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꿈에 관한 속담과 시구
꿈에 관한 속담과 시구
늙은 말은 웅크리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웨이의" 거북이는 장수한다 "
도약은 10 단계가 아닙니다.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전국 견서의" 설득 ")
하루에 1 달러, 천 일; 밧줄은 나무를 톱질하지만 물은 석두 떨어진다. ("나송대경 호림우록")
큰 산에 있어서, 그것은 공로가 실패할 것이다. "앤" 화이난자 "
정성을 다하여 금석이 열리다. "남송엽범" 후한서 "
이상에 관한 시 (2)
백척간두, 한 걸음 더 나아가다
세상에는 어려운 일이 없다. 나는 마음이 있는 사람을 두려워한다. 세상에 어려운 일은 없는데, 마음이 있는 사람이 있을까 봐 걱정된다. "청원미" "수원시"
야망이 있으면 100 년을 살고 야망이 없다. "청 석유쿤" 삼협오의 "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한 것은 죽을 수 있다. (송 구양수 "신오대사 영관서")
검봉은 맷돌에서,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나온다. "수천 개의 7 단어 커플" 에 기초한 책)
이상에 관한 시 (3)
9 층 역, 누적 토양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춘추노자' 도덕경'
왕왕 옥이 다듬어지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군자는 덕을 배우지 않는다. "한 반고" 한서 "
배우지 않으면 묻지 않는다. 너도 알지만, 너는 반드시 내려놓아야 비로소 알 수 있다. "한 한영" 한시전 "
백 번 읽으면 너는 너의 뜻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진 "삼국지")
영원히 너의 공부에 만족하지 마라. 절대 너의 가르침에 짜증을 내지 마라. ("논어")
이상에 관한 시 (4)
쌓인 흙은 산이 되고, 고인 물은 바다가 된다. ("전국 견권의" 유교 효과 ")
노력하려면 쇠절굿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들어야 한다. (조명설천 종서광기)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당 두보" "위작성을 위한 스물 두 운"
변두리는 여태껏 쇠벼루를 반복해서 착용하고 손으로 날짜를 암송한 적이 없다. "송 육유" 검남시고 "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당 안진경" "
독서 확장: 이상에 관한 유명한 시편
1, 인생은 촛불과 같아야 한다. 위에서 끝까지 항상 밝다. 소초녀
2. 길은 사람이 밟고, 역사는 사람이 쓴 것이다. 인류의 일거수일투족은 모두 자신의 역사를 쓰고 있다. -길홍창
3, 매번 추억할 때마다 생활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지 않기를 바랍니다-곽소천
4. 생명의 가치는 시간으로 측정하는 것이 아니라 깊이로 측정하는 것이다. 레프 톨스토이
5, 한 사람의 가치는 그가 무엇을 기여했는지 봐야지, 그가 무엇을 얻었는지 보아서는 안 된다. -아인슈타인
6. 인생은 정말 이 독한 술과 같다. 반복해서 정련하지 않으면 이렇게 맛있지 않을 것이다! -곽소천
7. 밤은 낮의 전주곡이다. -곽소천
겨울이 이미 왔는데, 봄이 아직 멀었을까? -셰리
9. 먼저 자신을 믿어야 다른 사람이 너를 믿을 수 있다. -투그네프
10, 지난 일은 이미 잊어버렸고, 마음속으로는 사심이 없다. 도주
1 1, 항상 남에게 유리하고 이기심을 구하지 않는다. -시에 juezai
12, 군자의 의리, 소인리. 공추
13, 가난에 신경 쓰지 않고 부자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도연명
14, 강하지 않으면 지혜롭지 못하다. 묵
15,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진섭
16, 지존고가 높다. -제갈량
17, 노마는 웅크리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18. 제비는 땔나무를 가지고 놀다가 백조와 함께 수영하는 법을 안다. -조식
19, 가난하고 건강해서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20, Dapeng 하루 바람, 수천 마일을 날아. -이백
2.' 꿈을 견지하라' 는 명언과 속담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꿈은 영혼의 생각이며 우리의 비밀의 진정한 감정이다. -트루먼 카포트
꿈은 욕망이고 생각은 행동이다. 꿈은 꿈과 꿈의 결정체이다.
