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도덕경 관용의 문장

도덕경 관용의 문장

1. 도덕경 관용시

도덕경 관용시 1. 노자 관용문장

관용이라는 단어의 표면적인 의미는 마음이 넓고 용량이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단지 그에 대한 견해를 경멸할 뿐이다. 다음은 몇 가지 더' 노자' 를 요약한 것이다.

"1 곡은 모두, 헛하면 곧고, 움푹 패면 흑자, 넓은 것은 적으면 얻고, 많으면 현혹된다.

2 보이지 않는 명백한; 자연스럽게 그래서 장; 자벌하지 않으면 공로가 있다. 자긍심이 없어 길다. 카디프 웨이 분쟁, 그래서 세계는

와 싸울 수 없습니다. 고대의 소위:? 노래 는 모두 \ "제나라 거짓 단어 자이! 성실히 돌아오다.

3 강해가 백곡왕이 될 수 있는 이유는 그 선하로 백곡왕이 될 수 있다.

4 와 큰 원한은 반드시 여원이 있어야 하고, 앤은 선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성인으로 좌문서를 집행하는 것이지, 남에게 책임을 지지 않는다. 텍사스가 있고,

데스처가 없습니다. 천도무친은 항상 선한 사람과 함께 있다. "

2. 도덕경 관용에 관한 어느 편 < P > 제 79 장 [원문] 과 큰 원망은 반드시 원망이 남는다. 독일 ① 불평, 앤 은 좋은 생각 할 수 있습니까? 성인으로 좌계약 ② 를 집행하는 것이지 ③ 사람에게 책임을 지지 않는다.

독일 증서, 독일 스처 ④ 없음. 천도에는 친척이 없고 ⑤, 늘 선한 사람과 함께 있다.

[번역] 화해가 깊은 원한은 반드시 남은 원한을 남기게 될 것이다. 덕으로 원한에 보답하는데, 이것이 어찌 타당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는가? 따라서, 적절한 성도들은 차용증서의 부본을 보존하지만, 다른 사람에게 빚을 갚도록 강요하지 않는다. "덕" 을 가진 사람은 차용증을 가진 성인처럼 너그럽고, "덕" 이 없는 사람은 세금을 관장하는 사람처럼 가혹하고 간사하다. < P > 자연법칙은 누구에게도 편애하지 않고 덕이 있는 선인을 영원히 돕는다. [주석 ]1, 원한을 갚는다: 많은 학자들은 이 문장이 원래 63 장 안에 있다고 생각하지만, 문맥에 따라 이 장 안에 있어야 한다.

2, 계약: 계약. 3, 책임: 빚진 것을 요구하다.

4, 스처: 세금 담당 관직. 5, 프로 없음: 프로 선호 없음.

[인용어] 이 장에서는' 여유가 있고 부족한 것' 이라는 이치를 계속 논의하고, 정치인이 국민에게 원한을 품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시사하며, 통치자에게 백성들과의 갈등을 격화시키지 말라고 경고한다. 원한이 너무 깊어서 화해하기 어렵고, 세금으로 백성을 착취하고, 형법으로 백성을 단속하면, 모두 국민에게 원한을 품게 된다. < P > 그러므로 정치인은 정당한 성인처럼' 무위' 의 통치를 하고,' 덕' 으로 백성을 변화시켜 요구하지 않고, 백성들을 방해하지 말아야 한다. 이것이 바로' 좌문서를 집행하고 남에게 책임을 지지 않는다' 는 것이다.

3. 관용에 관한 명언 경구

필치가 비바람을 맞고 시가 귀신을 울린다.

(두보) 위선체 친풍아를 자르지 마라. 이익다사단은 여사다. (두보) 박관과 약, 두껍고 얇은 머리.

(수시) 박학하고, 심문하고, 신중히 생각하고, 분별하고, 독행하다. ("의식") 높은 산에 오르지 않고, 하늘의 높이를 모른다. 깊은 시냇물에 임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도 모른다.

("견자") 날지 않으면 이미 날았다. 울리지 않으면 이미, 한 번 울리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시마 키안) 사람들 의 다른 지식 을 앓고 있지 않고, 사람들 을 모르는 고통.

