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만청국 화가, 서예가 오창석 소개, 오창석 서예 작품의 특징은?
만청국 화가, 서예가 오창석 소개, 오창석 서예 작품의 특징은?
동치 4 년 (1865 년), 중학자. 해입니다. 해상선대 명가 임훈과 주한가가 합작하여 오창석 회화상을 합니다. < P > 동치 8 년 (1869 년), 항주에 가서 고경정사를 배우고, 명유류에서 초등학교와 사장을 배우다. 《박소인화》를 편성하다. 광결친구 < P > 동치 11 년 (1872 년) 에 상해로 가서 고충을 알게 되었다.
광서 6 년 (188 년), 우운 (평재) 양헌 () 이' 전운루 인화' 로 가르침을 받았고, 오운은 이를 삭제하며' 누려인화' 로 이름을 바꾸었다. 오추농, 김심란, 구차마을, 후삼교, 방자신 등을 알아보다. 양현 (산 참조) 과 친구가 되다.
광서 8 년 (1882 년), 소주에 거주하다. 친구가 샤오리로 추천하여 생계를 유지하다. 우산 심석우와 친구가 되다.
광서 9 년 (1883 년), 상해에서 임백년. 임백년은' 순무 파빌리온 동상' 으로 쓰인다.
광서 13 년 (1887 년), 상해에, 임백년은' 갈색 그늘나량도' 로 쓰인다. < P > 광서 15 년 (1889 년), 소주에 있습니다. 때 보 년 방문, \ "산 치우 이미지 \", 자기 제목 시 로 합니다. 시욱신, 담복당은' 기려시' 를 위해 순서를 정했다. < P > 광서 16 년 (189 년), 상해에 거주하다. 오대성을 알다.
광서 18 년 (1892 년), 임백년은 또' 바나나 그늘 나량도' 로 쓰인다. < P > 광서 19 년 (1893 년), 상해에서 임진년 이전에 지은 시 3 권이 발간되어' 기려시' 라는 제목을 붙였다. < P > 광서 2 (1894 년), 베이징에서 시와 인보로 옹을 증정하다. 중일 전쟁이 발발하자, 삼좌오대성 장막, 북상 항일, 병패는 오대성 () 의 막을 계속했다. < P > 광서 21 년 (1895 년), 임백년은' 종려음기억구도',' 산세관군도도' 로 쓰인다. 11 월, 임백년 병은 상해로 죽고, 시는 울고, 편찬한다. < P > 광서 25 년 (1899 년) 11 월, 정수원 보보, 임안동 치안, 1 월 사임했다. 서화 < P > 광서 26 년 (19 년) 에 힘쓰고, 일본 하정선랑이 문 밑에 투하했다. < P > 광서 29 년 (193 년), 맞춤형 윤격. 임인은 이전에 지은 시를' 기려시' 제 4 권으로 편선했고, 전호 3 권과 함께' 별유' 한 권을 한 권으로 만들었다. < P > 광서 3 년 (194 년), 계계와방 19 호로 이주하여 금식을' 페티시당' 이라고 불렀다. 조자운 (조운구) 이 문 밑에 던져졌다. < P > 광서 35 년 (199 년), 상하이에서 상하이 예원 서화선회에 가입했다. < P > 민국원년 (1912 년), 항주와 서릉 여러 친구들의 잔치에 가다. 글자로 시작하다. < P > 민국 2 년 (1913 년), 서릉 인쇄사 설립, 사장 임용. 가을, 멜란방이 온다. 왕일정과 절교하다. 왕일정은 상해 재계 금융계에서 오창석의 서화 금석예술을 홍보하여 명성을 크게 높였다. < P > 민국 3 년 (1914 년), 왕일정은 오창석을 위해 육삼원에서 생애 첫 전시회를 열어 오파 예술이 일본 예술계에 알려지고 추앙되기 시작했다. 상해 서화협회가 설립되어 회장을 맡다. < P > 민국 4 년 (1915 년), 상하이' 플랩서화회' 가 선생을 명예회장으로 내세웠다. < P > 민국 6 년 (1917 년), 오창석은 시씨 부인과 함께 상해에서 사망했다. < P > 민국 9 년 (192 년) 일본 나가사키에 처음으로 서화를 전시했고, 도쿄 문구당은' 오창석 화보' 에 이어 나가사키 쌍수원에' 오창석 화첩' 을 게재했다. 제락삼열은 문제자로 등재되었다. < P > 민국 1 년 (1921 년), 항서릉 인사 잔치집에 가다. "한삼노비" 는 일상에게 매입되어 서릉 동인과 분주하게 호소하여 그림 바자회를 하고, 결국 8 천 대양을 모금하여 비석을 되찾았다. 일본 조창문부가 범동상이다. < P > 민국 12 년 (1923 년), 판천수는 여러 문운에 의해 소개되어 증여되었다. 