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정신 건강에 관한 우수한 코스웨어(5개 기사)

정신 건강에 관한 우수한 코스웨어(5개 기사)

#courseware# 입문용 코스웨어는 텍스트를 가르치는 서문입니다. 특정 목적에서 시작하여 짧은 시간을 사용하고 처음에 학생들을 자극하기 위해 특정 방법이나 수단을 채택하는 교사입니다. 새로운 수업은 학생들이 심리적, 정서적으로 새로운 수업을 배우는 중요한 교육 링크입니다. 아래는 후속 업데이트입니다!

1. 우수한 정신 건강 코스웨어

교육 목적: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좋은 습관을 키워야만 공부와 학업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작업. 모든 측면에서 학생들의 좋은 습관을 기르십시오.

교육 과정

1. 소개

인생과 학업에서 성공과 실패가 자주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는 우리 각자의 생활 습관, 공부 습관과 관련이 있습니다. 좋은 습관이 있으면 성공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좋은 습관이 없으면 학업 성적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좋은 습관이 사람의 성장에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좋은 공부 습관 갖기"라는 새로운 교훈을 배워보겠습니다.

2. 문명 학습

(1) 교사는 녹음을 재생하고 [기록 보관소]에 있는 이야기를 들려주어 학생들이 생각하도록 유도했습니다. 수업, 무슨 일이야? 누구 잘못이야? 무엇을 해야 합니까? 그룹별로 토론한 후 보고할 대표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2) 교사는 텍스트의 지시에 따라 학생들이 진실을 이해하도록 돕고, 습관은 좋은 것과 나쁜 것으로 나눌 수 있지만 습관은 선천적인 것이 아니라 길러지는 것임을 학생들에게 이해시킵니다. 우리는 끊임없이 자신을 훈련하고 좋은 습관을 키워야 합니다.

3. 이해하기 쉬운 활동

(1) 역할극을 통해 행동함으로써 학생들이 다양한 감정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여 극중 인물의 특정 정신을 배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시옹 자매 그는 진지한 사람이므로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그는 학생들에게 시옹 자매에게서 배우고, 숙제를 할 때 조심하고, 아무것도 놓치지 않고, 진지하고 책임감 있는 정신을 키우도록 교육합니다. 어린 나이. 시옹 자매는 일을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고 오히려 엉성하지만 자신의 실수를 인식하면 바로잡을 수 있는 사람입니다. 이러한 정신은 또한 우리의 단점을 극복하고 우리 자신의 좋은 습관을 키워야 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 정신 없이는.

(2) 단어를 채워보세요. 교사는 칠판에 두 문단을 쓰고, 학생들에게 이를 읽게 한 후, 빈칸에 어떤 단어를 채워서 격려를 완성할지 생각해 보세요. 학생들에게 좋은 결과는 열심히 노력해야만 얻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게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학생들이 빈칸을 채울 때 의미가 정확하다면 단어의 정확성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시옹 자매는 진지한 사람이므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옹 자매는 일을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지만 자신의 실수를 인식하고 바로잡을 수 있는 사람입니다.

4. 전체 수업을 요약합니다.

오늘의 학습을 통해 우리는 어릴 때부터 좋은 습관을 키우는 것이 공부와 일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공부 습관, 생활, 노동, 예의 바르고 예의 바른 습관. 다른 사람과 협력하는 법 배우기 교육 목적: 집단 생활에서 다른 사람과 협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필요하다는 것을 학생들에게 교육합니다. 급우들과 어울리면서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다른 사람과 협력하는 것이 자신의 성장에 유익하다는 것을 알면 다른 사람과 협력하는 법을 배우면 인생이 더 즐거워질 수 있습니다.

 

2. 우수한 정신 건강 코스웨어

활동 목적:

학생들에게 정신 건강에 대해 교육합니다.

활동 내용:

1. 사례를 분석합니다.

2. 정신 건강에 대해 알아보세요.

활동 과정:

1. 대화: 진정한 건강이란 무엇인가?

진행자: 학생 여러분, 우리는 학교에서 함께 생활하고 공부합니다. 다음과 같은 상황에 직면한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1. 수업시간에 집중하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2. 학업 성적을 향상시키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3. 기말고사를 어떻게 봐야 할지 모르겠어요.

4. 실적 부진의 그림자를 없애세요

5. 관심의 질을 높이세요.

6. 시험 전에 복습을 잘 하세요.

