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자신에게 적혀있는 말 일상생활의 고전적 말 (정선 49 구)
자신에게 적혀있는 말 일상생활의 고전적 말 (정선 49 구)
2, 석탄은 자신을 불태워 다른 사람을 따뜻하게 한다.
3, 때때로 주변 사람들이 갑자기 긴장을 풀게 한다.
4, 인생은 항상 너에게 두 번째 기회를 준다. 내일이라고 부른다.
5, 늦봄에 깨어나 눈송이와 함께 가볍게 떠오른다 ...
6, 먼저 사랑을 베풀면 수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다.
7, 명예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물건이니 너무 많이 사냥해서는 안 된다.
8, 단순함은 아름다움이고, 단순함은 진리이다. 만법이 하나로 모이면 진리는 둘도 없다.
9, 내려놓은 사람, 곳곳에 큰길; 놓을 수 없는 사람은 도처에서 길을 잃는다.
1, 평생 한 사람을 좋아할 수는 없다. 네가 좋아한다면, 그것은 단지 순간일 뿐이다.
11, 일을 너무 무겁게 보지 마라. 생명의 하늘에서 이것들은 단지 별빛일 뿐이다.
12, 아깝게 복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은 선을 행할 수 있고, 선을 행할 수 있는 사람은 언제나 행복할 수 있다. 이것이 행복한 삶이다.
13, 인생에서 가장 큰 슬픔은 어제 너무 많이 잃은 것이 아니라 오늘도 어제의 슬픔에 잠겨 있다.
14, 당신이 나를 사랑할 때, 당신은 정말로 나를 사랑합니다. 하지만 네가 나를 사랑하지 않을 때, 너는 정말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
15, 그러므로 하인을 존중해야 할 뿐만 아니라 예의 바르게 대해야 한다는 것도 좋은 교양을 보여준다.
16, 자비희사 네 글자, 따로따로: 자애는 즐거움을 주는 것이고, 부를 가르치는 것이다. 슬픔은 괴로움을 뽑는 것이고, 가난을 구제하는 것이다.
17, 다른 사람을 탓하지 말고 생트집을 잡는다. 너도 남들처럼 길고 짧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없다.
18, 자신을 업무 배치의 지도자로 만드는 것이 일을 숨막히게 하는 것보다 훨씬 낫습니다. 기억하세요!
19, 토양은 꽃에 아름답고 풍부한 색채를 주며 자신의 단순함을 유지한다. 꽃은 과일을 위해 기꺼이 죽고 풍성한 열매에 기여한다.
2, 옷이 찢어져서 다시 수선하고, 식량은 항상 진영을 돌린다. 기백은 며칠 동안 할 수 있고, 그의 한가한 일에 대해 무지하다. 군주동산우 본선사록'
21, 차용: 눈 속에서 숯을 보내 힘을 합쳐 일을 성사시켰다. 사람이 많으면 힘이 세고, 의견 차이도 크다.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고, 수동적으로 어쩔 수 없다. 협력 부주의로 스스로 죄를 찾다.
22, 불교는 예불할 수 없고, 마음은 염불한다. 부처는 경을 읽지 않고, 부처는 반지를 지키지 않고, 부처는 반지를 범하지 않는다. 부처는 범법자도 선악도 만들지 않는다. 달마 대사의 혈맥론
23, 인생의 획득은 우연한 인연 모임으로, 스스로 할 수 없다. 인생의 좋고 나쁨은 한 사람의 내면에 있는 취합에 있으며, 전적으로 자신에게 달려 있다.
24, 아름다운 여자가 없는 것도 자신이 없는 것도 아니다. 아름다움은 천부적인 재능이지만, 자신감은 묘목처럼 씨를 뿌리고, 재배할 수 있고, 숲이 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25, 사실 세상에는 분명히 말할 것이 별로 없다. 때로는 알아내려고 할수록 혼란스럽고 구별하기가 더 어렵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러니 많은 것을 너무 많이 이해하지 마세요.
26, 개화되지 않은 시대에 남자는 여자를 추구한다. 개화할 때 여자는 남자를 추구한다. 세상이 진화할수록 여자가 존엄성을 잃을수록 남자는 더 자유로워진다!
27, 앞으로 나아가는 길에 장애가 발견되지 않으면 시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앞으로 나아가는 길에 장애물이 없다고 느낀다면, 당신의 지능에 문제가 있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28, 여자와 여자가 교차하는 것은 남자와 남자보다 더 친밀하지만 절대 정상이 아니다. 결혼 후, 너는 계속 교류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한쪽이 적이 될 것이라는 의심을 받을 것이다.
