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로만 롤랜드는' 누구의 전기' 에서 그 세 유명인의 명언을 평론했다! 긴박한 ...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로만 롤랜드는' 누구의 전기' 에서 그 세 유명인의 명언을 평론했다! 긴박한 ...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베토벤 (위대한 음악가)
(18 19 년 2 월 1 일 비엔나 정부 언어로 발표)
최선을 다해 좋은 사람이 되고, 자유를 사랑하는 것이 무엇보다 낫다. 황위를 위해서라도 진리를 업신여기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베토벤.
(1792 브로셔)
도박 욕망은 극복할 수 있다. 육식은 극복하기가 매우 어렵다. 허영심이 가장 무섭다. 레프 톨스토이
아무도 나를 이길 수 없다. 나는 내 운명을 억누를 것이다. -베토벤
마침내 대리석 감옥에서 해방되었고, 과학의 사업은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레프 톨스토이
마음이 순결한 사람에게 인생은 달콤함과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사람을 단결시키는 모든 것은 선과 아름다움이고, 사람을 분열시키는 모든 것은 악과 추악이다.
사랑받는 것은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만큼 행복하다. 일단 얻으면 평생 쓸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행복을 얻기 위해서는 행복의 가능성을 믿어야 한다.
사랑과 선함은 진리와 행복이고, 진정한 존재이며, 세상에서 유일하게 가능한 행복이다.
네, 인생에서 진정한 행복을 얻는 가장 좋은 방법은 거미처럼 자신으로부터 사방팔방으로 끈적끈적한 사랑의 거미줄을 뿌리고 인터넷에서 떨어지는 모든 것을 마음대로 받는 것입니다.
과학과 예술은 빵과 물만큼 중요하고 심지어 더 중요하다. 레프 톨스토이.
이 단락의 편집 소감을 다 읽었다
1
로만 로렌의' 명인록' 을 읽고 깊은 감명을 받았다.
로만 롤랜드는 20 세기 프랑스의 유명한 작가로, 그의 작품은 사람들의 강력한 정신적 버팀목이다. 베토벤, 미켈란젤로, 톨스토이의 이야기를 쓴 사람. 그들은 온갖 고난을 겪었지만 운명에 굴복하지 않았다. 그들은 삶의 마지막 순간에 지칠 줄 모르고 싸워 결국 위인이 되었다. 이것은 또한 우리에게 하나의 이치를 알려준다: 어려움과 좌절은 운명과 인생에 가장 좋은 단련이다! 이 작품은 그들의 고상한 품격과 불요불굴의 정신을 칭송했다.
이 세 위인 중 베토벤이 가장 인상 깊었다. 그는 음악을 매우 좋아해서 많은 우수한 작품을 창작했다. 그의 작품은 심오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환상이 가득하다. 그러나 재난이 무자비하게 그에게 닥쳤다. 1802, 그는 자신의 청력 장애는 치료할 수 없고 곧 악화될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이것은 그가 더 이상 창조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좋은 타격! 그러나 그가 운명에 완강히 항쟁할 수 있었던 것은 그가 후기에 그렇게 많은 불후의 작품을 쓸 수 있었던 이유일 것이다. 아이린 브로크비치의 삶과 운명정신은 바로 우리가 배워야 할 것이다. 이 위대하고 불굴의 영혼은 어두운 세상을 빛나게 하고, 생명에 희망을 준다.
베토벤의 이야기를 읽으면 헬렌 켈러, 강인한 의지를 가진 사람이 생각난다. 그녀의 인생도 불행하다. 어린 시절의 큰 병은 그녀를 맹인과 귀머거리와 벙어리인 어린 소녀로 만들었다. 그녀의 세계에서는 색깔도 목소리도 없고, 그녀는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없다. 그러나 운명의 불공정은 그녀에게 희망을 잃지 않았다. 그녀는 모든 것을 알고 싶어 노력을 배가하여 결국 19 세기의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하나가 되었다.
베토벤과 헬렌 켈러는 생활에서 서로 다른 시련을 겪었지만, 그들은 같은 정신을 가지고 있었다. 결코 운명에 굴복하지 않았다! 이것은 나를 탄복하게 할 뿐만 아니라, 나의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켰다. 2 1 세기 중학생으로서 사회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다. 우리의 숙제는 갈수록 많아지고, 학습상의 어려움도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많은 어려움과 압력에 직면하여 우리도 이런 정신이 필요합니까? 그래!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학업 성적이 떨어졌을 때 "베토벤의 빛으로 눈을 다시 빛나게 합시다." 확고한 신념으로 좌절에 직면하고 완강한 의지로 이상을 실현하다.
