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인간 감정의 무관심을 묘사한 시

인간 감정의 무관심을 묘사한 시

1. 무관심에 관한 시

무관심에 관한 시 1. 무관심에 관한 시

세상은 좁고, 인간은 악하며, 꽃은 떨어지기 쉽다. 비는 황혼에 온다. —— 남송 시대의 재능있는 여성이자 Lu You의 사촌, "머리핀 머리 봉황"

세상의 모든 것은 이익을위한 것입니다. ——사마천, 서한의 역사가, 사상가, 작가, "역사 기록·화지 전기"

인류는 무관심하고 세상은 냉랭한 상태에 있습니다. 눈 속에서 숯을 주실 분! ——명말청초의 작가이자 극작가인 리유, "이중원 전설"

옛말:

인간관계는 종이처럼 얇다. 세상사란 새로운 체스 게임과 같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번화한 도시에 살지만 아무도 그들에게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부자들은 산에 살고 먼 친척이 있습니다.

믿기지 않는다면 잔치에서 포도주를 보세요. 컵은 부자에게 먼저 제공됩니다. 문 앞에는 키가 큰 말이 묶여 있는데, 직접 와서도 뽀뽀를 한다는 뜻이다.

문 앞에 구걸하는 막대기를 놓으면 친척이나 친구들이 문 앞에 오지 않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친구를 사귀려면 금이 필요합니다. 금이 많지 않으면 우정이 깊어지지 않습니다. 서로를 만나는 것은 처음으로 서로를 알아가는 것과 같으며 끝까지 원망이 없을 것입니다.

물 근처의 탑은 달을 먼저 받고, 태양을 향한 꽃과 나무는 쉽게 피어납니다. 그 사람 뒤에서 말을 하는 사람이 없고, 그 사람 앞에서 말을 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최선을 다하면 자녀와 손주들이 여러분 곁에 있을 것입니다. 장강 뒤의 파도가 파도를 앞으로 밀고, 세상의 새로운 사람들이 오래된 사람들을 몰아냅니다.

어찌하여 먼 친척을 그리워하는 눈물이 고당에서 아들을 그리워하는 눈물보다 높지 않을 수 있겠는가. 홀에 있는 두 장로는 살아있는 부처인데 왜 영산을 이용해 세존께 경의를 표하는가?

재물이 간사함에서 나온다면 세상의 게으른 자는 서풍을 마시리라. 도움을 청할 때는 남자다운 모습을 보여야 하고, 도움이 필요할 때는 다른 사람을 도와야 합니다.

2. 무관심을 묘사하는 시

1. 30년의 명성과 먼지, 8천 마일의 구름과 달.

2. 은총이나 불명예에 놀라지 말고, 법정 앞에 꽃이 피고 지는 것을 지켜보세요. 떠날 생각도 없고, 하늘에 굴러가는 구름만 따라가세요.

3. 세월은 길고 바쁜 사람은 자기를 돋보이게 하고, 세상은 넓지만 겸손한 사람은 마음이 좁다.

4. 금빛 레이도 부러워하지 말고, 백옥잔도 부러워하지 말고, 궁중과 지방을 부러워하지 마세요.

5. 함부로 취하지 마세요. 임의로 베풀지 말고, 임의로 바라지 말고, 임의로 구하지 말라.

6. 현재에 만족하지 말고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 마세요.

7. 하늘이 건강하면 군자는 힘을 얻고, 땅이 약하면 군자는 덕을 세운다.

8. 근면에 사람의 생계가 달려 있고, 근면에 성공이 따르며, 당은 성실에 달려 있고, 성실이 흥한다.

9. 모두가 정직하면 부패가 사라지고 모두가 자제하면 파티 스타일이 강화됩니다.

10. 오늘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면 내일의 행복을 잃게 됩니다.

11. 당에 합당한 것은 근면한 정부의 뿌리이고, 국민에게 합당한 것은 정직한 정부의 뿌리이다.

12. 무관심이 없으면 뚜렷한 야망도 없고, 평온함이 없으면 원대한 목표도 없습니다.

13. 저녁 무대는 부럽지 않지만 시강 물이 부럽다. 징링시에 내려온 적이 있다.

14. 정직하고 정직한 사람만이 감히 화를 내고 공정하게 행동해야 목소리를 낼 수 있다.

15. 바디락(Body Lock)이라 불리며 불로 몸을 태워버리는 위력이 있다.

16. 바람과 꽃과 눈과 달에는 여유가 있지만 피곤하고 걱정스러운 사람은 한가하다.

