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옛사람이 시를 지어달라고 권하다.
옛사람이 시를 지어달라고 권하다.
우주 생명에 관한 고시는 1 이다. 시를 결합하여 중국 고대인들이 우주의 생명과 운명에 대한 문화적 사고를 이야기하다.
1 .. 내 앞에 지나간 시대는 어디 있었지?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그리고,
끝없는 우주만이 끝없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2. 금옷을 소중히 여기지 말고 청춘을 소중히 여기라고 권합니다.
접을 수 있는 꽃이 있다면 정말 접어야 한다. 꽃이 없을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접어라.
이 두 고시는 모두 시간 개념으로 쓴 것이다. 화살처럼 빛나고, 해와 달이 쏜살같이 한 사람의 생명이 얼마나 짧았는지를 표현했다.
첫 번째 노래의 의경은 보고 나니 텅 비어 있다. 천년을 돌이켜 보면, 단지 시간의 긴 강만 미워할 뿐이다. (서양속담, 시간속담) 이렇게 짧은 일생, 나는 한탄할 수밖에 없다. 긴 세월에 비해 인생은 수십 년에 불과하다. \ "나는 고대인을 볼 시간이 없지만, 나는 후세 사람들을 만날 시간도 없다. 시간은 영원하다. 인생이 이렇게 짧다는 것을 생각하면 나는 눈물을 참을 수 없다. " 이것은 단지 느낌일 뿐, 실생활에서는 효과가 없고, 일종의 부정적인 사상이라고 할 수 있다.
두 시 모두 시간을 배경으로 하지만 의미는 완전히 다르다. 두 번째는 긍정적이다. \ "세계를 조언, 금괴로 짠 옷을 중시하지 마십시오. 젊었을 때 가장 중요하다. 기회가 올 때, 우리는 반드시 그것을 잡아야 한다. 잃어버리면 늦을 거야. "
하나는 평범한 사상이고, 하나는 긍정적인 사상이다.
둘째, 고대 인재들은 자신의 삶과 운명에 대해 자신이 있고, 쓸데없는 일을 하지 않을 것이며, 적어도 자신이 원하지 않을 것이다. 기회를 포착하고, 재능을 과시하고, 인생의 이상을 실현하고, 평범한 생활을 하고 싶지 않다.
개인적으로는 사람이 일을 하려면 적극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인생에는 추구가 있어야 한다. 마치 시를 쓰는 것과 같다. 적어도 진취적인 사상을 표현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인생은 다른 방식으로 가득 차 있다. 가끔 불평하는 것도 안 되는 것은 아니지만 정신은 상향적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2. 생명우주에 대한 고대인의 명언.
인생 기하학? 아침노을처럼 죽다.
그때가 되면 중국은 생활세계와 생명세계 사이에 있지 않다. 눈 깜짝할 사이에 갑자기 장자의 인생이 너무 짧아서 해야 할 일이 너무 많다. 나는 반드시 시간과 경주해야 한다. 에디슨의 검은 머리는 일찍 고생할 줄 몰랐고, 와이트하이는 독서가 늦었다는 것을 후회했다. ● 절약은 사치를 끊는다. ● 절약은 쉽고 절약은 어렵다. ● 작지만 절약을 모르고 큰돈이 낭비된다. (영국) ● 결혼, 똥은 보배와 같다. 