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쇼팽의 유명한 노래는 무엇인가요?

쇼팽의 유명한 노래는 무엇인가요?

폴로네즈 A장조 "군대" (Op. 40 No. 1) 이 곡은 1838년에 작곡되었으며 "군대"로 유명합니다. 이는 첫 번째와 두 번째 주제의 선율 때문입니다. , 그의 매우 대담하고 용감한 군사적 성격 때문입니다. 전체 곡은 엄격한 템포로 연주되어야 합니다. 사실 이 곡은 쇼팽이 작곡한 폴로네즈 중 가장 화려하고 빛나는 곡 중 하나입니다.

전통 폴로네즈는 강렬하고 대담한 스타일로 유명하며 폴란드 민족의 무술 정신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특히 이 폴로네즈에 반영됩니다. 이 폴로네즈를 감상할 때 우리는 고대 폴란드의 전사들을 보는 것 같습니다. 그들의 강한 신체, 열린 마음, 심오하고 감동적인 경건이 하나로 통합되어 기사 정신으로 빛납니다.

음악의 구성은 'ABA' 3개 섹션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섹션: A 메이저. 이 단락에서 작가는 허리에 갑옷과 군도를 차고 위풍당당하게 전진하는 폴란드의 강대한 전사들의 무리를 색상 변화를 최대한 활용하여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단락: D 메이저에서 B 플랫 메이저, C 메이저로 빈번하게 변조됩니다. 이 문단 앞에는 나팔소리 같은 전환이 있고, 곧바로 등장하는 이 문단의 주제는 단호하고 단호한 성격을 갖고 있다.

세 번째 문단은 첫 번째 문단을 그대로 재현한 것입니다.

한 피아니스트는 "이 폴로네즈는 시대를 나누는 분수령이다. 리스트는 그의 모든 연주회에서 이 곡을 연주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음악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화려하고 웅장하며, 폴란드의 기질은 더욱 고상하다"고 평했다. . 이 춤의 모든 소리와 리듬은 활력과 활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

이 노래에 대해 일화가 있습니다. 어느 날 밤 쇼팽이 집에서 이 곡을 혼자 연주했습니다. 깊은 생각에 잠겨 있던 그는 갑자기 환각을 느꼈고 폴란드 전사들과 숙녀들이 그의 방에 침입하는 행렬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쇼팽은 겁에 질려 방을 떠났고 밤새도록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폴란드어 "영웅" A플랫 장조(Op. 53)

1842년에 작곡한 "영웅"으로 유명한 투지와 영웅적 기상이 넘치는 폴로네즈입니다. 쇼팽의 폴로네즈는 내용에 따라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과거 봉건 시대의 번영을 표현하는 강렬하고 장엄한 리듬이고, 다른 하나는 고통받는 러시아의 억압을 반영하는 우울한 분위기이다. 이 "Eroica" 폴로네즈는 이전 카테고리의 뛰어난 대표자입니다. 이 노래는 한숨에 웅장하고 완성도가 높은 곡입니다. 그야말로 장엄한 교향시입니다. 그러므로 어떤 사람들은 이 노래가 저자가 외적의 침략에 저항한 17세기 폴란드 민족 영웅을 묘사하기 위해 사용한 영광스러운 서사시라고 생각합니다. 쇼팽의 작품에는 다양한 영웅적 이미지가 있는데, 이 노래의 주인공은 의심할 바 없이 이 이미지에 애국적 열정을 다 바친 인물이다.

음악의 구성은 복잡한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 부분: 플랫 메이저. 점차 볼륨이 커지는 전주곡 뒤에는 불굴의 투지를 구현하는 자신감과 힘이 넘치는 매우 화려한 영웅적 주제가 들어갑니다.