17. 여유롭고 여유롭게 지내세요.

18. 큰 일에 손해를 끼치면서 작은 일에만 행동하지 말고, 이기적인 이익만을 위해 행동하여 대중에게 해를 끼치지 마십시오.

19. 사람으로서 정직하고, 정치에 근면하며, 관리로서 정직하고, 국민에게 정직하라.

3. 무관심을 표현한 시

사리사욕으로 자신을 숨기지 말고, 욕심으로 부담을 주지 말라(송나라 주희) 무관심한 시 명예와 부를 위해

명확한 열망과 평온과 원대한 것에 무관심함(삼국지·제갈량)

한적한 환경은 밖에서 볼 수 있고, 고회만이 초월한다 세속의 무지(송나라 희홍)

장군을 누가 알겠습니까? 왕자 외에는 한가롭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 사람이 없습니다(당나라 백거이)

한 잔 씻어도 남지 않고 모든 것이 헛되고 복이 멀어지며 명예와 작은 이익도 부러워하지 않을 것이다(송나라 조석하)

명예와 부를 버리고 마음으로 생각하면 세상을 초월할 수 있다(명나라, 홍자성)

만족하는 사람은 선국에 있고,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은 속세에 있다(명나라, 홍자성)

장안의 명예와 부도 웃어라, 인간의 세계는 반말발굽이다 뒤집다(당·승상언)

인간의 세계를 꿰뚫어 보다, 갑자기 명복의 고삐를 연다(청나라·이여진)

명복을 논하지 말라, 명복은 몸의 적(당·두무)

무한한 가뭄과 묘목이 곧 마르고 여유로운 곳이 이상한 봉우리를 만듭니다 "용윤"

리바이, 삶이 자랑 스럽다면 모든 기쁨을 누리십시오. 금상은 하늘의 달을 바라보고 있다

안능은 내 눈썹을 부수고 허리를 구부려 강한 자를 섬길 수 있어 나를 불행하게 만든다

고대에는 성자들이 모두 외롭지만 술꾼들만이 이름을 남겼다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타고났고, 돈을 다 쓰고 나면 당신에게 돌아갈 것이다

타오위안밍.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한가롭게 남산을 바라보다

밝은 달이 소나무 사이로 빛나고 맑은 봄바위가 흘러내린다

무심하지 않으면 평온하지 않으면 야심이 없을 것입니다. 지원

도원명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을 바라보세요.

왕웨이

빈산에 새비가 내린 뒤 날씨는 늦가을이 다가오고 있다.

소나무 사이에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 위로 맑은 샘물이 흐른다.

소시

시원한 봄바람이 술 취함을 날려버리고 바람도 없고 비도 없고 햇빛도 없다

정반차오

동서남북의 온갖 고난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강인함.

황정견

술에 취해 춤을 추며 산 아래로 내려가는 밝은 달이 모두를 쫓아온다

p>

p>

바이쥐이

봄을 맞이할 생각은 없지만 꽃마다 화가 난다

루안지

내 얇은 척추는 밝은 달을 감지하고 바람은 불멸의 가슴을 찾기 위해 불어옵니다. /p>

*세 가지 경고:

청: 명예와 부에 무관심하고 마음이 순수하며 욕망이 거의 없음, 하나의 소개 꼼꼼함, 유령이 됨.

신중함: 근면함: 근면함: 죽어도 할 줄 알고 부지런히 행함. 낮과 밤

어려서는 몇 살인지 모르겠지만 부는 나에게 떠다니는 구름과 같습니다.

부와 명예는 음란하지 않고 가난하고 천한 것이 아닙니다. 남자가 여기에 오면 그는 영웅이다.

확실한 야망은 평온함 없이는 멀리 갈 수 없다.

안능은 눈썹을 부수고

제갈량은 "명확한 야망에 무관심하고 평화와 거리를 추구한다"

*세 가지 경고:

청: 명성과 부에 무관심하고, 순수하고, 꼼꼼하고, 오만합니다.

조심성: 무언가 잘못되면 다른 사람에게 의지합니다.

근면: 손과 눈이 있고 밤낮으로 열심히 일합니다.

