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왕양밍이 말한' 양심' 은 무엇입니까?
왕양밍이 말한' 양심' 은 무엇입니까?
왕설 () 설신 () 이라고도 하는 양명학 () 은 유가 () 의 유파로 가장 먼저 맹자 () 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왕수인 () 이 발전한 유교 학설이다. Wang Shouren 의 삶의 경험에서 볼 때, 그는 도교에 의해 불교보다 크게 영향을 받았지만 결국 유교의 본질과 분리 될 수 없었습니다. 왕수인은 육구연의' 마음이 이치에 맞는다' 는 사상을 계승하고, 정이화와 주가' 사물로 착실하다' 는 방법에 반대한다. 일이 끝이 없고 피곤해서 그는 "자신의 마음에서 진리를 찾다" 고 제창했다. 지행 관계에서 아는 것이 행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아는 가운데 행이 있고, 행중에 아는 것이 있다는 것을 강조한다. 이른바' 지식과 실천의 단결' 이란 양자는 분리할 수 없다. 지식은 반드시 행동적으로 표현되어야 하며, 그렇지 않다면 진정한 지식으로 간주될 수 없다.
(1472, 10, 3 1-1529,1,9 저장 사오싱부 여요현 (오늘 닝보 여요) 사람들은 회계산 양명동에 집을 지었기 때문에 양명자 () 라고 불린다. 학자들은 그를 양명 선생이라 일명 왕양명이라고 부른다.
명대의 유명한 사상가, 문학가, 철학자, 군사가, 유교, 도, 부처에 정통한 것은 왕육심학의 집대성자이다. 홍지 12 년 (1499) 진사, 역대 형부 상서, 구이저우 융창익성 도지사, 여릉지사, 감남 총독, 양광 총독 등 직위를 역임했다. 만년에 남경병부 관직을 맡고, 도찰원은 좌도직을 맡다. 평정의 혼란으로 인해 신설백으로 봉쇄되고, 그 때 추봉되어 신흥후로 봉쇄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평정, 평정, 평정, 평정, 평정) 스웬성 () 은 후세 사람들을 공 () 이라고도 부른다.
공자 (유가 창시자), 맹자 (유학의 대가), 주 (이학의 대가) 와 함께' 심학의 대가' 라고 불린다.
왕수인의 학설' 왕설' 은 명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철학 사상이다. 그의 학술사상은 중국, 일본, 한반도, 동남아시아로 전파되어 다음 세대에서 가장 큰 성과를 거두었다. 제자가 이렇게 많아서 요강파가 있다. 그의 문장 폭넓고 번영하여 필묵 사이에 소탈한 분위기가 있다. 그리고 왕문성의 쿵푸책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