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델란시 소녀를 찬양하는 문장

델란시 소녀를 찬양하는 문장

위대한 철학자 칸트의' 순수한 이성 비판' 은 비 온 뒤 무지개처럼 눈에 띄고 경이롭다. 칸트는 "도덕을 지키기 위해서는 사람이 불멸의 영혼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해야 한다. 신은 확실히 존재한다" 고 생각한다. 인과법칙처럼 도덕법칙은 절대적이고 보편적으로 적용된다. 물론 이성으로는 증명할 수 없다. 우리는 우리의 양심이 우리에게 무엇을 알려 주는지 증명할 수는 없지만, 우리는 우리의 양심을 알고 있다. "

1804 년, 세계 철학사에서 휘황찬란한 거성이 떨어지자 칸트는 고네스버그에 묻혔다. 그의 묘비에는 그의 가장 유명한 말이 새겨져 있다. "두 가지가 나를 더 궁금하게 하고, 마음은 경외심으로 가득 차 있다. 바로 머리 위의 별빛과 내면의 도덕기준이다. 이것은 하나님이 내 머리, 내 마음 속에 계시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클릭합니다 ('소피의 세계' 요스탄 자드, 노르웨이, 34 1 페이지, 작가 출판사, 1999). ) 을 참조하십시오

철학의 대가인 칸트를 재현하는' 신은 내 머리 위에, 내 마음 속에 있다' 는 사람은 세상을 가장 감동시킨 유명한 수녀인 딜런이다.

캘커타 1997 년 9 월 5 일 밤, 마치 이 도시에서 흐르는 끝없는 눈물처럼 억수 같은 비가 쏟아졌습니다. 이 도시는 이미 엄청난 슬픔에 빠졌기 때문입니다. 인도 전역에서 테레사 수녀가 세상을 떠나 천국으로 돌아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소식이 나오자, 수천 명의 캘커타가 미친 듯이 비틀거리며 큰비를 무릅쓰고 천둥과 번개를 치며 자선사단의 본부로 몰려들었다. 이 본부는 인도 캘커타에 있습니다. 대부분 가톨릭교인은 아니지만 무슬림, 힌두교도, 다른 종교를 믿는 사람들이 더 많기 때문에 빗속에 서서 울고, 심지어는 흙탕물에 앉아 자모를 잃은 아이처럼 앉아 있는 사람들도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큰비는 멈추지 않고, 울음소리는 멈추지 않았다. 그 슬픈 밤, 캘커타 사람들은 한번도 슬픈 밤을 보낸 적이 없는 것 같다. 아무도-이런 밤에 편안하게 잠을 잔다!

한 캘커타 시민은 그 자리에 있던 기자에게 "이 세상에서 테레사 수녀만이 가난한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사람일지도 모른다" 고 말했다. 그녀는 우리를 떠났고, 우리는 하늘이 무너질 것이라고 생각했다. 우리는 더 이상 그녀가 어떤 일도 할 필요가 없다. 우리가 그녀의 존재를 느끼기만 하면 우리는 매우 기쁘다. 이제 우리는 모두 고아입니다!

다음날 인도의 모든 언론은 테레사 수녀의 사망 소식을 보도했다. 거의 모든 인도는 엄청난 슬픔에 잠겼다. 테레사 수녀가 도와주든 안 하든, 사람들의 표정은 이렇게 낮고 망연자실한 적이 없었다. 이어 연합사, 타스통신사, 신화사, 로이터 통신, 통신사, 알 자지라를 포함한 세계 각 대통통신사와 라디오 방송국이 이 이 소식을 처음으로 보도했다. 수많은 매체들이 테레사 수녀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선행을 거대한 편폭과 중점 지면으로 소개하고, 테레사 수녀의 일생이 인도의' 천민' 을 돕고, 세계 여러 나라의 가난한 사람들이 그들의 죽어가는 생명의 존엄성을 지키도록 돕는 것을 극찬했다!

다음 날 인도 내각은 긴급 회의를 열어 인도가 전국에 들어가 애도를 표하고 반기를 낮추라고 명령하고 정부는 일을 중단했다. 동시에 9 월 13 일 국장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9 월 7 일 테레사 수녀의 관은 자선단체 선교수녀회 본부에서 캘커타 도심, 즉 155 년 역사의 산타도멜 교회로 옮겨져 전국과 전 세계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교회에는 고귀함, 순결, 경건함을 상징하는 백련이 가득 진열되어 있다. 니마라 수녀는 눈물을 글썽였다. 그녀는 2 미터 높이의 촛불을 켜서 관 앞에 안정적으로 놓았다.