3. 꿈은 자신의 신념을 굳게 믿고 이상을 이루기 위한 갈망과 결코 포기하지 않는 끈기입니다. 그녀를 소유하는 모든 사람의 가장 큰 재산이다. -르네 chuqi
꿈은 제우스가 준 선물이다. 호머
5. 꿈은 하나의 목표이고, 자신을 살아있게 하는 원동력이며,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 이유입니다. 익명
꿈은 열심히 추구하는 사람을 버리지 않는다. 네가 추구하는 것을 멈추지 않는 한, 너는 꿈의 광채에 목욕할 것이다. 익명
몽상가의 단점은 운명을 두려워하는 것이다. -필립
8. 몽상가는 오래 살고 실무자는 짧게 산다. 조 올리리
9. 꿈은 결코 꿈이 아니다. 둘의 차이는 보통 깊이 생각해 볼 만한 거리가 있다. -구룡
10, 꿈, 아무리 모호하더라도 항상 우리 마음 속에 잠복해 있어, 이런 꿈이 실현될 때까지 우리의 심정은 영원히 가라앉지 않을 것이다. 익명
꿈은 일단 행동으로 옮기면 신성해진다. 앤 프록터
12. 꿈은 견지만 하면 실현될 수 있다. 우리는 꿈속에 살고 있지 않나요? -테니슨
13, 당신의 삶의 깊이는 젊은이에 대한 당신의 사랑, 노인에 대한 동정, 분투자에 대한 연민, 약자와 강자에 대한 포용에 달려 있습니다. 당신의 삶의 어느 날, 당신은 당신이 모든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조지 워싱턴
14, 노력해라, 별은 너의 영혼 깊은 곳에 숨어 있다. 머나먼 꿈을 꾸면 모든 꿈이 너의 목표를 초월한다. 익명
15, 평범하고 단순한 꿈, 우리는 유일한 집착의 신념으로 그 꿈을 지탱하고 있다. 익명
3. 꿈에 관한 명문은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인 공자를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근면은 근면하고 척박한 것은 놀이에 능하다. 사고에서 완성한 일은 추종에서 파괴된다-한유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공자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자보다 못하다-공자.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스승이 있다. 선함을 택하고 그로부터 잘못을 고치다-공자.
시, 의식, 음악-공자에 흥하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공자
책을 읽고 만 권의 책을 깨고, 붓을 쓰는 것이 신처럼-두보
책을 읽는 세 가지 방법, 즉 마음, 눈, 입-주xi 가 있다
학습을 우선으로 하고, 독서를 기초로 한다-구양수
만 권의 책을 읽고 만리 길을 걷다-유일
흑발은 일찍 열심히 공부하고, 백발이 늦게 배운 것을 후회한다-안진경
책 속 다정한 옛 사람, 매번 소개팅할 때마다 희비가 엇갈린다-유 키안
책 또는 약, 좋은 독서는 어리석음을 치료할 수 있다-유향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들은 슬퍼한다. 장가행
한가하지 말고 백년해로-악비
4. 꿈에 관한 시와 명언:
1 .. 꿈은 영혼의 사상과 우리의 비밀의 진실한 감정 (트루먼 카포터)
2. 꿈은 견지하기만 하면 현실이 될 수 있다. 우리는 꿈속에 살고 있지 않나요? "테니슨"
3. 일단 꿈이 행동으로 옮기면 신성해진다
모든 활동가들은 몽상가 (제인 하네크)
5. 인생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일은 깨어난 후 갈 길이 없다는 것이다. 행복은 몽상가이다. 만약 네가 갈 길을 볼 수 없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그를 깨우지 않는 것이다
시: 나는 보름달처럼 활을 할 수 있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시리우스를 쏠 수 있다.
남아서 처음부터 낡은 산과 강을 치우고 푸른 하늘에 오르다.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의 《걷기가 어렵다》
안드는 수천수만의 저택을 가지고 있어, 세계의 가난한 사람들을 크게 보호하고 그들을 행복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비바람이 멎지 않는다!
