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생활과 문화 상식의 축적

생활과 문화 상식의 축적

1. 생활 상식을 쌓는 법

생활 상식을 쌓는 법 1? 지식은 어떻게 축적되어야 하는가?

1. 자주 물어보세요. 2. 정말 빨리 지식을 쌓고 싶다면 명작 가이드, 백과사전 같은 책을 사세요.

그리고 당신과 학식이 있는 사람 사이의 거리가 얼마나 가깝기 때문에 사람이 되든 학문을 하든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박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네가 배운 것이 아니라, 네가 얼마나 알고 있는지, 지식의 표면을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마지막으로, 너에게 이상적인 목표가 있기를 바란다. 진정한 박학한 사람이 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박학은 단순히 지식을 머릿속에 담는 것이 아니다. "부오차를 배우다" 는 것은 첫 번째 단계일 뿐이다. 더 중요한 것은 배운 지식을 사물을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수단으로 이용하는 것이다. 지식 축적에 관해서는, 한편으로는 광범위한 독서를 고수해야 한다. 반면에, 너도 사회에서의 공부에 주의해야 한다. 너는 책에서 지식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생활, 일,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다. 친구를 사귀고, 듣는 법을 배우면, 너의 시야를 넓힐 것이다.

지식을 축적하는 방법

어떻게 효과적으로 지식을 축적할 것인가

기억은 이해의 창고라는 말이 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학습 과정을 지식 축적, 지식 이전 및 지식 적용의 세 단계로 나눕니다. 기억 효과의 중요한 매개 변수 중 하나는 언제든지 활성화할 수 있는 지식 축적이다. 지식 축적은 지식 이전의 정보원이자 지식 응용의 기초이다. 충분한 지식이 축적되지 않으면 지식의 순조로운 이전, 즉 좋은 응용이 있을 수 없다는 것은 확실하다. 어떻게 해야만 지식을 효과적으로 축적할 수 있습니까?

1. 우리는 기억의 효과에 주의해야 한다. 효과가 없는 기억은 무효다. 우리는 학습 과정에서 항상 기억의 효과를 우리가 추구하는 최우선 목표에 두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우리는 정확한 기억 방법을 채택하여 충분한 기억 시간을 확보하여 기억력을 확대하고 기억 효과를 강화해야 한다.

2. 소위' 사진 잊지 않는다' 는 것을 제때에 공고히 할 수는 없다. 기억의 가장 흔한 특징은 건망증이다. 만약 기억이 제때에 공고히 되지 않는다면, 곧 잊혀질 것이며, 제때 공고해질수록 잊음률은 작아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기억명언) 따라서, 기억은 계획이 있는 반복적인 공고를 해야 한다. 특히 기억의 당일 혹은 다음날에 더욱 그렇다.

너는 반드시 총화와 사고를 잘해야 한다. 어느 정도까지, 기계적 암기는 지식의 축적을 증가시킬 수 있지만 반드시 지식의 질을 향상시킬 수는 없습니다. 즉, 반드시 이전하고 적용 할 수있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기억은 반드시 총화나 사고의 기초 위에서 진행해야 한다. 총화나 적극적인 사고를 통해 지식 간의 연계를 강화하면 기억의 효과가 크게 증가할 것이다.

우리는 축적, 마이그레이션 및 응용 프로그램 간의 관계를 올바르게 처리해야합니다. 축적만 마이그레이션과 응용이 없고, 학습은 가치가 없고, 충분한 지식이 축적되고, 응용이 잘 되지 않으며, 마이그레이션이 좋지 않아도 실제적인 의의가 없다. 따라서 중학생으로서 우리는 지식 축적, 지식 이전, 지식 애플리케이션 간의 관계를 올바르게 처리해야 합니다. 학습에서는 배운 지식, 훈련 방법, 응용능력 향상, 역마이그레이션, 즉 응용에서 얻은 경험, 체감, 발견을 제때에 뇌로 옮겨 자신의 지식체계를 풍부하게 하고 축적량을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 동시에 응용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해야 한다.

인간의 지식은 어떻게 축적됩니까?

인류의 지식은 축적된 것입니까? 이것은 그 자체로 문제입니다. 칼 포퍼의 말에 따르면, 인류는

지식의 나무의 성장은 비판에 달려 있다. 지식은 인류의 이데올로기로서의 것이기 때문에 변화무쌍하고 변하기 쉽다.

전시 자체는 연결하기 어려운 물질처럼 앞뒤로 축적할 수 있는 능력이 없기 때문에 지식이

인류 사상과 지혜 건설의 결과.

돼지도 문자를 통해 관찰하고 생각하는 세상을 표현할 수 있다면,

그러면 돼지는 지식과 세계에 대한 견해가 인간과 다를 것이다. 그러나 인류 역사에 있어서 어느 시대든.

