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법률, 제도, 감독, 법 집행의 상용어를 구하다.

법률, 제도, 감독, 법 집행의 상용어를 구하다.

1. 법은 믿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 한 사회에 있어서, 판사가 법률을 곡해하는 것만큼 해로운 것은 없다. 사법부패는 국부적인 부패라도 사법의 근원에 오점이다. 사법독립은 사법정의의 전제이다. 아무도 자신의 일을 판단할 수 없다. 법이 아니라 의지가 지배하는 곳에는 정의가 없다. 절차는 법치와 인치의 근본적인 차이를 결정한다. -미국인 더글라스

민주주의에서는 법이 왕이다. 독재국가에서 국왕은 법이다. -드 마르크스

3. 자연공정성의 첫 번째 원칙은 소송 당사자들이 자신의 이유를 진술할 수 있는 충분한 기회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즉, 그들은 항소 절차를 알리고, 자신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혐의를 제때에 알려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피터? 스탠타인

법률은 모든 사람이 평등하게 할 수는 없지만, 법 앞에서는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 -(영국) 폴록

5. 판사는 말을 할 수 있는 법이고 법은 침묵하는 판사입니다. 에드워드? 코인

6. 전반적으로 말하면, 만약 우리나라의 법률에 신이 몇 개밖에 없다면, 그것들을 헌법에 반죽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법이 더 좋아질 것이다. -마크 트웨인

범죄는 항상 처벌에 대한 보상을 받는다. 처벌만이 범죄를 상환할 수 있다. -잉달렐 L.

8. 사람이 처음에 어떻게 동물계를 벗어났는지, 그들이 어떻게 역사에 들어왔는지: 그들은 여전히 반동물, 야만적, 자연력 앞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자신의 힘을 모른다. 그래서 그들은 동물처럼 가난하며, 생산적으로도 반드시 동물보다 강하지는 않다. 당시 생활조건에는 일정한 평등이 있었고, 부모에게는 사회적 지위에도 일정한 평등이 있었고, 적어도 사회계급은 없었고, 이런 평등은 문명이 비교적 늦은 민족의 원시 농업공사에서 계속 존재했다. 이러한 모든 코뮌에서, 처음부터 어떤 공동의 이익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이익을 보호하는 일은 사회 전체의 감독하에 있지만, 개별 회원들이 부담할 수는 없다. 예를 들어 분쟁 해결; 개인의 월권을 제지하다. 특히 더운 곳에서 물 사용을 감독하십시오. 마지막으로, 매우 원시적인 상태에서 종교 기능을 수행한다. 이런 직위는 원시 사회에서 언제든지 찾을 수 있다. 예를 들면 가장 오래된 독일 마르크코뮌, 심지어 오늘날의 인도에서도 찾을 수 있다. 이 직위들은 어떤 충분한 권력을 부여받았는데, 이것이 바로 국가 권력의 싹이다. 엥겔스:' 반토리노' 는' 마르크스 거스선집' 제 3 권에 실려 있다.

9. 안전이 신성할수록 군주가 보호하는 자유가 많아질수록 처벌도 공평해진다. --베카 리아: "범죄와 처벌"

10. 법은 결코 정적이 아니다. 반면 하늘과 바다가 풍랑으로 변하는 것처럼 법도 환경과 운명에 따라 변한다. 헤겔: "법철학 원리", 7 면.

1 1. 파파라과이, 밧줄은 구부러지지 않습니다. -다 끝났어.

12. 국가의 입법권이나 최고 권력을 쥐고 있는 사람은 임시 명령이 아니라 전국민이 잘 알고 있는 자주 효과적인 기정법에 따라 통치해야 한다. 논란은 공정한 판사가 이 법들에 근거하여 판결해야 한다. 로크: "정부" (제 2 권), 80 면.

13. 권력자이든 부자든, 돈을 이용하여 약자와 가난한 사람에 대한 범죄를 속죄할 권리가 있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부는 법의 보호 때문에 노동을 사랑하는 것에 대한 보상이 폭정의 버팀목이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베카리아: "죄와 벌", 45 면.

14. 법에 복종한다: 나와 누구도 법률의 영광스러운 속박에서 벗어날 수 없다. 루소: "인간 불평등의 기원과 기초", 5 1 페이지.

15. 불공정한 판결이 많은 불공정한 행위보다 더 나쁘다. 이러한 불공정한 행위는 단지 물의 흐름을 오염시켰을 뿐이지만, 불공정한 판결은 수원을 부식시켰기 때문이다. 베이컨:' 정의론',' 베이컨 전집', 193 면.

16. 처벌은 일반 악의 많은 결과를 막을 수 있지만, 처벌은 악 자체를 근절할 수 없다. 몬테스키외: "논법의 정신" (위), 3 14 면.

