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장기를 배우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장기를 배우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1. 오늘 하는 게임 수는 소수입니다. 만약 네가 주의력을 집중하지 않는다면, 너는 할 수 없다. 처이는 이 나라 최고의 운동선수이다. 치우이 () 가 두 사람에게 바둑을 가르치게 하고, 한 사람이 바둑에 전념하게 하고, 치우이 () 가 듣고 있다. 한 사람이 들었지만 백조가 온 줄 알고 활로 쏘려고 했다. 앞의 한 사람이 바둑을 배웠지만, 바둑은 여전히 전만큼 좋지 않다. 그의 지능이 전자보다 낮기 때문인가요? 그렇지 않아요. 2. 처이는 이 나라를 잘 안다. 처이/교육/놀이 두 명, 그 중 한 명/집중해서 듣고, 구의만/놀다; 한 사람이 듣기는 했지만 백조 한 마리가 왔다고 생각했는데, 머리를 숙이고 신하 (Zhu 彻)/쏘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모든 공부가 있지만, 충분하다면. 무엇이 옳은가/그것의 지혜/무엇이 잘못되었는가? 악: 없어요/하지만 있어요.
이 단락 주석을 편집합니다.
주인: 이설 이설
1. 이 글은' 맹자 고자' 에서 뽑혔다. 맹자는 중국 고대의 사상가이자 교육자이다. 맹자는 맹자의 사상과 언행을 기록하였다. 쉬운: 바둑을 두다. 2. 추: 한 사람의 이름, 그가 바둑을 잘 두니까, 그는 3. 전국을 횡단하다: 온 나라. 4. 교육: 교육. 5. 처이 들어 봐: 처이 들어 봐. 1: 구의교를 가리킨다. 홍호: 백조. 8. 보조: 안내 및 당기기. 9. 지불: 고대에는 끈이 달린 화살을 가리켰다. 10.1: 그 사람, 이전 사람. 1 1. 거주: 함께. 12.f: 제 13 호. 쉬운: 네. 14. 찬성: 왜냐하면. 15. 치: His 는 후자의 사람을 가리킨다.
이 단락의 번역을 편집하다
처이, 중국 최고의 기사. 그는 두 사람에게 바둑을 가르쳐 주었는데, 그 중 한 명은 온 정신을 집중하여 처의의 가르침만 들었다. 상대방이 듣고 있는데, 항상 하늘에 백조 한 마리가 날고 있는 줄 알고 활로 쏘려고 한다. 전전에 배웠지만 배운 것은 전만큼 좋지 않다. 그는 영리 하지 않았나요? 대답: 아니요.
이 단락 주석을 편집합니다.
맹자 (기원전 372 ~ 기원전 289 년). 전국 시대 루인 (이 산둥 조성인) 은 한족이었다. 이름, 자옥자, 자차, 자자작. (시험을 보고 차나 집이라는 단어를 말해야 한다.) 부명은 흥분하고, 모명은 실의에 빠졌다. 전국 시대에 루는 노국경 아버지의 후예였다. 중국 고대의 유명한 사상가, 교육자, 전국시대 유가의 대표 인물. 그는 맹자의 저자이다. 맹자는 공자의 사상을 계승하고 발양하여 공자에 버금가는 세대 유학의 대가가 되었다. 그는' 아시아의 성인' 으로 불리며 공자와 함께' 공맹자' 라고 불린다. 중문명: 별칭: 맹자 국적: 중국 출생지: 추우 (현 산둥 추현) 생년월일: 기원전 372 년 사망: 기원전 289 년 직업: 학자 사상가 주요 업적: 맹자는' 아시아 성인' 으로 봉된 뒤' 아시아 성인' 으로 낙인찍혔고, 그 사상은 공자의 사상과 일치한다 대표작: "맹자 시대: 전국 시대"
쉬운: 바둑을 두다. 바둑: 이름은 가을이고, 바둑을 잘하기 때문에 불린다. 수: 기술을 나타냅니다. 지청: 머리를 쥐어짜다. 받는 사람: 지치고 극도로. 아니요: 배우지 못해요. 국가: 국가. 통: 다. 하나: 네. 좋아: 좋아, 좋아. 제조: 제조. 교육: 교육. 그 안에 있습니다. 추이 들어 봐: 추이 들어 봐. 맹자
듣기는 하지만: 듣기는 하지만. 위: 위처럼, 그냥. 사고: 사고, 느낌. 홍호: 백조. 보조: 안내 및 당기기. 곧 다가온다: 곧 다가온다. 생각: 생각. 활봉: 활과 화살. 고대에는 실크 끈이 달린 화살을 가리켰다. 말해봐, 말해봐. 참고 문헌: 비록 이 사람은 그 성실한 사람과 공부했지만. 그렇게: 결과는 다른 사람보다 못하다. 왜 그의 지능은 다른 사람과 다른가? 그의 지능이 다른 사람보다 나쁘기 때문인가요? 말해봐. 아니요, 아닙니다. 쉬운: 네. 외국인 손님: 어때요?