7. 공부하다 지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8. 성적이 곤두박질쳤고, 열등감을 많이 느꼈다.

9. 다른 사람과 대화할 때는 과감하게 행동하세요.

10. 친구들이 나에 대해 편견을 가지고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11. 교사-학생 관계를 잘 관리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12. 대인관계를 개선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2. 학생 토론을 구성합니다.

1. 그룹에서 토론할 몇 가지 주제를 선택합니다.

2. 각 학생이 관심 있는 주제를 선택하여 자신의 의견을 충분히 표현하게 하세요.

3. 사례 분석

1. 사례를 읽을 학생들을 찾습니다.

2. 토론: 8장, 10장, 12장을 결합하여 이 학생이 그림자에서 벗어나 정신적으로 건강한 학생이 되도록 돕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입니까?

3. 학생들은 자신의 의견을 표현합니다.

4. 서로의 장점에서 배우기

생각해 보세요. 당신이 잘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어떤 측면이 잘 이루어지지 않았나요? 다음에는 무엇을 해야 합니까?

3. 우수한 정신 건강 코스웨어

교육 목표:

아이들이 어머니의 발을 씻는 활동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 이를 통해 아이와 엄마의 상호작용이 더욱 깊어지고, 동시에 아이는 자신을 향한 엄마의 깊은 사랑을 깨닫게 될 수 있습니다.

교육 준비:

여러 개의 의수족 모델과 여러 개의 물통을 준비하고 피부 관리 비누 몇 개를 선택하세요.

교육 과정:

1. 아이들에게 이 플라스틱 발 모형을 엄마의 발처럼 여기게 하고, 교사는 더 많은 도움을 주기 위해 연단에서 세족식 코스를 설명합니다. 발을 씻을 때 실제로 주의해야 할 것이 많다는 것을 점점 더 많은 아이들이 깨닫게 될 것입니다.

2. 교사는 발의 경혈, 마사지의 강도, 신체에 미치는 효능 등 발의 구조를 어린이에게 적절하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발을 씻을 때 도움이 되는 비누를 선택하면 더 많은 아이들이 점차적으로 발 씻기의 중요한 역할을 깨닫게 될 수 있습니다.

3. 발을 씻는 과정에서 아이가 엄마의 발목뼈를 반복해서 문지르게 하면 엄마에게 편안함을 줄 뿐만 아니라 더 나은 세정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4. 선생님은 엄마의 발을 씻겨줄 때 이것이 엄마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임을 아이들에게 알려 주어 아이들이 이를 기억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5. 마지막으로 교사는 아이들에게 발을 씻은 후 엄마를 꼭 안아주고, 뽀뽀하고 큰 소리로 "엄마, 사랑해요"라고 말하도록 상기시켜주어야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간단하지만 아이들에게 바치는 헌사이기도 하며, 서로가 이 끈끈한 우정을 누릴 수 있도록 해줄 가치가 있다.

끝: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엄마의 발을 씻는 전 과정을 배웠는지 물었고, 그 방법을 익힌 후에는 아이의 발 씻김 시간이 제대로 진행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원활하게 완료되었습니다.

 

4. 우수한 정신 건강 코스웨어

교육 목표:

강아지 사랑의 실제 해로움과 올바른 대처 방법을 이해합니다. 그것 .

교육 과정:

활동 1: 학생들은 '강아지 사랑' 현상의 예를 제시하고 이성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설명합니다. '강아지 사랑'은 단순하고 유치하며 비합리적입니다. "책임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사랑의 베일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의 성격과 자질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없으며 사랑에는 추가 사항이 있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사랑 밖의 하늘은 여전히 ​​​​있습니다. 넓고 아름답습니다.

활동 2: 강아지 사랑이 극도로 해로운 영향을 미치는 것에 대해 토론합니다.

1. 강아지 사랑은 정상적인 학습에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2. 강아지 사랑은 부모의 이념적 부담과 정신적 부담을 증가시키고 가족 관계의 화합에 영향을 미칩니다.

3. 사랑은 배타적이고 집중적이기 때문에 젊은이들의 사회적 범위를 좁힐 것입니다.

4. 청소년의 심리적 발달은 매우 미성숙하며 외부의 압력과 맞물려 강아지 사랑은 실패하는 경우가 많으며, 실패가 잘 처리되지 않으면 양측 모두에게 심각한 트라우마를 가져오게 됩니다. 미래의 결혼과 사랑에 영향을 미치며 심지어 일부 소년 소녀는 자살하거나 다시는 결혼하지 않습니다.