방탕 한 아들, 돈, 잔디 ● 지금 사치, 미래 태양과 달 빛 없음 ● 한 숟가락 한 숟가락 (카자흐족) ● 힘들게 번 물건을 단숨에 먹지 마라 (위구르족) ● 집에는 만석 식량이 있고, 무더기가 길지 않다. ● 도살소가 고기를 먹는 것보다 젖을 짜는 것이 낫다 (티베트) ● 돈이 많다 자주 ● 조심해서, 기름소금이 끊이지 않는다 ● 누더기를 입은 사람은 좋은 술꾼 (스페인) ● 식량이 풍작할 뿐만 아니라, 거친 쌀도 먹을 수 있다면 천 끼, 먹을 수 없으면 한 끼 ● 조심해서, 기름소금이 끊이지 않는다 ● 누더기를 입은 사람은 종종 좋은 술꾼 (스페인) 이다 먹고 마시고, 집에서 솥을 팔 때 ● 작은 부자는 검소하고, 부자는 하늘에서 ● 술을 마시지 않고 담배를 피우지 않고, 3 년 안에 무수한 돈을 절약한다. ● 절약은 부자가 되는 비결이다. (영국) ● 절약은 그 자체가 재산이다. (영국) ● 작은 이익을 모아 큰돈을 만든다. (영국) ● 절약은 평생 먹을 수 없는 아름다운 잔치이다 어디서 온 검소한 집 ● 배불리 먹으면 한 입 절약하고, 배고프면 한 통 아껴요. ● 재난을 막기 위해 물장류를 걱정하지 마세요. ● 술과 담배를 아끼고, 필요하다면 도움을 청할 수 없습니다. ● 기근 절약, 기근 절약, 수고 절약 ● 하반기 돈 절약. 불우한 해 ● 사치의 필연적인 결과 ● 풍화의 해체로 인한 이익의 부패 (영국) ● 사치는 사람의 정신적 순결을 파괴할 수 있다. 불행히도 더 많이 얻을수록 욕심이 많아지고, 당신은 정말로 자신을 배불리 채울 수 없다고 느낀다 (천사) ● 사치는 술과 같고, 사람을 흥분시킬 수 없다 (칼) 결코 이런 이유 (노신) ● 수단을 가리지 않고 높은 수준의 물질생활을 추구하는 사람은 반드시 낮은 수준 (잠수부) ● 사치는 도의의 소멸 (스위스) ● 사치는 민족쇠약의 출발점 (쿠바) ● 만족은 자연의 재산이고, 사치는 인위적인 빈곤 (그리스) ● 옥토는 무한하며, 일식이 일어난다
광빌딩 천 칸, 밤잠 7 피트 ● 왜 배불리 먹어야 합니까? 7 피트, 천 가구? 손을 뒤로 움츠리는 것을 잊었으나, 지금은 돌이킬 방법이 없다. 죽 한 끼는 밥 한 끼가 오기는 쉽지 않지만, 반실 반가닥의 끈기는 구하기 어렵다. 나는 옷을 아끼고 밥이 있어 먹는다. 중국 음식이 맛없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쌀과 쌀이 스스로 돌보지 않으면 비싸다는 것을 모른다. 그녀의 간단한 얼굴이 그들 중 가장 귀엽다는 것을 누가 알았을까. * * 나는 시대에 관심을 갖고 검소한 옷차림을 했다. 손상되지 않은 것은 중국 음식이 맛없다는 것이다. 식량을 절약하는 것은 일종의 미덕이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일단 사회에 기술적인 수요가 생기면, 이런 수요는 과학을 10 개 이상의 대학으로 발전시킬 것이다.
엥겔스의 가난하고 하얗고 소박한 생활은 바로 우리 혁명가들이 많은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곳이다! 방지민은 가난한 사람도 부자도 신경쓰지 않는다. 도연명의 사회는 마치 배와 같아서, 모든 사람은 조타 준비를 잘 해야 한다.
이브슨의 세계 활동에는 많은 결점이 있지만, 여전히 아름답다. 로댕: 세상이 평온하고 모든 것이 아첨하는 것이라면 파렴치, 속임수, 무지의 공간이 더 커질 것이다. 아무도 그것을 다시 폭로하지 않을 것이고, 아무도 더 이상 잔인한 진실을 말하지 않을 것이다! 벨린스키는 하루만 노력하면 잠을 잘 수 있다. 만약 네가 일생동안 노력한다면, 너는 행복한 수면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평일에 허리띠를 졸라매는 다빈치는 가난할 때 쉽게 난관을 극복할 수 있다. 부유할 때 사치하는 사람은 가난할 때 굶어 죽고 얼어 죽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세이디가 정말 검소하다면, 몇 마디 명언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정상적인 절약은 미덕이고 인색함은 가장 혐오스러운 나쁜 습관이다.