문제자 진사가 세상을 떠났다. < P > 민국 14 년 (1925 년), 사맹해는 왕현이 문제자로 등재했다. 죽은 스승과 친구 주한가한 유작' 화훼장권' 을 위해 머리와 제목을 붙이다. 상해 < P > 민국 16 년 (1927 년) 11 월 29 일 상해 숙소에서 사망했다. < P > 민국 22 년 (1933 년) 11 월, 절강여항현 당서 부근 초산보자사 서쪽 산기슭 송매정가에 안장됐다. 인물 성취 인감 < P > 소년 시절 그는 아버지의 훈도, 즉 희작서, 인각. 해서체로 얀 루공 (Yan lugong) 을 배우기 시작하여 종원 (zhong yuan) 을 배운다. 예서학 한석각; 인감 은 \ "돌 드럼 \" 의 임시 쓰기 후, 등석, 조 zhiqian 및 기타 영향 에 의해 초기 펜 법 으로, 돌 드럼 텍스트를 배웁니다. 행서는 황정견 (), 왕 () 필세 () 의 측면, 황도주 () 의 장법 () 으로 북비 서풍 () 과 인감 () 에 의해 펜의 영향을 받아 크게 기복을 일으켜 준험한 위험을 무릅썼다. < P > 오창석전각은' 저장파' 로 시작해 한인을 전공한 뒤 등석루, 오양도, 조지겸 등의 영향을 받아 공백이나 대각선 경사, 기상현파, 구도블록 체감이 매우 강하다. 칼은 펜에 녹고, 인감은 웅장하고 아름다우며, 졸렬하고 소박하며, 못생기고 아름답고, 고대와 현대가 변해 정정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딩 이순신 (Ding Yi), 진 () 한 () 한 () 을 함락시키고,' 출봉 둔각 ()' 의 각칼로 돈송 (), 오 () 오창석은 선인의 칼법과 칼법의 우수한 성과를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여러 집의 길이를 융합하고, 대량의 인감 창작 실천에서 끊임없이 탐구하며, 칼과 칼의 두 가지 칼법을 융합하여 자신의 펀칭 결합을 형성하는 칼법을 형성하였다. 이런 칼법은 민첩하고 변화무쌍하거나, 중간에 절개하거나, 심지어 중간에 절개를 하고 ...... 이런 변화무쌍한 칼법은 칼의 맹리, 힘, 시원함, 칼의 함축, 흐트러진 박융화를 하나로 만들어 서의와 칼의 뜻을 생생하게 표현하여 그의 인감 칼법이 웅장하고 소박한 가운데 수려함을 자아낸다 < P > 불완전한 칼법은 오창석 인감 창작에서 흔히 사용되는 수법이다. 우리는 진나라와 한 () 과 한 () 고인 대부분이 오랜 세월, 수토의 침식, 자연의 풍화, 인면과 문자선이 원래의 평평함과 광택을 잃고 불완전하게 변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바로 이런 장애들이 우리에게 고박, 함축, 훈후, 창졸과 같은 특수한 심미 효과를 주는 것은 자연의 조화이다. 오창석은 천공을 교묘하게 빼앗는 데 능하다. 전통적인 펀치, 칼법에 기초하여 사석, 밑창, 못을 두드리거나 차용하는 것으로, 인감 예술의 표현 수법을 크게 풍부하게 하고, 창각 예술에서 칼돌 효과로 인한 금석 맛을 창조적으로 불완전한 미의 새로운 경지로 끌어올렸다. < P > 주요 인감 작품: "수산 노갱 교색 조각사자 버튼", "천하의 일을 했다", "천고서를 두루 읽다", "학문을 복으로 삼다", "흑청전", "1 월 안동령", "호주안지현", "태산 잔석루", "정원사가 매동에서 태어났다 그림 < P > 내용 < P > 그림의 소재는 화훼를 위주로 하고 산수를 하기도 한다. 먼저 임이의 지시를 받았고, 이후 조지겸화법을 참고했고, 서위 (), 팔대 (), 석타오 () 와 양주 () 의 여덟 가지 괴상한 집안의 길이를 박채하고, 인감 (), 예서 (), 광초 () 필의가 그림에 들어가 색채를 가득 채웠고, 웅건 () 그 작품은 전체가 무겁고, 여전히 기세가 있어, "자유분방하고 법도를 벗어나지 않고, 세밀하게 기백을 보살피는 것" 으로 금석기가 풍부하다. 펜, 잉크 적용, 채색, 제목, 인인 등의 치밀한 경중을 강구하여 잘 어울리다. 오창석은 "내 일생의 힘은 책을 만드는 방법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것" 이라고 말했다.