활동 3: 강아지 사랑에 올바르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토론합니다.

1. 이성에게서 구혼 편지를 받았을 때는 거절하되, 상대방의 자존심을 비꼬거나 모욕하지 마세요. 감당할 수 없으면 선생님에게 맡겨라.부모님을 대할 때에는 상대방의 무모한 행동을 용서해야 하며, 상대방과의 교제를 거부할 필요는 없다. 그것 때문에 섹스.

2. 강아지 사랑에 빠졌다면 이성적으로 자신에게 말하고, 동심이 다시 마음 속에 머물게하고, 이성을 향한 아름다운 감정을 마음 속에 간직하고, 우정이 영원히 지속되도록해야하며, 동시에 남성과 여성 사이의 서로 다른 정상적인 상호 작용을 강화하십시오.

활동 4:

생각하기:

1. 우정이란 무엇입니까?

2. 사랑이란 무엇입니까? p> 3. 우정에서 강아지 사랑까지의 일반적인 과정과 그 차이를 정확하게 구분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활동 5:

생각을 바탕으로 우정은 강화될 수 있나요? , 강아지 사랑을 끝내십시오.

 

5. 탁월한 정신 건강 코스웨어

1. 디자인 아이디어:

경제 발전과 국민 생활 개선에 기준에 따라 정신건강 문제는 점점 더 사회 전체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개인의 정신건강에 관심을 갖는 것은 현대 문명인의 중요한 상징이 되었습니다. 새로운 "개요"에서는 "우리는 어린 아이들의 정신 건강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정신적으로 건강한 아이는 먼저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고 낙관적인 기분을 유지하는 방법을 점차적으로 배울 수 있어야 합니다. 행복과 분노는 인간의 두 가지 감정입니다. , 그리고 행복은 하나입니다. 긍정적인 감정과 과도한 분노는 부정적인 감정입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감정 경험을 오랫동안 통제하고 규제하지 않으면 아이들에게 점차적으로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문제와 질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교사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고 자신의 필요와 바람과 상충되는 상황과 장면에 대처하는 법을 배워서 다른 아이들처럼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하세요.

이 활동은 연령 특성을 기반으로 합니다. 소규모 학급 어린이의 경우: 그들의 행동은 감정적 통제에 영향을 미치며, 기분은 여전히 ​​매우 불안정하고, 충동적이 되기 쉽고, 종종 작은 일에 대해 울고 소란을 피웁니다. 활동은 어린이의 성장 특성과 기존 환경에 따라 설계되었습니다. 이 수업에서 아이들의 경험과 게임은 심리 교육 목표와 유기적으로 통합됩니다. 게임은 항상 활동 전반에 걸쳐 사용됩니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교육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통합하여 어린이의 종합적인 발달을 촉진하고, 카드 협회와 생활 체험을 활용하여 어린이의 학습 주도성과 열정을 자극합니다.

2. 활동 목표:

1.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행복하고 화나는 표현을 이해하세요

 2. 감정을 언어로 표현하는 법을 배우고, 자신의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하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3. 사랑의 기쁨을 경험해보세요.

3. 핵심 포인트. 어려움:

자신의 감정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감정을 합리적으로 분출하고 조절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4. 활동 준비 :

레드 스타 인형, 해피. 화난 표정 인형, 해피 인형과 화난 인형의 집, 장면 카드, 수채색 펜, 마커, 표정 인형 제작용 종이

5. 활동 과정:

언어 소개 —> 행복한 표정과 화난 표정 알아보기 —> 행복한 표정과 화난 표정 말하기 —> 행복한 게임하기

(1 ) 언어 소개

1. 빨간 별 인형을 사용해 손님을 초대합니다.

2. 아이들이 손님이 되어 손을 잡고 노래합니다.

3. 아이들은 선생님이 알려주는 집번호에 따라 기쁨을 찾습니다. 인형의 집(123)과 화난 인형의 집(456)

(2) 행복한 인형과 화난 인형의 표정을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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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행복한 인형과 화난 인형의 표정(얼굴)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위, 눈, 입)

2. 행복한 표정과 화난 표정을 남겨주세요. 행복한 인형과 화난 인형의 집 사진

(3) 행복하고 화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세요.

1. 카드 연상

(1) 행복한 일과 화난 일에 대해 이야기하기(아이들은 좋은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2) 게임 : 선생님이나 아이가 클릭하면 클릭한 아이가 행복한 일과 화난 일을 이야기하는 '참깨를 클릭하세요' 카드에 (당신이라면 어떻게 될까요? ).

