Niu Tang"인장을 사용하여 표현했습니다. 황소가 되려는 그의 의지는 그림에 의미를 더합니다.

'시니우탕'의 의미는 '소를 스승으로 삼는다'는 뜻뿐만 아니라 또 다른 의미도 갖고 있다. 1940년대, 리커란(Li Keran)은 충칭(Chongqing)의 진강포(Jingangpo) 기슭에 있는 한 농부의 집에서 살았습니다. 그의 침실 옆집은 외양간이었습니다. 밤이 되면 소들이 헐떡거리고 반추하는 소리가 그에게 어린 시절의 소몰이 장면을 떠오르게 했다. 그는 옷을 입고 일어서서 등불의 희미한 빛을 받으며 열정적으로 소를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밤낮으로 소와 함께 시간을 보냈기 때문에 소의 모양과 성격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가 그린 소는 마치 실물과 같았다. 충칭에서 회화 전시회가 열릴 때가 되어서 Li Keran은 이 그림 "소를 모는 것"을 전시회에 보냈습니다. 개막일, 중국 전통 회화의 대가 Xu Beihong은 자신의 "소를 모는 것"을 매우 존경하고 즉시 주문했습니다. 이것은 그에게 깊은 영감을 주었습니다. 이후 그의 작품에는 소를 주제로 한 작업이 자주 등장하게 된다. 1947년, 그가 아직 젊고 이미 회화계에서 유명했을 때, 그는 Qi Baishi의 일을 10년 동안 Qi를 위해 종이를 바르고 잉크를 닦는 일을 했습니다. 한번은 그는 두 마리의 물소가 수영장에서 목욕하고 있고 두 명의 양치기 소년이 소의 등 위에서 놀고 있는 또 다른 그림 "시원한 저녁 바람에 목욕하는 소 보기"를 그렸습니다. 그림의 오른쪽 상단에는 저녁바람에 버드나무가 흔들리고, 버드나무 가지에는 양치기 소년의 밀짚모자가 높이 걸려 있습니다. 풍부한 시골의 매력이 당신의 얼굴에 다가옵니다. 제백석은 자신을 '벼루소'라고 칭하며 소를 그리는 데 능숙했지만 이 그림을 보고 매우 놀라며 크게 칭찬했습니다. 좋아요, 내 소 그림은 당신의 그림만큼 좋지 않습니다. 이제부터는 다시는 소를 그리지 않을 것입니다. 내 착한 형제가 이 길을 따르게 해주세요." 그때부터 소는 리 커란의 "특허 제품"이 되었습니다. . 이 때문에 그는 식당 이름을 '신우탕'으로 지었고, 그의 그림에는 '신우탕'이라는 인장이 찍혀 있다.

"조국의 강과 산의 전기"의 인장

이 인장은 풍경을 그리는 Li Keran의 창의적인 의도를 표현하고 있으며 그 의도는 매우 높고 매우 인상적입니다.

리커란은 조국의 큰 강과 산을 사랑한다. 그는 3일에 한 번씩 산을 사랑하고, 5일에 한 번씩 강을 사랑한다. 그러나 그는 끊임없이 자연에서 창의적인 영양을 끌어낸다. 그리고 산'은 '풍경을 사진으로 찍는다'는 뜻이 아니라, 풍경을 '승화'시킨다는 뜻이다.

그는 "여강을 세 번이나 다녀왔는데 산과 강은 아름답지만 구도가 쉽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전통적인 방식인 대경소경법을 사용해 썼다. 사람들은 절대 보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장 강가의 이 장면." 이것이 커란 씨의 광채입니다. . 그는 조국의 산천을 “마음을 주체로 하고 펜을 보조로 삼아 그 내용을 마음속으로 암묵히 알고 오랫동안 닦아 가느니라. 손에 있는 것은 더 이상 그의 것이 아니느니라.” 본다." 그의 풍경은 웅장하고 단순하며 화려하여 감탄할 만하며, 바로 여기에서 가치가 있습니다.

"신용을 위해 카메라와 경쟁하지 마십시오" 인장

이 인장은 화가의 예술적 추구를 생생하고 독특하게 강조합니다. 리커란이 55세 때 광둥성 충화 온천 호텔에서 그린 '종규가 누나와 결혼하다' 그림이 있는데, 구이는 잉크가 무겁고 누이는 밝은 색이다. 오른쪽, 여동생이 왼쪽 약간 뒤에 있다. 그림 중앙 오른쪽에 남매가 나란히 서 있다. 이 그림을 보면 리커란의 색이 검은색과 흰색, 두꺼움과 밝은 색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대비가 구이의 위엄과 소녀의 부드러움을 돋보이게 하기 때문에 그는 이 그림을 장난스럽게 썼습니다. . 정말 연극이고,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만화'라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이 독특한 "종귀가 누나와 결혼하는 사진"은 "신용을 위해 카메라와 경쟁하지 않는다"는 해석이 아닌가?

백발 남학생

신이우 홀

신이우 홀

미묘함 속에서

"양치기 소년" Li Keran이 그린 "산을 바라보며", "Ke Ran", "Ru Ziniu" 및 "Chen Yanwu Qu"의 인장이 찍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