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물 문화에 관한 시구가 있다
물 문화에 관한 시구가 있다
' 물' 은 자연의 기원이자 생명의 의존이다. 맑은 물은 어디에나 있는데, 마치 거울이 만상을 비출 수 있는 것 같다. 심지어 만물에 비할 수 있기 때문에 시인의 관점에서 볼 때,' 물' 은 가장 친화력과 표현력이 있는 문학적 이미지이다.
' 물' 은 자연의 현란한 경치를 묘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시인의 전망:' 구름 담벽천은 물과 같다' (마치원' 천정사') 는 가을 하늘의 맑고 높은 곳을 썼다. "봄이 온 것은 복숭아꽃 물" (왕위 "도원행") 으로 봄강 홍수의 찬란함과 장엄함을 썼다. 전자는 벽옥과 같고, 후자는 복숭아꽃과 같고, 색채 감각은 판이하게 다르다. 또 야경을 그리는 또 다른 예는' 천계 야경은 물처럼 차갑다' (두목' 가을저녁'), 두목은' 서늘한' 촉각에서 감지된다. 그리고' 달빛은 물처럼 옷을 비춘다' (노신' 긴 밤을 습관한다'), 노신은' 사진' 의 시각에서 감지된다. 둘 다 제격이다.
' 물' 은 인간의 복잡한 감정을 묘사할 수 있다. 물은 정이 있다.' 부드러운 정이 물처럼 부드럽고, 좋은 시기가 꿈같다' (진관' 까치교선') 하지만 이 물도 무정하다.' 봄바람이 무정한 물을 미워하고, 동쪽으로 흘러가고 있다' (스시' 꿈속의 작은 시'). 복숭아꽃과 담수가 천 피트 깊어 왕륜이 내게 사랑을 주는 것보다 못하다. ('왕륜을 증여하다') 이백의 기쁨은 우정의 진지함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대에게 얼마나 많은 근심이 있을 수 있냐고 물으니,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이영' 우미인'), 이욱의 근심은 가국의 파멸에 있다. < P > 는' 송시 1 인' 으로 불리는 육유생이 수향 사오싱에서 태어났고, 그의 시구는 종종 물을 빌려 서정을 하며 자신의 심령 체험을 전달한다. "철기는 물처럼 명성이 없다" 는 것은 중원을 되찾으려는 열망이다. "산이 무겁고 의심이 없다" 는 것은 울퉁불퉁한 벼슬길의 곤혹이다. "yuxingshui 와 같은 peiran" 은 전통을 고수하는 끈기입니다. "상심한 다리 아래 봄파록으로, 한때는 경홍이 비쳤다." 는 향수사친의 시름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배고프지 않고 몸도 떨리지 않고, 산도 있고, 물도 있고, 일생도 한가하다." 는 안락한 안락함이었다. < P > 전국시대에는 모두' 물' 을 비유체로 사용하여 자신의 학설을 형상적으로 서술하여 철리가 통할 수 있게 하였다. < P > 노인이 말했다. "상선약수 (), 부수 () 는 만물을 잘 이롭게 하고, 뭇사람의 악행에 처한다. 마음, 선연; 그리고, 좋은 자비; 말, 좋은 편지; 정치, 선치 일, 좋은 에너지; 이동, 선할 때 "("도덕경 "). "선" 은 물의 미덕이다. 노인이 말한 바와 같이 처세는 물의 겸손함, 고의로 물의 친선함, 말의 진실성, 정약수의 조리를 위한 일, 일의 원만함, 행동이 물의 자연처럼, 인품이 물처럼 맑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렇게 생명은 지선과 미, 그리고 진실의 경지에 들어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래서 노자는' 무위하고 다스리다' 는 성인을 천명했다. 공자는 "죽은 자는 스프와 같고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논어 자한") 고 말했다. "스" 는 흐르는 물을 가리키며, 지난 세월과 사물을 비유하며, 공자는 제자에게 시간을 소중히 여기라고 권고했다. 이것이 시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서천천' 의 전고의 유래이다.