오늘 물 한 방울을 절약하여 후손을 위해 피 한 방울을 남기다. 매 끼니마다 힘들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역대 선현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게 패가되고, 사치하고 검소하며, 결코 마르지 않고, 산에 앉아 빈 죽 한 끼를 먹는 것은 쉽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물질 자원에 대한 반가닥의 집착은 모래를 모아 탑을 쌓는 것을 어렵게 한다. 1 .. 군자는 덕을 쌓기 어렵다.
-'주역 없음' 2. 국가는 근검하고 집안은 검소하다. -\ "샹 우 모 \" 3. 검소한, 덕행 * * * 도 낭비는 대악이다.
-\ "주오 주앙 공 이십사 년 \" 4. 민생은 부지런하고 근면은 서툴지 않다. -'좌전 활현 12 년' 5. 절약은 창창, 간음은 망한다.
-'묵자사' 6. 괭이는 정오, 땀이 흙으로 떨어졌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심리' 인위농' 7. 옛날 성현세가를 바라보니, 모두 근검하고 사치스러웠다. 리 shangyin "영사" 8. 근심과 노동은 흥국을 할 수 있고, 한가한 것은 죽을 수 있다.
-"새로운 5 대 사령관 개론" 9. 절약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사치에서 절약에 이르기까지. 사마광' 근검연병이 건강해 보인다' 10. 적당량 복용하고 절제된 사용은 언제나 충분하다.
-「거버넌스 통감」 볼륨 234 1 1. 절약만이 성실에 도움이 되고 용서가 미덕이 될 수 있다. -'송사 범순인전' 12. 죽 한 끼 밥 한 끼, 생각만 해도 쉽지 않다. 반실반실, 물질적 자원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주백려의' 가훈' 은 밥을 먹을 때마다 농사의 어려움을 읽는다. 모든 옷은 방직의 어려움을 반영한다. 토양 비옥도가 있는 생물의 수가 많고, 인력의 성과는 한계가 있다. 만약 네가 절제하게 그것을 복용하고 절제하게 사용한다면, 너는 영원히 만족을 느낄 것이다. 너무 많이 취하고, 너무 많이 쓰면, 왕왕 부족하다. 존영하여 치욕을 버리다. 1 .. 군자는 검소하게 데크를 어렵다.
-'주역 없음' 2. 국가는 근검하고 집안은 검소하다. -\ "샹 우 모 \" 3. 검소한, 덕행 * * * 도 낭비는 대악이다.
-\ "주오 주앙 공 이십사 년 \" 4. 민생은 부지런하고 근면은 서툴지 않다. -'좌전 활현 12 년' 5. 절약은 창창, 간음은 망한다.
-'묵자사' 6. 괭이는 정오, 땀이 흙으로 떨어졌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심리' 인위농' 7. 옛날 성현세가를 바라보니, 모두 근검하고 사치스러웠다. -네.
3. 무한한 우주와 보잘것없는 생명에 관한 시.
1 .. 하루살이가 하늘로 들어와 창해 한 방울의 양귀비.
송대 시인 수시의 원시' 천적벽부' 에서 발췌한 것이다. 들깨는 매우 슬퍼서 위험에 앉아서 손님에게 물었다. "무슨 일이야?" " 손님이 말했다: "달은 별이 적고, 우엉은 남쪽으로 날아간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조멘드의 시가 아닙니까? 서망하구, 동망무창, 산천 운무가 감돌고, 어두컴컴하다. 멘델지가 주랑에 갇혔기 때문이 아닐까요? Qifang 징, 강릉 아래로, 동쪽으로 흐른다. 그는 키가 천리이고 깃발을 걸치고 술을 마시며 시를 부르며 강을 건너 천하의 영웅이 되었다. 지금 그는 어디에 있습니까? 나와 아들은 강에서 낚시를 하고, 물고기와 새우 사슴과 친구가 되고, 일엽편주, 병을 기르고 서로 돌아간다.
하루살이를 하늘로 보내어 땅에 들어서니, 창해 한 방울의 양귀비. 잠시 동안 내 일생을 한탄하고, 잠시 동안 장강의 무한함을 찬탄했다.