두보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리다》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5. 꿈에 관한 시와 명언 ● 꿈은 결코 꿈이 아니다. 그것들 사이의 차이는 보통 깊이 생각해 볼 만한 거리가 있다. "구룡"
만약 한 사람이 이미 권력과 증오에 완전히 몰입했다면, 너는 어떻게 그에게 꿈이 있다고 기대할 수 있니? "구룡"
● 꿈은 마음의 생각과 우리의 비밀 감정 (트루먼 카포트) 이다
● 꿈을 꾸면 현실이 된다. 우리는 꿈속에 살고 있지 않나요? "테니슨"
● 일단 꿈을 행동으로 옮기면 신성해진다 (앤 프로켓)
모든 활동가들은 몽상가 (제인 하네크)
● 인생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일은 깨어난 후 갈 길이 없다는 것이다. 행복은 몽상가이다. 만약 네가 갈 길을 볼 수 없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그를 깨우지 않는 것이다
몽상가의 단점은 운명 (s 필립스) 을 두려워하는 것이다
몽상가는 오래 살지만 실무자는 짧게 산다 (J 오라일리)
● 모든 꿈은 현실의 반대이다
우리가 꿈을 잃으면 인간은 어떻게 될까? (뜨거운 두부)
경력 추구를 가진 사람은 더 높은 꿈을 꿀 수 있습니다. 처음엔 꿈이었지만 꾸준히 해나가면 쉽게 포기하지 않으면 꿈을 이룰 수 있다.
여우 성매
어제의 꿈이 오늘의 희망이 될 수도 있고 내일의 현실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불가능하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꿈을 표현하고 싶은 사람은 더욱 정신을 차려야 한다.
아무리 흐릿한 꿈이라도 항상 우리 마음 속에 잠복해 있어서, 이런 꿈이 실현될 때까지 우리의 심정은 영원히 평온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젊음은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시간이지만, 이런 기쁨은 종종 희망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지, 무엇을 얻거나 무엇을 피했기 때문이 아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어느 시대든 청춘의 자질은 항상 각종 이상과 환상을 안고 있다. 이것은 결점이 아니라 귀중한 품질이다.
젊었을 때 재료를 준비했는데, 달로 가는 다리를 하나 세우거나, 바닥에 궁전이나 사원 두 개를 짓고 싶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중년까지 살다가, 나는 마침내 초막을 짓기로 결정했다.
올라가려고 노력하라, 별은 너의 영혼 깊은 곳에 숨어 있다. 머나먼 꿈을 꾸면 모든 꿈이 너의 목표를 초월한다.
젊음의 안티에이징, 긴 머리는 대머리에 저항하고, 열정은 고리타분하고, 미래는 과거를 물리치게 하는 것이 얼마나 자연스러운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만약 네가 큰일을 이루고 싶다면, 꿈 외에, 너는 반드시 행동해야 한다.
6. 꿈에 관한 명언 경구. 이상적인 사람은 물질적 수요의 만족뿐만 아니라 정신적 이익의 만족에도 나타나야 한다. -헤겔
27. 생명의 모든 의미는 무한정 미지의 탐구에 있다. 졸라
살아있을 때 죽음에 대해 걱정하십시오. 내가 죽을 때, 나는 가능한 한 빨리 나의 생활에 연연연한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안전하지 않고 피곤한 생활을 하는 것도 당연하다. -살구 숲
29. 가능하다면 자신을' 모방' 하고 자신이 되어야 한다. -(미국) 모어즈
30. 당신이 걱정하더라도 사는 것은 항상 재미있다. -(미국) H. 멘켄
3 1. 인생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자신을 아는 것이다. -트레스.
32.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일은 이상을 위해 분투하는 것이다. -소크라테스
33. 이상은 새벽별과 같다. 우리는 영원히 도착할 수 없지만, 우리는 선원처럼 별의 위치에 따라 항해할 수 있다. -슈리츠
34. 비관자는 먼저 자신에게 패배한 다음, 생활에 패배한다. 낙천적인 사람이 먼저 자신을 정복한 다음 생활을 정복한다. -왕국진 35. 풍랑이 없으면 돛의 본모습을 보여줄 수 없다. 곡절이 없으면 생활의 즐거움을 맛볼 수 없다.
(36), 낙엽-나뭇잎이 흩어진 눈물이 이미 떨어졌는데, 왜 허리를 굽혀 주워야 합니까? 씁쓸한 추억을 짊어지느니, 내일로 가서 봄비에서 목욕하는 것이 낫다.
7. 꿈에 관한 시와 유명인 명언의 명언은 무엇입니까? 인생은 촛불처럼 정상에서 끝까지 밝아야 한다.
쇼초녀의 삶의 가치는 그의 현재 직업으로 측정됩니다. 서웨이로는 발이 나왔고, 역사는 사람이 쓴 것이다.