타오주 동지는 유명한 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심 없는 마음은 세상만큼 넓습니다." p> Liu Yuxi "천박한 방의 비문" 원문

원문 :

산이 높지 않으면 불멸이 있으면 유명해질 것입니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이 있으면 신이 난다 이곳은 초라한 방이지만 덕이 있다 이끼 윗계단은 흔적이 있는 녹색이고 풀의 색깔은 순록이다. 말하고 웃고, 오가는 백인이 없습니다. 일반 피아노를 조율하고 비단과 대나무가 엉망이 아니며 문서를 작성하는 수고가 없습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무엇이 그렇게 부끄럽습니까? "

명예와 부에 무관심하다는 시의 끝

4. '무관심'을 표현한 시는 무엇인가요

1 "랑타오샤 ·가을 명나라 : Zhu Zhu 성 아래 풍경은 황량하고 희미한 가을 빛이 있고 황금빛 바람이 옷을 통해 불고 있습니다.

안렌의 "가을 축제"를 읽은 후 슬픔을 느낍니다. 20년 동안 국경지대에 살면서 관자놀이에는 서리가 내리고 하늘에는 기러기가 남쪽으로 날아다닌다.

샤성 수비대 주민들에게 향수병이 있는지 묻고 싶다. 2” 최근 구산을 방문하는 회금회사 승려" 송나라: 소식의 하늘은 눈으로 가득 차 있고, 구름이 호수를 덮고, 탑에는 물이 없습니다. 공터에는 셀 수 없이 많은 돌물고기들이 있고, 깊은 숲 속에는 새들이 서로 부르는 소리가 없습니다.

음력 12월에 집에 돌아오지 않으면 처자식을 도를 구하는 것처럼 대하게 됩니다. 도교인은 어디에 거주하는가? Baoyun Mountain 앞의 길은 구불 구불합니다.

누가 외로운 산에 머물겠습니까? 도교인은 산이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종이창이 달린 대나무 집은 깊고 자체 난방이 되며, 나는 갈색 부들 아래에 앉아서 잠을 잔다.

춥고 길이 멀지만 하인은 아직 전체 운전이 끝나지 않아 걱정하고 있습니다. 산에서 나와 뒤돌아보니 구름과 나무들이 있고, 야생 매들이 날아다니는 것이 보였다.

이곳에서 즐거운 여행을 즐기고 있다가 집에 오면 마치 꿈을 꾸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시를 쓸 때 나는 죽음을 쫓기 위해 서두르고, 한 번 잃어버린 아름다운 장면은 따라하기가 어렵다.

3 "조부상이 홍백의 모란을 보고 포플러 모양의 머리를 칭찬하기 위해 보냈습니다." 당나라: 음문귀의 꽃을 피우기 위해 귀한 땅에 심었습니다. 한 쌍의 옥 홀. 붉은 연기가 피어올라 말을 하고 싶게 만들고, 수수한 꽃은 달을 반사하며 향기만 맡는다.

테일러링은 오리엔탈 스타일로, 서양식 메이크업처럼 가벼워요. 꽃 중의 첫 번째 왕관이라는 품격을 지닌 꽃으로 매년 봄의 꽃을 피우고 있습니다.

4 '인가싱·붉은 먼지 속의 보라색 길' 송나라: 유용 붉은 먼지 속의 보라색 길, 장안로의 지는 해와 황혼의 풀이 사람들을 떠나고 있다. 영혼이 부서진 곳에서 말은 서쪽으로 행진한다.

신칭. 시간은 밝고 연기는 가늘고 공기는 따뜻하며 화춘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길은 숨겨져 있고, 채찍을 흔들면 긴 정자를 지나간다. 인생에 대해 걱정하십시오.

풍성요정을 다치게 했다면 수천 마일 떨어진 곳으로 돌아오지 말고 다시 여행을 시작하세요. Linqi의 눈물 어린 눈과 젖은 연꽃 얼굴도 기억합니다.

탈응축. 꽃은 아침저녁으로 피어나지만 가장 비참한 꽃은 은막에 추위에 남겨진다.

매력적이고 잠 못 이루는 사람이 되고 싶지만, 나의 복귀 여정은 이미 시작됐다. 주변에 매달려 있습니다.

수천 개의 추억이 텅 비어 있고, 마치 아름다운 도시를 보기 위해 집으로 돌아가는 것과 같습니다. 수놓은 커튼까지, 베개 속 깊은 곳까지, 그런 애정을 전한다.

5 "보살인·매화는 엷은 추위에 반쯤 폈다" 오대 : 하녕 매화는 가벼운 추위에 반쯤 피고, 얼음은 가볍고 얇으며, 푸른 물이 갇혀있습니다. 따뜻함이 느껴지고 살구 끝이 빨갛고 헤어스프링이 바람을 세차게 휘젓고 있다.

