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노신의 작품과 명언

노신의 작품과 명언

노신의 작품과 명언의 정선.

노신은 문학 창작, 문학 비평, 사상 연구, 문학사 연구, 번역, 예술 이론 소개, 기초 과학 소개, 고서 정리 연구 등 여러 분야에서 큰 공헌을 했다. 그는 중국 현대문학의 창시자이자 중국 현대사상 해방의 선구자로 칭송받았다.

노신의 작품

1, 소설집

비명 1923 8 월, 베이징 트렌디한 출판사가 출판했다.

유랑 1926 8 월 베이징 북신서점.

새로운 이야기 1936 상하이 문화생활출판사.

2. 시도

그가 죽은 후 채원배 허광평 등은 노신이 생전에 창작한 잡문을 초판' 노신전집' 으로 정리했다. 그러나 시간이 촉박하기 때문에 진주를 남기는 것은 불가피하다. 1948 과 1952 년 탕타오는' 노신전집 보충 교재' 와' 노신전집 보충 교재' 를 편집했다. 이 문장 들은 나중에 여러 가지 방식으로 각종 버전의' 노신전집' 에 편입되었다.

무덤, 열풍, 꽃덮집, 꽃덮집 계속, 계속, 희우, 삼현, 남강과 북교, 이심, 레이스문학, 위선자유서, 준풍월담

3. 작품을 번역하다

"벽 아래 번역", "현대 일본 소설집", "현대 신문학의 문제", "도운", "예술이론", "불황의 상징", "문학과 비판", "상아탑에서", "달의 여행", "

4. 학술 논문

"중국 소설 약사", "중국 문학사 대강", "중국 소설의 역사적 변천"

5. 기타 작품

들풀',' 아침에 꽃이 피다',' 고서서문 추록',' 번역서문',' 양지서',' 노신 편지 일기'.

노신의 명언

1 .. 시간은 스펀지의 물과 같다. 네가 짜낼 수만 있다면, 항상 있다.

2. 만약 네가 책만 읽는다면, 너는 책장이 될 것이다.

3. 저는 소 한 마리인 것 같아요. 풀을 뜯고, 젖과 피를 짜내고 있어요. ("쾌락기념" 의 허광평)

4, 사실 땅에는 길이 없어, 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소설 "고향" 에서 선택)

5. 천재가 어디 있어, 난 그냥 다른 사람이 커피를 마시는 시간을 일에 쏟았을 뿐이야.

6. 인민의 영혼만이 가치가 있다. 광대를 발양해야 중국이 진정한 발전을 이룰 수 있다.

7. 냉정하고, 용감하고, 안목이 있고, 사심이 없다.

8. 어려움이 많을수록 해야 한다. 개혁은 여태껏 순조롭지 못했다.

우리의 최우선 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살아라. 둘째,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어야 한다.

발전.

10, 감히 직시해야 한다. 이것은 감히 생각하고, 감히 말하고, 감히 하고, 감히 할 수 있는 기대이다.

1 1, 예전에는 부유했던 것은 복고풍, 부자는 현 상태를 유지해야 하고, 부자는 혁신해야 한다. 바로 이렇다!

12, 인간은 영원히 외롭지 않을 것이다. 생명은 진보하고 자연스럽기 때문이다.

13, 이렇게 하지 않는 한 보배예요.

14, 사실은 허황된 물건이어서 빈말을 산산조각 낼 수 있다.

15. 잉크로 쓴 거짓말은 피로 쓴 사실을 감출 수 없다.

16, 사실 선봉대는 걸림돌이 되기 쉽다.

17, 안정을 추구하면 자유가 없지만 자유를 원한다면 약간의 위험을 겪어야 한다. 길이 두 개밖에 없다.

18, 모든 것을 갖추려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시간은 생명이다. 이유 없이 남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사실 재물을 도모하는 것과 다름없다. 외국어에 대해 이야기하다

20. 큰 일이든 작은 일이든 끈기가 없는 것은 좋지 않다.

2 1 .. 죽은 사람은 살아있는 사람의 마음속에 묻히지 않고 진짜 죽는다.

자신을 개조하는 것은 항상 다른 사람이 오는 것을 금지하는 것보다 어렵다.

23. 꽃 한 송이만 키울 수 있다면 썩을 썩은 풀을 만드는 것이 낫다.

24. 내가 침묵할 때, 나는 충실함을 느낀다. 나는 입을 벌리고 공허함을 느낄 것이다.

25. 전생은 이미 죽었다. 나는 이번 죽음에 매우 기뻤다, 왜냐하면 나는 그것이 살아났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26, 죽음의 생명은 이미 썩었다. 나는 그것이 비어 있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이 부패에서 큰 기쁨을 얻었다.

27, 하지만 저는 조용하고 행복합니다. 나는 웃을 수 있고, 나는 노래를 부를 수 있다.

나는 잡초를 사랑하지만 잡초로 장식된 땅은 싫다.

29. 내가 먼지가 되면 너는 나의 미소를 볼 수 있을 거야!