맹자는 "인간성의 선함도, 유수 아래도! 사람은 선하지 않고, 물은 선하지 않다 "("맹자 고발자 "). 성선론' 을 주장하는 맹자는 그 민간 속담을 잘 이용했다. "물은 낮은 곳으로 흐르고, 사람은 높은 곳으로 간다."
순자는 "군자의 배도, 서민자의 물도, 물은 배를 싣고, 물은 배를 덮는다" ("순자 왕제") 고 말했다. 인민을' 물' 에 비유하면' 배를 실어 나르는 것' 과' 배를 전복시킬 수 있다' 는 것은 중국 최초로 민주사상을 제기한 사람이다. < P > 손자는 "부병 이미지 물, 물의 모양은 높이를 피하고 제거하고, 병의 형태는 실제를 피하고 허공을 친다" 고 말했다. 물은 땅과 흐름을 제압하고, 병사는 적들로 인해 승리를 거두고, 그러므로 병사는 흔하지 않고, 물은 변덕스러우며, 적의 변화로 인해 승리하는 자는 신이라고 할 수 있다. ("손자병법 허실"). 이곳의 물세는 병형으로 비유되어 군사 포진의 중요한 원리를 설명했다. < P > 여부웨이는 "유수는 부패하지 않고, 호추도 나쁘지 않고, 움직이기도 한다" ("여씨 춘추") 고 말했다. 흐르는 물은 생명과 같다. 그는' 생명은 운동에 있다' 는 철리를 천명했다. < P >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물' 의 영동자유, 기지와 활력이 충만하여 이미 조국 언어의 보고들을 풍요롭게 하여 중화민족의 문명지혜를 계승하고 있다. 성어에는 물이 흐르는 해, 물고기가 물을 얻는 것, 물방울이 돌을 꿰는 것, 물이 도랑에 이르는 것, 물이 흐르는 것 등이 있다. 속담에' 복은 동해수 같고, 수명은 남산송보다 낫다','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단불과도 같다' 는 말이 있다. 격언에는' 천고임새가 날고, 물은 물고기로 도약한다',' 정수지성이 옅고, 공죽의 마음이 허술하다',' 얕은 물에 연루된 사람은 물고기와 새우를 찾고, 깊은 물에 연루된 사람은 용을 본다' 등이 있다.
"어진 사람 낙산, 지혜로운 사람 낙수." 물 같은 지혜는 영원히 세상에 있다.
"산에 고요하고 물에 정을 보낸다." 물 같은 감정, 긴 흐름 마음. 이것은 내가 신문에서 본 것입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받아들여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2. 물문화는 중국시 < P >' 상선약수' 에서 노자' 도덕경' 의 한 문장으로' 아름다운 도덕은 물처럼' 를 의미하며, 유래가 길고 끝이 없다. < P > 선철의' 사자' 진담을 씹는 것은 색다른 맛이 있다: 물, 원래 그렇게 많은 훌륭한 품격을 지녔구나! 일설에 수졸하다. 물은 만물의 원천이니 공훈을 논하면 송사 천편, 풍비 만석을 감당할 수 있다. < P > 하지만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홍보가 아니라' 그 빛과 같은 먼지', 낮은 곳, 움푹 패인 곳, 깊은 곳일수록 조용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이러한 평온함과 달관은 온유한 군자의 바람, 품위, 내포, 경지, 낮은 키 속에서 고귀함을 드러내고 있다.