비행선과 함께 날고, 밝은 달을 안고, 결국 길다. 잠시 이해할 수 없어 형태에 남아 있다. ""
나도 슬픈 얼굴로 옷깃을 쭉 펴고 손님에게 물었다. "피리 소리가 왜 이렇게 슬퍼요?" " 손님이 대답했다: "달 스타 희석, 새 남쪽 비행. 클릭합니다 조공과 멘드의 시가 아닌가요? 여기에서 서쪽의 하구와 동쪽의 무창을 볼 수 있다. 산천이 연이어 접해 있어, 한눈에 바라보니 온통 어두컴컴하다. 그게 조멘드가 주유에게 포위된 곳이 아닌가요? 당초 경주를 점령하여 강릉을 점령하고 장강을 따라 내려갔다. 그의 전선은 끝에서 끝까지 이어져 수천 리나 뻗어 있어 깃발이 하늘을 가린다. 큰 강을 마주하고, 그는 창으로 술을 따라 시를 읊었다. 원래 그는 당대 영웅이었는데, 그는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게다가, 당신과 나는 강 중앙에 있는 작은 대륙에서 물고기를 잡고 나무를 베고, 물고기와 새우를 동반하고, 사슴을 친구로 삼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친구명언) 우리는 이 작은 배를 타고 강에서 잔을 들어 서로 술을 권하는데, 마치 망망한 세상 속의 하루살이처럼 작은 바다 속의 좁쌀 한 알까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아, 우리의 생명이 짧은 순간밖에 없다는 것을 한탄하고 끝없는 장강을 부러워하지 않을 수 없다. 나는 신선과 손을 잡고 전 세계를 여행하고, 영원히 밝은 달을 껴안을 것이다.
이것들이 결국 실현될 수 없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아쉬움을 피리 소리로 바꿔 슬픈 가을바람에 맡길 수밖에 없었다. "2, 하늘과 땅이 넓고 우주가 무한하다.
당대의 시인 왕파의' 왕텐정서' 에서 멀리 떨어져 번화한 것을 발췌하였다. 서늘한 바람이 솔솔 불고, 가는 노래와 흰 구름이 있다.
Suiyuan cuizhu, 그래서 pengze 화가; 수야 주화, 임천에 반짝이는 펜. 네 가지 아름다운 것들, 두 가지는 결합하기 어렵다.
하늘에서 가난하면 한가할 때 매우 오락성이 있다. 하늘과 땅이 넓고 우주가 무한하다. 음악은 극도로 슬프고 지식은 공허하다.
태양 아래 장안을 보면 무회가 구름에서 만난다. 지세는 남극이 깊고, 천주가 높고, 북진이 멀다.
산을 넘고 산을 넘는 것은 어렵고, 길을 잃은 사람은 누구나 괴로워한다. 우연히 만나 외지의 손님들이 꽉 찼다. 내가 황제를 그리워할 때, 나는 현실에서 몇 년도의 일입니까? 먼 곳을 바라보니 내 마음이 갑자기 편해졌고, 나의 초연한 흥미가 즉시 떠올랐다.
피리 소리는 부드러운 미풍을 불러일으키고, 부드러운 노랫소리는 흩날리는 흰 구름을 불러일으킨다. 오늘의 성연은 그해 양원의 야집과 같아서, 모두들 도연명보다 더 많이 마셨다.
연회에 참석한 문학사는 그해 조식과 마찬가지로' 주화용이 녹조를 뚫고' 와 같은 아름다운 시구를 썼는데, 그의 낭만적인 문채는 사령운의 시풍을 구현했다. 음악과 음식, 문장, 글이 모두 준비되었고, 그 아름다움과 즐거운 순간이 두 가지 얻기 어려운 조건도 보완되었다.
하늘을 보고 휴가를 즐기세요. 하늘이 높고 땅이 넓어서 우주가 끝없이 펼쳐져 있다고 느끼게 한다.
기쁨이 사라지고 슬픔이 닥쳐서야 나는 만물의 기복이 고정적인 운명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멀리 바라보니 장안이 석양에 가라앉아 멀리 바라보니 오군이 구름 속에 숨어 있었다.
지리적 위치는 매우 외진 곳인데, 남방해는 특히 깊고, 곤륜산 위에는 천주가 높이 솟아 있고, 밤하늘은 북극이 멀다. 이 산은 건너기 매우 어렵다. 누가 나를 동정하는가, 실의에 빠진 사람? 가끔 만나니 모두 외지에서 온 손님들이다.