인류의 일거수일투족은 모두 자신의 역사를 쓰고 있다. 봄날의 실크는 죽을 때까지 짜여져 있고, 길홍창, 사람들은 영원히 기다리는 것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여전히 해야 할 일이 있어, 그것을 젊은이의 좋은 범주로 삼아야 한다. -우 나는 모든 추억, 삶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지 않기를 바랍니다-곽소천 사람들의 생명이 타 오르거나 썩을 수 있습니다, 나는 썩을 수 없습니다, 나는 불타고 싶습니다! 오스트로프스키는 자신의 가치를 사랑하려면 세상을 위해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
괴테 사회는 배와 같아서 모두가 조타 준비를 잘 해야 한다. 이브슨의 생활은 즐거움이 아니라 매우 힘든 일이다.
레프 톨스토이의 생명의 가치는 시간이 아니라 깊이로 측정됩니다. 레프 톨스토이는 밋밋한 사람의 눈에서만 삶이 공허하고 밋밋하다.
체르니셰프스키의 가치는 그가 어떤 성과를 거두었는가가 아니라 그가 어떤 공헌을 했는지에 따라 판단해야 한다. 아인슈타인은 사회에 헌신해야만 짧고 위험한 생명의 의미를 발견할 수 있다.
아인슈타인, 누가 인생을 사랑하지 않아? 삶을 사랑하고 집단을 사랑하다. 추근의 인생은 정말 이 진한 술과 같다. 여러 번 정제하지 않으면 이렇게 맛있지 않을 것이다.
유명인사들은 인생이 촛불처럼 정상에서 끝까지 타오르고 영원히 밝아야 한다고 말했다. 쇼초녀의 삶의 가치는 그의 현재 직업으로 측정됩니다.
서웨이로는 발이 나왔고, 역사는 사람이 쓴 것이다. 인류의 일거수일투족은 모두 자신의 역사를 쓰고 있다.
봄날의 실크는 죽을 때까지 짜여져 있고, 길홍창, 사람들은 영원히 기다리는 것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여전히 해야 할 일이 있어, 그것을 젊은이의 좋은 범주로 삼아야 한다.
-우 나는 모든 추억, 삶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지 않기를 바랍니다-곽소천 사람들의 생명이 타 오르거나 썩을 수 있습니다, 나는 썩을 수 없습니다, 나는 불타고 싶습니다! 오스트로프스키는 자신의 가치를 사랑하려면 세상을 위해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 괴테 사회는 배와 같아서 모두가 조타 준비를 잘 해야 한다.
이브슨의 생활은 즐거움이 아니라 매우 힘든 일이다. 레프 톨스토이의 생명의 가치는 시간이 아니라 깊이로 측정됩니다.
레프 톨스토이는 밋밋한 사람의 눈에서만 삶이 공허하고 밋밋하다. 체르니셰프스키의 가치는 그가 어떤 성과를 거두었는가가 아니라 그가 어떤 공헌을 했는지에 따라 판단해야 한다.
아인슈타인은 사회에 헌신해야만 짧고 위험한 생명의 의미를 발견할 수 있다. 아인슈타인, 누가 인생을 사랑하지 않아? 삶을 사랑하고 집단을 사랑하다.
추근의 인생은 정말 이 진한 술과 같다. 여러 번 정제하지 않았더라면 이렇게 맛있지 않았을 거야! 곽소천은 기쁨과 투지가 충만한 사람은 언제나 기쁜 마음으로 천둥과 햇빛을 맞이한다. -헉슬리 생활은 전투다.
코로롄코는 생활에서 자신의 역할을 잘 하고 삶을 사랑하려고 노력한다. 로댕은 존재에 의지하고, 존재하는 곳에는 희망이 있고, 희망은 빛이다.
루쉰 (Lu Xun) 은 "밤은 낮의 서곡" 이다. -곽소천은 한 사람이 직업으로 빛을 맞이할 때, 빛이 곧 그에게 비춰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펭 Xuefeng 내일 왔다, 봄은 멀리 있을 것인가? 셰리는 과거에 죽음에 속하고 미래는 너 자신에게 속한다. 셰리 세계의 활동에는 많은 결점이 있지만, 여전히 아름답다.
로댕의 근면한 꿀벌은 영원히 슬퍼할 시간이 없다. 블레이크 홉은 불운의 충실한 자매이다.
푸쉬킨, 당신의 희망이 허사가 될 때, 당신은 확고하고 냉정해야 합니다! -롱펠로가 먼저 자신을 믿어야 다른 사람이 너를 믿을 수 있다. -tugnev 삶의 고통을 슬퍼하지 마라! -자신의 연약함을 한탄하다.
고리키 숙명론은 의지력이 부족한 약자의 변명이다.
