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노신어록 고전 단락 (47 구 정선)
노신어록 고전 단락 (47 구 정선)
2. 창조도 비난받을 수 있다면, 나는 그가 정말로 생명을 너무 많이 만들고 너무 많이 파괴했다고 생각한다. -'토끼와 고양이'
3. 과거의 생활은 이미 죽었다. 나는 이번 죽음에 매우 기뻤다, 왜냐하면 나는 그것이 살아났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들풀'
4, 생활의 즐거움을 생각하면, 생활은 당연히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러나 인생의 씁쓸함을 감안하면 무상함이 반드시 나쁜 손님이 아닐 수도 있다. -"아침저녁으로 주워라"
5, 약간의 열, 약간의 빛, 반딧불이처럼, 횃불이 켜질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어둠 속에서 약간의 빛을 낼 수 있습니다. -'뜨거운 공기'
6. 우리는 멈추지 않으면 멸망한다고 말하지 않지만, 진보에 비해 우리는 항상 멈추면 멸망한다. -"우리는 지금 어떻게 아빠가 되었습니까? 클릭합니다
7. 사람이 죽으면 곧 죽을 것이다. 그가 도착했기 때문에, 이때' 인생은 무상하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 -"아침저녁으로 주워라"
8. 나는 너의 낮에 어둡거나 사라지고 싶다. 나는 아무것도 아닌 것을 원하고, 영원히 너의 마음을 차지하지 않을 것이다. -"밤의 사상가"
9. 길이란 무엇입니까? 길이 없는 곳에서 밟은 것이며 가시나무만 있는 곳에서 개척된 것이다. -'육십육인생의 길'
10, 한 사람이 추억만 있을 때, 그의 생활은 아마 영원히 지루할 것이다. 그러나 때로는 기억이 없을 때가 있다. -"아침저녁으로 주워라"
1 1. 정신적으로 무지한 모든 시민은 아무리 강하더라도 무의미한 홍보물과 무지한 구경꾼이 될 수밖에 없다. -"외침"
12, 잡초는 전혀 깊지 않고 꽃과 잎은 아름답지 않다. 그러나 그들은 이슬, 물, 피, 죽은 자의 살을 흡수하여 각자 생존한다. -'들풀'
13, 탁한 개울은 맑은 물 한 잔보다 깨끗하고 맑지만 탁한 개울을 부분적으로 증류한 후 맑은 물 한 잔이 더 많아졌다. -"귀머거리에서 벙어리까지"
14 그러나 외국인이 혐오감을 느낀다면 과학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과학은 우리에게 많은 놀라움을 주었지만, 좋은 꿈도 많이 망쳤다. -'봄말 채팅'
15, 오랫동안 억눌린 사람은 억눌릴 때 고생을 할 수밖에 없다. 다행히도, 그들이 해방되었을 때, 그들은 단지 노는 법만 알고 있었다. 비극 연극은 오랫동안 기억 속에 남아 있을 수 없다. -'방금 설정'
16, 나는 네가 나를 욕하는 것을 들을지언정, 다른 여자에게 뽀뽀를 받고 싶지 않다. 너의 모든 결점이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나는 밤이고 밤에는 달이 있어야 한다. -'달로 달려가다'
17. 거대한 건물은 항상 한 나무와 한 돌로 쌓여 있다. 우리는 왜 이렇게 하지 않을까요? 나는 자주 아르바이트를 하는데, 이것이 바로 원인이다. -"라이 소림"
18, 빛과 어둠, 삶과 죽음, 과거와 미래의 순간, 이 잡초를 친구와 적, 사람과 야수, 애인, 애인에게 맡기기 전에 나는 그것을 증거로 삼았다. -'들풀'
19, 얼음이 내 영혼을 찌르고, 나로 하여금 영원히 무감각한 고통을 견디게 했다. 생활에는 아직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나는 날개를 치는 것을 잊지 않았다. 나는 생각한다. -'방랑'
20. 생활에서 즐거움을 찾는 사람들만이 살 수 있다. 만약 거기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면, 그들은 차라리 죽는 것이 낫다. -"아침저녁으로 주워라"
2 1, 예상과는 달리 예상과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항상 예상대로 나타날까 봐 걱정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희망명언) -'축복'
22, 나는 생각한다: 희망은 허무하고 허무하다. 이것은 마치 지면의 길과 같다. 사실 땅에는 길이 없어 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고향'
23. 많은 아름다운 사람들과 아름다운 것들이 얽히고설키고, 하루의 구름처럼, 또 천만 개의 별처럼 날아다니며, 동시에 흩어져서 끝이 없다. -'좋은 이야기'
24. 옷차림이 남루한 사람이 지나갈 때마다 짖는 개가 짖는다. 사실 항상 개 주인의 소원이나 그의 어색함이 아니다. 불독은 종종 주인보다 더 엄격하다. -'방금 설정'
25. 추억은 사람을 즐겁게 하지만 때로는 외롭기도 합니다. 지나간 외로운 시간을 걱정하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외침"
26. 사람이 잊을 수 있기 때문에, 한때 겪었던 고통에서 점차 벗어날 수 있고, 잊을 수 있기 때문에, 종종 옛 사람의 전철을 밟는다. -"노라가 떠난 후에 무슨 일이 있었던거야?"