지식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 서양 성서 이후의 지식과 사상은 피할 수 없다.

너는 그것을 비판할 수도 있고 인정할 수도 있지만, 그것을 회피하고 인간 지식의 발전사를 설명할 수는 없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세상에는 항상 경통화이고, 이정표이며, 최고봉이라 누구도 우회할 수 없다.

사람의 사유는 왕왕 선인의 사유 성과를 따라가는 것이다. 사고하기 쉽도록, 선인들은 늘 무언가를 창조한다.

개념, 이 개념들은 처음에는 그 사람만이 정확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그리고 사람들이 이해하고, 그리고 나서.

한 사회의 이데올로기가 되는 것은 단지 사람의 경험이 다르기 때문에 인생 경력이 다르고 식견이 다르기 때문이다.

구조가 다르면 어쨌든 타고난 재능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개념에 대한 이해는 종종 똑같지 않다. 언제 ...

우리가 같은 단어를 말할 때, 우리는 실제로 다른 의미를 가질 수 있다. 그러나 우리는 이렇게 함께 섞였다.

교차 궤도가 복잡하게 뒤섞여 있다. 따라서 오해, 반대, 충돌은 불가피합니다. 지식의 발전은 일선이 아니다.

음, 그것은 거대한 탁류를 경험해야 하는데, 이런 탁류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모두 같은 것을 따르는 것일까?

그것은 한 방향으로 흐르지만 반대 방향으로 흐르는 지류도 있을 수 있다. 사람들은 비판을 통해 자신의 지식을 쌓고, 인간 사회는

지식의 축적도 비판에서 이루어진다.

후세 사람들의 사유는 왕왕 선인의 기초 위에 세워졌지만, 선형이 아니라 혼합한 것이다.

앞뒤가 중첩되다. 나는 유명한 철학자 와이트하이가 말한 것을 기억한다: 모든 서방 철학자들은 플라톤을 위해 각주를 만들고 있다.

그것뿐이다.

모든 철학자들, 심지어 모든 세대가 이전 사람들이 한 말을 끊임없이 되풀이하고 있지만, 단순한 반복은 아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때로는 마치 전임자가 한 말을 다시 한 번 한 것처럼, 첨가한 것이 많지 않은 것처럼, 단지 이런 반복일 뿐이다

필요한 것입니다. 반복되는 과정은 다시 낡은 길을 걷는 것이 아니라 늙은 나무에 새로운 가지를 내는 것이다. 선인의 말을 되풀이하면, 때로는

선인의 생각에 따라 다시 한 번 생각하고, 때로는 다시 체험하고, 때로는 선인의 말로 한 번 주기도 한다.

새로운 내용.

인류는 세상에 살고, 사람은 자신이 건설한 의미의 세계에 살고, 의미는 이미 선조들에 의해 건설되어 자신을 갖게 되었다.

완성되었습니다. 어쨌든, 우리 모두는 한 가지 물건을 가지고 있다. 바로 인간의 생명이 한 세상, 푸른 하늘, 푸른 하늘에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구름 아래, 수명의 차이는 그리 크지 않을 것이다. 특히 인류의 긴 역사에 있어서는 더욱 그렇다. 그래서 생활에서 마주친 곤경은 상이다

예를 들면. 선인이 느낀 것은 후세 사람들이 그렇지 않겠는가? 후세 사람들이 선조들의 공포와 기쁨을 이해할 수 없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말하다

결국 사람은 세상을 대면할 수 있다. 그러나, 인간의 지식 때문에, 우리의 생활은 왕왕 직선이 아니다.

다음으로, 우리는 이 세상에 직면해야 하지만, 죽은 사람의 뼈를 씹어서 우리의 살아있는 세상을 이해해야 한다. 이 책.

책벌레는 바로 이런 사람이다. 선배 없이는 말을 할 수 없고, 책 없이는 글을 쓸 수 없다. 그 자신의 생활은

과거에는 살아 있는 존재가 한 번도 없었고, 이 오색찬란한 세상도 그의 생활에 들어선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결국 인체공학은

기술 지식은 연이어, 선진과 낙후는 뚜렷한 차이가 있지만, 인간의 인간성에 대한 지식은 그렇지 않다.

그래서. 2000 여 년 전, 사람들은 삶과 죽음의 곤경, 사랑과 우정의 애환이 있었다. 이천여 년 후에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이런 문제가 있습니다. 따라서 인문 지식은 반드시 반복적인 과정이어야 하지만, 매번 반복된다.

깊은 경험은 이런 사상 감정을 앞으로 밀어낼 것이다.

4. 기초지식을 쌓는 방법

국어의 기초 지식을 축적하는 방법

첫째, 낭독에 풍부한 소재를 축적한다.