로만 롤란드가 우리가 고칠 수 없는 유일한 단점은 연약함이다. 라로시 푸코의 이기적인 위너, 대중을 파괴할 수 있다.
-린-모두가 좋은, 다음 세계 평화; 사람마다 이기적이고 천하가 대란이다. 리우웬의 이기심은 성공의 장애물이다.
여곤의 지난 일은 연기와 같고, 마음은 사심이 없다. -도주는 종종 자신이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유익한 것을 추구한다.
모든 이기적인 생명은 비이성적이고 동물적인 생명이다. 레프 톨스토이의 이성은 미신을 깨뜨리고, 인간의 감정도 이기주의를 파괴한다.
하이네사심은 얻기 어려운 도덕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수익성이 없기 때문이다. 브레히트 군자는 정의를 의미하고 소인은 이익을 의미한다.
-공추는 가난이나 부를 신경쓰지 않는다. -도연명 부귀는 음탕하지 않고, 빈천함은 비천하지 않고, 남자는 이 호매에 있다.
정호 () 는 가난하고 소박한 생활로, 바로 우리 혁명가들이 많은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곳이다! 방지민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공구의 야망은 강하지 않지만 지혜가 부족하다.
-모새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진섭은 마땅히 뜻이 높고 멀리 있어야 한다. 제갈량은 늙고 야심차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제비 연기 범비녀, 그는 백조와 함께 헤엄칠 줄 안다. -카오 다우 가난 하고 강한, 구름 에 떨어지지 않습니다.
-왕 bodang, 하루 바람, 수천 마일을 날아. 이백의 고대의 위대한 업적은 비범한 재능일 뿐만 아니라 끈질긴 끈기이기도 하다.
수는 위인이지만 죽을 때는 유령이다. 그는 아직도 항우를 염려하며 강동을 건너려 하지 않는다. -이청조 나이는 그보다 나이가 많지 않아, 죽어도 귀신이 될 수 있다.
--Lu you 는 배우기로 결심했습니다. 학자로서, 이것도 결심의 문제이다. -왕양명은 가난하고 수치스럽고, 부끄러움은 가난하고 의욕이 없다.
-여쿤 우리는 사람들의 목적에 따라 그들의 활동을 판단한다. 목적이 위대해야 활동이 위대하다고 말할 수 있다.
체호프의 이상과 우유부단함이 부족한 것은 슬픈 심리이다. 베이컨 인생의 이상은 이상적인 삶을 위한 것이다.
장문천인은 신앙과 추구만 있으면 어떤 고난도 참고 어떤 환경에도 적응할 수 있다. -네.
8.' 청춘몽' 에 관한 명언과 시사 1,' 청춘몽' 에 관한 시사:
1, "일단 정상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왕월
당나라: 두보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녹색의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흰 구름 층, 가슴 도랑을 씻어; 납작한 새가 눈가에 날아들었다.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해석: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가?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청봉을 볼 수 있다. 신기한 대자연이 수많은 아름다운 경치를 모아 산남은 아침저녁으로 갈라졌다. 흰 구름 층, 가슴의 협곡 청소; 새에게 돌아가 풍경의 눈으로 날아들다. 우리는 반드시 태산의 정상에 올라, 산들을 내려다보고, 호정이 충만해야 한다.
2, "봄바람은 말굽병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하루는 장안꽃을 다 볼 수 있다. ""
졸업 후
당나라: 맹교
이전의 더러움은 자화자찬하기에 충분치 않았는데, 지금의 방탕은 끝이 없다.
봄바람 속에서 이 자랑스러운 말은 두 박자의 속도로 달렸다. 나는 우아하게 하루 만에 장안의 모든 풍경을 유람했다.
해석: 과거의 쓴 날은 이미 언급할 가치가 없다. 오늘 1 위가 되는 것은 정신이 충만하다. 웅장한 봄바람에 자랑스럽게 타면, 너는 하루 안에 베이징의 모든 명화를 감상할 수 있을 것 같다.
3.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뚫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에 다리를 놓을 것이다."
"나 가기 힘들어"
당나라: 이백
순주 비용, 금잔, 1 만 동전, 술병 하나, 견은 1 만 원을 부끄럽게 여긴다.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행은 어려운 여행이다. 힘든 여행이다.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오늘은 어디로 갑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해석: 금잔 명주, 배럴당 1000 원; 옥판 속의 정교한 요리는 만 위안의 가치가 있다. 나는 가슴이 답답하다. 술을 마시지 않으면 밥을 먹을 수 없다. 칼을 뽑아 주위를 둘러보니, 내 마음은 정말 어찌할 바를 몰랐다. 황하를 건너고 싶어, 얼음과 눈이 이 큰 강을 막았다. 태행산을 오르려면 망망한 눈이 이미 산을 봉쇄했다.