29, 전통문화는 우리에게 덕을 보양하고, 효를 보양하고, 사람을 보충하는 길, 경영도, 생활도, 돈을 버는 길을 준다. 전통 문화는 경제 발전의 기초이며, 가정이 번창하는 근본이다.
3, 가중치가 높을수록 다른 사람에게 신선으로 치켜세우기 때문에 지혜가 없는 사람은 스스로 기분이 좋아질수록 자신이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무엇이든 할 수 있다. 결과는 문제가 생기기 쉽다.
31, 중생에게 유리하고 법문에 유리한 사람은 모두 이렇게 해야 한다. 중생에게 불리하고 법문에 불리한 사람은 모두 이렇게 해서는 안 된다. 모든 규정은 이를 기준으로 자유롭게 융합할 수 있다.
32, 만약 네가 감히 다른 사람과 다를 수 없다면, 너는 반드시 다른 사람과 같아야 한다. 다른 사람들처럼 인간이다. 만약 네가 감히 다른 사람과 다르다면, 너는 다른 사람과 같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과 같지 않다면, 너는 슈퍼맨이다.
33, 모든 슬픔, 항상 행복의 실마리를 남긴다. 모든 후회는 항상 완벽한 구석을 남깁니다. 얼어붙은 심해에서 희망의 격차를 찾다. 그러나 네가 깨어났을 때, 아름다운 햇빛을 언뜻 보았다.
34, 소포박, 소사과욕. 제 19 장) 포박은 보수본진이다. 노자의 뜻은 사람들에게 순결하고 소박한 본성을 유지하고 견지할 것을 요구하는 것이다. 부, 색채, 권력, 지위 등 사욕에 유혹받지 말고 항상 냉막 고요한 마음을 유지하라.
35, 화려한 후 행복은 종종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간단하다. 문제는 우리가 모든 복잡한 불행을 탐구하고 경험하지 않고 넘어져야 할 모든 씨름을 넘어지지 않고 모든 산을 오르지 않으면 산기슭의 큰 나무 그늘 아래 행복이 있다는 것을 믿을 수 없다는 것이다.
36, 편의를 주는 것은 자신을 잘 대하는 것이다. 인심은 상호적이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을 한 걸음 걷게 한다면, 다른 사람들은 너를 1 피트 존중할 것이다. 인심은 길과 같고, 신경 쓸수록 좁아진다. 너그러울수록 너그럽다. 신사에 관심이 없다면, 그는 두 배로 보답할 것이다. 만약 네가 악당에 관심이 없다면, 그는 너에게 무관심할 것이다.
37, 우리가 자신의 욕망이나 이익을 위해 다른 사람에게 거짓말을 할 때, 우리는 동시에 두 사람을 속이고, 자신을 속이는 것이 가장 어리석다. 왜냐하면 그것이 우리를 썩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진정한 사랑을 접할 기회가 없고, 로맨틱한 사랑을 접할 수 없다. 아시다시피, 가장 훌륭하고 심오한 모든 것이 진짜입니다.
38, 장면: 이 독감은 당신을 놀라게 합니다. 당신은 2 주 동안, 아니 전염성, 독감 증상의 대부분은 사라 졌 어 요 아 프 지만, 당신은 여전히 버스에 의해 무 너 뜨 렸 다 같은 느낌. 지금 독감이 너의 정신에 미치는 영향은 너의 몸보다 더 크다. ◎ 격언: 심리적,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회복하십시오.
39, 부모와 자녀는 세상에서 가장 가까운 사람이다. 부모와 자녀 사이의 관계를 어떻게 잘 처리할 것인가? 불일: 부모님은 다섯 가지가 있어요. 하나는 치생이다. 그들은 일찍 일어나 노예와 하녀에게 요리를 명령했다. 부모에게 불리한 세 가지 걱정. 넷은 부모의 은정이다. 다섯 명의 부모가 병이 났다. -'불설 갈로월 6 자례경'
4, 결혼사건, 어떻게 놀 수 있니. 결혼 사건에 직면하여 누구나 도덕적 자질이 좋은 상대를 선택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만약 네가 잘못된 사람을 선택한다면, 그것은 일생의 아쉬움이 될 것이다. 1, 걸음을 물러나면 결혼이 이혼을 선택할 수 있다 해도 엄청난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생활이 여러 번 뒤척이는 것을 참을 수 없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다.