(3) 카드를 집으로 보내기

(4) 카드 확인

2. 생활 경험과 연관시켜 아이들이 행복한 일과 화가 난 일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안내합니다. 그리고 연습하세요.

(1) 당신은 평소에 무엇에 대해 행복합니까? 당신은 행복할 때 무엇을 합니까?

(2) 화가 나면 어떻게 할 수 있나요? (감정을 표현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소개해보세요:

(3) 잠시 혼자 있으면서 진정할 수 있습니다.

(4) 분노의 이유를 다른 사람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5) 다른 사람을 생각해보세요.

(6) 아니면 조용히 울고, 낮잠을 자고, 책을 읽으세요.

.게임 등은 곧 괜찮아질 거예요.

선생님 요약: 누구에게나 기쁠 때가 있고 화날 때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화를 내는 것은 모두가 당신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화를 낼 때 자신을 해치고 다른 사람을 방해하는 것은 나쁜 것입니다. 나쁜 행동

(4) 행복하고 화난 얼굴 마스크 만들기

아이들은 원하는 대로 얼굴 마스크를 만들기 위해 재료를 선택합니다.

(5) 행복하게 놀아보세요. 게임

1. 아이들은 스스로 얼굴 화장을 하고 친구들과 함께 이모티콘 노래를 부릅니다.

2. 선생님은 아이들을 놀이터로 데리고 가서 즐거운 게임을 합니다. 독수리가 닭을 잡는 게임)

질문: 만약 당신이 닭이라면, 매에게 걸리면 화를 낼 것인가요?

만약 아이가 우연히 아이를 잡게 된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활동에 대한 고찰:

이 활동은 공원에 특별한 '어린이 정신건강 전문 공원'을 만들기 위한 시도입니다. 아이들의 경험과 삶을 이해하고, 아이들의 실제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싶습니다. 목적 있는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직면한 차이점과 문제를 발견하고, 아이들의 좋은 심리 함양과 다양한 분야의 목표 사이의 연결점을 찾고 싶습니다. 목적 있는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좋은 심리 함양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기능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행동에 반영된 새로운 단서와 내용을 발견하고 이를 통해 일련의 주제별 네트워크를 형성합니다.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사람의 두 가지 감정을 이해하고 행복과 분노의 표현을 이해하며, 인생 경험을 바탕으로 행복한 일과 분노한 일도 느끼고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들의 감정과 감정의 함양은 하나의 활동으로 해결될 수 없습니다. 자기중심적이고 쉽게 화를 내는 경향이 있어 감정 조절이 필요한 아이들의 능력이 매우 낮기 때문에 '행복한 아기 되기 활동'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활동은 학습에 대한 어린이의 열정과 주도권을 완전히 동원하는 게임을 통해 진행됩니다. 예를 들어, 봄 나들이에서 손을 잡고 노래를 부르면 아이들은 행복감을 느끼고, 집단 생활의 즐거움과 동료애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행복한 인형"을 적극적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화난 인형'을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친구들과 이야기하고 '참깨 가리키기' 놀이를 해보세요.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을 만들어 누구나 말할 권리가 있다는 '참깨 가리키기' 게임은 아이들의 흥미를 끌었습니다. 클릭을 당한 아이들은 모두가 자신의 이름을 부르고 나서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평소 말을 별로 안 좋아하는 아이들도 이야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카드 보내기" 활동은 아이들의 경험을 통합하고 자신감을 키워줍니다. 모든 활동은 아이들에게 좋은 심리적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선생님의 미소와 포옹, 칭찬의 한마디는 항상 아이들에게 동기를 부여합니다. 선생님과 아이들의 눈높이 소통, 그리고 함께하는 공연과 노래. 아이들은 교사와 아이들 사이의 거리를 단축시킵니다. 아이들이 표정 인형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재료의 계층적 특성은 각 아이의 주관적 주도권을 동원하여 각 아이가 성공을 경험하게 만듭니다.

이번 활동은 아이들의 심리교육 목표를 충족시켰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다양한 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어 성공적이었습니다. 유일한 단점은 교구 "카드"의 생산을 개선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소규모 학급의 연령 특성에 더 잘 맞는 크고 안내하기 쉬운 키 카드가 여러 개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들은 핵심 사항을 더 잘 강조하고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