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귀신의 좌우명을 믿지 않다

귀신의 좌우명을 믿지 않다

최근 한 무리의 어머니를 따라' 논어 가이드' 한 권을 보았다. 안의 모든 말은 서술하고 토론할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실천, 생활에 녹아드는 것이다.

번지가 이 일을 묻자 공자는 "인민을 위해 봉사하고 귀신을 멀리하는 의미를 안다" 고 말했다. 인자에게 질문을 받았을 때, 그는 말했다. "인자야, 먼저 고생하고 얻은 후에 얻은 것은 인자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책 첫 문장은 귀신을 존중하는 것은 일종의 가치관을 존중하는 것이고,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은 귀신을 믿지 않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나는 신비한 힘을 믿지 않는다는 것을 모른다. 그러나 나는 귀신을 믿는다. 나는 이성적인 정신이 부족하다. 믿음과 이성이 모두 있는 것이 지혜다.

맙소사, 이 말을 여러 번 반복해서 봤는데 너무 논리적인 것 같아요. 나는 이 관점을 어떻게 해석하는지 궁금하다. 저는 죽음의 교육에 대해 생각합니다.

우리 집은 자유롭고 개방적인 상태로 귀신 미신은 없다. 자식이 무덤에 가서 제사를 지내거나 장례식에 참석하는 것은 당연히 금기가 없지만, 우리 시아버지는 귀신과 미신을 가지고 있어 거리낌이 있을 것이다.

202 1 설날 전에 할아버지가 돌아가셨고, 나는 설날 연휴에 막내딸을 데리고 상해에서 온주 고향으로 돌아가 장례식에 참석했다.

장녀로서, 나는 당연히 할아버지를 두려워하지 않지만, 장례식에서의 의식도 죽은 자에 대한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며, 이것이 심각한 일이라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 주지만, 사실은 하나의 가치관을 전달하고 있다.

제 딸도 그 과정에 참여했습니다. 그녀는 노인이 집에서 장례식장으로 옮겨진 것을 보고 장례식장에 가서 이삼일 동안 머물렀다. 이후 많은 사람들이 마지막 고별식에 참석하러 왔다. 모두 우리 할아버지의 친지들, 친구, 동료, 제자, 그리고 시신이 화장되기를 기다리며 유골상자를 가져왔다.

그리고 모두가 함께 산으로 보내졌고, 내 딸은 안겨서 묘지의 마지막 벽돌 한 장을 쳐다보았고, 비석이 세워지고, 결국 모두들 분향과 작별을 고했다.

그녀는 당연히 매우 의심스럽다. 그녀가 집에 있을 때,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것을 보고 있었다. 나는 O 부인이 방에서 나오는 것을 보지 못했다. 장례식장의 작별식이 시작되기 전에 그녀는 마침내 그곳에 누워 있는 태부인을 보았다. 그녀는 태부인이 왜 꼼짝도 하지 않고 누워 있는지 이해하지 못하고 조용히 그녀의 귓가에 나에게 물었다.

결국 그녀는 벽돌이 하나씩 피곤한 것을 보고 다시 물었다. 태부인이 안에서 자나요? 그는 흑인이 아닙니까?

이를 통해 그녀는 죽음에 대해 존경하고 두려워한다. 우리는 그녀에게 우리가 사랑하는 태부인이라고 말할 것이다. 피곤해서 잠을 자야 한다. 그는 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람이 죽으면 다른 곳에서 계속 우리와 함께 할 것이다. 우리는 태부인의 가호가 있어 더 안전하다. 게다가, 우리는 매년 그를 보러 가서, 그에게 무언가를 말하고, 그와 우리의 기쁨을 나눈다. 딸이 이런 자연스런 일을 객관적이고 이성적으로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

아들은 때때로 우리에게 세상에 귀신이 있느냐고 묻곤 한다. 어쩌면, 어쩌면 없을 수도 있다. 왜냐하면 우리는 한번도 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만약 있다면, 나는 그들도 우리를 다치게 한 적이 없다고 생각한다. 다만 그들은 묵묵히 우리를 보호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몽계여행기" 를 소개했는데, 이것은 좋은 죽음, 본연의 애정, 본연의 교육의 애니메이션이다. 이 애니메이션을 보면 아이들은 해골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극중 멕시코의 망령절에는 눈물도 슬픔도 없고, 분위기도 평화롭고 즐겁다.

나라마다 제조 명절이 있다. 이런 명절은 신비하지도 무섭지도 않고, 단지 옛 친척과 친구들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서일 뿐이지만, 이 일은 중요하기 때문에 마음대로 해서는 안 된다.

아이들은 이 애니메이션에서 죽음을 체험할 수 있고, 죽음은 영원한 작별이 아니라 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공자가 말한 것을 하는 것은 신앙도 있고 이성도 있다.

이' 귀신에게서 멀어진다' 는 말에서 저자는 공자가 질문에 대답할 때 질문자 자신의 특성이나 단점을 근거로 대답하는 것이지, 사물을 정의하는 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여기서' 귀신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다' 는 말은' 지식' 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즉 지혜가 귀신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다는 뜻은 아니다. 그의 대답은 늦은 성격의 약점에 대한 표적 해석이다.

나는 여기서' 귀신을 멀리하라' 는 것을 이해한다. 이 말이 죽음의 교육을 해석하는 데만 쓰이는 것은 아니다. 귀신을 신앙으로 승화하면 여러 가지 측면이 있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업 성공을 추구하려면 신념과 이성이 모두 필요하다. 내면의 정신적 성장을 추구하는 것도 신앙과 이성의 결합이 필요하다. 무엇이든 응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