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고전주의 문학의 대표 작가
고전주의 문학의 대표 작가
프랑수아 < P > 고전주의 문학은 프랑스로 가장 큰 성과를 거두었다. 프랑수아 드 말레브는 고전주의 문학의 창시자로, 언어가 정확하고, 분명하며, 조화되고, 점잖을 것을 요구했다. 그는 칠성시사에서 언어를 풍부하게 하는 방법에 반대하며 고자, 복합자, 기술용어 등을 사용하지 않고 언어를' 순결' 하게 해야 한다. 둘째, 시 창작에서 그는 칠성시사가 주장하는 크로스오버 모음 반복에도 반대한다. 그는 운율이 엄격하여, 시절의 길이를 규정하고, 냉막 성향을 표현하며, 시가 이치를 따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의 창작은 적고 정밀하다.' 두페리에 씨를 위로하라' 는 딸을 잃은 친구에게 애도를 권고하는 내용으로, 이치가 투철하고 완곡하며 이성적인 정신, 격법이 엄격하여 그의 시가 주장을 반영했다. 피에르 고나이 < P > (166-1684) 는 고전주의 비극의 창시자이다. 희덕 (1636) 스페인 작가 카스트로의 코미디' 희드의 청년시대' 에 따르면 남녀 주인공이 영예, 의무, 사랑의 충돌에서 내린 선택을 묘사해 이성이 마침내 정욕을 이겨냈다. 이것은 고전주의의 첫 번째 전범 작품과 기초작이다. 극본은 남녀 주인공이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슈만나의 아버지가 로드릭의 아버지를 질투하여 태자사부가 되어 상대방의 뺨을 한 대 때린 것) 의 의무를 이행하면서 생긴 내적 갈등을 썼다. 로드릭은 이때 멋진 내적 독백을 했다. "사랑을 이루기 위해서는 나의 명예를 희생해야 하고,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내 애인을 포기해야 한다. 한편으로는 고상하고 엄한 책임이며, 한편으로는 귀엽고 독단적이다. 복수는 그녀의 원한과 분노를 불러일으키고, 복수를 하지 않으면 그녀의 경멸을 불러일으킨다. 복수는 나로 하여금 나의 가장 달콤한 희망을 잃게 하고, 복수하지 않으면 또 내가 그녀를 사랑할 자격이 없게 할 것이다. " 개인의 행복에 대한 그의 추구는 강렬함에도 불구하고 결국 봉건 명예에 굴복했다. 결정적인 순간에 그는 나라를 위해 공을 세워 무어인의 침입을 물리쳤다. 그래서 왕이 나서서 판결을 내리자, 한 쌍의 연인이 결국 가족이 되었다. 국왕은 현실 생활에서 계급 갈등 조정자의 상징이다. 코넬이는 3 여 편의 극본을 썼는데, 더 중요한 것은 호라스 (164), 시나 (1642), 폴리에크트 (1643) 이다. 그의 스타일에서 가장 두드러진 점은 장엄하고 숭고한 점이며, 이것도 고전주의가 추구하는 이상미이다. 그의 극본 제재와 내용은 숭고하고 장엄하다. 그는 비극이' 유명하고 심상치 않은, 엄중한 줄거리', 즉 과거의 역사적 사실이나 전설의 유명한 에피소드를 가리켜 왕, 사령관, 성인, 영웅에 관한 이야기를 써야 한다고 주장했다. 줄거리는 흥미진진해야 한다.' 그 강도는 책임과 혈친의 법칙에 대항할 수 있다' 고 주장했다. 이 원칙들에 근거하여 쓴 극본은 풍격이 숭고하고 장엄해야 한다. 그의 언어도 이런 특징을 보여준다. 인물도는 웅변적이고, 열정적이고, 치밀하며, 격언처럼 우렁차고, 심지어 과장할 정도이다. 장 라신 < P > 고전주의 비극의 두 번째 대표는 장 라신 (1639-1699) 이다. 그가 창작한' 안드로마크' (1667) 는 여주인공을 아들의 생명을 보존하기 위한 노력으로 정욕을 만족시키기 위해 국익과 의무를 돌보지 않는 인물을 보여 귀족 계급의 정욕을 비난했다. 트로이 영웅 헥터의 아내 안드로메크는 도시 국가에서 함락된 후 그리스 에피르 왕 비루스의 노예가 되었다. 비루스는 아들을 처형하는 것을 협박으로 삼았고, 그녀를 굴복시켰고, 스파르타 공주와의 결혼 날짜를 미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공주는 자신의 구혼자인 그리스 사절에게 비루스를 죽이라고 지시했고 후회로 자살했다. 극중 국왕은 정욕을 만족시키기 위해 민족의 이익을 돌보지 않고, 공주는 원한을 풀기 위해 보복의 경계를 넘겼고, 그리스 사절은 마음에 드는 사람의 소망에 영합하기 위해 사명을 거스르고, 심지어 군주살인자가 되기까지 했다. 그들은 모두 이성이 부족하다. 오직 안드로맥만이 복수의 뿌리를 보존하고, 기지가 용감하고, 고도의 이성이 풍부하다. 페이델 (1677) 의 여주인공은 왕후로서 왕의 전처의 아들과 사랑에 빠졌고, 왕자가 따로 사랑하는 것을 발견하자 그에게 해를 끼쳤고, 결국 후회와 자살이 일어났다. 