루 상인 어계처럼 동산의 재기를 기다리고 있다. 이윤의 꿈처럼 배를 타고 일본 측 곁을 지나갔다. 세계 여행이 얼마나 어려운지, 얼마나 어려운지; 앞에 이렇게 많은 길이 있는데, 내가 북쪽에서 남쪽으로 가야 합니까? 나는 어느 날,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칠 수 있다고 믿는다. 구름돛을 높이 매달아 바다 속에서 전진하라!
둘째, "젊음의 꿈" 에 대한 유명한 말:
1. 꿈만 꾸면 이룰 수 있다. 우리는 꿈속에 살고 있지 않나요? --영국 시인 테니슨
2. 우리는 꿈 때문에 위대하다. 모든 위너 들은 뱅크스 씨를 구하고 있다. 어느 겨울밤의 불 옆에서 흐린 비 안개 속에서 미래를 꿈꾼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꿈을 조용히 죽게 하고, 어떤 사람들은 난관을 극복하고 빛과 희망을 맞이할 때까지 꿈을 정성껏 키우고 수호하며, 빛과 희망은 항상 꿈이 실현될 것이라고 진정으로 믿는 사람에게 찾아온다. (조지 버나드 쇼, 희망명언) -미국인 윌슨
3. 사람은 가난하고 졸리고 비천할 수 있지만 꿈이 없어서는 안 된다. 네가 하루의 꿈을 가지고 있고, 하루의 꿈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너의 처지를 바꿀 수 있다. -오프라, 미국
4. 인간도 몽상가가 필요하다. 그들은 한 사업의 사심없는 발전에 집착하기 때문에 자신의 물질적 이익에 집중할 수 없다. -영국 퀴리 부인
9. 꿈과 노력에 관한 속담이나 시가 있다. 어느 검은 머리가 부지런한지 백사장은 독서가 늦은 것을 후회했다. --Yan Zhenqing "설득시"
매일 닭이 울 때는 남자가 책을 읽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이다. --Yan Zhenqing "설득시"
옛사람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고, 늙어가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육유는 겨울밤에 책을 읽고 아이에게 보여 준다.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육유는 겨울밤에 책을 읽고 아이에게 보여 준다.
독서에 전념하라, 나는 봄이 이미 지나갔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매 촌의 시간은 금 한 인치만큼 소중하다는 것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왕 zhenbai \ "백록동 두 곡, 앞 편 \"
나라가 죽은 전쟁터, 왜 부츠를 신고 죽었는가. 서석린의' 마개'
이기심, 국가의 생사존망, 남의 불행을 피하기 위해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유배는 왕의 인자함일 뿐, 비천하게 죽음을 지키는 것도 딱 알맞다. -린 zexu \ "수비대 현가, 둘째 \"
국내에 신하와 왕을 보좌하기에 충분한 현인이 없다면 이웃 나라가 무너지고 외국과 필적할 수 없는 위험과 외국으로부터의 재앙이 있는 경우가 종종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맹자와 그의 제자들은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
지위가 낮았지만 국가 대사를 걱정하는 것을 결코 잊지 못했지만 통일의 이상을 이루려면 죽은 뒤에야 관을 덮을 수 있다. -육유 《병서》
옛 성현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리 shangyin "서사시 다음 편"
하루 공부하지 않으면 좋은 생각이 없다. -샤론은 "뭔가를 읽는 것" 을 의미합니다.
용감무쌍한 네가 최고다. 너는 죽을 때까지 직위를 고수한다. 굴원 《국상》
온몸에 국전이 생기고, 사람의 귀밑머리는 더 이상 푸르지 않다. -육유' 수촌에서 자다'
한 치의 붉은 마음은 보국도이고, 두 줄의 눈물은 향수병이다. 유 키안 \ "입춘일 \"
강의 기름진 물이 전화로 그려져 백성들은 땔나무를 주워 발을 키워야 한다. --카오 노래 \ "나이 jihai 두 곡, Xi guangzong 명나라 원년 \"
돌아오지 않고, 돌아가지 않고, 평원이 흐릿하고, 길이 매우 외지다. 굴원 《국상》
국가에 보답하려고 하는데, 왜 옥문에서 태어날까? --Dai shulun "요새의 두 곡"
......