2
유명 인사록' 은 프랑스 작가 로만 로렌이 쓴 것이다. 이 책에는 세계에서 세 명의 유명한 사람이 적혀 있다. 첫 번째는 독일 작곡가 베토벤입니다. 다른 하나는 재능이 넘치는 이탈리아 조각가인 미켈란젤로입니다. 마지막은 러시아의 유명한 작가 톨스토이입니다.
이' 누가 베토벤인가' 의 전기에서 나를 가장 감동시킨 것은 그의 이야기이다. 베토벤은 음악 천재로, 그의 천부적인 재능은 일찍이 아버지에게 들켰다. 아쉽게도 베토벤의 아버지는 직무에 적합한 좋은 아버지가 아니다. 그는 베토벤에게 매일 피아노 연습을 시켰고, 기분이 어떠하든 열심히 훈련하게 했다. 때때로 그는 베토벤과 바이올린 한 자루를 한 방에 두고 하루 종일 문을 닫고 폭력으로 음악을 배우도록 강요한다. 베토벤의 어린 시절은 매우 비참했다. 그의 어머니는 그가 16 살 때 돌아가셨고, 그의 아버지는 흥청망청 흥청망청 술꾼이 되었다. 이 불행들이 함께 베토벤의 머리에 눌려 그의 마음속에 깊은 상처를 남기고, 그의 난폭하고 괴상한 성질을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베토벤은 이로 인해 침몰하지 않았다. 그는 자신이 사랑하는 음악 사업에 모든 정력을 쏟았다. 그의 재능과 근면함 때문에, 그는 아주 빨리 유명해졌다. 그가 음악의 즐거움에 도취되었을 때, 불행한 일이 또 발생했다: 그는 귀가 먹었다. 음악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그의 귀이지만, 베토벤처럼 음악으로 살아가는 위대한 음악가는 귀머거리이다. 이는 일반인이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이다.
베토벤의 일생은 비극적이고 재앙으로 가득 찼는데, 그가 왜 성공할 수 있었을까? 왜 그는 정상인이 할 수 없는 일을 할 수 있을까? 이것은 나의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켰다. 내가 보기에 베토벤의 성공은 그의 끈기와 분투 정신 때문이다. 어려움에 직면하여 그는 두려워할 것이 없다. 이것이 그의 성공의 비결이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우리는 종종 어려움에 직면해서가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구하는 것을 생각하며, 어려움을 해결하기로 결심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베토벤은 성질이 이상해서 아무도 그와 친구가 되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어려움에 직면하여 그는 고군분투할 수밖에 없었다. 외롭지만 다른 사람이 배울 수 없는 것을 배웠다. 무한한 용기만 주면 아무리 무서운 적도 패배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전 세계 사람들이 베토벤을 기억하고 베토벤처럼 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셋;삼;3
"누구의 전기" 는 프랑스의 저명한 작가 로만 롤란드가 창작한 베토벤, 미켈란젤로, 톨스토이의 작품이 모두 20 세기 초에 창작되어 당시와 후세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이 세 편의 전기에서 로만 로렌은 대사의 생애에 대한 자질구레한 고증에 얽매이지 않았고, 그들의 창작 과정을 개괄적으로 추적하지도 않았다. 이 세 예술가와 각 분야의 유사점을 꽉 잡고, 그들이 오랫동안 고난을 참고 진선미를 추구하는 심정을 묘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로만 롤랜드는 그들을' 영웅' 이라고 부르며 운명과 싸우는 숭고한 용기와 전 인류의 고난을 짊어지는 위대한 심정을 감동적인 필묵으로 썼다. 우리의 또 다른' 영웅 교향곡' 이라고 할 수 있다.
