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사람이 한마음 한뜻으로 태산이 움직인다. 다음 문장은 무엇입니까?

사람이 한마음 한뜻으로 태산이 움직인다. 다음 문장은 무엇입니까?

다음 문장은 "쌀을 옮기는 것은 어렵다" 입니다.

전체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람들은 동심이고, 태산은 움직입니다; 인심이 흩어지고 쌀을 옮기기가 어렵다. "

이 말은 고금의 성현과 문학가의 협력에서 나온 것이다. 사람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치면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고, 심지어 태산도 움직일 수 있다는 뜻이다. 만약 사람이 단결하지 않고 인심이 흩어지면 쌀을 옮기는 것조차 어렵다.

확장 데이터:

고금의 성현은 중국 고대 어린이들의 계몽 서지이다. 또한 "역대 현문", "영광과 현문" 이라고도 불린다.

고금의 성현은 중국 고대 어린이들의 계몽 서지이다. 또한 "역대 현문", "영광과 현문" 이라고도 불린다. 책 제목은 명대 만년간 연극' 모란정' 에서 처음 나왔기 때문에 이 책이 늦어도 만년 동안 쓰여졌다고 추측할 수 있다. 나중에 명청문인의 끊임없는 보충을 거쳐 이런 모습으로 바뀌었는데, 사칭은 "영광헌문" 이라고 불리며, 속칭 "영광헌문" 이라고 불린다.

필자는 어떤 책도 본 적이 없다. 청대 동치년 동안 유생주 () 가 교정한 적이 있다는 것만 알고 있다. 아마도 민간 창작의 결정체일 것이다.

고금의 현문의 내용은 대체로 다음과 같다. 한편으로는 사람을 이야기하고, 인간관계를 이야기한다. 반면에 인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어떻게 사람이 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그것은 독서에 대한 견해를 표현합니다. 《고금의 성현》이 묘사한 세상에서 사람은 모두 위선적이다. 사람들은 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해 변덕을 부리고, 빈부를 사랑하며, 세상을 함정과 위기로 가득 채웠다.

문장 속에는 운명과 보응을 대량으로 강조하며, 사람의 몸에 있는 모든 것이 운명에 의해 마련된 것이라고 생각하며, 사람이 좋은 일을 해야 좋은 기회가 있다. 이러한 내용은 부정적인 면을 가지고 있지만, 선행을 제창하는 것은 긍정할 만하다.

증광현문에는 사람을 대하는 방법에 대한 많은 지면이 있는데, 이것이 전문의 핵심이다. 이 글은 관용에 대해 많은 묘사를 가지고 있는데, 관용은 고민과 죄악을 없애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자기 보호, 신중함, 관용을 제창하는 동시에, 인간의 주관적인 능동성을 강조하며, 이것이 일의 원칙이라고 생각한다.

덕현문은 도교를 위주로 하지만 유가의 설교도 배제하지 않는다. 문장 들은 독서의 중요성과 효도의 가치를 강조했다. 이 관점들은 정통의 유교 정신을 반영하며, 책에 스며든 도가 사상과 일치하지 않는다.

하지만 바로 이런 복잡성 때문에 서로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자신이 인정한 격언 경구를 볼 수 있어 광범위한 대표성을 갖고 있다.

영광헌문' 은 운율 속담과 문학 문장의 선집으로, 예의에서 도덕에 이르기까지 내용이 매우 광범위하다. 법규체계는 풍경전고에서 천문지리에 이르는 모든 내용을 포괄하여 문장이 이해하기 쉽다. 하지만 중심은 인생철학과 처세에 관한 것이다.

이 속담과 속담들 중 일부는 중화민족이 수천 년 동안 형성해 온 간고하고 소박하며 고군분투하는 훌륭한 전통을 반영하여 귀중한 정신적 재산이 되었다.

예를 들어, "1 년의 계책은 봄이고, 하루의 계책은 음이다.", "한 끼의 죽, 생각이 쉽지 않을 때, 반가닥, 집착이 어렵다." 등등. 사회와 인생에 관한 많은 내용은 세상일의 변천을 거쳐 사람들에게 경고하는 잠언이 되었다. 예를 들면, "약은 입에 쓰지만, 가장 뜻대로 되지 않을 때의 충고는 행동에 유리하다", "선에는 선보가 있고, 악에는 악보가 있다", "기쁨과 슬픔" 등. 어떤 속담과 속담은 수천 년 동안 자연과 투쟁한 경험을 총결하여 생동감 있는 철학 과학 지식이 되었다. 예를 들면, "가까운 물은 물고기성을 알 수 있고, 가까운 산은 새소리를 알 수 있다", "가까운 물은 달을 얻을 수 있고, 햇빛 아래 꽃나무는 일찍 봄을 맞이할 수 있다" 는 것이다.

참고 자료:

-응?

바이두 백과-고금의 성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