둘째, 한마음 한뜻으로 말하다. 물의 응집력은 매우 강하다. 일단 하나가 되면 어깨를 나란히 하고, 손을 잡고, 한 방향, 한 걸음, 영욕과 * * * *, 생사 의존, 어떤 힘도 그들을 갈라놓을 수 없다. 그래서 이백은' 칼을 뽑아 물을 끊고 더 흐르는 것' 이라는 개탄을 가지고 있다. < P > 게이는 그 단결로, 뭇사람이 성을 이루는데, 비로소 위력이 비할 바 없다. 함께 모여 성강해, 호호호 () 가 모여, 오늘을 흔들어 옛것을 닦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바람을 타면 파도가 일고, 땅과 결합하면, 바로 토지의 일부이다. 생명과 결합하면 생명의 일부이다.
조화의 아름다움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셋째, 인내. < P > 물은 부드럽지만, 부드럽고 뼈가 있고, 끈질긴 신념이 끊임없이 추구되어 경외심을 불러일으킨다. 그 구곡 황하, 얼마나 많은 장벽, 얼마나 많은 유혹, 관산이 겹겹이 쌓여져 있더라도, 백전천회, 동쪽으로 바다로 흘러 들어가는 의지가 어느 정도 흔들렸는지, 웅혼호매의 발걸음이 잠시 멈춘 적이 있는가; 그 파도가 암초를 치는 것을 봐라, 비록 몸이 부서져도 결코 움츠러들지 않을 것이다. 일파일파가 후계로 가고, 일파일파격적으로 싸우다가 결국 암초암이 만공천창에 부딪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저 절벽에서 물방울이 떨어지는 것을 봐라, 날마다, 해마다, 목표를 물고, 조급해하지 않고, 천만 번' 똑딱' 하며, 억지로 고석의 몸에 구멍을 하나 뚫었다. < P > 실은 "천하에서 부드러움까지, 천하를 질주하는 지견" 이다. 넷째 말이 넓다.
"하이나 백천, 용노대". 물은 가장 사랑스럽고, 가장 포용성이 있고, 통달하고, 천하를 구제하며, 보답을 도모하지 않고 바칩니다. < P > 사심없는 사랑은 진정한 사랑이다. 산을 기르고, 꽃을 키우고, 곡식을 키우고, 곡식을 키우는 것이다. 사심없는 사랑은 사랑, 항해 보트 노, 녹색 고등어 잉어 먹이, 물 renlao renyuan 입니다; 연못의 달빛' 을 배치하고, 동정승경을 건설하고, 물이 고갈되어 심사숙고하다. < P > 사심없는 사랑은 큰 사랑이다. 하늘을 우러러보고, 물 한 방울로 태양을 보지만, 결코 봄과 다투지 않는다. 대지를 내려다보고, 졸졸 흐르는 물줄기가 만물을 적시지만, 물만 보이지 않는다. 관대하기 때문에 숭고하고, 헌신이 아름다워서 요구하지 않고 풍성한 보답을 하며,' 남편이 다투지 않으니, 그것과 다투지 말라' 는 명언에 응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5 는 유연하다고 말했다. 구애받지 않고, 고지식하지 않고, 편협하지 않고, 때로는 섬세하고, 때로는 거칠고, 때로는 매력적이고, 때로는 분방하다. < P >' 맘대로 하고 모멘트를 넘지 않는다', 고도의 유연성은 물의 특징이다. 때로는 변하고, 밤에는 이슬이 맺히고, 아침에는 안개가 흩날리고, 맑은 증기 상서, 음피 네온상, 여름은 비, 겨울은 눈, 화는 화가 나고, 응결되어 얼음이 된다.
물은 수많은 기상을 보여준다. 요인에 따라 변하여, 개울을 진정시키고, 낮은 호소로 얕은 노래를 불렀다. 가파르게 폭포로, 호랑이가 울부짖으며 읊조리다.
물은 속물에 이끌려 생기발랄하다. 때문에 변경, 원 경우 라운드, 모든 파티 규칙 파티, 직선 조각 라인 처럼, 노래 판롱 수, 그래서 "물 무상" 입니다.