17. 넌 나쁜 관리야, 법을 지키지 않을 거야; 법이 좋지 않아 돈이 있으면 이치에 맞지 않는다. --왕 안시: "du zhi 부사 교회 벽 제목"

18. 법이 더 이상 힘이 없는 한, 모든 합법적인 것은 더 이상 힘이 없다. 루소:' 사회계약론', 168 면.

19. 처벌의 억제력은 처벌의 엄함이 아니라 처벌의 필연성에 있다. 베카리아

20. 정의는 미덕의 일부가 아니라 미덕의 전부이다. 반대로, 불공정은 죄의 일부가 아니라 죄의 전부이다. 고대 그리스의 아리스토텔레스는

2 1. 법은 노숙자의 권리를 보호하지 않는다.

22. 징벌을 개인이나 어떤 사람이 다른 시민에게 강요하는 폭행이 되지 않도록, 본질적으로 징벌은 공개적이고, 시기적절하며, 필요하고, 주어진 조건 하에서 가능한 가볍고, 범죄에 걸맞게 법률에 의해 규정되어야 한다. -베카리아

23. 판사는 법률 세계의 왕이다. 법률 외에는 상급자가 없다. -칼 마르크스

사유 재산의 진정한 기초는 소유입니다. 이것은 사실입니다. 설명할 수 없는 사실, 권리가 아니다. 다만 사회가 실제 점유를 법으로 규정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 점유는 합법적인 점유의 성격을 띠고 있다. 마르크스

법은 눈에 띄는 도덕이고 도덕은 숨겨진 법이다. 링컨

26. 착한 마음은 최고의 법이다. -맥클리

강성 공정성은 실제로 가장 큰 불공정입니다. 토마스? 파울러

28. 불공정한 계약이 긴 소송보다 낫다.

29. 인간의 자연감각에 어긋나는 모든 법칙의 운명은 강을 직접 가로지르는 댐과 같다. 바로 떠내려가거나 자신이 만든 소용돌이에 침식되어 무너지고 있다. -[이탈리아] 베카 리아

30. 좋은 법률은 절차적 정의만이 아닌 것을 제공해야 한다. 강력하고 공평해야 합니다. 그것은 공익을 정의하고 실질적인 정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한다. -[미국] 노넬 테셀 즈닉

3 1. 내가 보기에 오살죄는 아직 어려서 미추, 선악, 정의, 불의를 혼동하고, 세상을 속이고 백성을 현혹시키는 죄는 크다. -[고대 그리스] 플라톤: 이상국

32. 법은 인류의 악독한 오류를 처벌하기 위해 제정된 것이므로 법 자체는 가장 순수하고 얼룩이 없어야 한다. -[프랑스] 몬테스키외

33. 사람은 사람과 다르다. 사람들은 법 앞에 있는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는 것을 이해할 수 없다. 모두가 평등하다. -[오스트리아] 루드비히? 폰? 수전노

34. 포성이 소리 없다. (참조: 전쟁이 발생하면 일반법이 유지하는 사회질서가 사라지고 충돌 해결은 전적으로 폭력에 의존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35. 국민은 관직을 거론하지 않는다.

36. "오늘날 정의와 인권이 짓밟히지만, 우리는 법원의 판결을 존중한다." -심슨 피해자의 가족

무면허 인원은 소송이 없습니다.

명확한 법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무담보 권리는 권리가 아닙니다.

중요한 사실은 증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4 1. 정의는 실현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볼 수 있는 방식으로 실현해야 한다.

42. 규칙이 있는 곳에는 예외가 있다

43. 손상이 있는 곳에는 보상이 있습니다.

44. 관할권을 초월한 판결은 준수 할 필요가 없다.

예외는 입법의 기초가되어서는 안됩니다.

46. 믿음이 없으면 위탁이 없다.

47. "금지하지 않으면 잘못이 없다" 와 "금지하지 않으면 잘못이 없다"

48. 행정권력이 후퇴할 공간이 있는 한 시민권은 확대될 공간이 있다.

좋은 법의 보편적 준수는 법의 지배입니다.

50. 사회가 있는 곳에는 법이 있다.

5 1. 범죄를 저지르지 않을 것을 명시한 것도 없고, 처벌되지 않을 것을 명시한 것도 없다.

52. 구제권의 부족은 거짓 권리이다.

53. 의심의 여지가 있다면 이것은 피고의 이익에 부합한다.

54. 양자의 권리가 만났을 때, 연로한 쪽이 이겼다.

55. 구제 없이는 권리가 없다.

56. 비바람은 불우한 가정의 달팽이에 들어갈 수 있지만 왕은 할 수 없다.

