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Xi 인감의 역사적 진화

Xi 인감의 역사적 진화

진나라 이전에는 관인과 사인을 모두 인도라고 불렀는데, 격언인도였다. 진 () 이 6 국을 통일한 후 황제의 도장을 새 () 라고 하고, 신민 () 은 새 () 라고 부른다. 한대에도 왕후가 위새라고 부른다. 당이는 인인과 죽음이 비슷하다고 생각하여 (이자) 보물로 개명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당나라에서 청대에 이르기까지 낡은 제도를 따르고, 새바오를 병용하다. 한 장군 인쇄는 장을 불렀다. 그 후, 역대 사람들의 풍습에 따르면 도장에는 인도, 인도, 주기, 계약, 관습, 도장, 상징, 증서, 증서, 인도 등 다양한 명칭이 있었다.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글자는 은은한 갑골문, 주, 진의 석각 등이다. 금, 구리, 옥 등의 재료에 새겨진 글은 일반적으로 금석학이라고 불린다. 도장은 보석에 포함되어 있다. Xi 도장의 기원, 상대, 은대는 아직 정론이 없다. 유물과 사료에 따르면, 적어도 춘추전국시대에는 이미 출현했고, 전국시대는 이미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 처음에는 상품교환의 증빙일 뿐이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도장의 범위가 확대되어 권력자의 권익을 증명하고 권력자가 보유하여 국민을 통치하는 도구로 삼았다. 문자의 형식은 시대에 따라 변하며, 다른 풍격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도장의 출현과 사용은 춘추전국시대에 시작되었다고 생각한다. 진나라와 진한시대의 도장은 봉기와 죽간으로 많이 사용되었고, 도장은 진흙 위에 찍혀 사립을 방지하여 징신을 준비하였다. 공식 인장은 마치 권력을 행사하는 것과 같다. 뒷통의 죽간은 종이와 실로 쉽게 만들어졌으며, 봉토의 사용도 점차 폐기되었다. 도장 겉표지는 주색 심벌즈로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서화 비문에도 쓰이며 중국 유일의 예술품 중 하나가 되었다. 고대에는 구리, 은, 금, 옥, 유리를 인쇄재로 사용했고, 이어 치아, 뿔, 나무, 수정이 뒤를 이었다. 원대 이후에는 석인이 성행하였다.

고대에 전해 내려오는 고새는 대부분 고성의 유적지, 강, 고분에서 왔다. 망명할 때 전쟁의 패자에게 버림받는 사람도 있고, 전쟁터에서 전사자에게 버림받는 사람도 있다. 당시의 관행은 엔진이 전쟁터에 넘겨져 노획한 도장이었고, 관원들은 직위를 옮긴 후 반드시 도장을 따야 했다. 이름이 있는 관첩, 길상인, 샤오인 등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희생 제품이지 실제 물건이 아닙니다. 다른 전국 시대의 도자기와 표준 양구, 그리고 일부 제후국의 금화는 도장이 찍혀 장인의 이름이나 아이콘 성질을 기록한 기호도 전해지고 있다.

고새는 선진 도장의 총칭이다. 지금 사람들이 볼 수 있는 가장 오래된 도장은 대부분 전국 시대의 옛 도장이다. 이 고대 인장들의 많은 특징들은 여전히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았다. 주온의 고새는 대부분 넓은 가장자리를 갖추고 있다. 도장의 획은 매우 섬세해서 모두 주조한 것이다. 백어 고대 인감은 변두리나 중간 세로칸을 많이 더하고, 글자는 주조하여 만들었다. 공식 인장의 인쇄 내용에는 사마, 사제 등의 이름, 각종 불규칙한 모양, 내용이 상서로운 언어와 생동감 있는 실물 도안으로 새겨져 있다.

전국 말기부터 서한 초기까지 유행하는 도장을 가리키며, 사용된 글자는 진 () 이다. 그것의 서예 풍격을 보면 진나라와 한, 진석각 등의 글과 매우 비슷해서 전국 고문보다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진의 도장은 대부분 흰색으로 조각한 것으로, 도장의 표면은 왕왕 정사각형이다. 저급 관리들이 사용하는 관인은 크기가 일반 정사각형 관인의 약 절반이며 직사각형으로 반통인도라고 한다. 개인 도장은 일반적으로 직사각형이며 원형과 타원형이 있다. 관명, 인명, 키르기스어 외에도 존물, 대중과의 조화 등 속담, 성어, 풍격이 단아하고 아름답다. 그것은 나중에 한인전 각인가에 의해 배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