길은 푸르고 먼 꿈이 있어서 아쉽다. 미움을 떠나 다시 봄을 맞이해야 할 때, 또다시 상사병을 놓치기 어렵습니다.

6 '황량한 죄수' 송나라 : 강규는 말소리를 들었다. 도시를 떠나 주위를 둘러보니 연기와 잡초가 보여 비참하고 우울한 마음이 들어서 이렇게 설명을 적었습니다.

피아노는 가명이라는 황량한 음색을 갖고 있다. 굴연을 이용해 침략하는 자들은 궁궐을 이용해 상인을 침공하고, 상인을 이용해 궁궐을 침공하는 등의 일이 있다고 합니다.

Dao Tiao의 궁전에있는 "Zhu"라는 단어와 마찬가지로 Shuang Tiao의 "Zhu"라는 단어도 "Zhu"라는 단어입니다. 거주의 성격이 동일하여 도곡에 이중음을 어겼거나, 이중곡에 도가를 어겼으며 이는 다른 것에도 적용된다.

당나라 월수는 “공법에는 오른쪽, 옆, 옆, 옆이 포함된다”고 말했다. 궁궐을 거스르는 궁은 정면, 상인을 거스르는 궁은 옆, 뿔을 거스르는 궁은 옆, 깃털을 거스르는 궁은 옆에 있다.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열두 집의 황도대 문자는 다르며 서로 위반할 수 없습니다. 특히 상(Shang), 자오(Jiao) 및 위어(Yuer)는 열두 집의 황도대 별자리를 위반할 수 있습니다.

수도에 돌아와서 나라 건설업의 정의로움을 보여주기 위해 이 노래를 사용해서 멍청한 XXXX 밤나팔을 불었습니다. 가을바람이 불고 국경마을은 사라진다.

멀리서 말들이 울부짖고, 사람들이 제자리로 돌아가고, 수비대가 나팔을 불고 있다. 선과 악의 감정.

잔디가 더 퇴색되고 연기가 더 얇아졌습니다. 마치 당시의 장군들이 사막을 헤매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서호를 기리기 위해 작은 배들이 노래를 싣고 저녁 꽃을 즐겼습니다. 옛날에도 여기에 계시나요? 지금 생각해보면 녹색은 시들어가고 붉은색은 지는 것 같아요.

양치마에 대해 글을 쓰고 새 거위가 오면 입으세요. 서두르는 것을 두려워하고, 보내기를 꺼리고, 약속에 늦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7 <부솽자(재스민)> 송나라 : 유커장 옛 묘목에서 꽃이 피면 외국에서 뿌리가 온다. Yanguan Huo Umbrella에 비해 시원한 느낌이 있습니다.

은은한 고대 메이크업이 우아하고 아름답습니다. 내가 일어나려고 했을 때 푸웬은 다시 꽃을 맛보았으나 동생을 억눌렀다.

8 '서자이 거주' 당나라 서위는 술잔에 담긴 난화를 여유롭게 읽고, 술취한 채 대나무 막대기를 들고 녹색 이끼를 그렸다. 부잣집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싸우지만, 가난한 골목은 힘이 없고 손님도 오지 않는다.

보복은 아픈 새를 낫게 할 수도 있지만 누가 차가운 재를 다시 밝히겠습니까? Yanling의 영원한 바람이 여기에 있으며 Dongxi Diaoyutai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덕과 지혜의 싸움은 헛된 것이지만 여전히 충성심과 믿음이 있는데 어떻게해야합니까? 연은 썩고 수상한 어린 봉황을 쪼고, 신과 귀신은 가난한 자를 괴롭히고 볼롱을 비웃는다.

뜨거운 태양에도 관자놀이에 쌓인 눈은 녹지 않고, 아픈 몸은 대나무 가지에 기대어 있다. 종후가 연령군에 들어가 후퇴할 때 만인봉(萬千仁峰)을 연상케 할 만하였다.

5. 인간 본성의 무관심을 묘사한 시

아래 나열: 1. 세상은 약하고 인간의 본성은 사악하며, 비가 오면 황혼에 꽃이 쉽게 떨어진다.

——남송 왕조의 재능있는 여성이자 Lu You의 사촌 "머리핀 머리 봉황"인 Tang Wan. 분석: 세상은 춥고 춥고, 사람은 약하고, 황혼의 소나기는 꽃을 떨어뜨린다.

2. 세상의 모든 것은 유익을 위한 것입니다. ——사마천(Sima Qian), 서한 왕조의 역사가, 사상가, 작가, "역사 기록: Huozhi의 전기".