(공자)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서야 어떻게 호랑이를 잡을 수 있습니까? (후한서) 막히지 않고 흐르지 않으면 안 된다. (한유)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 P > (수시) 는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자기연분은 최고층에 있다. (왕안석) 규칙을 따르지 않고, 네모난 정원으로 만들 수 없다. < P > (맹자) C 는 온갖 꽃을 따서 꿀을 따고 누구를 위해 고생하며 달다. (나은은) 창고는 실제로 예절을 알고, 의식발은 영욕을 안다. < P > ("파이프")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내고 천검을 보고 나서 기구를 본다. (유신) 자신을 살피면 사람을 알 수 있고, 찰금은 옛것을 알 수 있다. < P > ("여씨 춘추") 차이는 밀리로, 오류는 천리이다. ("한서") 장풍파랑은 때로 구름 돛을 달고 창해를 이룬다. < P > (이백) 신하의 마음은 자침석으로 남방이 쉬려 하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침몰선 옆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에 만목춘이 있다.

(유우석) 한 번 좌절을 먹고 한 번 지혜로워졌다. 자 () 가 짧고, 한 치의 소장도 있다. < P > (굴원) 출사미승신 선사, 장령은 영웅의 눈물을 적시고 있다. (두보)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크가 다 되고, 왁스는 잿더미가 되어 마르기 시작한다. < P > (이상은) 봄바람이 득의양양한 말발굽병으로 하루 장안화를 다 본다. (멩 교외) 봄 정원, 붉은 살구 벽 을 닫을 수 없습니다.

(예소옹) 봄밤 순간 천금의 가치가 있다. (수시) 선행에서 승승장구하고, 악에서 붕붕하다.

("국어") d 대장부는 옥깨지언정 와전되지 않는다. (북제서) 대직불굴하고, 대교가 졸렬하고, 대변은 어눌하다. < P > ("노자") 단청은 노장이 도착하는지,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과 같다. 두보 (두보) 사람이 오래오래, 천리 * * * 매미 후안.

(수시) 는 끊임없이 끊어지고, 그 혼란을 반대한다. (한서) 당국자의 팬, 방관자가 맑다.

(신당서) 도자가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은 사람은 도움을 받지 못한다. ("맹자") 등산은 정이 산에 넘치고, 바다를 보면 뜻이 바다에 넘쳐난다. < P > (리우웬) 동쪽 일출 서쪽 비, 길은 맑지 않지만 맑다. (류우석) 백 번 공부하면 그 의리가 저절로 나타난다.

(삼국지) 독서가 만권을 깨고 붓을 쓰는 것이 신처럼 보인다. (두보) 독서법, 차근차근, 숙독하고 심사숙고한다.

(주희) 만권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리우 이순신)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 P > (좌전) 르조신은 명분과 함께 멸망하여 강물의 만고류를 폐지하지 않는다. (두보) 매사에 예우 () 하면 서 있고, 예우 () 하면 폐지한다.

(예기) 방민의 입은 방천보다 낫다. (국어) 비학은 넓은 재능이 없고, 비뜻은 배울 수 없다. < P > (제갈량)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차갑고, 장사는 한번 가면 더 이상 돌아오지 않는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위풍당당함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G 감각이 있을 때 보국을 생각하고 칼을 뽑아 쑥레를 뽑다. (첸 ziang) 높은 산, 징 라인 정지.

("시경")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공자) 옛것을 큰일로 삼는 자는 초사의 재능뿐만 아니라 오래 참음도 빼놓을 수 없는 뜻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 P > (수시) 시청자는 훌륭한 장인이고, 시청자 환자는 좋은 의사이다. (노래 예 적절한) 시간은 화살과 같고, 해와 달은 소처럼 빠르다. < P > (명' 증광현문') 장강의 동쪽으로 굴러가며 물보라가 영웅을 쓸어버렸다. ("삼국연의") H 해는 물고기로 도약하고, 하늘은 높이 날아간다. < P > (고시시화) 바다 메모리 지기, 천애와 이웃과 같다. (왕보) 바다에 밝은 달이 생기고, 하늘 끝 * * * 이 때.

(장구령) 갑자기 하룻밤 봄바람이 불면 천수만나무 배꽃이 핀다. (cen Shen) 링 절정, 모든 산의 작은 목록을 볼 것입니다.

(두보) 화 사이, 축복의 의지; 복 많이 받으세요, 냄비가 엎드려요. ("노자") J 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는 듣기만 하면 밝고, 편향하면 어둡다. ("자금 관리 통감") 토끼를 보고 개를 돌보는 것도 늦지 않았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도 늦지 않았다.

("전국 정책") 은 의리를 보지 않고 용감하지 않다. (논어) 강산은 재주가 있는 사람을 대신하여 각각 수백 년 동안 풍채를 거느리고 있다. (공자, 논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조익) 응답자: zhxr63-대마술 멘토 13 급 8-15 16:44 백천동에서 바다로, 언제 서쪽으로 돌아옵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백학은 먼저 뜻을 세워야 한다. < P > (주희) 보검봉이 맷돌에서 나왔고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왔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불고, 시는 귀신을 울린다.