7 일 후, 힌두교, 가톨릭교도, 무슬림, 기독교인, 불교도 등 백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산타도모어 교회에 가서 테레사 수녀에게 경의를 표했다. 사람마다 신앙이 다르지만, 모두 공동의 자선과 공통된 자비 때문에 테레사 수녀에게 왔다. 그들은 비구니의 마지막 면을 만나야 하는데, 비구니가 영원히 그들의 마음속에 있기를 바란다!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나라에서 위문전기를 보내 수녀에 대한 숭상과 애도를 다른 목소리와 언어로 표현했다.

당시 코피 아난 유엔 사무총장은 "그녀는 세상에 선함과 헌신과 끈기의 모범을 세웠다" 고 말했다

당시 미국 대통령으로 취임한 클린턴은 "그녀는 우리를 이끌고 서비스를 통해 간단하고 겸허한 큰 힘을 우리에게 지적했다" 고 말했다. 그녀의 불요불굴의 신념은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의 생활을 감동시켰다. 그녀의 죽음은 세상에 성인을 잃게 했다! ""

당시 프랑스 대통령 힐라크는 "그녀는 우리에게 강력한 목소리를 남겼다. 그것은 서로 돕고, 서로 경청하고, 함께 노력하는 것이다" 고 말했다. 이런 목소리는 국경을 가리지 않고 종교를 초월한다. 그녀의 죽음은 이 세상에 약간의 사랑, 열정, 빛을 떨어뜨렸다. "

독일의 전 총리인 로만 헬조크는 "우리 모두에게 테레사 수녀는 이곳과 세계 어느 곳에서나 희망의 원천이다. 그녀의 일생은 하느님의 백성이 노력을 통해 무한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고 말했다.

당시 뉴질랜드 총리였던 볼그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두 번째 수녀를 본 적이 없다. 그녀는 정말 착한 천사다!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싱가포르 총리는 고촉통 말했다: "또 뭐야? 테레사 수녀는 희생자와 죽어가는 사람의 생명의 희망이다! "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2 세는 "전 세계 가난한 사람들에 대한 그녀의 헌신은 전 세계에서 배울 만하다!" 라고 말했다.

인도 전 총리 간디 부인이 말했다. "테레사 수녀처럼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뻗칠 수 있는 이 세상에 누가 또 있을까?" " 일부 부자들은 기부를 통해 빈곤을 구제할 수 있지만, 매일 세수를 하고, 상처를 닦고, 임종의 인사와 배려를 해 줄 수 있는 사람이 누가 있을까? ! ""

사실 테레사 수녀에 대한 1000 가지의 해석이 있습니다. 여기서-신학의 관점에서만-우리는 최고의 명제를 고찰한다-다른 종교들이 조화롭게 지낼 수 있을까? 다른 국내법이 같은 목표로 이어질 수 있습니까?

중세의 혈세 시대를 돌이켜 보면, 십자군 동정은 아라비아를 한 번 공격하여 많은 무슬림의 생명이 한 번 파괴되었다. 물론, 전쟁은 그리스도인들을 피비린내 나게 합니다.

히틀러가 발동한 제 2 차 세계 대전을 돌이켜 보면, 유대인들이 멸종되어 옷을 벗기고 강제 수용소에 갇혀 독가스를 방출하자 시체가 갑자기 산이 되었다.

근대 아랍 지역의 다섯 차례의 중동 전쟁을 돌이켜 보면 이집트를 비롯한 무슬림 국가들이 연합하여 아랍 지역으로 돌아온 유대인, 즉 이스라엘을 대적하였다. 한 번에 한 번 패배했지만, 그 종교적 증오는 아랍인의 피와 골수에 스며들어 이란이 핵 실험을 시도하고 있다. 이란 대통령 아마디 네자드는 유엔 연설에서 "이스라엘을 바다로 차야 한다" 고 솔직하게 말했다.

하버드대 교수 새뮤얼 헌팅턴이 그의 저서' 문명의 충돌' 에서 이렇게 지적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1400 여 년의 역사는 종교가 설립된 이래 이슬람교가 정복에 의지하여 확장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기독교도 마찬가지다. 지하드와 십자군 동정은 역사의 증거이다. " "문명의 충돌", 새뮤얼 헌팅턴, 미국, 230 면, 신화출판사, 2002 년)

그렇다면, 중앙유럽 마케도니아에서 태어나 기독교를 믿는 데란 여사가 어떻게 힌두교를 믿는 나라에서 자비를 베풀고 선을 행할 수 있을까? 어떻게 이슬람교를 포함한 세계 모든 사람들의 존경을 받을 수 있을까?

종교적 관용은 단지 이성적인 명제일 뿐, 딜런은 이 이성적인 명제에 의존하지 않는다. 인도에서 천민의 환영을 받는 것은 종교를 초월하는 힘이 있는가? 그런 힘이 있다면-그렇다면, 이 힘은 세계의 다른 종교적 신념을 가진 사람들이 화목하게 지낼 수 있게 해 줄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