분석: 세상 사람들이 바쁘게 뛰어다니지만 그것은 단지 자신의 이익을 위한 것이고, 세상 사람들은 그것을 위해 분주하고 싸우지만 그것은 단지 명예와 명예를 위한 것이라는 뜻이다. 얻다. 이 문장은 거의 모든 사람의 삶을 요약합니다.

3. 인류는 무관심하고 세상은 차갑습니다. 케이크에 꽃만 얹는 걸 좋아하는 분, 눈 속에 숯을 나눠주실 분! ——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의 작가이자 극작가 인 Li Yu, "이종원 전설". 분석: 세상의 모든 사람은 금상첨화를 좋아하고 좋은 일이 짝을 이루어 오는 것을 좋아하지만, 도움이 필요할 때 기꺼이 다른 사람에게 손을 빌려주고 필요할 때 다른 사람을 돕는 사람이 되겠습니까? 4. 미녀는 구슬커튼을 걷어 올리고 찡그린 채 깊게 앉는다.

그런데 젖은 눈물을 보면 누굴 미워하는지 모르겠어요. —— 당나라 이백, "원한"5, 몇 줄이 모두 사라졌는데 어떻게 당신을 혼자 생각할 수 있습니까?

저녁 비는 그쳤고, 차가운 연못으로 내려가기엔 너무 늦었다. 나기사의 구름은 어둡고 달은 차갑습니다.

돈을 받는 경우는 아닐 수도 있지만, 혼자 비행기를 타면 의심이 될 것입니다. —— 당나라 말기 Cui Tu의 "외로운 기러기" 6. 푸른 하늘은 시원하고 기러기는 드물고 강과 구름을 볼 시간이 너무 많습니다.

가을정자 연잎 뒤 담장에는 야만인들이 쓰러지고 콩꽃이 피어나기 시작했다. 불멸의 마법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프면 역사책을 잊어 버릴 것입니다.

——당말 시인 이영(Li Ying), 『밤에 강정을 바라보다』 7. 기러기가 남쪽으로 건너가고, 북풍이 강에 차갑게 불고 있다. 내 집은 Chuyun에서 멀리 떨어진 Xiangshuiqu에 있습니다.

—— 당나라 시인 맹호연(孟浩然), 『초한강을 품다』 8. 매년 황금강이 옥관으로 돌아가고, 말과 칼이 울려퍼진다. 세 번째 봄에는 푸른 무덤에 하얀 눈이 다시 쌓이고, 수천 마일의 황하가 흑산맥을 돌고 있습니다.

——당나라 개척시인 유중용의 '원정의 원한' 9권, 어젯밤 매미들이 추위 속에서 노래를 멈추지 못했다. 천 마일의 꿈에 충격을 받은 세 번째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일어나서 혼자 계단을 돌아보세요. 사람들은 조용하고, 커튼 밖에는 달이 희미하게 밝다.

——남송에서 금나라에 맞서 싸운 명장이자 국민 영웅 악비의 '소무거운 산' 10. 하늘과 높은 문턱에 의지하여 차갑고 먼지가 없는, 과거의 사건과 꿈이 나뉘려고 ​​합니다. 서리가 내린 후에 녹색이 보이고, 월 중순에 차가운 소리가 들려야 합니다.

노래하는 원숭이는 창산의 비를 학과 자색구름에게 가져다 주고 싶어 한다. —— 당나라 강남 시인 한개의 "노래"에도 비슷한 구절이 있습니다. 푸른 포플러와 향기로운 풀이 긴 정자 길로 이어지고 젊을 때 사람들을 떠나기 쉽습니다.

건물 꼭대기의 미련은 새벽 5시, 3월의 비는 꽃 밑바닥에 사랑을 남기고 있다. 무자비함은 감상만큼 고통스럽지 않습니다. 1인치는 수천 가닥과 같습니다.

인간의 감정은 종이처럼 얇고, 세상의 사물은 새로운 체스 게임과 같습니다. 산에 가난하면 물어볼 사람이 없고 산에 부자이면 먼 친척이 있느니라.

참고 자료에는 인간 본성의 무관심과 무관심을 간파하는 시가 기술되어 있습니다 [2018-5-13 인용].