두 번째 문단: E장조로 시작해 다양한 전조를 거쳐 A플랫장조로 돌아온다. 쇼팽은 피아노를 사용하여 스릴 넘치는 전투 장면을 묘사했습니다. 왼손은 16분음표 옥타브 이중 음색의 베이스에서 고르고 선명한 말발굽 소리를 연주했으며, 마치 혁명군이 천 명의 군대로 집결한 것처럼 점점 더 빠르고 강해졌습니다. 수천 마리의 말의 기세, 오른손은 고음에서 장엄한 행진 나팔을 연주하여 불굴의 영웅적인 정신을 보여줍니다.

세 번째 문단: 플랫 메이저. 첫 문단의 재등장이지만 변화를 통해 전체적인 기세는 더욱 웅장해지고 마침내 전체 곡은 승리의 노래로 끝난다.

한 피아니스트는 "가장 강력한 추진력을 발휘하고 가장 완벽한 구조를 지닌 쇼팽 피아노 작품의 정점이다. 이 아름다운 작품에서 우리에게 가장 먼저 인상을 남긴 것은 웅장한 구상, 높은 완성도다. 과거를 찬양하는 모든 찬란한 작품들처럼 쇼팽은 갑옷을 입은 폴란드 선조들의 발자취를 듣게 하고, 폴란드 선조들의 장엄한 모습을 보게 만든다.

녹턴 E플랫장조( Op. 9 No. 2) 이 작품은 1830년에 작곡된 곡으로 쇼팽의 야상곡 중 가장 대중적이며, 작품의 형식이 전통적인 야상곡의 형식을 뚜렷하게 드러낸다.

이 녹턴은 쇼팽의 초기 작품의 전형적인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단순하고 아름답고 시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곡의 구성은 12/8박자의 론도형식, 안단테이다. 오른손은 항상 장식에서 화려한 성가를 유지하고, 왼손은 처음부터 끝까지 같은 형태를 유지하면서 같은 리듬으로 반주 패턴을 연주한다. 조용하고 아름다운 선율과 절묘한 피아노 질감이 주요 특징으로 자연의 밤을 표현함과 동시에 작가의 내면의 말을 표현하고 있다.

"야상곡" F샤프 장조 Op. 15-2)는 쇼팽의 야상곡 중 가장 아름답습니다. 음악의 구성은 아다지오(Adagio), 2/4박자, 3섹션이다. 첫 번째 부분에서는 노래하는 듯한 꽃소리가 단순히 장식적인 소리가 아닌 멜로디와 떼려야 뗄 수 없는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데, 마치 달빛 아래 호숫가에 있는 듯한 평화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그 후, 풍부한 감정은 점차 깊어졌고, 어떤 곳에서는 한숨과 흐느낌과 비슷해졌습니다. 중반부에서는 연주속도가 2배로 빨라지고, 쇼팽 특유의 반음량의 부드러운 소리를 시작으로 화려한 5연주 사운드 패턴이 선율에 떠오른다. 끓어오르는 마음을 기묘하게 표현하면서도 조금은 기분을 들뜨게 한다. 우울. 전곡은 첫 번째 부분이 다시 등장하며 끝나지 않은 의미의 느낌으로 끝난다

피아니스트 닉스는 이 노래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한 바 있다. 그리고 장식용 꽃 소리... 거미줄처럼 영묘하게 우리 주위에서 춤을 춥니다. 첫 번째 부분은 달콤한 추억을, 중간 부분은 불안한 감정을 이야기하지만, 태양은 따뜻함을 잃지 않고 무거운 감정을 안정시킵니다. , 여름의 먼 하늘처럼. 다채로운 안개가 천천히 사라졌습니다. "

녹턴 B 플랫 단조 (Op. 9, No. 1) 이 작품은 1830년에서 1831년 사이에 작곡되었습니다. Opus 9에는 쇼팽이 출판한 최초의 야상곡인 세 개의 야상곡이 있습니다. Op.9 No.1은 쇼팽의 야상곡 중 첫 번째 곡으로, 멜로디가 매우 아름답고 감정이 매우 풍부합니다.