변화에 따라 움직이고, 움직이고, 살아서 들어오면 물은 무한한 매력을 갖게 된다. 육언은 투명하다. < P > 영롱한 후에야 어극 얕은 물, 월영 깊은 담장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직 그 본색이 청렴하고, 자연 천성이 있어야 가식적이지 않고, 속이지 않고, 겉치레에 가서야 가짜가 되지 않고, 위조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하 천 피트에 칩거하더라도 여전히 맑고 순수하다. "히비스커스 밖으로 맑은 물, 자연 조각." < P > 물처럼 공명정대하고, 옥결빙은 맑고, 마음은 햇빛으로 가득 차 있고, 그림자는 자연스럽게 멀어진다. 일곱은 공평하다고 한다. < P > 물은 편견이 없다. 높낮이와 높낮이, 친밀함, 귀천을 막론하고 도자기 그릇에 놓든 금그릇에 놓든 똑같이 대하며' 수평 한 그릇' 을' 수평' 이라고 부른다. 더욱이, 그릇은 비뚤어지지 않고, 물은 기울어지지 않고,' 높은 수준' 이라고 불린다. < P > 도랑의 고랑을 만나면 물이 세차게 울부짖는다. 이것은' 불공평하면 울린다' 이다. 물의 아름다운 품질은 노래할 가치가 있고, 더욱 공부할 가치가 있다. < P > 우리 각자는 물을 거울로 삼아 세상의 선과 악을 늘 비추어야 한다. 더욱 물을 자로 삼고, 일정한 득실 길이를 유지하고, 끊임없이 자신의 품격을 수련하여 더욱 완벽하게 해야 한다. 3. 물에 관한 시사 \ 문학작품에는 어떤 < P > 낙화가 의도적이고 흐르는 물이 무정하다.
꽃이 흩날리며 흘러가다. 일종의 아카시아, 두 곳의 한가한 걱정.
산은 미봉집합이고 물은 눈시울이다.
멀리서 산색을 보고, 가까이서 듣는 물은 소리가 나지 않는다.
천강에는 물천강월이 있고, 만리에 구름 만리천이 없다. < P > 군에게 얼마나 많은 근심을 가질 수 있냐고 물으니,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는 여전히 고향 물을 불쌍히 여기며 만리에 배를 보냈다.
과거 동정수 냄새, 지금 악양루에 올라간다. < P > 청산은 은은한 물이 아득히 흐르고, 가을에는 강남초가 시들지 않았다. < P > 3 월 3 일 날씨가 새롭고 장안 물가가 많은 미인. < P > 가을물 * * * 장천일색, 노을과 고독이 일제히 날아간다. < P > 칼을 뽑아 물을 끊는 것이 더 흐르고, 잔을 들어 근심을 풀고 근심을 덜어준다. < P > 기러기가 언제 도착하니 강호 추수가 많다.
과거 동정수 냄새, 지금 악양루에 올라간다.
위에는 캄캄한 하늘이 있고, 밑에는 수렁의 파란이 있다.
구름이 푸르고 비가 오고, 물이 맑고 연기가 난다.
시에 공공 장소 는 아직 거기, 물 졸졸 흐르는 맑은 원숭이 울음. < P > 세상 즐거움도 마찬가지다. 옛날에는 만사에 동쪽으로 흐르는 물이 흐르고 있다.
청군은 동쪽으로 흐르는 물인데, 누구와 길이가 짧은지 생각하지 마라. < P > 천문이 초강개장을 중단하고 푸른 물이 동쪽으로 흐르며 이 귀환한다.
날마다 사군이 왕을 만나지 않고, * * * 장강수를 마시다.