이 섹션의 소스 편집
바둑을 배우는 것은 "맹자 고자" 에서 뽑혔다. 맹자 (그와 공자를 "공맹자" 라고 부른다. 《맹자》는 맹자와 그의 제자가 공동으로 쓴 것이다. 내용은 맹자의 정치 활동, 정치 이론, 철학 사상, 인격 수양을 포함한다. 책은 모두 7 장으로 나뉜다: 양혜왕, 공손추, 텐문공, 리루, 만장, 고태, 직업업. 이 고문은 다섯 마디 삼의이다. 첫 번째 말은 구의가 중국 최고의 기사라는 뜻이다. 이 말은 뒤를 위한 길을 깔았다.' 좋은 선생님이 큰 제자를 나오신다' 는 이유로, 그의 학생은 반드시 고수여야 하고, 틀림없이 고수가 구름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러나 두 번째 층 (두 번째 문장과 세 번째 문장) 에서는 불협화현상이 나타났다. 치우이교의 두 학생 중 한 명은 치우이교에 몰두한 것이 있었다. 또 다른 한 명은 듣고 있었지만 백조 한 마리가 올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다. 그는 활 한 장과 화살 한 자루를 집어 들고 밧줄로 쏘려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결국 우리는 함께 공부했지만, 후자가 이전보다 훨씬 뒤떨어졌다. 3 층 (마지막 두 문장) 은 스스로에게 자문하는 것이다. 후자가 이전 것보다 똑똑한가? 나는 말할 수있다: 전혀. 2 층에 연락하면 뒤처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지 그가 공부에 전념하려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단 네 마디 말로만, 좋지 않은 기술을 배우는 데 집중하지 않는 이치를 분명히 설명하고, 오로지 집중해야만 성취할 수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문어문의 간결한 정련은 이것으로 볼 수 있다.
이 단락을 다음과 같이 편집합니다.
처이는 이 나라에 대해 잘 알고 있다. Make/ 처이/교육/놀이 두 사람, 한 사람/집중력, 하지만 (wéi)/ 처이 듣기; 한 사람/비록/듣고, 한마음/생각/백조 (h)/자, 생각/보궁이 [Zhu ঋ]/을 지불하고 쏜다. 모두 배웠지만 푸 (f f)/약읍 (y ). 예/그 지혜/축복 [Y 이순신]? 네, 물론이죠. 본문의 어조를 읽다: 호기심과 유쾌한 지식심정으로 읽어라.
이 단락 편집에 대한 이해
어떤 기술을 배우더라도 딴마음을 품어서는 안 되고, 온 정신을 집중해야만 잘 배울 수 있다.