음악 구성은 느린 템포, 6/4박자, 3섹션이다. 첫 번째 멜로디는 부드럽고 아련한 매력이 넘치고, 곡의 중간 부분은 옥타브에서 D 플랫 장조의 멜로디를 연주하는 것이 매우 감미로운 멜로디입니다. 취한 것도 이 부분의 전부다. 쇼팽의 야상곡 요약 쇼팽은 평생 동안 21개의 야상곡을 작곡했습니다. 녹턴이라는 장르는 전통적으로 늦은 밤의 고요함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멜로디는 대개 꿈처럼 조용하고 부드럽습니다. 쇼팽의 녹턴은 단순히 전통적인 녹턴의 연주 스타일을 계승하는 것이 아니라, 녹턴의 형식을 보다 자유롭게 하고 내용을 다양화하여 더욱 열정적이고 완벽하게 만든다.

녹턴 A플랫 장조(Op. 32 No. 2) 녹턴 창작에서 쇼팽의 업적은 매우 훌륭합니다. 그는 전통적인 형식의 녹턴에 끝없는 드라마와 열정을 더했습니다. .

이 작품은 1836년에서 1837년 사이에 작곡되었습니다. 작품의 구조는 아다지오, 4/4박자, 3부로 매우 평행합니다. 첫 번째 멜로디는 잔잔함 속에서 일종의 단순함이 스며들지만 두 번째 주제가 등장하면 분위기가 완전히 바뀌고 폭풍 같은 열정이 나타나며 신나는 감정이 끝나면 첫 번째 주제가 다시 등장하지만 폭풍의 영향으로 인해 첫 번째 주제가 나타난다. 테마가 크게 변경되었습니다. 비록 이 작품은 음악평론가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지는 못했지만, 그녀의 부드럽고 시적인 멜로디는 의심할 여지없이 쇼팽 음악의 성격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마주르카 23번 라장조( Op. 33 No. 2) 밝고 화려한 마주르카(mazurka)는 프랑스의 유명 소프라노 웨어드 캘차트(Weard Calchart)가 개곡한 경쾌한 독주곡으로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음악은 "ABA"라는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16번 반복된 음악 부분이 있습니다. 한 피아니스트는 “이 곡은 순수한 어린이의 순수한 표정처럼 춤추는 분위기가 강하다”고 평가한 바 있다. 쇼팽의 마주르카 개요

마주르카는 원래 "마주르카"로 알려졌으며, 폴로네이즈와 마찬가지로 아름다운 폴란드 마주르카 지역에서 유래되었으며, 폴란드에서 가장 향토적인 댄스 음악입니다. 전통 마주르카 춤 스타일은 부드럽고 가벼우며 여성스러운 경향이 있습니다. 많은 변화를 거쳐 과거의 원래 스타일과 오늘날의 스타일은 형식과 내용이 확연히 다릅니다. 쇼팽에 대한 권위 있는 연구자인 Nix는 "마주르카의 일반적인 규칙은 한 섹션의 첫 번째 박자가 다른 두 박자보다 빨라야 한다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쇼팽은 폴란드 고유의 민속무용 형식을 차용하고 이를 자신만의 독창성으로 신선한 형식과 내용으로 발전시켜 마주르카를 역사상 유례없는 위대한 예술로 만들었다. 쇼팽은 마주르카를 더욱 이상적으로 만들었지만 그 본래의 흙향을 버리지 않았습니다. 그의 마주르카에서 우리는 여전히 아름다운 나라 폴란드의 이미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쇼팽은 생애 동안 총 51곡의 마주르카를 작곡했는데, 그중 41곡이 생애 동안 출판되었습니다.

쇼팽, 다단조 연습곡 '혁명'

주로 왼손의 기량을 발휘할 때 사용하는 연습곡으로 '혁명'으로 유명하다. 수년간 조국을 떠나 있던 쇼팽은 1831년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폴란드 바르샤바 혁명이 실패했다는 소식과 조국으로 돌아가는 길에 러시아군이 바르샤바를 점령했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그래서 그는 슬픔, 분노, 관대함으로 이 연습곡을 썼습니다. 왼손은 실망과 분노를 나타내는 음절을 오름차순으로 연주하며 거친 파도처럼 휘몰아치고 적의 피처럼 끓어오릅니다. 오른손은 마치 쇼팽이 직접 선포하는 것처럼 경적처럼 울려 퍼지고 강력한 영웅적인 옥타브 하모니 멜로디를 동시에 연주합니다. "폴란드는 죽지 않을 것이다!" 이 곡은 매우 어렵습니다. 연주자는 기술에 능숙해야 할 뿐만 아니라 곡의 악센트와 많은 크레센도 및 감소도 고려해야 합니다.