우리는 종종 "책으로 미워하지 않는다" 고 말한다. "적게" 라는 단어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적게 읽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적게 읽는 것이다. * * 상습적인 교육에서는 학생들이 많이 읽고 많이 쌓아야 오래갈 수 있고, 말하고 쓸 때 필요에 따라 옮길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당시 300 곡을 숙독하고, 쓰지 않으면 외울 수 있다' 는 이치이다. 바킨 씨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지금 제 머리 속에는 200 여 편의 문장 들이 있습니다. 그 중 어떤 편도 잘 연구하지는 못했지만, 이렇게 구체적인 것은 적어도 소위' 문장' 가 도대체 어떻게 된 일인지 알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 이 말들은 우리에게 깊은 영감을 주었다.

둘째, 읽기와 암송을 강화하고 암송에 언어를 축적한다.

국어 교육은 언어를 중시하고, 언어 교육은 어감에서 비롯되며, 어감 교육은 독서에서 비롯된다. 중국어 어휘가 풍부하고, 사용이 민첩하다. 유연하고 능숙하게 언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언어와 문자를 수천 번 반복하여 언어와 문자의 규칙, 의미, 감정을 우리의 머리 속에 고정시켜 우리의 뇌 사이에 견고한 연결 시스템을 형성해야 한다. 숙독과 암송은 언어를 강화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책 한 권을 백 번 읽는데, 그 뜻은 자명하다." 교학 실천은 전통적인 국어 교수법을 읽고 기억하는 것이 학생들의 기억을 증강시킬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언어 자료를 흡수하고 축적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셋째, 교재를 적절히 확장하고 언어 축적을 확장한다.

새로운 수업에서 우리는 교사가' 교재를 가르치는 것' 이 아니라' 교재를 사용해야 한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교과서는 단지 서면 물건일 뿐, 실린 정보는 제한되어 있다. 그럼, 교실 수업에서는 한 본문의 교육에만 집중하고, 한 본문에서 축적점을 찾는 것은 학생의 언어 축적을 만족시킬 수 없다. 그래서 가르침에서, 나는 항상 의식적으로 그들이 텍스트를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확장하도록 인도하여 언어의 축적 공간이 텍스트의 한계를 초과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는 학생들의 언어 축적을 풍요롭게 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일거수일투족' 사고 습관을 길러 * * 이후 독학 학습 능력을 향상시켰다. 교재는 교학 내용과 같지 않다. 교학에서는 교과서의 기초 위에 서서 학생의 언어 축적을 교육에 통합하고, 교과서를 이용하여 축적의 기회를 넓히고, 학생들의 축적된 지식을 풍부하게 하고 심화해야 한다.

넷째, 과외 축적에 중점을 둡니다.

노신 선생은 "너는 벌처럼 많은 꽃을 꺾어야 꿀을 만들 수 있다" 고 말했다. 언어 축적에서 교사는 학생들이 광범위하게 관찰하고, 대량으로 읽고, 적극적으로 축적하고,' 꿀을 채취하는'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한다. 교사는 언어 축적 방법을 끊임없이 탐구하고, 학생들에게 언어 축적 방법을 가르치고, 더 많은 원자재를 수집하고, 자신의 언어 창고를 만들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독서에서 베껴 쓴 어구, 명언 경구, 속담, 아름다운 시를 골라 생활 학습, 영화극, 신문 서적, 선전 표어, TV 방송에서 보고 들은 것, 생각하는 좋은 자료, 과외 언어 학습, 학우들 간의 교류, 상호 관람을 기록하도록 지도하다. 이렇게 하면 더 많은 직접적이고 간접적인 언어 소재를 축적하고, 문장 쓰기는 언어가 풍부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다.

5. 지식을 쌓는 방법

옛사람은 말을 잘해서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걸었다.

책을 읽는 지식이 많아져서 자연히 올라간다. 정독하고 열심히 읽을 수 있는 것이 가장 좋다. 독서는 지식을 축적하고 지혜와 영감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것이다. 네가 현재 찾고 있는 독서 방법은 응급방법일 뿐, 너의 자질을 크게 향상시키기는 어렵다. 흥미도 중요하다. 너는 먼저 그것을 좋아해야 한다. 어떤 책을 먼저 읽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고전이 최고다.

온라인 동영상도 100 개 강단, 전통문화, 전문강좌, 기술훈련 등 좋다. 많은 전기당나귀도 자원이 풍부하고, 편리하고 유연하며, 우호적이고 재미있다.

만리길을 걷는 것도 중요하다. 책 지식은 때때로 양감이 없으니 많이 봐야 한다. 현지의 풍토인정, 문화유산, 자연풍모 등은 독서에 좋은 승화 작용을 한다. 더 많은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으면, 너는 갑자기 명랑함을 느낄 것이다.

그러나 만리로는 단지 몸을 단련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농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