6. 고귀함과 무관심을 노래한 고대시

장자가 포강에서 낚시를 하고 있었는데, 초왕이 신하 두 명을 보내어 "내 것을 이용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자는 장대를 무시하고 말했습니다. “초나라에 신귀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죽은 지 3천 년이 되었는데, 왕의 스카프를 씌운 채 절에 숨겨져 있습니다. 이 거북이는 뼈만 남기고 죽는 게 낫겠습니까? "그림 중앙에 있는 건가요?" 두 번째 의사는 "태어나서 꼬리를 가운데로 끌고 가는 게 낫겠다"고 말했습니다. Zhuangzi는 "계속하세요. 그림 중간에 꼬리를 끌겠습니다." 1. 명나라의 Hai Rui의 "Ling Zhen"을 기뻐하지 마십시오. p> 2. 명성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이익을 잘 얻지 못하고, 명성을 좋아하는 사람은 특히 청나라 Qian Qi의 "유교 안내서"

3. 부(富)에 집착하지 말고, 가난을 걱정하지 말라. 『한수. 양웅전』

4. 마음이 넓고 '평범'이라는 말에서 배워라. ". . "채이서문집"

5. 군자의 길은 고요함을 통해 인격을 기르고, 검소함을 통해 덕을 닦는 것이다. 무관심이 없이는 야망을 밝힐 수 없으며, 평온함은 큰 성공을 가져올 수 없습니다.

6. 욕망이 적으면 마음이 평온해지고, 마음이 평온하면 일이 단순해집니다. Xue Xuan의 "독서"

p>

9. 불의를 통해 부자가 되고 고귀해지는 것은 나에게 떠다니는 구름과 같다. ``논어. 슈어'

10. 마음이 편안하고 행복하며 모든 은혜를 잊어버린다.

11. 부와 명예는 내 소원이 아니며 황실의 조국은 기대할 수 없다. "

12. 적게 원한다면 성실해질 것입니다. "Er Cheng Quanshu. Yuanfeng이 사라졌습니다" by Cheng Yabo

13. 관용은 다른 사람을 대하는 첫 번째 방법입니다. 무관심은 마음을 키우는 첫 번째 방법입니다. 홍이 선생님의 "잠언에 작별 인사"

14. 무관심하고 야망을 분명히하고 Cai E의 "난닝 하우스 커플"에서 열심히 일하십시오. >

15. 야망이 좋지 않으면 봉급과 지위가 바트와 같고, 도가 다르면 부와 명예가 흙으로 여겨진다.

"송나라의 역사. 암자의 전기"

16. 아무것도 원하지 않는 사람은 모든 것을 갖게 된다. 영국 속담

17. 칭찬의 유혹에 빠지지 말고, 비방을 두려워하지 말라. "순자. 열두 아들이 아니다"

18. 욕심 많은 사람은 결코 만족하지 못한다. 홍이 스승님의 "프랑스어 연습"

7. 무관심에 관한 고대 시

한 잔의 빨래는 아무것도 남지 않고 모든 것이 낭비되고 행운이 멀어지며 명성과 작은 것이 될 것입니다 이윤을 부러워하지 않는다(조석하, 송) 명부(명)의 마음을 버리라(명, 홍자성) 만족하는 사람은 속세에서 벗어날 수 있고,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은 속인에서 살 수 있다 (명나라, 홍자성) 그들은 또한 장안의 명예와 재산을 비웃고, 인간 세계는 반말발굽이다. (당나라, 승상암) 인간 세계를 꿰뚫어보던 그는 갑자기 명예의 고삐를 열어 부(이여진, 청나라) 명예와 재산을 논하지 말라, 명예와 재산은 개인적인 적이다(두무, 당나라) 가뭄에는 한계가 없고 묘목은 마르고 할 수 있다. 여유로운 곳에 이상한 봉우리를 쌓지 말고 사욕을 품지 말고 (송나라) 주희) 맑은 뜻에 무관심하고 평온하며 원대한 (삼국·제갈) 양) 외딴 세상은 밖에서 볼 수 있고 고회만이 세상의 광기를 초월한다 (송나라 희홍) 장수, 대신, 왕자 외에는 행복한 사람이 없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당·백거이) 따기 동쪽 울타리 아래 국화, 여유롭게 남산산을 바라보다 - 도원명, 종, 북, 음식, 옥은 비싸지 않지만 오랫동안 취해 깨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 리바이는 그의 마음을 지울 수 없습니다 야망은 무관심하지 않고 멀리 갈 수 없으며 평온함 없이는 갈 수 없습니다-제갈량, 소나무 사이에 밝은 달이 빛나고 상류의 맑은 봄이 흔들립니다-왕 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