이 단락의 교육 목표를 편집하다
교육용 디자인: 1. 학생들은 방과후 노트에 근거하여 본문을 소통시키고, 자독자각을 하며, 교사의 지도와 조의 자주협력을 통해 문어문을 배우는 방법을 익힐 수 있다. 2. 학생들은 감정을 가지고 본문을 읽고,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고, 자신의 말로 설명할 수 있다. 본문을 정확하게 암송하고, 리듬과 억양을 적당히 멈추고, 반복 독서에서 문어문의 특수 언어 현상을 초보적으로 이해하다. 3. 학생들은 본문에서 그들이 반드시 일에 전념해야 하며, 딴마음을 품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4. 학생들은 수업내에서 과외로 확장하여 우리나라의 찬란한 고대 문화를 더 잘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으며, 문어어 성어와 성어 이야기를 축적하여 국어의 종합적인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수업 전 준비: 코스웨어
이 자습서 편집
첫째, 수업 전 활동: 음악 듣기, 코스웨어 보여주기-바다 그림. 선생님께서 물으셨습니다. 그림을 보세요. 어떤 명언을 생각해 보셨나요? 건강 1: 하이나백천, 기품이 크다. 벽은 천리를 세우고, 욕심이 없으면 금방 한다. 생 2: 촉산에는 근면한 길이 있고, 배움에는 끝이 없다. 생 3: 세상에서 가장 광대한 것은 바다이고, 바다보다 더 광대한 것은 하늘이고, 하늘보다 더 광대한 것은 인간의 마음이다. 선생님은 한 사람이 포기해야만 수확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게으름을 포기하고 근면을 얻으십시오. 놀이를 포기하고 지식을 얻으십시오. 삼심 이의를 포기하고 성공하다. 이 수업에서 나는 학우들이 바다가 되어 더 많은 지식과 더 많은 진리를 수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 둘째, 생활에 연락해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선생님: 당신의 취미는 무엇입니까? 선생님: 누구나 취미가 많은 것 같아요. 이 사람의 취미는 무엇입니까? 생: 그들이 바둑을 두고 있는 걸 알 수 있어. 선생님: 이 그림 뒤에는 작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2000 여 년 전, 위대한 사상가, 교육자 맹자가 이 문장 () 를 썼다. (판서: 바둑 배우기) 3. 의문을 불러일으키고, 선생님을 초보적으로 이해하라:' 바둑' 은 무슨 뜻입니까? 선생님:' 바둑 배우기' 는 무슨 뜻이에요? 제목을 보고 또 무엇을 알고 싶습니까? 학생 1: 두 학생은 어떻게 바둑을 배웠습니까? 학생 2: 그들의 연구 결과가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선생님은 본 과정의 학생들이 제기한 문제를 총결하고, 아래 링크를 소개하였다. 넷째, 본문 내용을 강의한다: 첫째, 자신감이 있으면 각 임무를 잘 완수할 것이다. (디스플레이 코스웨어) 2) 노트를 따라 읽다. (전시 코스웨어) 1, 독학, 새 단어를 명확하게 하고 이해할 수 없는 문장을 그려라. 그룹 협력, 상호 독서 부족; 3. 대표를 파견하여 자신의 말로 너에게 이야기를 하나 들려줄게. 셋째, 대의를 이해하고 순조롭게 읽는다. 1, 학생을 찾아 읽겠습니다. 그룹 게임 읽기; 3. 학우들이 함께 책을 읽는다. 4. 노교사는 책을 읽는다. 5. 선생님과 학생이 서로 읽습니다. 5. 중점 문장을 잡다. 분석가: 문장 중 두 학생이 어떻게 공부했다고 생각하세요? 밑줄 긋고 묵독 (전시 코스웨어) 선생님: 두 학생의 성과는 어떻게 다릅니까? (학생의 대답) 이 말을 다시 한 번 읽고 문어문의 매력을 읽어라. 5. 암송과 추출. 여섯째, 현실에 연락하고 깨달음을 이해하다. 선생님: 수업 전에 모두들 자신의 취미에 대해 얘기했어요. 지금 보기에, 단지 흥미가 있으면 된다. 누가 본문을 외울까요? (학생들은 손을 들어 두 학생을 불렀다) (학생이 외우다) 선생님: 두 플레이어가 지금 게임을 시작하면 결과를 예측할 수 있습니까? (학생들의 대답) 선생님: 왜 그렇게 똑똑한가요? 생: 자연스럽지 않아요. 선생님: 왜 현명하죠? 그들의 선생님은 다른가요? 그들의 선생님은 어떤 사람입니까? 이 두 학생은 어때요? 선생님: 이 성어는 이 이야기에서 나온 것입니다. 선생님: 당신은 공부생활에서 딴생각을 한 적이 있습니까? 모두에게 들려주다. 이 일에 대해 너는 무엇을 알고 있니? 요약: 바둑을 두든 다른 일을 하든 보자. 지능은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태도입니다. 정말 태도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7. 문어문 읽기 방법 (코스웨어) 1, 자신감 (절반의 성공) 을 요약한다. 2, 노트 읽기와 결합; 3. 통순 독서의 대의를 이해하고 (읽기 리듬, 읽기 매력) 4, 중점 문장을 잡고 분석한다. 5. 암기 축적. 6. 무엇을 배우든지 딴마음을 품지 마라. 너는 반드시 정력을 집중하여 물건을 잘 배워야 한다. 너는 반드시 진정한 의미를 이해해야 한다! 여덟, 읽기 강화 훈련 1, 코스웨어는 맹자 격언을 보여줍니다: 물고기 나는 원한다, 곰 발 나는 원한다, 물고기와 곰 발 둘 다 가질 수 없다, 또한 곰 발을 먹는 물고기. 인생은 내가 원하는 대로 되고, 정의는 내가 원하는 대로 된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사생하여 의리를 취하는 자도 있다. 문어문을 읽음으로써 이해하고 암송하여 배우려고 노력하다. 2. 문어문을 통해' 두 아이 변론의 날' 을 읽어 보세요.
