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초서 4 대 격언

초서 4 대 격언

부초서의 흥성은 근간' 비초서' 에서 유래한 것으로, 초서 비성인으로 번역되었다. 현대인들은 고대인들이 쓴 것을 배워야 한다. 원문과 번역문은 다음과 같이 상세히 소개한다.

첫째,' 비초서' 원문: 학자는 양씨와 장 두 사람이 있는데, 모두 동시대의 엄철이지만, 그들이 대하는 초서에 대해 지나치게 추앙하고 있다. 쿤다는 맹승에게 책을 한 권 썼는데, 그들은 모두 그들의 문장 한 권을 외웠고, 그들은 손글씨로 쓰기 시작했고, 조금도 피곤하지 않았다. 그래서 후학의 추종자들은 이성을 다투고, 수순작문을 하고, 또 책을 쓰는 사람이 있는데, 암극인 줄 알았다. 나는 그가 경전을 어기고 저속해질까 봐 두렵다. 이것은 그가 성세의 원인이 아니며, 그가 로와 조가 본 것을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는 초서가 이야기의 끝이라고 말하면서 로 (), 조 (), 량 (), 강엄 () 을 위로했다.

나는 장군자물쇠와 주세진이 쓴 책 한 권을 훔쳤는데, 정기는 악을 없앨 수 있고, 사람은 걱정이 없고, 악마는 스스로 주장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성실은 진실이라고 믿고, 삶을 아는 것도 행복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남편이 두보, 최부, 굴로, 조복, 엄신이 슬림한 뜻을 가지고 있다면, 가엾은 것에 가까운 것은 없다. 싸게는 나의 친이다!

초서의 흥성은 근고인가? 상반부는 천상이 걸려 있지 않고, 하반부는 하로가 토한 것이 아니라, 중앙 아프리카 성인들이 만든 것이다. 진 말 형벌은 가혹하고 밀접하며, 관서는 번거롭고, 전공이 결합되고, 병서가 교차하고, 깃털이 날린다. 그래서 풀이고, 단순한 상징이지, 성인의 일이 아니다. 그러나 삭제는 수월하기 어렵고, 손실은 단일로 회복된다. 중요한 점은 일을 홀가분하게 보고 쉽게 아는 것이다.

일반인은 기혈이 다르고, 근골이 다르고, 마음이 촘촘하고, 손재주가 있고, 책이 못생기고, 마음이 강하다. 사람이 아름답고 악할 경우, 어떻게 비슷한 것을 배울 수 있습니까? 예전에는 돌에 발진이 나서 가슴을 펴고 고개를 들었지만, 많은 사람들이 어리석고 효과적이어서 그의 추함만 증가시켰다. 조녀는 춤을 잘 추며 아첨하고 있다. 학자들은 축복과 경배를 받았다. 최화는 모두 비범한 재능을 가지고 여가 시간에 공부하고 스리랑카를 여행한다. 후세 사람들은 엄을 우러러보고, 헌신적으로 봉사한다. 단단하게 뚫고, 높이 기대고, 피로를 잊는다. 밤에 멈추지 않으면 밥을 먹을 수 없다.

그리고 초서인, 게이샤의 가는 귀를 덮는다. 마을 은 법원이 공무원 으로 이 되지 않습니다, ​​좋은, ​​의사가 검사 로 이 되지 않습니다; 4 과는 이것을 준비하지 않지만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성과 평가에 이 단어를 사용하지 마라. 선은 정치에 있지 않고, 서투른 것은 통치하지 않는다. 그것을 말하는 것이 좋지 않습니까?

남편 내의 일은 반드시 밖에 있을 것이다. 목표가 작은 사람이 갑자기 커진다. 고개를 숙이고 바늘을 찔러도 하늘을 볼 수 없다. 해야 할 일이 너무 많다. 이 문장 속에서 우리는 본질을 연구하고, 달력과 조정법을 되돌아보고, 과정을 추진할 것이다. 그윽하게 신을 찬양하다. 천지의 마음을 보고 성인의 정을 밀다. 의혹론에서 그 이유는 보편적인 유교 사상이다. 이단사설의 정확한 길에 따르면, 많은 우아한 사람들은 모두 정성을 즐긴다. 번영과 미덕 사이의 조화, 그리고 화려함에 대한 절제. 가난은 자신의 명성을 지켜줄 수 있고, 주를 공경하고 태평하게 될 수 있어, 천하를 영영영하여 후세를 배울 수 있는데, 깊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둘째, 비 초서 번역:

내가 있는 동현 (오늘 간쑤 천수현) 에는 두 학자인 양화강이 있는데, 그들은 모두 당대의 학자이다. 그러나 장지초서에 대한 그들의 추앙은 공자와 안원을 능가했다. Liang 이 Chiang 에게 편지를 쓸 때, Zhang Zhi 의 문장 (Changzhi) 를 입으로 암송하고 있었고, 그의 손에는 Zhang Zhi 의 서예를 모방하고 있었고 피곤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공부에 관심이 있는 많은 젊은이들이 앞다투어 이 두 선현을 우러러본다. 그들의 글과 창작을 거쳐, 모든 사람은 한 권을 전시하기 어려운 진귀한 보물로 삼았다.

나는 그들이 정통에서 벗어나 저속하게 될까 봐 두렵다. 이것은 대로를 발양하고 풍속을 진흥시키는 방법이 아니다. 나는 또한 장지의 비웃음과 비하를 당한 적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장지는 그들이 최와 두보다 아래의 로와 조보다 못하다고 말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나는 특별히 초서의 유래를 설명해 주고, 이를 참으며, 가져온 나쁜 풍조를 멈추고, 양장 () 을 제지한다.