나는 왕궁 문이 그립지만 소환되지 않았다. 언제 가의처럼 홍보실에서 왕을 섬길 수 있을까? 3. 우주의 크기를 바라보며 범주의 성황을 내려다보다. 란정집서' 원문은 송대 시인 수시의' 란정집서' 에서 발췌한 것으로, 화창한 날이며, 날씨는 맑고, 바람은 화창하며, 우주를 바라보며, 범주의 번화를 내려다보며, 시청각 오락에 충분하고, 콜라를 믿는다.
이 날은 날씨가 맑고 공기가 맑고 바람이 화창하다. 우주의 광대함을 올려다보고, 지구의 많은 것들을 내려다 보며, 시야를 넓히고, 마음을 넓히며, 정말 행복합니다. 4. 우리가 육안으로 건너갈 때, 창해가 먼지를 날리면, 세상은 재난을 피할 수 없다.
원시' 취화황인용 꽃만설 좋은 해' 는 송대 시인 신기병으로 만들어졌고, 황은' 꽃만설 좋은 해' 였다. 가을빛은 이미 늙었다.
초록귀밑머리는 가을을 놀라게 할 수 없다. 만약 동상 앞에서 싸우는 법이 있다면, 사람들은 웃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너는 복숭아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니?
누가 삼산도에 살고 있습니까? 내가 육안으로 건너갔을 때, 바다가 쏜살같이 지나가고, 세상이 파괴되었다.
국화, 해가 뜨면 좋다고 말하지 마라, 너도 가을 시간이 지날수록 시들어 버릴 것이다. 소녀의 검은 머리 푸른 머리는 세월의 무정함을 모른다. 그녀는 술을 마시면 사람이 좋은 꽃이 있으면 웃는다.
복숭아나무에 복숭아를 얼마나 심었습니까? 모두 우리 집이 사는 삼산도이다. 언제 고향에 있는 부부를 밟을 수 있습니까? 세상의 창해삼전은 미세한 먼지처럼 모두 운명으로 끝났다.
5. 저기, 바다가 하늘에 떠 있고, 너는 너의 연약한 배 위에서 세상에서 사라진다. 송대 시인 돈에서 시작된' 스님을 일본으로 보내라' 라는 시부터, 너는 근원을 찾을 운명이다. 지금 너는 꿈속에서 너의 길을 찾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천해가 다시 떠오르자 작은 배는 먼 곳의 가장자리로 향했다. 세속을 초월하면 자연히 법주의 빛을 느낄 수 있다. 마음이 고요하고 고요하며, 모든 것이 물달처럼 허황되다. 석국의 내부는 나와서 네가 경을 낭독하는 것을 들을 것이다.
가장 귀여운 것은 마음을 밝히는 불등이 있다는 것이다. 원항 만리, 눈은 영원히 밝다. 기회가 있으면 언제든지 중국에 올 수 있다. 안개가 자욱하여 배가 꿈속에서 항해하는 것 같다.
하늘과 바다가 가라앉고, 작은 배는 먼 곳의 가장자리로 향했다. 세속 밖에서는 자연스럽게 법선의 가벼움을 느낄 수 있다. 마음이 평온하고 평온하며, 모든 것이 물달처럼 환상적이다. 바다의 어룡도 나와서 네가 경을 낭독하는 것을 들을 것이다.
가장 귀여운 것은 불등이 있어 마음을 밝히는 것이다. 만 리를 항해하면 눈은 항상 밝고 밝다.
4. 무한한 우주와 보잘것없는 생명에 관한 시.
스와 동포<;; 적벽부 >
하늘에서 지하로 날고, 창해 한 방울의 양귀비. 나는 생명의 순간을 한탄하고 장강의 무한함에 감탄했다. 나는 비행선과 동행하여 밝은 달과 오랫동안 포옹했다. 나는 내가 그것을 빨리 얻을 수 없다는 것을 안다, 나의 유산은 헨타이에서 메아리칠 것이다.