그는 인감필로 멜란을 쓰고 광초를 포도로 만들었다. 화훼목석, 필력이 오래되고, 기세가 웅장하고, 배치가 참신하며, 구도도 책 인쇄의 장법 부백에 가깝고,' 의' 글자와' 여자' 자 구도를 취하거나, 대각사세를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조지겸과 같은 색으로 짙고 아름다운 대비의 색깔을 좋아하며, 특히 서양홍색을 잘 사용하며, 빛깔이 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창석은' 초전서' 로 그림에 들어가 실물을 추구하지 않고 근현대 중국 화단에 영향을 미치는 직설적 가슴을 형성하며 통쾌한' 대의서' 필묵 형식을 형성했다. < P > 그는 매화를 매우 좋아해서, 대박과 초서필법을 쓰는 것을 근거로, 묵매, 홍매 모두, 홍매의 수분과 색채의 조화가 딱 알맞고, 붉고 자주색이 어우러져, 필묵이 한창이다. 난초를 만들고, 진하거나 연한 먹색을 좋아하고, 전서필법으로 그리는 것을 좋아하며, 강건하고 힘이 있다. 대나무 장대를 연한 잉크로 가볍게 바르고, 잎은 짙은 잉크로 점출하고, 밀도가 높고, 변화가 풍부하거나, 소나무, 매, 돌 등을 동반하여' 쌍청' 이나' 삼우' 가 된다. 국화도 그가 자주 그림에 입화한 제재로, 바위를 동반하거나, 키가 크고 날씬한 고병을 꽂아 국화의 정서와 어우러져 정취를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국화는 주로 노란색을 만들거나, 모국화와 붉은 국화를 만든다. 먹국화는 초묵으로 그렸고, 국화잎은 큰 붓놀림으로 뿌렸고, 짙고 짙게 섞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만년에 모란을 많이 그렸고, 밝은 연지홍으로 색칠을 하고, 수분이 많고, 무성한 가지와 잎으로 어우러져 생기가 넘친다. 연꽃, 수선화, 송백도 자주 그림에 들어가는 소재이다. < P > 채소 과일 (예: 죽순, 채소, 조롱박, 호박, 복숭아, 비파, 석류 등) 도 일일이 그림에 들어가 생활의 정취가 풍부하다. 주한가한 과일과 채소 풍격을 추앙하고, 작품의 색채와 잉크를 병용하고, 두터운 기운이 근세의 화조화에 큰 영향을 미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주요 그림: "천죽꽃", "등나무도", "묵호도", "오월비파도", "살구화도", "화훼 12 병풍", "매화", "화훼 4 화면", "모란", "란석도"; 2) "에 따라", "천향로", "기국연년", "진흙분국제도", "모란도", "모란수선도", "대부귀", "불상도", "부귀신선도", "홍메이도", "장미도" 2 점 < P > 특징
① 금석 분위기: 오창석 회화 예술의 첫 번째 특징은 금석 기운이 있다는 것이다. 이른바 금석 숨결이란 종정에서 주조한 금문과 비석에 새겨진 문자의 맛을 가리킨다. 누구의 그림에 금석 냄새가 난다는 말이 종종 나오는데, 사실 이런 평론기준은 오창석의 회화 스타일이 나타난 이후에야 나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어, 서청토, 팔대산인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들의 그림에 금석 냄새가 난다는 말을 들어 본 적이 없다.
② 필력이 웅장하다: 오창석 회화 예술의 두 번째 주요 특징은 필력이 웅장하다는 것이다. 필력이 웅장하다는 것은 그 그림 속의 필치가 박졸하고 창망하며 맵고, 매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오창석 회화의 숨결이 두껍고 무겁다는 말이 종종 나오는데, 서화권 안에 있는 사람들에 따르면' 필치' 가 크다고 한다. 소위' 필치' 가 크다는 것은 그가 쓰는 붓이 크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그의 글 속의 숨결이 매우 두껍고, 한 글, 훈금옥, 힘차게 종이 등을 꿰뚫어 볼 뿐만 아니라, 의미도 풍부하고, 기상도 만만하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③ 색채가 짙다: 오창석 회화 예술의 세 번째 특징은 색채가 짙다는 것이다. 과거에 사람들은 항상 중국화가 그렇게 많은 색깔을 만들 수 없다고 말했고, 너무 많은 색깔을 사용하면 쉽게 촌스럽다. 하지만 장준동은 오창석이 그린 잉크는 특히 짙고, 색색도 대담하고, 특히 밝고 짙다고 지적했다. 예를 들어, 오창석은 모란을 많이 그렸는데, 많은 모란을 그렸지만, 촌스럽게 느껴지지 않고, 문인의 그런 풍골도 많이 그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장준동은 중국화의 색칠의 관건은 그리 많지 않고, 누가 쓰는지, 어떻게 쓰는지 생각한다.