사적으로, 나는 주에게 쓴 편지를 읽었는데, 편지에서 인의는 악을 없앨 수 있다고 말했다. 만약 어떤 사람이 소홀히 하지 않는다면, 즉 너의 소식을 들었다면, 악한 일은 자신에게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정말 바른 길, 진리, 천명, 낙관적인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그가 노래하고, 비하하고, 조의 공격을 하하고, 자만하고, 독선적이며, 이것은 자화자찬하고, 남을 비하하고, 자신을 중시하는 것이 아닌가?

초서의 흥기는 전통에 가깝습니까? 세상에 있어서, 그것은 천상이 드러내는 자연 현상이 아니다. 나에게 있어, 물 속에 떠오르는 호투로서와는 다르다. 중국에 있어서 성인은 창조한 것이 아니다. 전반적으로 진 말 형벌은 엄하고, 법은 엄밀하며, 공문은 번거롭고 장황하고, 전쟁은 한창이며, 군령문서는 빠르게 오가고, 긴급 공문은 각지로 급히 보내져 난잡한 예서가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순전히 빠른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이고, 간단하고 쉽게 지시를 전달하는 것은 성인의 일이 아니다. 번잡한 것을 삭제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비싸고, 잘 쓰고 싶은 것이지, 정규적인 글쓰기 방법이 아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그래서 고서는 일이 발생했을 때 싸게 행동할 수 있다고 극찬했다. 그러나 초서를 연구하는 사람들은 그 의도가 단순하다고 생각하지 않고, 두두와 최원의 서예가 고대 용마의 지도와 낙수거북의 이미지와 같다고 간단히 생각한다.

7 ~ 8 세 이상의 사람들이 학문을 섭렵할 수 있도록 허락한다면, 그들은 창호와 석성이 창조한 정체자를 버리고 뒤와 최원의 초서를 앞다투어 본보기로 삼았다. 장지는 서로 친필편지를 교환할 때도 거의 모든 사람이 생각만 해도 썼다고 썼다. 하지만 시간은 급하고 촉박하여 쓸 시간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초서를 쓰는 것은 원래 간결성과 속도를 위한 것이었는데, 결과가 어렵고 느려져서 정말 의미를 잃었다.

사람마다 기혈과 근골이 다르다. 부주의와 정성은 차이가 있고, 영동과 밋밋한 필법도 차이가 있다. 그래서' 흔적' 이라는 책의 미추함은 작가의 마음과 작문 기교의 차이에 달려 있다. 어떻게 겨우 얻을 수 있을까? 사람의 얼굴이 미추로 나뉘는 것처럼, 어떻게 공부로 비슷할 수 있습니까? 과거에는 상심할 때 그녀는 가슴을 가리고 눈살을 찌푸렸다. 많은 바보들이 그녀를 본보기로 삼았지만, 단지 그들의 추함을 증가시켰을 뿐이다.

조씨네 미녀는 춤을 잘 추는데, 걸으면 정말 애교가 넘친다. 그러나 그들에게서 배우는 사람은 아무것도 모른다. 오히려 원래의 걸음걸이를 잃고 땅 위를 기어다니는 것으로 변했다. 두두, 최원, 장지를 보세요. 그들은 모두 세속을 초월하는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어서 아무도 계속할 수 없다. 공부를 마친 후 약간의 여가 시간이 생기자 그들은 손을 놓고 놀다가 초서로 창작했다. 후세 사람들은 우러러보지만, 그들은 초서 공부에 전념하고, 열심히 연구하고, 높은 곳을 바라보며 피로를 잊는다.

그리고 초서는 사람에게 보잘것없는 재능일 뿐, 지방에서는 인재를 시험하지 않고, 법원은 신민 시험관을 하지 않고, 의사는 신민으로 학생을 평가하지 않는다. 시험 lianxiao 4 과목, 완벽하게 쓸 필요가 없습니다, ​​중앙 모집 시안 (西安) 은 진실을 묻지 않습니다; 실적 향상을 평가할 때, 우리는 그의 글씨체의 재능을 조사하지 않는다. 잘 써도 정국에 익숙해질 수 없고 잘 쓰지 않아도 집권을 해치지 않는다. 그래서 초서는 보잘것없는 재능이 아닌가?

내면을 중시하는 사람은 반드시 외적을 놓치게 되고, 작은 곳을 중시하는 사람은 반드시 큰 곳을 소홀히 할 것이다. 고개를 들어 바늘을 보면 하늘을 볼 시간이 없고, 고개를 숙이고 이를 보면 땅을 볼 시간이 없다. 세상은 그렇게 광활한데, 풀을 쓰면 피곤해 죽겠어, 피곤해 죽겠어. 7 가지 고전을 집중하여 달력을 시험하고, 리듬을 조정하고, 한 걸음 한 걸음 기대 목표에 힘쓰는 것이 낫다. 낚시의 미묘하고 심오한 이치를 탐구하고, 은밀히 성광을 도우려는 의지. 천지의 진심을 보고 성인의 심정을 알아본다.

의혹을 분석함으로써, 우리는 혼란을 바로잡고, 분쟁을 분명히 하고, 이단에서 바른 길에서 멈추고, 정성에서 고상한 음악을 따라잡고, 조화의 지극히 높은 미덕을 높이고, 신비와 조화의 위대함을 발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네가 실의에 빠졌을 때 명철이 몸을 보전하고 후세를 위해 이름을 남길 수 있다. 득의양양할 때, 명군을 존중하고 천하를 다스릴 수 있고, 이름은 오늘에 매달려 후세 사람들에게 영원히 귀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영향이 심오하지 않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