일찍이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유명한 번역가 푸레 씨는' 누구의 전기' 를 중국어로 번역했다. 일류 홍보원, 일류 작가, 일류 번역가가 이 작품을 빠르게 고전으로 만들어 지금까지도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20 세기 전반기는 인류 역사상 격동과 고통의 시기였다. 로만 롤랜드는' 누구의 전기' 를 썼고, 프레이 씨는' 누구의 전기' 를 번역했다. 모두 감각으로 이 위인들의 일생에서 생존의 힘과 전투의 용기를 배우기 위해서였다. 푸레 씨는 "하늘 전체가 연무에 휩싸일 때" 라고 말했다. 그가' 명인록' 에서 얻은 계시는' 진실된 고난만이 로맨틱 딕의 환상의 고난을 쫓아낼 수 있다' 는 것이다. 고난을 이겨낸 영웅의 비극만이 우리가 잔혹한 운명을 견디도록 도울 수 있다. 내가 지옥에 가지 않는 사람은 지옥에 가지 않는다' 는 정신을 가져야 이기심을 억누르는 민족을 구할 수 있다. "
그렇다면 오늘날의 독자들에게' Who' 의 전기는 우리에게 무엇을 줄 수 있을까? 물질적인 생활이 매우 풍부하고 정신생활이 상대적으로 빈약한 시대에, 한 사람이 숭고함을 피하고 숭고한 사회에 작별을 고하면,' 누구의 전기' 는 우리에게 더 어색함을 줄 수 있다. 이 거인들의 생활은 거울과 같아서 우리의 비열함과 보잘것없는 모습을 드러낼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그들의 인격의 위대함을 느끼느니 차라리 그들의 작품을 찬양할 것이다. 로만 롤랜드 (Romain Rolland) 는' 미켈란젤로전' 의 마지막에 위대한 영혼이 산과 같다고 말했다. "평범한 인간이 정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그러나 일 년에 한 번, 그들은 올라가서 허리를 굽혀 절을 해야 한다. 그곳에서 그들은 폐의 호흡과 혈관의 혈액 흐름을 바꿀 수 있다. 그곳에서 그들은 영원에 더 가깝다고 느낄 것이다. 앞으로 그들은 광활한 생활 평원으로 돌아갈 것이며, 그들의 마음은 일상적인 전투의 용기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 우리 시대에 이것은 정말 금석이다. 지금 사회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을까?
명인록' 은 중국인의 옛말을 잘 증명했다. 고금을 거느린 자는 반드시 항심과 뛰어난 재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베토벤의' 슬픔과 은둔 속에서 피난처를 찾는다', 미켈란젤로의' 내가 고통스러울수록 더 좋아',' 톨스토이의 울음, 고통, 나는 진실만 원한다' 는 것은 위대한 삶이 끝없는 전투라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 시대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기회로 가득 차 있다. 우리는 성공을 갈망하지만 분투하고 싶지 않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하룻밤 사이에 유명해지는 것이다. 경솔함과 급공근리는 우리로 하여금 짧은 성과를 거둘 수 있지만, 결코 인류의 불후의 대열에 들어서서는 안 된다. 따라서' 명인록' 을 읽으면 우리를 깨울 수 있다.
사
"마음은 선하고, 사랑의 자유는 무엇보다 높다. 황위만을 위해서, 결코 진상을 배반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베토벤
"고통스러울수록 더 좋아." 미켈란젤로
"울고, 고생하고, 진실만 알고 싶어요." —레프 톨스토이
누구의 전기' 는 19 세기 독일의 위대한 음악가 베토벤, 르네상스 이탈리아의 유명한 조각가 미켈란젤로, 러시아 문학의 거장 톨스토이였다. 그들은 운명과 싸우는 숭고한 용기와 모든 인류의 고난을 짊어지는 위대한 심정을 썼고, 영웅들의 위대한 인격에 마음을 다해 진선미를 추구하는 그들의 오랜 고난을 느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명인록' 은 중국인의 옛말을 잘 증명했다. 고금을 거느린 자는 반드시 항심과 뛰어난 재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로만 롤랜드는 이 세 예술가와 각 분야의 유사점을 꽉 잡고 20 세기 문학의 숭고한 인도주의적 전통과 그들의 다채로운 인물 이미지를 복원하기 시작했다. 