④ 변화가 풍부하다 < P > 오창석 회화 예술의 네 번째 특징은 필법과 묵법이 변화가 풍부하다는 점이다. 여기는 또 몇 가지 방면에 나타난다. 장준동은 예를 들어 오창석이 국화를 그릴 때 한 송이의 국화를 정면, 측면, 정적, 역동적으로 매우 풍부하게 그릴 수 있다고 소개했다. 서예 < P > 오창석의 해서체, 안노공 배우기 시작, 한대 석각 예습, 석고문 < P > 오창석 서예. 행서학 황정견, 왕탁. < P > 오창석 서예 작품, 전서, 행초 위주, 만년 서예서, 결체가 길어지고, 종세를 취하고, 필웅혼, 포만함, 전서 흔적, 인감, 예재를 하나로 녹여 독특한 면모를 형성한다. 오창석의 예서는' 한시 삼공산비',' 장이전비',' 송산석각',' 석문송' 등 한비에 두루 등장한다. 중년 이후 많은 금석 원본과 탁본을 박람하여 석고문을 주요 모사 대상으로 선택하였다. 수십 년 동안 반복적으로 연구하여 만든 석고문은 세련되고 힘차고 풍격이 독특하다. 6 세 후의 책은 특히 정숙하고, 원숙하고 용맹하다. 시 드럼 문자 세트 언어 쓰기 대련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만년에 예서 필법으로 초서를 만들고, 필세가 세차고, 창력이 웅장하며, 성법에 구애되지 않는다. < P >' 서현인사기' 는 오창석이 71 세 때 서현인사 설립을 기념하기 위해 쓴 비문으로, 사장과 서예가 모두 뛰어나다. 오창석 인서 구시대 소전 예술풍의 걸작이다. 시문 < P > 오창석 선작시문, 수십 년 동안 읊조리며 쉬지 않았다. 그 시문은 기이하고 고풍스럽고 소박하며, 전전이 비교적 많아 그다지 통속적이지 않다. 그러나 일부 절구는 순백묘사 수법으로 발랄하고 자연스럽며 구어에 가깝고, 명려준일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스타일상으로는 민가와 매우 비슷하다. 어떤 절구는 활발하고 자연스럽고 구어에 가깝고, 풍자적 의미를 담고, 생활의 현실감을 표현한다. 만든 화제화시는 심오하고 낭만주의의 정취를 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낭만주의, 낭만주의, 낭만주의, 낭만주의, 낭만주의) 선인의 서화를 평론하는데, 특히 독창적인 견해가 많다. 초창기에 한 오고는 일부 풍자적 의미가 함축되어 당시 암흑사회의 어떤 불공정 현상을 폭로했다. 그의 산문 작품은 많이 쓰지 않았는데, 대부분 서문, 고증, 그림 스케치 등으로 박질이 순박하고 접근하기 쉽다. 그림 스케치 중 특히 정성을 다한 작품. 생활의 실감을 표현하고 추악한 현상을 채찍질하는 것은 오히려 적은 수로 훨씬 이길 수 있다. 읽을 때 어렴풋이 작가의 등불과 마주하여, 어렴풋이 이야기하니, 의미가 매우 깊다. 출판 작품 < P >' 박둥지 인화', 서욱신 (욕승) 은 동치 9 년, 경오 (187 년, 27 세), 오요화 발문. 속표지 오씨 자제 전서' 박둥지 인화' 4 자,' 김종옥반산방 인학' 8 자. 스펙트럼에는 선생이 일찍 베껴 쓴 오언팔운' 시첩시' 6 곡의 잉크가 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 P >' 창석재도장', 자제일: "동치 13 년 (1874 년, 31 세) 갑술춘중제는 우원일광에 관한 것이다." < P >' 제운관 인보', 자서' 오준창석'. 1876 년 (32 세). < P >' 전운헌인예금', 1879 년 (36 세). 1881 년 (38 세) 철신산관 인존. < P > \ "\" \ "\" \ "\" \ "\" \ "\" \ "\" \ "\" \ "\" \ "\" \ " 책은 광서 계비 1883 년 (4 세) 에 기록되었다. 서강 광서 9 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