그녀도 정욕을 남용하고 이성이 부족한 인물이다. 라신의 후기 작품으로는 에스티르 (1689), 아탈리 (1691) 가 있다. 라신은 여성 심리와 사상 발전 과정을 잘 묘사한다. 안드로맥은 먼저 자신을 깨끗하게 하고 싶었고, 뒤이어 두 가지 장점을 모두 가질 수 없다고 느꼈고, 자신을 희생하고, 아들을 보존하고, 왕과 결혼하겠다고 약속한 척했다. 페이드는 자신의 감정이 시작될 때 입을 꼭 다물고, 시기가 무르익었을 때 말문이 막히고, 거절당하고, 또 부끄러움을 느꼈고, 왕이 돌아올 때까지 책임을 남에게 떠넘기기를 기다릴 수 없었다. 결국 왕자는 조난을 당하고, 자신이 책임이 있다는 것을 알고, 마침내 고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인물의 심리 발전 과정을 세밀하게 썼다. 라신은' 삼일률' 을 입신의 지경에 응용하여 고전주의 비극 예술을 최고봉으로 발전시켰다. 그의 극본에는 불필요한 장면과 에피소드가 없었고, 더욱 중요한 것은 극본이 시작되자마자 갈등이 일촉즉발의 밭으로 발전했다는 것이다. "안드로마크" 가 각종 모순과 첨예한 충돌을 선택한 순간이 막을 내리고 모순의 발전 과정을 생략하였다. 피터르' 는 여주인공이 진심을 털어놓을 때 시작되는데, 이전의 이야기는 군말을 할 필요가 없다. 이런 식으로, 총 모순이 갑자기 폭발하여 하루 만에 비극을 빚어내는 것은 순리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한 라신은 고대 그리스 비극의 운명관념을 답습하여 운명이 악마처럼 인물의 행동을 지배하고 있다고 생각하여 비극적인 아름다움이 생겨났기 때문에, 그의 극본은 항상 비극을 초래한 필연적인 과정을 묘사하는데, 고나이이의 극본과는 달리 인물에게 약간의 장애를 만들어 줄 필요가 있기 때문에 라신의 극본은 더욱 비극적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모리애 < P > 모리애 (1622-1673), 본명은 장바티스트 포크란 (Jean Baptiste Poquelin), 모리애는 그의 예명이다. 프랑스 17 세기 고전주의 문학에서 가장 중요한 작가입니다. 고전주의 희극의 창립자는 유럽 연극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작품' 무병신음',' 위선자',' 인색한 사람' 을 대표한다. 1659 년 모리애가 창작한' 우스꽝스러운 여재자' 는 자산가의 예속풍아를 신랄하게 풍자하며 귀족 사회의 이른바' 우아한' 생활의 부패와 지루함을 비난하여 귀족 세력을 화나게 하고 공연을 금지했다. 그러나 모리애는 놀라지 않고' 남편 학당' 과' 아내 학당' 을 연달아 편성했다. 부인학당' 은 새로운 사상을 선양하고 봉건사상새장을 돌파할 것을 요구하면서' 외설',' 종교 비방' 으로 비난을 받았고, 또 공연을 금지했다. 모리애가 일어나 반격하여' 부인학당' 의 비판과' 베르사유 궁전 즉흥' 두 편의 논쟁성 단막극을 썼다. 1664 년에 모리애가 걸작' 위선자' 로 썼고, 1668 년에는 또 다른 힘작' 구두쇠' 를 창작했다. 몰리에르는 뛰어난 극작가, 뛰어난 감독, 조예가 높은 배우일 뿐만 아니라, 인생 전체를 통해 연극의 전진을 촉진하고, 우스꽝스러운 형식으로 사회의 어둠을 폭로하며, 프랑스 고전주의 (Le Classicisme) 문학과 유럽 르네상스 (La Renaissance) 운동의 걸출한 대표다. 장 드 라봉단
장 드 라봉단 (1621-1695) 의' 우화시' (1668-1694) 는 17 세기 후반 프랑스 사회를 반영하려고 노력했다 라봉단은 감히 봉건 왕조의 암흑부패를 폭로하고, 사자왕의 포학한 위선, 대신의 아첨, 관리의 부정과 강간, 소민의 무고하고 도살된 것을 모두 생동감 있게 재현했다. 구조적으로 라봉단은 우화를 압축된 극본으로 쓰려고 노력하는데, 오프닝, 발전, 결말이 있다. 대화는 활발하고 자연스럽게 써서 인물의 개성을 드러낸다. 운율은 끊임없이 변화무쌍하고, 시구는 자유롭고 낭랑하다. 그는 우화 창작을 유례없는 높이로 끌어올렸다. < P > 니콜라 부발로 < P > 니콜라 부발로 (1636-1711) 는 고전주의 이론가이다. 시의 예술 (1674) 은 고전주의의 미학 원칙을 제시하여 고전주의의 예술법전이 되었다. 그는 이성이 문학 창작의 기본 원칙이라고 규정하고 있으며, 자연을 모방해야 하며, 자연은 궁정과 도시 생활을 가리켜야 한다. 고대 그리스 고대 로마 작가의 창작 경험은 가장 높은 준칙이며 반드시' 삼일률' 을 준수해야 한다. 문학 장르에는 높낮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