죽은 자는 이렇지만, 그는 한번도 가본 적이 없다. 허위로 가득 찬 자는, 죽은 자는 썰물하지 않고 흐르지 않는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뚜껑은 반드시 그 자체의 변화로부터 볼 것이며, 천지는 일시적인 것이 될 수 없다. 그것이 변하지 않는 각도에서 본다면, 모든 것이 나에게는 무궁무진하다. 당신은 무엇을 부러워합니까? 하늘과 땅 사이에 만물은 그 주인이 있다. 내 것이 아니라면 한푼이다. 그러나 강 위의 맑은 바람, 산 속의 명월, 귀는 들리고 눈은 보인다. 아무리 취해도 끝이 없고, 아무리 써도 끝이 없다. 그것은 창조주의 끝없는 은신처이며, 나와 나의 아들은 올바른 곳에 있다.
조조< 바다 보기 >
동해안에 연석산에 올라 망망대해를 보다.
바다가 이렇게 넓어서 섬이 바다 위에 높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와 파라쿼트 풀은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불어 나무가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가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태양과 달의 운행은 광대한 바다에서 나온 것 같다.
태양과 달 여행, 예기치 않은 경우;
한은 재능이 넘치는 스타로, 뜻밖이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5. 고대인들이 생명우주에 대해 생각하는 명언은 무엇입니까?
고대 명언을 수양하다 1.
지세가 두터워서 군자가 덕재물로 삼다. 군자로서 강한 의지와 끝없는 분투정신을 가지고 자신의 수양을 강화하고 학업이나 사업을 완성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래야만 하늘의 뜻을 반영하고 우주가 군자에게 부여한 책임과 재능을 저버리지 않을 수 있다.
사람은 총명하고 어리석다. 지세가 고르지 않고 토양이 비옥하고 척박한 것과 같다. 농민들은 땅이 척박하기 때문에 경작을 멈추지 않을 것이며, 군자는 어리석음 때문에 교육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하늘과 땅 사이에는 대지보다 더 친절한 유형물도 없고, 대지에 실려 있지 않은 것도 없다. 그래서 군자는' 쿤' 의 뜻을 모방하고 남을 잘 대해야 한다. 그들이 똑똑하고, 어리석고, 비열하든, 포용하고, 너그럽게 대해야 한다.
지금은 품성이 고상하고 학식이 해박한 학생을 양성하는 데 자주 쓰인다. ) 2.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삼국지' (번역: 보잘것없는 작은 일이라 한 가지 일을 하지 마라. 반대로, 작은 것들에 대해서요. 남에게 유익한 좋은 일이니, 의의가 크지 않기 때문에 하지 마라. ) 을 참조하십시오
3. 좋은 것을 보는 것보다 나쁜 것을 보는 것이 탕을 탐구하는 것과 같다. 논어' (번역: 당신이 좋은 사람을 만났을 때, 당신은 그에게서 배우는 것이 이미 늦었다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좋은 일을 보면 앞으로 할 수 없을 것 같다.
악인의 나쁜 일을 보는 것은 뜨거운 물을 만나는 것과 같다. 너는 곧 떠나야 한다,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 4. 다른 사람에게 고개를 숙이고,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하는 것은 불평이 아니다.
고대 명언을 수양하다 1. 지세가 두터워서 군자가 덕재물로 삼다.
군자로서 강한 의지와 끝없는 분투정신을 가지고 자신의 수양을 강화하고 학업이나 사업을 완성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래야만 하늘의 뜻을 반영하고 우주가 군자에게 부여한 책임과 재능을 저버리지 않을 수 있다. 사람은 총명하고 어리석다. 지세가 고르지 않고 토양이 비옥하고 척박한 것과 같다.
농민들은 땅이 척박하기 때문에 경작을 멈추지 않을 것이며, 군자는 어리석음 때문에 교육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하늘과 땅 사이에는 대지보다 더 친절한 유형물도 없고, 대지에 실려 있지 않은 것도 없다.
그래서 군자는' 쿤' 의 뜻을 모방하고 남을 잘 대해야 한다. 그들이 똑똑하고, 어리석고, 비열하든, 포용하고, 너그럽게 대해야 한다. 지금은 품성이 고상하고 학식이 해박한 학생을 양성하는 데 자주 쓰인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삼국지' (번역: 보잘것없는 작은 일이라 한 가지 일을 하지 마라. 반대로, 작은 것들에 대해서요.