(두보) 위선체 친풍아를 자르지 마라. 이익다사단은 여사다. (두보) 박관과 약, 두껍고 얇은 머리.

(수시) 박학하고, 심문하고, 신중히 생각하고, 분별하고, 독행하다. ("의식") 높은 산에 오르지 않고, 하늘의 높이를 모른다. 깊은 시냇물에 임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도 모른다.

("견자") 날지 않으면 이미 날았다. 울리지 않으면 이미, 한 번 울리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시마 키안) 사람들 의 다른 지식 을 앓고 있지 않고, 사람들 을 모르는 고통.

(공자)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서야 어떻게 호랑이를 잡을 수 있습니까? (후한서) 막히지 않고 흐르지 않으면 안 된다. (한유)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 P > (수시) 는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자기연분은 최고층에 있다. (왕안석) 규칙을 따르지 않고, 네모난 정원으로 만들 수 없다. < P > (맹자) C 는 온갖 꽃을 따서 꿀을 따고 누구를 위해 고생하며 달다. (나은은) 창고는 실제로 예절을 알고, 의식발은 영욕을 안다. < P > ("파이프")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내고 천검을 보고 나서 기구를 본다. (유신) 자신을 살피면 사람을 알 수 있고, 찰금은 옛것을 알 수 있다. < P > ("여씨 춘추") 차이는 밀리로, 오류는 천리이다. ("한서") 장풍파랑은 때로 구름 돛을 달고 창해를 이룬다. < P > (이백) 신하의 마음은 자침석으로 남방이 쉬려 하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침몰선 옆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에 만목춘이 있다.

(유우석) 한 번 좌절을 먹고 한 번 지혜로워졌다. 자 () 가 짧고, 한 치의 소장도 있다. < P > (굴원) 출사미승신 선사, 장령은 영웅의 눈물을 적시고 있다. (두보)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크가 다 되고, 왁스는 잿더미가 되어 마르기 시작한다. < P > (이상은) 봄바람이 득의양양한 말발굽병으로 하루 장안화를 다 본다. (멩 교외) 봄 정원, 붉은 살구 벽 을 닫을 수 없습니다.

(예소옹) 봄밤 순간 천금의 가치가 있다. (수시) 선행에서 승승장구하고, 악에서 붕붕하다.

("국어") d 대장부는 옥깨지언정 와전되지 않는다. (북제서) 대직불굴하고, 대교가 졸렬하고, 대변은 어눌하다. < P > ("노자") 단청은 노장이 도착하는지,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과 같다. 두보 (두보) 사람이 오래오래, 천리 * * * 매미 후안.

(수시) 는 끊임없이 끊어지고, 그 혼란을 반대한다. (한서) 당국자의 팬, 방관자가 맑다.

(신당서.

4. 노자의 마음이 넓고 포용하는 것은 무슨 성어

의 마음이 당당하다: Xi' ng Hu I t \ n d ng

의 의미 설명

는 사물에 대한 관용과 인내력이다. 마음이 당당하다는 것은 마음을 열고 만물을 포용하는 것이다. 하늘을 찌르는 큰 나무, 작은 관목, 심지어는 독초까지 포함해서 모든 것을 용납할 수 없다. 예: "고대인 구름: 재상 가슴에는 배를 탈 수 있고, 장군 이마에는 말을 달릴 수 있다. 우리를 계몽시키고, 사람은 마음을 당당하게 해야 한다. " < P > 관련 명언

1 프랑스 작가 우고는 "세상에서 가장 넓은 것은 바다, 바다보다 더 넓은 것은 하늘, 하늘보다 더 넓은 것은 인간의 마음" 이라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2 는 대련이 있다: 웃음은 늘 열려 있고, 웃음은 천하의 우스꽝스러운 사람을 비웃는다. 큰 배는 용인할 수 있고, 천하의 어려운 일을 용인할 수 있다. 이 뱃속은 가슴으로 해석해야 한다.

어떻게 하면 마음이 당당해질 수 있을까? 담담한 가슴은 한 사람의 전면적인 수양에서 나온다. 지식 구조, 사상 수준, 식견, 도덕 수준, 더 중요한 것은 추구하는 이상, 분투의 목표이다.

