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우환 의식과 관련된 좋은 문장

우환 의식과 관련된 좋은 문장

1 .. 우환의식의 명언경구, 안전까지 위험하다.

만약 네가 이렇게 생각한다면, 너는 치유될 것이다.

만약 네가 이렇게 생각한다면, 너는 살아남을 것이다.

부와 축복은 내 삶을 풍요롭게 할 것이다. 가난하면 슬프고, 부칙하면 공로-장재의' 명희'.

사치와 성공 후, 행복과 안정, 불행의 두 배-왕안석

평소에는 위험을 잊지 않고, 살아남고, 죽음을 잊지 않고, 다스리고, 혼란을 잊지 않는다-변화의 책

만약 한 사람이 먼 일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는 슬픔이 지척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논어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함은 죽을 수 있다-구양수

안식처가 위태롭다, 사치와 검소한 사용을 끊다-위정 \ "간언 태종 십사 \"

위태로운 것을 잊지 않으면 성세는 반드시 근심하고 쇠약해질 것이다. -(한서)

퇴폐는 시작도 없고, 싱그러우며 끝이 있다 ("시경").

고난과 고난이 당신을 성공시킵니다-북송 왕조 작가 장 자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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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우환의식에 관한 명언, 경구, 사례, 성어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장기적인 근심이 없는 사람은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병음: r é n w Yu _ n l \, b \ u j \ n y not u.

설명: 고려: 고려; 걱정: 걱정. 장기적인 고려가 없다면, 사람은 반드시 눈앞의 근심이 있을 것이다. 일을 보고, 일을 하려면 장기적인 안목이 있어야 하고, 주도면밀한 고려가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출처:' 논어' 위령공: "아들이 말했다:' 선견지명이 없는 사람은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

문장: 네, 장기적인 근심이 없는 사람은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겁니다. 그들은 만일을 대비해서 만일을 두려워하지 않고, 준비무환을 하는 것이 낫다.

2,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병음: sh 시 ng y y not u 후안, s \ y y n l è.

설명: 사람을 분발하게 하는 어려움, 사람을 침몰시키는 안일함을 가리킨다.

출처: "맹자 고소상": "그리고 저는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문장 만들기: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지금의 성과를 뛰어넘으려면 자신을 제한해서는 안 되고, 도전을 용감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3. 안식처가 위태롭다

병음: j ns 및 w I

설명: 집: 에서; 생각: 생각. 비록 나는 안전한 환경에 처해 있지만, 나도 위험한 가능성을 생각했다. 수시로 돌발사건에 대비할 마음의 준비를 하는 것을 말한다.

출처: "좌전 시앙 공 11 년": "거안사위, 거안사위."

미리 쐐기를 박고, 안식처가 위태로워야 위험이 갑자기 닥칠 때 허둥지둥하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4. 안식처가 위태롭다

병음: n b 욕 w 妊 ng w ü I

설명: 안전할 때 위험을 잊지 마세요. 그것은 영원히 조심하고 경계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역경> 아래: "그래서 군자는 위험을 잊지 않고, 죽음을 잊지 않고, 예의를 잊지 않는다. 그는 안전해서 국가가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 "

위험을 잊지 마라, 우리는 장마가 오기 전에 비상 준비를 잘 해야 한다.

5, 미연에 방지하다

병음: 방혜문

설명: 고통: 재앙; 발생 전: 이런 것은 없고, 아직 형성되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미연에 방지하다.

출처: "주역집해": "군자는 입을 움직이지도 않고, 일에 부딪히면 준비가 되어 있다." "Yuefu 시집 신사 행동": "신사 예방 조치. 클릭합니다

문장: 각 부서는 소방작업을 잘 해야 하고, 예방은 미연에 방지해야 한다.

3. 맹자의 우환 의식에 관한 명언은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는 것이다. 맹자의 또 다른 명언은 하늘이 크게 내려왔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먼저 심혈을 기울이고, 근골을 연마하고, 피부를 굶기고, 몸을 비우고, 그래서 그는 인내심을 가지고, 이미 그가 할 수 없는 일의 혜택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도를 얻는 자는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은 자는 적은 도움을 받는다. 권력은 조정될 것이다. 도, 그리고 길이를 알고 있습니다. 가난하면 그 몸을 독선하고, 달하면 천하를 구제한다. (서양속담, 돈속담) 만약 네가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는다면, 너는 어떻게 그것을 가질 수 있니?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을 사랑합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항상 남을 존중한다. 맹자는 사람을 공경하는 자는 사람을 모욕하지 않고, 검소한 자는 사람을 빼앗지 않는다는 명언이 있다. 사람들은 천국에서 내려와 왕과 선생님이 되었지만, 그들은 하느님이 그들을 돌보도록 도와주셨다고 말했다. 사람은 하지 않아도 할 수 있고, 하면 할 수 있다. 사람은 가장 소중하고, 나라는 그다음이며, 군은 가장 소중하지 않다. 세상에는 쉬운 일이 있지만, 하루는 폭력적이고, 10 일은 냉혹하며, 살아갈 수 없는 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원하면 얻을 수 있고, 원하지 않으면 할 수 없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이것은 군자라고 한다. 맹자의 명언은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 어진 사람만이 높은 자리에 있어야 한다. 사람됨이 후하지 않고 높은 지위에 있는 것은 그 악을 모든 사람에게 퍼뜨리는 것이다. 천자가 둔하여 사해를 보호하지 않는다. 제후들은 불친절하여 나라를 보호하지 않는다. 청나라 의사 무자비한, 조상 홀 을 보호하지 않는다; 서생 서민들은 무정하고 의리가 없어, 네 몸을 보호하지 않는다. 너의 부장은 손과 발 같고, 나의 부장은 마음과 같다. 만약 네가 나를 개나 말로 여긴다면, 나는 너를 중국인으로 삼을 것이다. 만약 네가 너의 대신을 똥처럼 생각한다면, 나는 너를 적으로 여길 것이다. 군주는 인자하여 천하무적이다. 책이 없는 것보다 책을 믿는 것이 낫다. 맹자의 명언이 태어났는데 나는 원한다. 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물고기와 곰 발이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사생하는 사람은 버릇없는 방원 () 이 될 수 없다. 천시는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는 것보다 못하다.