이 단락의 칠판 디자인을 편집하다.
바둑을 배우고, 한 사람은 공부에 전념하고, 한 사람은 딴마음을 품고,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 태도가 성패를 결정하다. 깨달음: 아무것도 배우지 말고, 반드시 잘 배워야 한다. 그 속의 참뜻을 이해하다! 구의구의와 관련해서는 최초로 기재된 프로 바둑수이자 최초로 기재된 교육에 종사하는 바둑 유명인이다. 청대 학자는 처이의 이름에 대해' 맹자 정의' 에서 고대 전파자들이 의화단, 부투부 등과 같은 이름으로 해석했다. 이 이름은 처의이기 때문에 처지는 그 이름이다. 각국은 모두 장기를 잘한다고 해서 장기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바둑은 우리나라 최초의 사서에 기록되어 있는데, 춘추시대에는 지금으로부터 이미 267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처이는' 사기' 에 기재된 첫 번째 기사이자' 천하에 정통한 좋은 기사' 이다. 그에 관한 기록은 《맹자》에서 가장 먼저 나왔다. 이로부터 처이는 맹자와 동시대 사람일 수도 있고, 좀 더 일찍 있을 수도 있고, 그가 전국 초기에 살았다고 추정할 수도 있다. 맹자는 처의를 "천하를 통하는 좋은 기사" 라고 불렀다. 구체적인 명칭은 없지만 지국선에 대한 포상은 후세 사람들이 말하는 국수와 비슷해 상징적인 명사가 됐다. 후세 사람들은 한 고수를' 당대 추수' 라고 부르는데, 이는 그의 수준이 국수와 맞먹는다는 뜻이다. 처이는 당시 유명한 국수로 바둑 기예가 뛰어나다. 이단은 그를 국기' 원조' 라고 칭찬했다. 그의 뛰어난 바둑 솜씨로 당시 많은 젊은이들이 그를 숭배하고 싶어했다. 처이는 학생 두 명을 받아들였다. 한 학생이 미술을 매우 열심히 배워서 선생님의 강의를 게을리할 엄두가 나지 않아 매우 신경을 쓴다. 다른 학생은 처이의 명성만 원할 수도 있다. 그는 문 앞에서 몸을 굽히지만 결코 노력하지 않는다. 처의가 장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을 때, 그는 마음이 편치 않아 창밖을 바라보며 백조가 언제 날 수 있는지 알고 싶었다. 그것은 왔다. 활과 화살로 시험해 봅시다. 두 학생 모두 장기를 배우고 같은 선생님을 숭배하고 있다. 전자는 성취가 있고, 후자는 바둑을 모른다. 너는 바둑 공부에 전념해야 하고, 바둑도 집중해야 한다. 처이 같은 대가라도 가끔 주의를 산만하게 할 수는 없다. 어느 날 바둑을 두고 있는데, 이때 나팔을 부는 사람이 지나가고 있었다. 긴 음악 소리가 유유히 구름에서 흩어져 있는 것 같다. 처이는 잠시 정신을 차리고 몸을 옆으로 하고 정신을 집중하여 들었다. 이때는 경기 결과를 결정할 때이다. 갑자기 삑삑 소리가 멎었다. 나팔부는 사람이 다가와서 갈 길을 물었지만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모르겠다. 처이는 바둑의 오묘함을 모르는 것이 아니라 지금 그의 주의력은 장기에 있지 않다. 이 두 가지 작은 이야기는 역사서에 실려 있다. 사람들이 그것을 적어 놓은 것은 아마 후세 사람들에게 경고하기 위해서일 것이다. 직업에 충실하는 것이 바둑을 잘 두는 전제 조건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한결같이 해야 한다. 처이 같은 대가의 출현은 바둑이 당시 상당히 유행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확실한 것은 처이 같은 국가급 선수가 한 명 이상이라는 점이다. 처이는 매우 운이 좋다. 춘추전국이 500 년 동안 계속되었다. 그는 이름을 남긴 유일한 바둑 선수이자 우리가 아는 첫 번째 바둑 선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