5. 관용에 관한 명언

● 관용은 문명의 유일한 평가 (헬프스) ● 지혜의 예술은 관용을 알아야 할 예술 (윌리엄 제임스) ● 관대함은 모든 것 중 가장 위대한 것 (오웬) 이다 용서로 이뤄질 수 있다.-(시드니 스미스) ● 진심으로 용서하고 잊는다. (영국) ● 관용은 인간성이고, 잊는 것은 신성이다. (제임스 그랜) ● 관용하는 사람이 가장 급하고, 인내심이 강한 사람이 가장 관대하지 않다.

하지만 누가 관용이 필요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도그네프) ● 정의의 신, 관용은 우리의 가장 완벽한 행위 (워즈워스) ● 용감한 사람만이 관용을 어떻게 할 줄 안다. 겁쟁이는 결코 관용을 베풀지 않는다. 이것은 그의 본성이 아니다. (스턴) ● 관용은 사람에게 유익하거나 해롭지 않다. (버크) ● 다른 사람의 이빨을 손상시키지만 보복에 반대하고 관용을 주장하는 사람은 그와 접근하지 마라.-(노신) ● 온화하고 온화하고, 원하지 않는다 너를 총애하는 것은 너를 해치는 것이다. ● 사랑의 깊음, 책임의 엄함 (프랑스) ● 집은 도둑을 엄하게 모집하지 않고, 사람은 위험에 처하지 않는다. ● 교육이 엄격하지 않다. 스승의 수나라 책임은 이미 두터워져야 하고, 책임자는 얇아야 한다. ● 책망하는 마음으로 이미 용서한다. ● 자신을 용서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용서하려고 노력한다. (실라스) ● 손을 놓아야 할 때 손을 놓아야 하고, 사람을 살려야 하고, 사람을 용서해야 한다. ● 사람이 부족한 사람은 이미 병에 걸리지 말아야 한다. (민 설선) 우리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개성 (숙본화) 을 유지하도록 허용해야 한다. ● 넓고, 맹렬하고, 맹렬하고, 관대하고, 관대하고, 관대하고, 관대하고, 관대하고, 관대하고, 관대하고, 관대하고, 관대하고, 관대하고, 관대하고, 관대하고

6. 관용에 관한 사례, 명언 등

는 넓고, 경제는 맹렬하고, 정치는 화합이다.

의지가 철처럼 굳어서 바다 같다. 남을 존경해야 존경할 수 있다.

남을 용서하지 않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관용을 받을 자격이 없다. -(러시아) 투그네프의 위대한 사람은 두 개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한 심장은 피를 흘리고, 한 마음은 너그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레바논) 기브론 애인, 지속적인 사랑; 사람을 공경하는 자는, 사람은 꾸준히 공경한다. 맹자 이로하' 의 유명한 작가 방룡은 그의 명작' 관용' 에서'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의 관용에 대한 정의를 인용한 적이 있다. 관용은 다른 사람이 자유롭게 행동하거나 판단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이다. 인내심과 편견 없이 자신의 관점이나 공인된 관점과 일치하지 않는 의견을 용인하다. < P > 우리나라 현대한어사전에서 관용에 대한 해석은 관대하고 기량이 있어 따지거나 따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1. 남을 너그럽게 용서하는 것은 사실 우리 자신을 너그럽게 용서하는 것이다. < P > 다른 사람에 대한 관용이 조금 더 많은데, 사실 우리 인생에는 약간의 공간이 더 있다. 친구가 있는 인생길에는 사랑과 지원이 있어야 외로움과 외로움이 없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친구의 생활이 있어야 비바람이 적고 따뜻함과 햇살이 더 적다. < P > 사실 관용은 언제나 맑은 날이다. 2. 관용은 잊는다. < P > 누구나 고통이 있고, 흉터가 있고, 툭하면 폭로하면, 신창 () 이 추가되고, 낡은 흔적 () 은 새 상처가 아물기 어렵다. 어제의 시비를 잊고, 이전에 자신에 대한 비난과 욕설을 잊고, 시간은 좋은 진통제이다. < P > 잊는 법을 배워라. 생활에 햇빛이 있어야 기쁨이 있다. 3. 관용은 따지지 않고 일이 지나가면 그만이다. < P > 누구나 잘못이 있다. 과거의 실수에 집착하면 사상 부담이 되고, 불신하고, 마음에 두고, 놓을 수 없고, 자신의 사고를 제한하고, 상대방의 발전을 제한할 수 있다. 배신이라도 용납할 수 없는 것은 아니다.

배신을 견딜 수 있는 인재는 가장 강한 사람이고, 그의 강한 마음으로 분위기 속에서 주도권을 잡고, 위엄으로 자신감과 동력을 줄 수 있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