베토벤의 우여곡절한 일생, 순간적으로 즐기는 휘황찬란에서 인생의 최하층 빈곤까지, 어린 시절의 고난에서 만년에 대한 행복 추구까지, 로만 롤란이 묘사한' 인생은 뇌우' 와 같다. 이로 인해 나는 베토벤이 운명과 사상과 싸우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비록 그는 사람들에게 오만한 느낌을 주지만, 그의 내면의 연약함과 강인함은 그를 모르는 사람이 발굴할 수 없는 것이다. 완벽한 노래 쓰기에 대한 그의 열정, 쾌락을 추구하는 집착, 완벽한 만남에 대한 집착, 그의 삶을 자연의 힘으로 만들었다. 원시적인 힘과 자연의 나머지 부분 사이의 전투는 호머의 서사시와 같은 경이로움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자신의 고난으로 행복을 창조했고,' 괴로움을 낙으로 삼다' 는 그의 일생을 응결시키기에 충분했다. 미켈란젤로는 그렇지 않나요? "그는 힘이 있다. 그는 투쟁을 위해 태어났고, 정복하기 위해 태어났고, 그도 정복했다. 그는 이기고 싶지 않았다. 이것은 그가 기대했던 것이 아니다. " 그는 정신적인 귀족이고 천재이지만 천재에 시달려 정신과 마음도 할 수 없다. 이런 미친 흥분은 몸과 정신이 너무 허약해서 통제할 수 없는 무서운 삶에 존재한다. 따라서 그의 생명은 신성하고 고통스러웠지만, 자신의 영혼이 인내하고 단호하며, 맹목적으로 고난에 빠지지 않는 한 정신적인 속박을 돌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발버둥치고 포기하는 가운데, 그는 일생동안 진선미를 표현하는 불후의 걸작을 창작하였다. 톨스토이, 대지에 불길이 번쩍이는 위대한 러시아 영혼, 19 세기 말 황혼에 사람들의 별을 어루만졌다. 그는 그의 강력한 펜으로 톨스토이의 모험을 한 걸음 더 따라가게 하는 모순된 경험을 쓴 작품이다. 당시 사회의 어둠을 제외하면, 이 작품들은 하나님에 대한 신앙을 묘사하며, 그는 끈질기게 붓끝으로 세상에 사랑의 씨를 뿌렸다. 나는 그가 신앙을 고수하고 진리와 정의를 위해 인생을 쓴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영웅은 내 마음속에서 항상 그렇게 크고 높이 올라갈 수 없다. 오늘, 내가 명인록 한 권을 들고 그 속의 정수를 자세히 음미할 때, 나는 비로소 진정한 영웅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
베토벤은 귀머거리 귀로 수천 곡의 명곡을 썼다. 미켈란젤로는 여섯 살 때 어머니를 여의고 수백 점의 걸작을 조각하여 스튜디오에서 죽었다. 톨스토이는 전쟁의 불 속에서 분노를 풀었다. 그들의 엄청난 고통과 외로움이 그들의 강한 의지를 단련시켰다. "마음" 의 대영웅이 되다.
네, 베토벤, 미켈란젤로, 톨스토이는 모두 세계의 정복자입니다. 우리는 그들의 천재가 창조한 작품을 감상한다. 우리 조상들의 위대한 업적을 감상하듯이, 우리는 더 이상 그들의 뜨거운 피를 듣고 싶지 않다. 이 거물들의 생활은 우리의 비열함과 보잘것없는 모습을 비춰 주는 거울과 같기 때문에, 우리에게는 의심할 여지 없이 어색한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우리는 그들의 인격의 위대함을 느끼느니 차라리 그들의 작품을 찬양할 것이다. 아니, 위대한 영혼은 산과 같다. 그곳에서 우리는 더 큰 계몽을 받을 것이다. 유명인록' 은 우리에게' 영웅교향곡' 을 써준 것과 같다. 우리가 얻은 계시는 모든 사람이 고통을 당하고 재난을 당할 것이라는 것이다. 남을 원망하기보다는 열심히 일하는 것이 낫다. 우리는 위인을 숭배해서는 안 되며, 위인 인격의 위대함을 배워서 우리의 삶을 의미있게 해야 한다. 우리는 경솔함과 급공근리에 의존해서는 안 되며, 우리의 믿음과 진리와 정의를 견지하여 자신을 인류의 불후의 자로 만들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우리가' 누구의 전기' 가 우리의 마음을 승화시키고 영웅의 피가 우리 앞에 나타나게 하고 영웅의 붉은 깃발이 우리 머리 위에 휘날리게 한다는 것을 깨닫는다면, 우리는 이 사람들이 숭고함을 피하고 숭고함을 작별하며 평범한 사회에 안주할 때, 우리의 영혼도 일종의 숭고한 것으로 승화되었다는 것을 점차 느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