이 곡은 C단조 키, 4/4박자, 'ABA' 세 부분으로 구성된 대담한 알레그로 곡이다. 첫 번째 섹션은 C 단조로 시작하여 극도의 슬픔, 분노, 열정을 반영하는 B 플랫 장조로 다양한 변조를 거칩니다. 2부 분위기는 다소 차분해졌지만 여전히 슬픔과 분노가 가득하다. 세 번째 문단은 첫 번째 문단의 재현으로, 다단조로 시작하여 다양한 전조를 거쳐 마침내 다단조로 돌아와 끝을 맺는다.

에뛰드 마장조 '이별'(Op. 10, No. 3)은 선율 연습에 사용되는 곡으로 '이별'로 유명하다. 쇼팽은 제자 중 한 사람이 연주한 이 곡을 듣고 무한한 감동의 한숨을 쉬었다고 합니다. “아! 나의 조국!” 이 음악의 선율에는 작가의 향수병이 담겨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노래는 널리 유포되었으며 후세에 오케스트라 음악과 현대 경음악으로 채택되었습니다("내 마음에 울리는 노래"로 이름 변경). 음악은 E 장조의 느린 아다지오입니다. , 2/4박자, "ABA" 3단 포즈. 첫 번째 부분의 선율은 마치 폴란드 민속악기인 백파이프가 연주하는 목가처럼 아름답습니다. 중간 부분의 멜로디는 더욱 생동감 넘치고 분위기는 더욱 고조됩니다. B장조에서 다양한 전조를 거쳐 마침내 E장조로 돌아와 첫 번째 부분을 C샤프 단조로 반복합니다.

'환상 즉흥곡' , (작품번호 66, 유작) 쇼팽은 1년 동안 4개의 피아노 즉흥곡을 작곡했습니다. 이 네 곡에서 우리는 쇼팽이 발휘한 음악적 천재성을 볼 수 있습니다. "즉흥 연주"라는 용어는 일반적으로 작곡가가 사전 준비 없이 일시적으로 작곡한 음악, 즉 영감이 쏟아지는 음악을 의미합니다. 아마도 쇼팽의 즉흥 연주는 형식이 상당히 자유롭지만 규칙 없이는 발전하지 않고 명백한 완전성과 통일성을 가지고 있는 것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일 것입니다. 따라서 일부 음악 평론가들은 "쇼팽의 즉흥 연주는 자유롭고 일관된 형식을 갖고 있다. 자유롭고 독특해 보이지만 작곡에서는 엄격함이 느껴진다"고 평가한다.

쇼팽의 즉흥 연주 4대 중 '환타지' 즉흥곡(Op. 66, 다단조, 사후 작품)이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이 작품은 연주하기가 매우 어렵고 내용이 심오하며 환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작품은 쇼팽이 24세 때(1834년) 썼으나, 쇼팽이 세상을 떠난 뒤에야 후대에 의해 그의 악보집에서 발견되었고, 1855년에 출판되었다. 출판 당시 제목은 "Fantasy"였습니다. 저자는 이 곡의 주선율이 프랑스 작곡가 모셸레스의 즉흥곡 주제와 다소 비슷하다고 판단해 비판을 피하기 위해 생전에 출판을 거부했다고 한다. 사실 이 곡의 내용은 모셸레스의 곡보다 훨씬 풍부하고, 구조도 훨씬 더 엄격하다. 이러한 암시를 통해 우리는 창작에 있어서 작가의 엄격한 태도를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