30. 침묵 속에서 폭발하지 않으면 침묵 속에서 멸망한다. "유화진군 기념"

3 1, 불이익이 아닌 것으로 의심됩니다. 항상 의심하지만 판단하지 않는 것이 단점이다.

32. 독사처럼 매달리고 귀신처럼 집착하다. 격렬하고 빠르며, 차분하고 빠르며, 심지어 퇴폐적인 것도 빠르다.

33. 거대한 건물은 항상 한 나무와 한 돌로 쌓인다. 우리는 왜 이렇게 하지 않을까요? 나는 자주 아르바이트를 하는데, 이것이 바로 원인이다.

34. 나는 동료에게 반격당하느니 차라리 공개적으로 적과 싸우겠다.

35. 네가 누구를 경멸하는지 말하는 것은 완전히 경멸하는 것이 아니다. 침묵만이 가장 높은 경멸이다. 가장 높은 경멸은 침묵이다. 눈도 돌리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침묵명언)

36. 혁명가 한 명만이 그가 살든 죽든 모두에게 행복을 줄 수 있다.

37. 모든 것을 연구해야 이해할 수 있다.

38, 인생은 너무 편안합니다, 일은 삶에 피곤할 것입니다.

39. 한 사람의 제한된 생명을 더 효과적으로 만드는 것은 생명을 연장하는 것이다.

40. 나는 확실히 수시로 다른 사람을 해부하지만, 더 자주 무자비하게 자신을 해부한다.

4 1, 인생의 길을 걷다. 미래는 멀고 어둡다. 하지만 두려워하지 마라, 두려워하지 마라. 사람 앞에는 길밖에 없다.

42. 인생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일은 깨어난 후 갈 길이 없다는 것이다.

43. 사람을 대할 때 겸손하게 양보하고, 부족한 것을 수습하고 보충한다.

44. 자유는 돈으로 살 수 없지만 돈으로 바꿀 수 있다.

희망은 존재에 붙어 있습니다. 존재하는 곳에는 희망이 있고, 희망은 빛이다. (서양속담, 희망속담)

46. 불행을 슬퍼하고 분노하여 다투지 않는다.

47. 비극은 생활에서 가치 있는 것을 파괴하고, 희극은 무가치한 것을 찢었다.

48, 위대한 마음, 이런 정신을 보여야 한다. 미소로 비참한 액운에 직면하고, 백배의 용기로 모든 불행에 대처해야 한다.

불만은 상향 기어입니다.

50. 한 사람의 작품만 보면 결과가 좋지 않다. 너는 많은 이익을 얻지 못한다. 너는 벌처럼 많은 꽃을 꺾어야 꿀을 만들 수 있다. 한 곳에서 물면 수입이 제한되어 무미건조할 것이다. ("엄립민에게")

5 1, 중국은 화약을 발명했지만 불꽃놀이 폭죽을 터뜨리는 데만 쓰인다. 나침반도 풍수를 보기 위해 발명된 것이다.

52. 나는 조군이 짝퉁에서 나올 것이라고 결코 믿지 않는다. 목란은 종군을 보우할 수 있다. 나는 당나라 가 죽은 달, 사단 죽은 우, 혼돈 이 있다고 믿지 않는다. 나는 남성권 사회에서 여성은 절대 이렇게 큰 권력을 가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흥망의 책임은 남성이 부담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남자 작가가 줄곧 자신의 타락을 여자 탓으로 돌리는 것은 정말 못난 못난 남자다.

53. 중국은 예로부터 실패한 영웅이 적고, 완강히 저항하는 사람이 적고, 혼자 싸울 수 있는 무인이 적고, 매국노를 외치는 반수가 적다. 승리의 조짐을 보고 분분히 모이고, 실패의 조짐을 보고 분분히 도망쳤다. 전쟁은 우리보다 더 강력한 유럽인, 전쟁은 반드시 강력한 흉노인, 몽골인, 만주족인, 마치 무인지경으로 들어가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붕괴" 라는 단어는 정말 자각력이 있다.

54. 어렵더라도 해야 한다. 어려울수록 더 해야 한다. 개혁은 여태껏 순조롭지 못했다. 냉소주의자의 인정은 성공을 본 후에 나온다 ...

55. 만약 우리가 우리 자신에게 속하지 않거나 우리 자신에게 속하지 않는 것을 파괴한다면, 우리 중국인은 영원히 기뻐할 것이다.

56. 천재의 출현을 요구하기 전에 그것을 성장시킬 수 있는 사람에게 먼저 물어봐야 한다. -예를 들어 나무가 있어야 하고, 꽃을 보려면 좋은 토양이 있어야 한다. 토양이 없으면 화초와 나무가 없다. 그래서 토양은 화초와 나무보다 더 중요하다.

57. 사람을 거울로 삼아 비범한 것을 이해하는 것은 반성할 수 있는 절묘한 방법이다.

58. 우정은 한 마음이 다른 마음을 때리는 것이 아니라 두 마음을 진심으로 대하는 것이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