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청대 아악과 대중음악의 발전 과정은 어떤가?
청대 아악과 대중음악의 발전 과정은 어떤가?
청대에 이르면 또 하나의 초사회음악이 있는데, 주로 교외묘회 제사 경복 등의 경우에 쓰이는데, 여기에는 단필대악, 중화소악, 윈난중소락이 포함된다.
청대 연회는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음식악, 단필악, 무문악, 만곡곡, 음식음악, 음식음악, 태평청악 등. 공연할 때 일정한 절차 규범을 따르고, 궁중 악사의 복식에도 일정한 규범이 있다.
구체적으로 청대 야락은 1 1 종으로 중화소악, 단필대악, 중화악청, 단필악청, 도영악악, 궁격악, 차상악, 경령, 잔치를 포함한다
청대에, 심벌즈는 황제의 출입을 위한 것이었지만, 그 사용 장소는 지도, 영빈악과는 달랐다. 청대는 사용상황에 따라 할로겐, 전악, 싱성악, 개선악으로 나뉘는데, 그 중 싱성악은 곡각, 노래, 노래로 나뉜다. 개선악은 심벌즈와 개선으로 나뉘어 사용되는 악기와 밴드의 수가 다르다.
청대 연회는 청룡춤, 덕승춤, 실덕춤 등 9 종, 발카브르, 조선악, 혜부악, 번자악, 구르카락, 미얀마 음악, 아난락 등이 있다. 9 종의 음악은 대부분 주변국에서 나온다.
청대 궁정 아악 중 몽골 음악의 종류도 다양하고 내용도 매우 풍부하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이 몽골 음악들은 청대 궁정 연회의 주요 부분이다.
청궁 연회는 설날 만수절 섣달 그믐날 등 날에 많이 열린다. 또 황제의 결혼식, 공주의 결혼식이나 축제에서도 대형 연회가 열린다.
이 모든 연회들은 예의바르며, 연회에서 연주되는 음악도 예의바르다. 청대 설날 잔치에서 의식이 끝난 후 공연 음악 등이 있어 내용이 풍부하다. 그중에서도 몽골족 음악' 불악' 과' 반포합주' 가 중요한 부분이다.
또 청나라에서 궁중 몽골 음악은 몽골 왕공귀족에게 특별히 주어질 때 연회석 앞에서 연주해 몽골 풍속 습관에 대한 존중을 나타냈다. 일반적으로, 그것은 연회가 반쯤 진행되었을 때 불렀거나, 연회가 끝난 후에야 부른 것이다.
청대에 이르러 궁중 몽골악은 베이징 승덕 등 잔치장소에서 연주할 뿐만 아니라 매년 가을 목란이 나라들을 여행할 때도 연주한다.
청대 궁중 몽골족 음악의 대표작품으로는' 원인',' 난간',' 재흥의 생각',' 법석개론',' 어개론',' 귀민가',' 오족' 등이 있다.
이 음악의 가사는 몽골어에서 중국어로 번역될 때 청대 궁중 문인의 가공을 거쳤다. 전반적으로, 이 몽골어 가사는 중국 전통 심벌즈와 곡식으로 번역해야 한다. 하지만 네 글자는 엄격하지 않다. 이것은 여전히 원래의 노래 형식을 돌보았다.
또 청대 몽골 음악 속' 드라이어' 노래의 사상적 내용에는 몽골 칸제사 조상의 찬가, 명절에 부르는 칸송가, 평소 잔치할 때 부르는 바이불 찬가, 경주가 등 철리격언이 풍부했다. 당시 유행했던 향수곡, 부모 양육의 은혜 등이 포함되어 있다. 연주에 사용된 악기는 후유, 연, 하모니카 등과 같이 비교적 간단하다.
결론적으로 청조의 궁중 음악은 명나라를 기초로 큰 발전을 이루었고, 품종이 더 많고 밴드 수도 더 많아 청나라가 궁중 음악에 대한 중시를 알 수 있다.
아악 외에도 청대의 대중음악도 크게 발전했다. 이전 세대의 민간 음악 문화를 계승한 후 민간에서 다양한 랩 음악이 생겨났다. 명대와는 달리 청대 사회는 이미 자본주의 경제요소가 싹트면서 시민계층이 날로 커지고, 청대 대중음악은 명대 대중음악의 특징을 계승하고, 그 음악문화 발전은 더욱 세속화되었다.
청대 민간 소곡은 내용이 풍부하고, 양곡이 고르지 않지만 영향이 광범위하여' 남녀를 묻지 않는다',' 모두가 Xi 다' 는 정도에 이르렀다. 더하여, Qing 왕조에 있는 개인 편집자 수집 그리고 인쇄가 있다, 민속 노래에서 노래 책, 오페라 및 Qin 노래에 개인 버전이 있다.
청대 음악 기악의 발전은 민간에서 다양한 형태의 기악 합주가 나타났다. 베이징 지화사 관악기, 허베이 불어 노래, 강남 실크 대나무, 팬 징과 북 등. 청대' 흐르는 물' 등 거문고와' 양관 3 층',' 후유 18 박자' 등 내용이 풍부한 거문고 곡들이 널리 전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