창랑의 물이 맑아서 나를 씻을 수 있다. 창랑의 물이 탁해서 내 발을 씻을 수 있다. 4. 물에 관한 시구와 시구에 관한 전고는 물에 관한 문화작문에 대한 생각인 강 < P > 시의 물 1. 이른바 이인, 물 쪽에 있다. ("시경"? 캡슐) 2. 물이 어찌 씻겨지고, 산도가 우뚝 솟아 있다. (조조: 3. 흰털이 푸르러지고, 붉은 손바닥이 청파를 헤치고 있다. (낙빈왕:' 용거위') 4. 천문이 초강을 가로막고 푸른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문랑강에서 노래하는 소리. (유우석:' 죽지사') 8. 해돋이 강화홍승화, 봄이 오면 강물이 파랗다. (백거이:' 강남 기억') 9. 샘눈은 소리 없이 세류를 아끼고, 나무 그늘은 맑고 부드럽다. (양만리:) 흐르는 물의 재미는 어찌 길겠는가-돈. 돈부터' 공왕 외동지정연' 강작청나대, 산여비옥비녀-당. 한유' 계주엄의사에게 남자를 함께 보내라'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쪽으로 흘러가기 때문이다-송. 신 기제' 보살' 양산 소대는 청을 보내왔다-송. 왕안석' 서호음선생벽' 여하가 흩어지고, 청강은 연습처럼 고요하다-(남조) 치. 조망' 삼산도 망경읍' 기승 운몽택, 파도가 악양성-당 ... 다만 장강 하늘가락인 돈만을 볼 수 있다. 이백은 "황학루가 맹호연의 광릉을 보내준다" 는 물빛이 맑고, 산색이 하늘을 덮고 비가 오는 것도 기이하다. 송수시는 "호수 초청후 비" 를 마신다. 5. 쑤저우 수문화에 관한 시와 단어 < P > 쑤저우는 강남의 전형적인 수향으로' 동방베니스' 라고 불린다. 쑤저우의 수계는 태호를 중심으로 하며, 지류는 주로 서강, 점점 시냇물, 횡탕, 연못, 순계이다. 저수 작용을 하는 비교적 큰 호수는 석호, 금계호, 양청호, 전산호 등이다. 도시 안팎의 수로가 종횡으로 흐르고, 푸른 물이 감돌고, 푸르른 산색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물천국을 이루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 ~' |+R7Z9T (상세한 파이프 담배 시가 지식, 그림 및 사용 기술이 포함된 H.B 중국인 파이프 고객 커뮤니티 베이징, 상하이, 심천, 대만 및 기타 파이프 가게를 검색하십시오. 멋진 파이프 웹 사이트 리뷰; 커뮤니티 포럼 블로그 등' 그린 웨이브 동서남북 물, 레드바 39 다리' 내용. 고궁은 한가한 곳이 적고 물항 작은 다리가 많다. 이것은 돈 백거이' 정월 3 일 한가한 행',' 사람을 보내 오씨를 유람하다' 는 시구이다. 이 시인이 쑤저우수에 대한 미련을 버리는 것을 상상할 수 있다. 네, 역대 시인들은 쑤저우의 물에 대해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시를 썼고, 과거를 어루만지며, 제목을 빌려 잉태하고, 더 많은 찬양과 칭송을 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각기 서식하고, 오색찬란하며, 제재가 넓고, 문화적 내포가 풍부한 시의 바다가 되었다. 4 N& D" i3 m* x, Z& \3]
"몇 칸의 초가집 물가마을, 버드나무가 푸르게 문을 비춘다. 나루터는 선인의 독립을 부르고, 연우가 황혼을 적셨다. " (송 손주 \ "오문도 중 \"). 읽는 것은 사람을 그림 속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 [연두촌 중의소]-전 세계 중국인 투객의 정신가옥 7 L7 P. w1 `* I
원대 화가' 오중' 시운 점점 더 많은 시냇물이 흐르고, 흐름은 춘몽이 항주를 통과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이것은 드라마' 삼국연의' 라는 제목과 같다. "장강의 동쪽으로 굴러가는 물, 물보라가 영웅을 쓸어버리고 ..." 라는 몇 마디와 마찬가지로,' 사방이 텅 비어 있다' 허무주의의 퇴폐적 정서를 의미한다.
) l& B" R+ r( {; D* Q3 r7 Q "논어": "지식인 낙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