27. 여름 밤, 모기가 많을 때, 나는 민들레를 흔들며 아카시아 나무 아래에 앉아 울창한 나뭇잎을 통해 작은 푸른 하늘을 바라보았고, 젊은 회잠은 늘 차갑게 내 두목에 떨어졌다. -"외침"
28. 북경의 겨울, 땅에는 눈이 있고, 잿빛 대머리 가지가 맑은 하늘에 떨어져 있고, 멀리서 연 한두 마리가 떠다니는 것은 나에게 놀라움과 슬픔이다. -'연'
29. 갑자기 그는 눈물을 흘렸고, 소리를 잃었고, 곧 긴 울부짖음으로 변했다. 부상당한 늑대 한 마리가 밤의 광야에서 울부짖는 것처럼, 비장한 부상에는 분노와 슬픔이 섞여 있었다. -'방랑'
30. 조금 더우면, 약간의 빛을 내면 반딧불이처럼 된다. 어둠 속에서 불을 기다리지 않고 약간의 빛을 낼 수도 있다. 횃불이 없다면, 나는 유일한 빛이 될 것이다. -아무거나 녹화해
3 1, 벽, 벽 끝 모서리 선에 익숙합니다. 익숙한 책 더미, 무심코 소장한 그림 더미, 바깥의 밤, 그 끝없는 먼 곳, 셀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이 모두 나와 관련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도 삶이다"
32. 하늘은 파랗고, 밝은 햇살은 빽빽한 솔바늘 틈에서 비쳐 굵은 광선을 형성하며 베일처럼 떠 있는 숲 그늘을 비추고 있다. -"아침저녁으로 주워라"
33. 만약 당신이 노예생활에서' 아름다움' 을 발견한다면, 당신은 경탄하고, 감동하고, 도취될 것입니다. 그야말로 만탈영한 노예다. 그는 자신과 다른 사람을 영원히 이런 생활 속에서 살게 했다. -'남강북조'
34. 횃불이 있으면 해가 뜨면 우리는 당연히 믿고 사라질 것이다. 불공평할 뿐만 아니라, 우리는 성화나 태양을 마음대로 찬양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인류를 비추고, 심지어 나를 비추기 때문이다. -'뜨거운 공기'
35. 이 점을 보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동시에 헉슬리의' 우주에서의 인간 위치' 이론처럼, 나는 내가 여기 있는 위치를 깨달았다. 그것은 소두견과 기름닭 사이에 있다. -"과거를 후회하다"
36. 깊은 산속의 노림을 만나면 그것을 평지로 바꿀 수 있다. 황야를 만나면 나무를 심을 수 있다. 사막을 만나면 우물샘을 파낼 수 있다. 가시덤불의 옛 길을 묻고, 담배새 멘토를 찾아라! -'캐노피 시리즈'
37.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그의 눈앞에 떠오른 것은 연한 푸른 금발이었고, 그가 어느 방향으로 보든 항상 그의 눈앞에 있었다. 즉, 마치 그가 태양을 본 것처럼, 마치 태양 바퀴가 항상 그의 시선을 따라 움직이는 것 같다. 리틀 존
38. 영원히 꿈과 방향을 잃지 말고, 인격과 가치의 존엄성을 잃지 말고, 영원히 자신에게 떳떳하고, 인생의 매일, 영원히, 영원히 ...-'생명 소중히'
39. 이곳의 사람들은 여느 때처럼 귀신이 있다고 믿지만, 그녀는 곤혹스럽다. 혹은 희망이 있다: 그것이 존재하기를 바라며, 그것이 존재하지 않기를 바란다. 왜 사람들은 절망적인 사람들에게 고통을 가중시켜야 하는가? 그녀를 위해서, 잠시 말해 보자. -'축복'
30 년 이상 보지 못했습니다. 오늘 너를 보니 정신이 아주 상쾌하다. 그제서야 나는 지난 30 여 년 동안 어지러웠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하지만 당신은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조의 개는 왜 나를 보나요? -미친 일기
4 1, 가난한 집 아이, 거리는 흐트러진 얼굴, 부자집 아이, 집안이 요염하고 자라서 어둠 속에서 사회를 맴돌고 있다. 그들의 아버지처럼, 혹은 더 나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마음대로"
42. 과거의 생활은 이미 죽었다. 나는 이번 죽음에 매우 기뻤다, 왜냐하면 나는 그것이 살아났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죽은 생명은 이미 썩었다. 나는 그것이 비어 있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이 부패에서 큰 기쁨을 얻었다. -'들풀'
43. 모든 아이들은 미래의' 사람' 의 씨앗이 아니라 부모의 축복의 재료일 뿐, 마음대로 돌며 아무도 그를 상대하지 않는다. 어쨌든 숫자와 재료의 자격은 여전히 존재하기 때문이다. -"전사는 결국 전사다"
44. 모든 유명한 은둔자는 항상' 한가하고 한가로이 세월을 이야기한다' 는 즐거움을 가지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아침에 나무를 베고, 낮에 밭을 갈고, 저녁에 채소를 붓고, 저녁에 천을 짜면, 담배를 피우고, 차를 마시고, 시를 쓸 여유가 없다. -"은둔자"
45. 오래후, 나는 마비된 날개만 얻었다. 나를 새장에서 꺼내도 나는 힘껏 날 수 없다. 이제 나는 마침내 이 새장을 빠져나왔고, 나는 날개를 까먹기 전에 새로운 열린 하늘을 날 것이다. -'방랑'
46. 찬바람이 그의 희끗희끗한 단발머리를 스쳤지만 초겨울 햇살은 여전히 부드럽게 그에게 비쳤다. 그러나 그는 햇볕에 타서 머리가 어지럽고, 얼굴빛이 희끗희끗해졌고, 지친 붉은 눈은 이상한 빛을 발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외침"
47. 사람들이 분진겨자더미에 버려져 질린 낡은 장난감들이 이전에 분진겨자에 드러났다. 재미있는 삶을 사는 사람의 관점에서 볼 때, 나는 그녀가 왜 아직도 존재하는지, 결국 이미 무상하게 정리되었다는 것에 놀라움을 금치 못할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축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