4. 맹자 사상에서 우환의식에 관한 명언은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

맹자의 다른 명언

따라서 하늘이 스리랑카 국민의 위대한 임무가 될 것이라면, 그들은 먼저 그들의 생각을 참고, 그들의 근골을 일하고, 그들의 몸을 굶기고, 그들의 몸을 비우고, 그들의 행동을 어지럽혀야 한다. 그래서 그들의 주장은 그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도를 얻는 자는 많이 도와주고, 길을 잃은 자는 적게 돕는다.

네, 그리고 무게가 나옵니다. 도, 길이를 알 수 있다.

만약 당신이 가난하다면, 당신은 그것에 면역을 할 것이고, 당신이 부자라면, 당신은 세상을 도울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는다면, 만약 당신이 인간이 아니라면, 당신이 인간이라면?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을 사랑합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남을 존중할 것이다.

맹자 명언

겸손한 사람은 사람을 모욕하지 않고, 검소한 사람은 사람을 빼앗지 않는다.

하늘에서 인민에게 내려와서, 군을 스승으로 삼고, 신의 은총에만 도움이 된다고 말할 뿐이다.

사람은 하지 않아도 할 수 있고, 하면 할 수 있다.

백성은 중중하고, 나라는 차례이며, 군은 빛이다.

세상에 쉽게 살 수 있는 물건이 있지만, 만약 하루 폭행하면, 10 일 동안 춥다면, 아무도 낳을 수 없다.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고, 젊고, 성기가 왕성하고, 사람도 젊다.

날카로운 사람은 느릴 것이다.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심관은 생각하고, 생각하고, 얻고, 생각하지 않고, 얻는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이것은 군자라고 한다.

맹자 명언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어진 사람만이 높은 자리에 있어야 한다. 사람됨이 후하지 않고 높은 지위에 있는 것은 바로 그 악을 대중에게 퍼뜨리는 것이다.

천자는 무정하여 사해를 보호하지 않는다. 제후들은 불친절하여 나라를 보호하지 않는다. 청나라 의사 무자비한, 조상 홀 을 보호하지 않는다; 서생 서민들은 무정하고 의리가 없어, 네 몸을 보호하지 않는다.

네가 나를 형제로 삼는다면, 나는 너를 간으로 여길 것이다. 만약 네가 나를 개나 말로 여긴다면, 나는 너를 중국인으로 삼을 것이다. 만약 네가 너의 대신을 똥으로 여긴다면, 나는 너를 적으로 여길 것이다.

군주가 어진 정으로 천하무적이다.

책이 없는 것보다 책을 믿는 것이 낫다.

맹자 명언

생활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만약 네가 규칙을 지키지 않는다면, 너는 방원 될 수 없다.

천시는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는 것보다 못하다.

5. 급박하다. 중국 고대사서에서 우환의식에 관한 그 말은 원어여야 한다. 출처를 밝히는 것이 가장 좋다. 이렇게 하면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이 될 수 있다.

나는 국가에 대한 걱정을 잊을 수는 없지만 관을 닫아야 한다.

생각이 위독하고, 생각이 안인 까닭에, 그래서 난리가 다스리는 까닭에, 죽음이 부자이고, 복이 내 인생을 풍요롭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가난하면 슬프고, 부칙하면 공로-장재의' 명희'.

사치와 성공 후, 행복과 안정, 불행의 두 배-왕안석

평소에는 위험을 잊지 않고, 살아남고, 죽음을 잊지 않고, 다스리고, 혼란을 잊지 않는다-변화의 책

만약 한 사람이 먼 일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는 슬픔이 지척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논어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함은 죽을 수 있다-구양수

안식처가 위태롭다, 사치와 검소한 사용을 끊다-위정 \ "간언 태종 십사 \"

위태로운 것을 잊지 않으면 성세는 반드시 근심하고 쇠약해질 것이다. -(한서)

퇴폐는 시작도 없고, 싱그러우며 끝이 있다 ("시경").

고난과 고난이 당신을 성공시킵니다-북송 왕조 작가 장 자이

그렇게 하면 슬픔이 사람을 살아있게 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알게 되고, 쾌락의 홀가분함은 사람을 죽게 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맹자》

"얇은 얼음을 밟는 것처럼"-노래 책

나를 아는 사람은 나를 걱정하게 한다. 만약 네가 나를 모른다면, 내가 무엇을 요구할 수 있니?

30 대 남자는 이미 몰락했고, 눈에는 슬픔으로 가득 차서 자신만 공격했다.

옷이 남루하고 숯이 걱정되니 날씨가 춥기를 바랍니다.

어제 나와 볼트를 버려야 했던 이후로 오늘 내 마음이 더 아팠다.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