41, 우리가 늘 좋은 일을 하고, 더 많은 축복을 쌓고, 자신을 긍정적인 에너지와 강력한 사람으로 키울 때, 우리는 자연스럽게 부를 끌어들여 우리에게 다가온다. 우리 자신의 에너지는 우리가 평생 얼마나 성공했는지를 결정한다. 그러므로 미덕이 없는 사람은 설령 그가 성공한다 해도 축복과 에너지 부족으로 실패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42, 사람들은 서로 감상하고, 상호 의존한다. 우리는 이 세상에 살고, 생활의 지역사회, 질투이며, 의심할 여지없이 이런 의존관계를 파괴하는 재앙이다. 만약 한 사람이 질투에 의해 통제된다면, 그는 불가피하게 자신을 위해 적을 만들 것이다. 반대로, 질투를 극복하고 다른 사람의 승리를 감상하는 법을 안다면, 그것은 더 많은 친구이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이것은 자명하다.
43, 익숙한 곳에는 풍경이 없고 익숙하지 않은 곳에는 함정이 있다. 생활에는 친숙함과 낯설음의 두 가지 상태가 있다. 사람들은 두 가지 느낌, 욕망과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 갈망, 그래서 찾고; 두려움 때문에 익숙하다. 익숙하고, 가볍고, 지루하고, 피곤하고, 찾는다. 인생은 끊임없이 찾고, 끊임없이 잊고, 결국 외로운 자신밖에 없다. 친숙하고 낯선 것은 모두 마음가짐이다.
44, 대부분의 일에는 시간 제한이 있다. 이른바 무한이란 어느 정도밖에 할 수 없다. 한 사람을 위해 고생하는 것은 어느 정도 고생할 수밖에 없다. 그리고 당신은 깨어나서 더 이상 시간을 낭비하지 않을 것이다. 누군가를 그리워하면 어느 정도 놓칠 수밖에 없다. 오랜 시간을 놓쳤을 때, 너는 조만간 절망할 것이다. 네가 한 사람을 얼마나 사랑하든지 간에, 너는 어느 정도 그것을 사랑할 수 있을 뿐이다.
45, ◆ 태어날 때부터 그의 부모를 미워하고 미워하는 아이는 아무도 없었지만, 나중에는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어떤 사람들은 부모와 반목하여 원수가 되고, 어떤 사람들은 부모를 살해하고 어머니를 죽이는 사악한 행위를 하기도 한다. 누가 책임지나요? 부모인가 아이인가? 야만은 야만을 낳고, 자애는 자애를 낳는다. 오랫동안 제대로 가르치지 못한 아이가 부모의 격려와 관심이 부족하면 주변 사람들을 미워하고 미워할 것이다. ◆
46, 아침마다 우리의 얼굴을 비추면 나무 위의 새들이 우리의 꿈을 일깨워준다. 우리는 새로운 날이 이미 시작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생활이 이렇게 아름다우니, 우리는 우리 부모님께 감사해야 합니다. 그들이 우리에게 삶을 준 것입니다. 지구의 아름다움, 세상의 아름다움, 삶의 귀여움을 느끼게 합니다. 사람들의 생활은 단 한 번뿐입니다. 우리가 삶을 사랑하도록 합시다. 우리의 생활이 영원히 꽃처럼 피어나기를 바랍니다!
47, 유심주의는 의식이 세계의 기원이며 의식은 물질을 생성한다고 생각한다. 유물주의는 물질이 세계의 기원이며 물질이 의식을 생성한다고 생각한다. 대승 불교의 관점은 유심주의도 유물주의도 아니라 유심주의와 유물주의를 초월한다. 중관반야의 큰 공기 속에서, 마음과 사물은 일체형이다. 국경의 지혜에서 주관과 객관성은 하나이다. 정의의 경지에서 취하고 취할 수 있다.
48, 만남과 미소는 관용이다. 우리는 복잡한 세상에 살고 있다. 반드시 우리 주위의 사람들을 처리해야 한다. 모든 사람은 모든 사람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물어볼 권리가 없다. 유일하게 바꿀 수 있는 것은 우리의 마음가짐이다. 우리가 항상 차갑고, 시력이 높고, 아무도, 우리를 비웃고, 험담하고, 의도적이거나 무심코 우리를 해치고, 미소를 짓고, 갑자기 자유로워질 때 세상에는 세 명의 관원이 있다, 미소 짓는다.
49,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밀접한 관계가 있다. 결국, 사람과 사람 사이의 교류는 마음과 마음 사이의 소통이다. 당신이 무슨 말을 하든, 무엇을 하든, 당신은 내면의 흡인력, 관점, 감정, 감정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탐욕, 분노, 치매가 없다면, 다른 사람을 독살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의 마음이 독이 있다면, 당신은 자연스럽게 상대방의 마음에 전파되고, 상대방에게 해를 입히고, 동시에 자신에게 죄를 짓게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독성이 클수록 범죄가 더 심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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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오는 줄곧 쉐즈쳰 선생님을 선생님이라고 불렀다. 왜 그가 그렇게 쉐즈쳰 존중 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