남에게 유익한 좋은 일이니, 의의가 크지 않기 때문에 하지 마라. 3. 좋은 것을 보는 것보다 나쁜 것을 보는 것이 탕을 탐구하는 것과 같다.
논어' (번역: 당신이 좋은 사람을 만났을 때, 당신은 그에게서 배우는 것이 이미 늦었다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좋은 일을 보면 앞으로 할 수 없을 것 같다. 악인의 나쁜 일을 보는 것은 뜨거운 물을 만나는 것과 같다. 너는 곧 떠나야 한다,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만약 네가 다른 사람에게 고개를 숙이고 다른 사람을 탓한다면, 불평과는 거리가 멀다. 논어' (번역: 열심히 일하고, 잘못을 저지르고 주동적인 책임을 지는 사람은' 자신에게 고개를 숙이는 것', 남을 많이 용서하는 것은' 남을 책망하지 않는 것' 이다. 이렇게 하면 원한과 갈등이 없을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성인의 악이다. 악당은 반대다.
논어 (): 군자는 항상 아름다운 소망이나 다른 사람에게 유리한 소망에서 출발하여, 전심전력으로 다른 사람에게 아름다운 소망과 정의의 요구를 실현하도록 촉구하고, 세상을 냉담하게 보지 않는다. 또는 세상이 혼란스럽지 않다는 것을 두려워하거나, 다른 사람이 실패, 실수, 고통이 있을 때 불에 기름을 붓지 않을 것이다.
악당은 항상 "성인의 악, 비 성인의 아름다움" 입니다. ) 6. 현사치안, 현사치 자성 참조.
논어' (번역: 어떤 면에서 자기보다 더 우세한 사람을 볼 때, 겸허하게 가르침을 청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그를 따라잡고, 그와 같은 수준에 도달해야 한다. 어떤 사람이 결점이나 부족함이 있는 것을 볼 때, 자신의 결점이나 부족함이 있는지도 냉정하게 반성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결점명언) 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만약 당신이 고통, 재난, 재앙 등을 원하지 않는다면. ,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8. 너의 책임을 다해라, 너의 선생님에게 굴복하지 마라.
논어' (번역: 좋은 일을 하는 것은 조금도 망설이지 말고, 선생님이 옆에 있어도 서둘러 해야 한다. 나중에 성어' 실사' 로 발전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9.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논어': 군자는 큰소리를 칠 수는 없지만 일은 민첩하고 민첩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10. 두 사람이 한마음 한뜻으로, 그 이익은 단금이다. 일념의 차이. 주역' (번역: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는 사람은 단단한 금속을 부러뜨릴 수 있을 정도로 강하다. 한마음 한뜻으로 동덕하는 사람은 만장일치의 의견을 발표하고, 설득력이 있어, 향란처럼 들리게 하고,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1. 군자는 자기를 도모하고 소인은 사람을 모의한다. 논어 (): 군자는 항상 자신을 비난하고, 자신에게서 결점과 문제를 찾는다.
소인은 늘 남을 바라보며 자신의 결점과 잘못을 찾는다. 12.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시척이다.
-'논어': 군자는 마음이 넓고, 사상이 솔직하며, 편안하고, 듬직하게 보인다. 보잘것없는 인물은 내면의 욕망이 너무 많고 심리적 부담이 심하기 때문에, 걱정이 태산이고, 외모와 동작도 불안하고, 안절부절못하고, 기분이 가라앉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13. 불평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잘 대하지 않는다. 논어' (번역: 좌절과 실패를 만났을 때, 결코 객관적으로 핑계를 찾지도 않고, 책임을 남에게 떠넘기지도 않고, 나중에는' 원망' 이라는 성어로 발전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14. 소인의 잘못은 반드시 써야 한다. -"논어" (번역: 소인은 반드시 그 잘못을 덮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15. 군자의 일은 덕을 근본으로 한다. "논어": 군자는 뿌리, 입근, "도" 가 자연스럽게 생겨났다. ) 을 참조하십시오
16. 군자는 말을 부끄럽게 여기며, 그치지 않는다. -"논어": 군자는 말을 많이 하고 행동을 적게 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 을 참조하십시오
17. 잘못을 범한 사람은 없지만, 그가 잘못을 저질렀을 때 고칠 수 있다. 좌전 (Zuo zhuan):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고, 사냥의 실수를 범할 수 있다. 고치기만 하면 최고의 사람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18. 만약 한 사람이 할 수 있다면, 그는 할 수 있다. 사람은 열 가지 방식으로 할 수 있고, 천백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다. -"중용" (번역: 사람은 단번에 배울 수 있다. 만약 내가 수백 번을 쓴다면, 나는 반드시 배울 것이다.