57. 정의는 실현될 뿐만 아니라 보이는 방식으로 실현해야 한다.

사기 앞에서 모든 것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59. 증거부담은 소송의 중추인 로젠베이커이다.

60. 동산이 뼈에 붙어 있다

6 1. 합의를 통해 법률을 제정하다

62. 100 개의 법칙이 있지만 10 1 개의 문제가 있습니다.

63. 법정에서는 증거만 있고 사실은 없다.

64. 장사는 계약을 파괴하지 않는다.

65. 법률을 배우려는 선학민법.

66. 비공개 합의는 공법에 해를 끼치지 않는다.

67. 법은 명시 적으로 죄를 짓지 않고, 법은 명시 적으로 처벌되지 않습니다.

68. 법에는 분명히 허점이 있을 것이다.

69. 비슷한 것도 비슷한 판단을 해야 한다.

70. 프라이버시는 문밖에서 멈춘다.

7 1. 주택은 개인의 성이다.

72. 불공정한 판결의 결과는 10 범죄에 해당한다. 프란시스? 베이컨

73. 법은 모든 사회 사상과 도덕을 포함하여 인류의 모든 지혜의 결정체이다. -플라톤

74. 법은 사람을 평등하게 할 수는 없지만 법 앞에서는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 -폴록

75. 권리를 진지하게 받아들입니다. -드워킨

네가 말한 것은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나는 네가 말할 권리를 지키겠다고 맹세한다. -볼테르

77. 정의는 미덕의 일부가 아니라 미덕의 전부이다. 반대로, 불공정은 죄의 일부가 아니라 죄의 전부이다. -아리스토텔레스

78. 불공정한 심판은 많은 불공정한 행위보다 더 나쁘다. 이러한 불공정한 행위는 단지 물줄기를 오염시켰을 뿐이고, 불공정한 판사는 수원을 오염시켰기 때문이다. -베이컨은 정의에 있어

79. 판사는 법률을 제외하고는 상급자가 없는 법세계의 왕이다. 칼? 마르크스

80. 법률, 특히 그 결함을 이해합니다. 벤담

8 1. 범죄 의도가 없는 범죄자

82. 성세는 형벌을 폐지할 수 없고 성세도 아직 없다. -'사쿠전서'? 정법? 《법의 종류에 관한 주석》

83. 절차는 법치와 독단의 분수령이다.

84. 절차는 권리보다 앞서있다.

85. 아무리 견고한 보루라도 돈에 침식되어서는 안 된다. -키케로

86. 법은 세계와 신령에 관한 학문이며 정의와 불의에 관한 과학이다. -"법의 계단"

87. 착한 마음은 최고의 법이다. -맥클리

88. 법은 드러난 도덕이고 도덕은 숨겨진 법이다. 링컨

89. 정의는 결코 결석하지 않는다. 다만 늦을 뿐이다. -휴잇

90. 법은 인류의 악독한 오류를 처벌하기 위해 제정되었기 때문에 법 자체는 가장 순수하고 얼룩이 없어야 한다. -몬테스키외

9 1. 불공정한 계약이 긴 소송보다 낫다

92. 정의의 지연자는 정의의 박탈이다.

93. 강성 공정성은 사실 가장 큰 불공정이다.

94. 사람은 사람과 다르다. 사람들은 법 앞에 있는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는 것을 이해할 수 없다.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 -[오스트리아] 루드비히? 폰? 수전노

95. 경찰은 법원의 공복이다.

96. 제 생각에는 과실치사죄는 아직 어려서 미추, 선악, 정의와 불의를 혼동하고, 세상을 속이고 백성을 현혹시키는 죄가 크다. -플라톤의 "이상국"

97 증거가 있는 곳마다 사건이 지는 곳이다.

징벌의 억제력은 징벌의 엄함이 아니라 징벌의 필연성에 있다. 베카리아

결혼은 부부 쌍방이 충성을 다할 것을 요구하는데, 이것은 모든 권리 중에서 가장 신성한 권리이다. -루소

100 법은 모든 사회적 사상과 도덕을 포함한 인류의 모든 지혜의 결정체이다. -플라톤

10 1 세상에 단 두 가지만이 우리의 마음을 깊이 감동시킬 수 있다. 하나는 우리 머리 위의 찬란한 별별이고, 하나는 우리 마음속의 숭고한 도덕법이다. -칸트

102 민법자모의 눈에는 모두가 전국이다. -몬테스키외

103 법학 연구의 목적은 법원의 도구적 활동을 통해 공권력의 영향력을 예측하는 예측이다. -홈즈의 보통법

104 계약은 당사자 간의 법입니다.

105 아무도 그의 불법 행위로 이득을 볼 수 없다.

106 법원은 항소하지 않은 사항에 대해 조치를 취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