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시와 격언을 원해요
시와 격언을 원해요
1. 시는 염원을 표현하고, 노래는 영원한 말을 표현하고, 소리는 영원한 말에 의지하고, 리듬은 조화롭다. 시의 해석은 표현이다 생각과 감정에 있어서 노래와 노래는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언어로 이루어져야 하며, 음조가 노래의 리듬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이러한 관점에 따르면 시와 음악은 인간의 내면의 생각과 감정의 표현이며, 조화는 아름다움과 우아함이며, 이는 하늘과 땅을 감동시키고 신과 신을 놀라게 한다. 2. 조화로운 시와 음악은 사람의 내면의 정서를 함양하고 품위 있는 군자를 양성하는 데 사용된다. 안일한 사람은 해를 끼치고 겸손한 사람은 유익을 얻습니다. (<상서우모>) 안일한 사람은 해를 끼치고, 겸손한 사람은 해를 끼치지만 겸손과 신중함은 유익하다는 뜻입니다. 3. 백성은 가까울 수 있으나 버릴 수는 없고, 백성은 나라의 근본이고, 태강은 왕위를 물려받아 오로지 자신만을 원하고, 정부를 무시했다. 술과 성행위에 빠져 백일 동안 사냥을 마치고 돌아오지 않자, 태강의 어머니와 몇몇 남동생들이 모여들었다. 유다유 황제의 훈계를 생각하여 '오자노가'를 지었다. 나라가 평화로울 것이다." 이는 우리 할아버지 다유가 오랫동안 국민을 대할 수 있고 소홀히 대할 수 없다고 경고했다는 뜻입니다. 국민은 나라의 기초입니다. 국민이 평화롭게 살고 일할 때에만 4. 데릭신, 만국이 안주하면 아홉 부족이 떠나리라. (상서상서종회칙령) 주 (1) 완국(萬國) : 주변국을 말한다. 아홉 지파: 고대에는 아홉 지파에 대해 두 가지 견해가 있었는데, 그 중 하나는 네 번째 아버지 씨족, 세 번째는 어머니 씨족, 두 번째는 아홉 씨족을 의미합니다. 5. 하늘에서는 악을 행해도 괜찮다. ; 스스로 악을 행하는 것은 허락되지 않는다. 魭(상수태자중) 주(1) 魭: (훈) 하늘의 재앙은 피할 수 있으나, 일으키는 죄는 피할 수 없음을 강조한다. 당신은 자신의 죄에 대한 형벌을 피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이 악을 행하면 여전히 그것을 범할 수 있고, 스스로 악을 행하면 살아남지 못할 것입니다." 준비하면 위험하다(상수수설운명) 해석: 일을 할 때에는 대비해야 하고, 대비하게 될 것이다. 『좌상공 11년』의 이 문장은 '준비하라'로 발전했다. 평안할 때에는 위험을 대비하고, 위험에 대비하라. 평안할 때에 장래에 일어날 위험을 생각하라 준비하면 재앙이 없느니라 7. 귀를 쓰지 아니하면 노래하고 춤추는 여성이 해석을 지배하지 않고, 펩시를 적절하게 처리하면 사람과 놀면 도덕성이 떨어지고, 주무왕은 사기를 잃게 됩니다. 세계를 안정시키고, 주변국과 외국을 향해 통로를 열었습니다. 서쪽에는 마스티프견을 데리고 황실에 조공을 바치는 여단이라는 나라가 있었습니다. 주(周)나라 조공(趙趙) 기시(始帝)는 무왕이 물건을 가지고 놀다가 야망을 잃을까 봐 두려워서 『유랑수리』라는 특문을 써서 무왕에게 계속 덕행을 닦고 조심하며 주의를 기울일 것을 권했다. 고결한. 조공은 유덕한 사람은 다른 사람을 얕보거나 놀리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관리들이 조롱당하고 놀림을 받으면 최선을 다하지 않을 것이며, 인민이 조롱당하고 좋아하는 것에 열중하면 힘을 소모할 뿐만 아니라, 또한 사람들이 야망을 잃고 정의를 요구하게 만듭니다. "사람을 가지고 노는 것은 도덕성을 잃고, 물건을 가지고 노는 것은 사기를 잃습니다." 8. 조심하지 않으면 결국 큰 공덕을 겪게 될 것이다. 9명을 위해서라면 성공은 부족할 것이다. (상서주서 여행 마스티프) 해석 세부 사항에 주의하지 않으면 결국 큰 덕을 손상시키게 됩니다. 흙 바구니. Zhao Gong의 말은 모든 것에는 시작과 끝이 있어야 하고, 현실적이고, 끝까지 끈질기고, 인내해야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무언가를 하기 위한 마지막 단계만 있어도 이전의 모든 노력은 실패할 것입니다. 끝까지 버티지 못해서 낭비가 된다. 9. 황제에게는 친척이 없고 오직 미덕만이 그의 조력자이다. 사람의 마음은 불확실하지만 오직 유익만을 바랄 뿐입니다. 선을 위해 서로 다르면 모두 통치하게 되고, 악을 위해 서로 다른 일을 하면 모두 혼란에 빠지게 됩니다.
(상서주서채종의 명) 해석: 하나님은 사람과의 친밀함과 소외함을 구별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고상한 덕이 있는 자를 도우실 뿐이며 백성의 지원에는 정해진 방향이 없으며 오직 인자하신 주께 항복할 뿐입니다. 선한 일을 하는 방법은 달라도 결과는 평안하고, 악한 일을 하는 방법은 달라도 그 결과는 혼란이다. 10. 관용이 있어야 도움이 되며, 관용은 큰 미덕입니다. (“Shang Shu, Zhou Shu, Jun Chen”) 참고 (1) Ji: Cheng. 해석은 인내심을 가지고 이루어져야 성공할 수 있으며, 관용이 있어야만 큰 덕을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