6. 고대 세계관을 반영한 고대 중국 문장과 시.
내 인생의 순간을 애도하며 장강의 무한함을 찬탄하다.
멀리 수리하려면 갈 길이 멀고, 나는 오르락내리락 할 것이다.
달, 지금은 이미 바다, 하늘 끝 * * * 상공에 있다.
시간은 쏜살같이 지나가고, 순식간에 지나간다.
가을물이 오니 백천이 바다로 들어간다. -노자의 가을물
대주를 부르고, 인생의 기하학을 아침 이슬처럼 부르면, 일본에 도착하면 훨씬 고생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추기러기는 긴 바람을 호위하고, 나는 이 별장에서 그것들을 대하고, 나의 술을 마시고 있다.
하루살이를 하늘로 보내어 땅에 들어서니, 창해 한 방울의 양귀비.
비옷 한 벌의 옷옷은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내 생활을 하고 있다.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우리 둘 다 행복하지 않습니다-황무지가 늙을 때까지.
하늘은 둥근 덮개와 같고 땅은 바둑과 같고, 천하는 흑백으로 나뉘어 영욕을 다투고 있다.
세계는 이익을 위해 바쁘다.
오늘 가을바람이 소슬하여 세상을 바꾸었다.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돈에 관해서는, 비록 흩어져 있지만, 다시 함께 모일 것이다.
연해평춘조, 해상명월 * * * 조수, 반복적으로 파도를 따라 천리, 춘강 어디선가 밝은 달이 없다.
나는 강월이 누구를 기다리고 있는지 모르지만, 나는 장강이 물을 배달하는 것을 보았다. 인생은 대대로 그치지 않고, 강월은 해마다 비슷하다.
7. 옛사람들이 인생에 감탄한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인생의 고시를 한탄하다
1, 백라이트월 음음, 이미 10 년의 흔적입니다.
2. 영원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3. 저는 세상에서 우울한 손님입니다. 나는 네가 왜 울었는지 안다. 나는 내 삶이 가슴 아픈 목소리 속에 있다는 것을 기억한다.
4. 봄꽃과 가을월은 언제예요?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5. 오늘날 사람들은 고대 달을 볼 수 없지만, 이번 달에는 고대인을 보러 갔다.
6. 앞으로 말을 타려면 노력이 필요합니다. 모룡설은 결국 한숨을 쉬게 된다.
7. 인생이 처음 보는 것만 같다면 서풍은 무슨 근심이 있는가?
8, 고대인들이 오늘 흐르는 물처럼, * * * 밝은 달을 바라본다.
9, 산과 강이 멀고 낙화 비바람이 봄을 더 해친다. 눈앞의 사람을 불쌍히 여기는 것보다 못하다.
10, 도박서가 이렇게 향기로워서 당시에는 예사롭지 않았다.
1 1, 화자는 무죄이고 화자는 경고를 받는다. ("시경 서순")
12, 산이 일어나고 풍경이 끝난다. "시경 소야 차협"
13, 다른 사람은 마음이 있으니 생각해 보세요. ("시경 소야")
14, 높은 해안은 계곡이고 깊은 계곡은 능이다. ("시경 소야")
15, 타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소야 호명")
16, 퇴폐는 시작도 없고, 싱그러우며 끝이 있다. ("시경 다야당")
17, 복숭아 하나 주세요. 자두 하나 주세요. ("시경 야 자랑")
18. 만약 당신이 천국에서 죄를 지었다면, 당신은 여전히 그것을 위반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죄를 지으면 살 수 없다. (책)
19, 전체 창고 손실, 수익이 적당합니다. (상서 대우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